프로즌 시크 : 세션 9
플레이 시간: 2022년 7월 7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발사자르(임화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넵)
두분 자연학 판정해보세요
10
2
자연학 (0)
5
1
자연학 (0)
17
3
자연학 (-1)
(두구두구두구)
손을 대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이 방에만 걸려있는것이 우선 확인됩니다
텔레파시 대화
종족: 기이한 정신(Aberrant Mind)
1레벨이 되었을 때, 당신은 텔레파시를 이용한 연결을 당신의 정신과 다른 사람의 정신에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이 볼 수 있는 30ft이내의 크리쳐를 하나 고릅니다. 당신과 선택된 크리쳐는 매력 수정치(최소 1마일)와 동일한
수 마일 내에 있는 동안에 서로 텔레파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서, 당신은 서로가 아는 언어를 이용해서 정신적으로 말해야합니다.
텔레파시 연결은 소서러 레벨과 같은 몇 분동안 지속됩니다.
만약 당신이 무력해지거나, 죽거나 , 이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크리쳐와 연결을 형성한다면 일찍 종료됩니다.
로버트에게 정신적인 연결을 시도합니다.
네 세이리아 은신판정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세이리아는 자기 자신에게 신의 축복을 걸고
20
13
은신 (2)
rolling 1d4
(
)
2
2
(와! 노래 다 불렀다!)
어린 레모하즈
18
에시스:
18
우선권 (1)
발사자르:
13
우선권 (1)
로버트:
15
우선권 (0)
로버트:『으앗, 시작한다!』
에시스:『조심하세요!』
(레모하즈보다 에시스가 먼저하겠습니다)
(From GroupInitiative):
모리간
17
(왜 우선권 안 굴려졌지?)
6
우선권 (2)
『로버트님 그 작전으로 갈게요!』
주문 미묘화 Subtle Spell
종족:
당신은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동작이나 음성 구성요소를 무시하고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까지 씁니다
아 이렇게 는 안되나?
(하나당 하나씩이군요)
확대/축소(Enlarge Reduce)
Transmutation 2
시전 시간: 1 action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or an objec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쇳가루 한 꼬집)
지속 시간: 집중 Up to 1 minute
당신은 사거리 내의 크리쳐나 물체 하나를 지정하여 지속시간 동안 그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지정하려는 물체는 누군가가 들고 있거나 장비한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목표가 주문을 받으려 하지 않는다면, 건강 내성 굴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목표가 내성에 성공하면 주문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것입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이점을 받고 피해에 1d4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한단계 커지죠
"화이팅!"
하지만 커진상태에서도 발사자르는 날렵하게 깨물기 피해내죠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8 | 6
피해: 9 참격
할퀴기에 성공합니다 촥!
하지만 모리간은 뜨거운 레모하즈의 몸에 닿아서 화상을 입습니다
뜨거운 몸
레모하즈를 만지거나 5피트 이내에서 근접 공격으로 공격한 크리쳐는 2d6 화염 피해를 입는다.
rolling 2d6
(
+
)
2
4
6
(사긴데?)
@자벨린 투척!
좋습니다!
3거대화!!!
5관통
(ㅋㅋㅋ)
(딱히 에시스에게만 들린다는 건 모릅니다)
(아 물론 들리진않겠군요)
식게하거나 얼릴수 있을까요)
자연학 판정 한번더해보세요
13
4
자연학 (0)
어쩌면 시원할수도있습니다!
(불리점을 받게되나요? 원거리 공격이라?)
(아니면 벽을 향해 던진다거나)
(침묵이라 못할것 같긴하네요(
(ㅋㅋㅋㅋ...)
