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7

by 헨리RPG 2022. 6. 25.

프로즌 시크 : 세션 7

플레이 시간: 2022년 6월 23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발사자르(임화님), 세이리아(체렌님)



 

 
프로즌 시크: 세션 7
 
발사자르:(두구두구두구)
 
여러분은 지난 세션, 전설의 모험가인 게오르그를 만났습니다. 불운하게도 게오르그는 이미 냉혹한 재앙에 걸려 앞을 보지 못하는 상태였죠. 게오르그는 여러분의 운명카드를 보며, 그의 해석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에오르 추락지에 위치한 샐스볼트로 여러분을 이끄는 거대한 운명의 흐름이라고 하며, 여러분에게 각각, 웨어울프의 소굴, 드잔의 은신처, 메두사의 신전으로 향할 것을 안내를 해줍니다.
 
여러분이 패일뱅크 마을에서 떠난지 어느덧 2주가 지났습니다. 아마도 냉혹한 재앙의 초시계는 계속 돌아가고 있는 상황이라 여러분의 발걸음은 바쁘고, 그래서 온갖 위험이 도사린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러분은 호른가르드 산길을 넘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곳 호른가르드 산길에서 여러분은 독수리를 닮은 악마, 브록을 만나 전투를 시작합니다.

호른가르드 산길 관문

 
발사자르:(벌써 2주가 .ㅠㅠㅠ)
 
헨리 (GM):자 지난시간에 브록을 탐색한 덕분에, 브록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수있습니다
 
브록:"까아아아...!"
 
헨리 (GM):현재 배치는 모두 괜찮으신거지요?
그럼 우선권 굴려주세요!
 
로버트:
19
우선권 (0)
 
발사자르:
8
우선권 (1)
5
우선권 (1)
 
헨리 (GM):
우선권
부서진 브록
 
Initiative: 17
 
발사자르:
13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2
우선권 (2)
 
헨리 (GM):
우선권
부서진 브록
 
Initiative: 5
 
로버트:(랙!)
(발사자르에게 랙이 있던것 같군요)
 
발사자르:저 이점이라
두번 굴렸습니다
 
로버트:(세번 굴리셔서...)
 
발사자르:앗 토큰 클릭이 안되어서 다시 굴렸는데 그럼 8로 하겠습니다
 
헨리 (GM):옙!
로버트 턴!
 
로버트:@공격! 공격!

 

16
 
 
 
7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명중!
 
로버트:
8참격
 
발사자르:(ㄷㄷ)
 
헨리 (GM):촥! 로버트의 검이 브록의 한쪽 날개를 사정없이 벱니다
 
로버트:
13
 
 
 
17
 
헨리 (GM):명중!
 
로버트:
10참격
 
헨리 (GM):촥하고 다른쪽 날개도 깊은 상흔이 남깁니다
브록이 갑작스런 고통에 울부짖습니다
(거의 기습당한 느낌)
 
발사자르:(ㄷㄷㄷ)
 
로버트:@턴 종료! 그 버튼이 안보이네요
 
헨리 (GM):(제가 지금 매크로가 이상하네요)
잠시 나갔다 오겠습니다
안돌아오네요 ㅠ
우선 속행!
 
브록:브록이 발사자르에게 달라붙어 입밖으로 꿀렁꿀렁 무언가를 토해냅니다 "그워어어"
포자 (충전 6)
부서진 브록
 
브록으로부터 반경이 15피트의 독성 포자 구름이 뻗어 나간다. 포자는 모서리에서 퍼져나간다. 범위 내의 크리쳐는 각자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중독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중독된 동안, 각 턴 시작 시 크리쳐에게 5(1d10)의 독성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물은 각 턴의 끝에서 내성 굴림을 반복할 수 있으며, 성공 시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끝낼 수 있습니다. 대상에게 성수를 한 병 비우는 것 또한 대상에게 미치는 영향을 끝냅니다.
 
발사자르:"끄힛.."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브록:브록의 중심으로 독성 포자가 퍼져나갑니다 모두 내성굴림!
 
로버트:
24
 
 
 
15
건강 내성 굴림 (5)
 
발사자르:(혹시 이건도 질병내성에는 소용없는건가요"
신성한 건강
클래스: 팔라딘/3레벨
팔라딘 3레벨에 도달하면, 당신의 몸속에 흐르는 신성한 마법으로 인해 당신은 모든 질병에 대한 면역을 얻습니다.
 
로버트:(질병이라고 되어있는게 아니라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3
 
 
 
7
건강 내성 굴림 (1)
 
헨리 (GM):(질병이 아니라 독공격입니다!)
 
발사자르:
15
 
 
 
11
건강 내성 굴림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사용!
 
헨리 (GM):좋습니다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0
 
 
 
3
건강 내성 굴림 (1)
 
헨리 (GM):독 포자가 퍼져나갔음에도 튼튼한 여러분은 이겨냅니다
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동
@발사자르 옆으로 간 뒤
10
 
 
 
14
즉시
 
헨리 (GM):
FOR DESCRIPTION ONLY
상처 가해
Necromancy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즉시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이 도달할 수 있는 생물에 대해 근접 주문 공격을 합니다. 명중 시 대상은 3d10 사령 피해를 입습니다.
고레벨에서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피해가 1d10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명중인가요?
 
헨리 (GM):실패입니다! 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헨리 (GM):넵!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5
 
 
 
8
즉시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0사령
 
헨리 (GM):(덜덜)
 
발사자르:(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불길한 기운을 담아
@브록의 망가진 부분에 접촉해 상처가 덧나게 합니다
턴 종료
 
헨리 (GM):브록의 부서진 부리부분이 사이한 세이리아의 기운에 의해 활짝 열립니다. 브록이 소리없이 비명칩니다 "...!!!"
발사자르턴
 
발사자르:@앞에 