신성한 강타
종족: 팔라딘
팔라딘 2레벨 때부터, 당신이 어떤 크리쳐를 근접 무기로 공격하여 명중시켰을 때, 당신은 주문 슬롯 하나를 소비하여 무기 피해뿐 아니라 목표에게 추가로 광휘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1레벨 슬롯을 사용한 경우 추가 피해는 2d8, 슬롯이 1레벨 높아 질때마다 피해는 1d8점씩 증가해 최대 5d8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공격한 목표가 언데드나 악마라면 추가로 1d8점의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신성변환: 무기축성
클래스: 팔라딘/3레벨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고 신성 변환을 소모해 당신이 들고 있는 무기 하나에 긍정적 힘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해당 무기의 모든 명중 굴림에 자신의 매력 수정치를 더합니다. 이 무기는 또한 20ft 반경에 밝은 빛을, 추가로 20ft까지는 약한 빛을 냅니다. 이미 마법적인 무기에 시전한 것이 아니라면, 이 무기는 지속시간 동안 마법무기로 취급합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해동을 사용하여 언제든 이 효과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 축성한 무기를 더는 소지하지 않게 되거나 당신이 무의식 상태에 빠지면 이 효과는 바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해동을 사용하여 언제든 이 효과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 축성한 무기를 더는 소지하지 않게 되거나 당신이 무의식 상태에 빠지면 이 효과는 바로 종료됩니다.
(추가데미지 2d8 과 명중이 붙습니다
21
27
울브스베인 (한손) (+7)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신성 변환:무기 축성은 행동입니다)
rolling 3d8+5
(
+
+
)
+5
7
7
3
22
rolling 1d4
(
)
1
1
23
(너무쎄서 헷깔린...)
rolling 2d6
(
+
)
4
1
5
(살신성인!)
(턴 넘기나요?)
신성한 불길
Evocation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의 사거리 내에서 자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를 지정하여 불꽃 같은 광채를 떨어뜨립니다. 목표는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8 광휘 피해를 받아야 합니다. 목표는 이 내성 굴림에 대한 엄폐로 인한 이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레벨에서. 주문의 피해는 5레벨(2d8), 11레벨(3d8), 17레벨(4d8)에 도달하면 1d8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민첩
어린 레모하즈
Ability: 10 | 3
실패!
rolling 1d8
(
)
1
1
(?)
(소마법을 쓴 차례에는)
(추가 행동을 쓰는 주문을 쓸 수 있으므로)
FOR DESCRIPTION ONLY
영체 무기
Evocation 2
시전 시간: 1 추가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고레벨에서. 당신이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 LV 당 피해는 1d8 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11역장
@레모하즈를 강타합니다
레모하즈가 휘청
(에시스 턴!)
(으음...)
(아 바깥에서 말하는건 안쪽에서 들리는건가요?)
흠 안들린다고 보는게 맞을것같네요 해당공간에서 소리가 사라지는 거니
(매질이 없어진다?느낌
(그러면
FOR DESCRIPTION ONLY
주박(Hex)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추가행동
간격: 90ft
구성요소: V, S, M (석화된 도마뱀붙이 눈)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시간까지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저주를 내립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당신이 목표에 가하는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원래 피해에 추가로 1d6점의 사령 피해를 더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을 시전할 때 능력 점수 하나를 정합니다. 목표는 당신이 선택한 능력 판정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목표의 hp가 0으로 떨어졌다면, 당신은 이후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새로운 크리쳐에게 저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주 해제 Remove Curse 주문을 시전하면 이 주문을 먼저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목표의 hp가 0으로 떨어졌다면, 당신은 이후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새로운 크리쳐에게 저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주 해제 Remove Curse 주문을 시전하면 이 주문을 먼저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 당신이 3레벨 또는 4레벨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했다면, 주문의 지속시간은 집중 시 최대 8시간까지로 늘어납니다. 5당신이 5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했다면, 주문의 지속시간은 집중시 최대 24시간까지로 늘어납니다.
주문 내성 DC: 13
스태프에 기이한 빛이 감돌더니 레모하즈에게 저주의 낙인이 새겨집니다.
불리는 민첩을 주고
행동으로 레모하즈의 정신에 타격을 주려고 합니다.
FOR DESCRIPTION ONLY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Enchantment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당신은 거리 내의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방향감각을 혼란하게 하는 정신 에너지의 못을 박아 넣습니다. 대상은 지능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6 정신 피해를 받고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나기 전에 하는 다음 내성 굴림에서 1d4 만큼을 빼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지능
어린 레모하즈
Ability: -2 | 3
명중
와 다음 내성굴림에 -1d4를 해야합니다.
화나서 발사자르를 물어뜯으려고합니다
거대한 발사자르의 갑옷에 이빨이 막히죠
행동 연쇄
클래스: Fighter
파이터 2레벨 때부터, 당신은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활약을 하도록 스스로를 몰아붙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행동 하나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보통 행동과 추가 행동에 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레벨에 도달하면, 당신은 휴식 사이에 이 요소를 2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턴 당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레벨에 도달하면, 당신은 휴식 사이에 이 요소를 2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턴 당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넘어트리는 공격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당신이 어떤 크리쳐를 무기로 공격하여 명중 시켰을 때, 당신은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비하여 목표를 넘어트리려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기의 피해 굴림에 우월성 주사위를 더하며, 목표가 대형 이하 크기인 경우 목표는 근력 내성 굴림을 굴려야합니다. 이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목표는 넘어집니다.
10 + 10기교/거대화!!!
10 + 4관통
(20!)
근력
어린 레모하즈
Ability: 12 | 19
(넘어저라!)
(전화를...)
자벨린이 다리에 박힌 탓입니다
25
16
신성한 강타/거대화 (+7)
20
3
커다란 동체가 금방 신성한 검으로 조각나버립니다
전투 종료
발사자르:".............."
" 이제 저 안에서 어떻게 대화를 하죠? "
"멈추세요!"
"5분만 기다려주세요."
@에시스를 보고 암시 주문을 쓴 걸 보며 얘기합니다
" 아직 상황이 어떤지도 모르는데... "
"역시 눈치채셨군요. "
"실은 저 사람이 이야기를 할 때 몰래 주문을 걸어뒀어요."
작게 말합니다.
"하지만 일이 시작되면 멈출 수 없을거에요."
"어쨌든 여러분의 생각이 그러시다면..."
바로 주문을 해제합니다.
@하고 안내합니다.
"맞습니다 성기사님. 저와 함께 서주시면됩니다"
"제 오랜 숙원을 이뤄주신다는데 무엇이든지요"
"혹시,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정보라거나? 물건같은게 있으실까요?"
@발사자르의 질문에 그를 바라보며, "....드잔은 저와같은 환상들을, 실체로 많이 만들길 원했습니다. 그가 원한건 마치 영생과 같은거죠" @조금 먼곳을 바라보는 눈빛입니다
"드잔이 죽더라도 또다른 드잔이 살아간다.."
"그런거죠... 신에게 버림받은 에오르인들은 항상 그런걸 갈망했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의 마음이 돌아설까봐 놀라서 말합니다
"이 칼자루는 사실 저와같이 실체가 될지도 모르는 물건인데... "
"만약 제가 원하는데로 이루어진다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자네는 영생을 얻고 우리는 칼날도 없는 칼자루를 주겠다니"
"영 수지타산이 안맞는거 아닌가 껄껄 "
@말하려다가 에시스의 말을 듣습니다 "물론입니다! 샐스볼트에 대한 정보를드리죠"
@드잔은 가진건 다주겠다는 태도입니다
@에시스의 질문에 눈치를 보며말합니다
" 몸 부작용이 심하지는 않다면.... "
" 일단 슬슬 올라가죠. "
19
25
비전학 (5)
12
15
통찰 (5)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저 자신에게 안내 사용
rolling 1d4
(
)
1
1
(갸악)
환상의 생명체를 물리적 생명체로 바꾸기 위해서는 ‘생명의 불꽃’이 필요한 것은 맞을 것입니다. 마치 전기의 불꽃처럼 작용하면서, 그것은 변신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충격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벽의 갈라진 틈이 방에 새겨진 룬을 어지럽혔고, 이로 인해 마법의 룬은 마법이 위태로워질 만큼 손상되었습니다. 이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건 드잔의 시뮬라쿨럼이 가진 의도와 상관없을 수 있죠
일행에게 이야기합니다.
"제 소견으로는 마법진 자체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하지만 벽의 갈라진 틈이 룬을 어지럽혔고, 손상된 정도가 조금 심해요."
맨 먼저 드잔과 함께 올라가죠
"손상된 룬을 복구할 방법은 없나요?"
"저기 벽이 갈라진 곳 말이에요."
제가 아는 범위라면 복구할 수 있는지
@마법진에서 새어나오는 부정한 기운을 말이죠
12
13
비전학 (5)
앗
sad
고양감!
넵 고양감 카드 던지고!
12
15
비전학 (5)
(이럴수가!)
0
10
역사학 (-1)
(넵
좋습니다
8
18
역사학 (-1)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rolling 1d4
(
)
4
4
@자기 자신에게 안내를 걸어 신의 지식을 받아
@마법진에서 새어나오는 불길한 기운을 거둘 방법을 알아봅니다
" 잘... 되겠죠? "
(크크킄)
바로 마법진 위에 착지
@그대로 마법진 위로 올라갑니다
마법진을 발동합니다
rolling 1d100
(
)
32
32
그렇게 빛나던 붉은 빛은 점점더 그 크기를 키워가더니 종국에는 이 탑 전체를 감싸며 하늘 높은 곳까지 꿰뚫는 기둥이됩니다
그것은 신의 모습일지, 또는 악마의 모습일지 모르는 어떤 신성한 마법적 기운이 하늘 높은 곳의 구름까지 관통하고 잠시후 마법적인 효과는 사라졌는지
곧 빛은 사그라 들며 주변의 시야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드잔은 자신의 몸을 만져봅니다
그러더니 말합니다.
"춥군요 아주 춥군요.."
무엇이 달라졌는지... 사실 여러분이 보기에는 그대로인것같습니다만, 드잔의 얼굴에 추운 기색이 나타나는게 보입니다
@자신의 몸을 감싸며말 합니다
"정말 기분좋습니다. 저도 이제 환상이 아니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품에 있던 칼자루를 다시 꺼내보입니다
로버트는 아직 마법진 아래있었죠?
(불길하다)
드잔의 칼자루를 꺼내서 검사인 로버트에게 줍니다
로버트는 본능적으로 칼자루를 받아들고
(전 보입니다
" 이 검은... 대체!? "
"수정 칼날은 없어졌었는데, 이 광휘의 칼날은 여러분이 생명의 불꽃으로 개화한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당신의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당신에게 드리겠습니다."
"이거, 정말 딱 봐도 평범한 검이 아닌데!":
" 잘 되셨네요, 로버트 씨! "
(뭔가 쓸때는 쌍검이어도 이렇게 해야 멋진 것 같아)
검은 한동안은 이렇게 신나하겠네요
"나도 참 기쁜데!"
"그리고 샐스볼트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신다고 하셨었죠?"
생명을 얻은 드잔에게 물어봅니다.
그가 원래에 있던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따라가봅니다
(잠시 화장실 좀...ㅠ)
(다른 분들도 따라가시죠?)
"기대되네요."
"지금은 본래 용도인 에오르의 가디언을 불러낼수는없지만요"
"샐스볼트에 출입하시기 위해서 꼭 필요할거에요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여러분을 살펴보다가 말합니다
"여러분은 무척 강한듯합니다만.. 페릴 솔름에게는 무엇보다 강력한 마법이 있습니다. 그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법에 대비책이 필요합니다."
"익히 알려진 바입니다만 메두사의 신전에는 이를 위해서는 메두사가 신에게서 훔쳐왔다고 알려진, 마법을 막는 신성한 방패가 필요할 것입니다”
"꼭 그것을 먼저 찾으십시오"
"어쩌면 페릴 솔름이 노예로 부리는 거인들만큼이나 위협적인게 그의 마법이니까요"
"그밖에... 제가 상상도 하기 어려운 에오르의 비술들을 쓴다고합니다만... 그를 만나서 살아남은자들이 몇이나 있을런지.."
"우선 마법서를 얻기위해서 시린야로 가봐야겠습니다"
"방한복도 필요하겠구만, 하하."
" 부디 안전하시길...! "
"메두사의 신전에 가신다고하면..."
"저도 메두사를 직접 마주본 적이 없지만 소문에 따르면 그녀를 마주 본 자들 중 살아남은 자가 없다고합니다. 그녀를 조심하시길.."
"저는 이곳을 좀더 정리하고가겠습니다
"아참, 깜빡하고 있었는데..."
모리간을 가리키며 말합니다.
@조금 당황해서 말합니다
"그렇다고 웨어울프를 믿을 수는 없잖아요?"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만.."
"또 부탁을 드려야겠군요"
@흥이 납니다
"그럼 이제 가볼까요?"
" 탑에서 좀 쉬고 가는 건 어때요? "
" 너무 한참 동안 둘러봐서 지치긴 하네요... "
그동안 드잔과 그의 수하 와이트는 짐을 챙겨서 떠나고
사용하셨던 자원들은 회복됩니다
"이보게 모리간, 일전에 우리 글래스블레이드의 시체에서 발견한 편지에 웨어울푸들이 페릴 솔름의 유적을 파헤치기 위한 단서가 든 고서를 갈취해 갔다고 하였는데 혹 이에대해 아는바가 있는가?"
"그게... 저희 은신처의 신단에 바쳤습니다"
"지금도 그곳에 있을지 모르겠군요"
"필요할지도 모르겠어요."
"그 붉은 늑대를 얼른 해치우도록 하죠."
드잔의 마법첨탑에서 웨어울프의 은신처까지 간다면 2박 3일
메두사의 신전에 간다면 3박 4일입니다
(보통속도로 하루 24마일 이동가능하죠)
(웨어울프 은신처 먼저 가는게 어떨까요?
(웨어울프 고고!)
무작위 조우는 에시스가 굴리죠
rolling d20
(
)
7
7
(샐스볼트 가면 되겠군요
옷가지와 자재들, 찢어진 가죽갑옷들, 그리고 생가죽들
그 속에서 휴대식량 8일치를 발견합니다
다음날, 1d20!
rolling d20
(
)
16
16
"그리고 괴물이 있어요!"
" 만티코어가 왜 여기서? "
"이대로 내버려두면 잡아먹히겠죠."
12
18
감지 (-1)
죽었을 가능성이 높아보이겠군요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22
16
감지 (5)
rolling 1d4
(
)
3
3
(우와;)
(값 보소;)
로버트의 말에 동의합니다.
" 만티코어는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니에요 "
"당장 싸워보고 싶지 않은건가!"
" 그냥 구하고 보죠...! "
원호
Abjuration 2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S, M (작은 흰색 천 조각)
지속 시간: 8시간
당신의 주문은 강인함과 결의로 아군을 강화합니다. 범위 내에서 최대 3개의 생물을 선택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각 대상의 최대 HP와 현재 HP가 5씩 증가합니다.
고레벨에서. 3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2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대상의 HP가 추가로 5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2레벨 슬롯을 소모해 사용
@대상은 저 뺀 나머지 3명
기습은 은신을 모두 한번씩 판정해보세요
집단 판정
(은신에 불리였던갓
1
16
(Heavy Armor)
은신 (0)
17
13
은신 (1)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10
19
(Heavy Armor)
은신 (1)
rolling d4
(
)
3
3
11
11
은신 (2)
rolling 1d4
(
)
2
2
(똑같게 뜨네;)
rolling 1d4
(
)
3
3
@14
로버트-발사자르-에시스-세이리아 순으로 선언해주세요
그리고 우선권 굴립니다
11
우선권 (1)
11
우선권 (1)
7
우선권 (2)
18
우선권 (0)
에시스:
16
우선권 (1)
굴리세요!
22
12
자벨린 (+6)
5관통
7관통
좋습니다
15
26
자벨린 (+6)
7 + 3
(어 잘못됐녜요 7)
(7입니다
또 그걸 합니다
이내 발사자르와 로버트가 커지겠군요!
확대/축소(Enlarge Reduce)
Transmutation 2
시전 시간: 1 action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or an objec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쇳가루 한 꼬집)
지속 시간: 집중 Up to 1 minute
당신은 사거리 내의 크리쳐나 물체 하나를 지정하여 지속시간 동안 그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지정하려는 물체는 누군가가 들고 있거나 장비한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목표가 주문을 받으려 하지 않는다면, 건강 내성 굴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목표가 내성에 성공하면 주문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것입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근력 내성과 근력 판정에 유리 그리고 추가피해 d4점
@구르르르르르
술법 점수 2점차감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R DESCRIPTION ONLY
화염 구체 [광휘 권역]
Transmutation 2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M (약간의 볏짚, 한 줌의 볏짚, 그리고 분말의 철분)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반경 5피트의 화염 구체가 범위 내에서 비어 있는 공간에 나타나며 지속 시간 동안 존재합니다. 구체로부터 5ft 이내에서 턴을 끝내는 모든 생물은 민첩 내성 굴림을 해야 합니다. 그 생물은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2d6의 화염 피해를 입거나 내성 굴림에 성공하면 절반의 피해를 입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구체를 최대 30ft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체를 생물에 충돌시키면 그 생물은 구체의 피해에 대해 내성 굴림을 해야 하며 구체는 이번 턴에 이동을 멈춥니다.
구체를 움직일 때 최대 5ft 높이의 장벽 너머로 구체를 지시하고 최대 10ft 너비의 구덩이를 가로질러 점프할 수 있습니다. 구체는 착용하거나 휴대하지 않은 가연성 물체를 점화하고 20ft 반경의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ft의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추가 행동으로 구체를 최대 30ft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체를 생물에 충돌시키면 그 생물은 구체의 피해에 대해 내성 굴림을 해야 하며 구체는 이번 턴에 이동을 멈춥니다.
구체를 움직일 때 최대 5ft 높이의 장벽 너머로 구체를 지시하고 최대 10ft 너비의 구덩이를 가로질러 점프할 수 있습니다. 구체는 착용하거나 휴대하지 않은 가연성 물체를 점화하고 20ft 반경의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ft의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고레벨에서. 3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2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피해가 1d6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대강 이곳에 화염구체 소환!
DC 13
절반 피해
Dexterity 내성 굴림
민첩
만티고어
Ability: 15 | 10
민첩
만티고어
Ability: 8 | 6
날개 다친 그리폰
6
만티고어
3
만티고어
9
Round 1
Reset ↺16
21
[심판검 크리사오르[쌍검]](~-N01c5V6KYyxQPRQup4a|repeating_attack_-N6NdlJW00T0CuAN-Jpj_attack_dmg) (+8)
(왜 이러지)
rolling 1d8+6
(
)
+6
8
14
rolling d4
(
)
2
2
11
12
[심판검 크리사오르[쌍검]](~-N01c5V6KYyxQPRQup4a|repeating_attack_-N6NdlJW00T0CuAN-Jpj_attack_dmg) (+8)
우선 행동으로
마인드슬리버!
FOR DESCRIPTION ONLY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Enchantment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당신은 거리 내의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방향감각을 혼란하게 하는 정신 에너지의 못을 박아 넣습니다. 대상은 지능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6 정신 피해를 받고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나기 전에 하는 다음 내성 굴림에서 1d4 만큼을 빼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DC 13
Intelligence 내성 굴림
dc13의 지능 내성!
지능
만티고어
Ability: 8 | 15
실패!
3 정신피해와
-1d4 다음 내성굴림
여기서
마법변형: 주문 신속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시전시간이 1 행동인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2점을 소비해 본래 시전시간 대신 1 추가 행동으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행동으로
로버트와 대치중인 만티코어에게 암시를 겁니다.
어떤 암시죠?
FOR DESCRIPTION ONLY
암시(Suggestion)
Enchantment 2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you can see within range that can hear and understand you
구성요소: V, M (뱀의 혀, 꿀벌집 약간 또는 유채기름 한 방울 중 하나)
지속 시간: 집중 집중 최대 8시간까지
당신의 말을 이해할 수 있으며 당신이 볼 수 있는 사거리 내의 크리쳐 하나에게 일련의 행동을 하도록 한두 문장 내외의 암시를 걸 수 있습니다. 매혹 상태가 될 수 없는 크리쳐들은 이 효과에 면역됩니다.
암시는 직접 말로 행해져야 하며, 대상이 듣기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찌르라거나, 창에 몸을 던지라거나, 스스로를 불태우라는 등 명백하게 자기 자신에게 해가 되는 암시를 시도할 경우 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한 경우 당신이 걸어놓은 암시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정해진 행동을 합니다. 암시된 일련의 행동은 지속시간 내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암시된 행동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한 번 암시된 행동을 행하고 나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언제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될지 특별한 조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에게 암시를 걸어 처음 만나는 거지에게 자신의 전투마를 건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면, 정해진 행동 역시 이루어지지 않고 주문이 종료됩니다.
만약 목표가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에게 피해를 입게 된다면 이 주문은 그냥 종료됩니다.
암시는 직접 말로 행해져야 하며, 대상이 듣기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찌르라거나, 창에 몸을 던지라거나, 스스로를 불태우라는 등 명백하게 자기 자신에게 해가 되는 암시를 시도할 경우 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한 경우 당신이 걸어놓은 암시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정해진 행동을 합니다. 암시된 일련의 행동은 지속시간 내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암시된 행동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한 번 암시된 행동을 행하고 나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언제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될지 특별한 조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에게 암시를 걸어 처음 만나는 거지에게 자신의 전투마를 건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면, 정해진 행동 역시 이루어지지 않고 주문이 종료됩니다.
만약 목표가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에게 피해를 입게 된다면 이 주문은 그냥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아 이거 만티코어가 제 말을 이해할 수 있나요?
안되면 다른거 써야될 것 같군요
지혜
만티고어
Ability: 11 | 16
실패
로버트와 대치중인 만티코어는 이제 행동으로 엎드리고 턴을 마쳐야합니다
엎드려 조아리기 시작합니다
덜덜덜
뚜벅뚜벅
9
녀석은 에시스의 명령에 부들부들떨면서
엎드려 조아립니다
턴 종료
@화염구체 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DC 13
절반 피해
Dexterity 내성 굴림
민첩
만티고어
Ability: 16 | 10
민첩
만티고어
Ability: 20 | 20
으어어어 하면서 불꽃의 범위에서 피해네요
FOR DESCRIPTION ONLY
작열 광선 [광휘 권역]
Evocation 2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1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3개의 화염 광선을 생성하여 범위 내의 목표물에 던집니다. 하나 또는 여러 대상에 던질 수 있습니다. 각 광선에 대해 원거리 주문 공격을 합니다. 명중 시 대상은 2d6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고레벨에서. 3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2레벨 이상의 각 슬롯 레벨에 대해 하나의 추가 광선을 생성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대상은 오른쪽 만티코어!
명중 판정!
11
12
120ft
[작열 광선 [광휘 권역]](~-N039zvKwXVutkN7fiPe|repeating_attack_-N47873b633WcL6Idjio_attack_dmg) (+6)
25
9
120ft
[작열 광선 [광휘 권역]](~-N039zvKwXVutkN7fiPe|repeating_attack_-N47873b633WcL6Idjio_attack_dmg) (+6)
24
24
120ft
[작열 광선 [광휘 권역]](~-N039zvKwXVutkN7fiPe|repeating_attack_-N47873b633WcL6Idjio_attack_dmg) (+6)
rolling 4d6
(
+
+
+
)
5
1
4
2
12
@그대로 불의 띠를 오른쪽의 만티코어에게 작렬시킵니다
날개 다친 그리폰 달려가서
피해: 9참격
크게 할큅니다
여기서 한번 그리폰을 할퀴고 두번 꼬리침을 세이리아에게 발사합니다
피해: 4참격
둘다 명중 ㅎㄷㄷ
피해: 7관통
피해: 7관통
방패 [마법 입문자]
Abjuration 1
시전 시간: 공격 대상이 되었거나, 마법 화살(Magic Missile) 주문의 대상이 되었을 때 반응 행동 1 회
간격: 자신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라운드
보이지 않는 마력의 장벽이 나타나 당신을 보호합니다.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주문의 트리거가 된 공격을 포함하여 AC에 +5 보너스를 받고 마법 화살(Magic Missile)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주문 내성 DC: 13
@꼬리침 1번 반응행동으로 방어!
두번의 꼬리침중에
하나는 빗겨나갑니다
보호술
클래스: 팔라딘/2레벨
당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가 당신 주변 5ft 이내의 다른 크리쳐를 목표로 공격을 가할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해 그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를 사용하려면 방패를 장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발사자르의 도움으로 보호술을 받아 불리점을 하더라도 명중이군요
-7피해!
(즉 유리로 때릴 수 있다는 뜻
(때려도 되나요?)
(이러면 실전에서 변형 쓰기는 힘들겠어...)
@쌍검으로 두번 공격!
14
15
[심판검 크리사오르[쌍검]](~-N01c5V6KYyxQPRQup4a|repeating_attack_-N6NdlJW00T0CuAN-Jpj_attack_dmg) (+8)
23
27
[심판검 크리사오르[쌍검]](~-N01c5V6KYyxQPRQup4a|repeating_attack_-N6NdlJW00T0CuAN-Jpj_attack_dmg) (+8)
rolling 1d8+1d4+6
(
)
+
1
(
)
+6
2
9
rolling 1d8+1d4+6
(
)
+
3
(
)
+6
1
10
ㅋㅋㅋ
혼돈의 에너지가 아슬아슬하게
숲속으로 날아가 사라집니다
다음 시간에는
발사자르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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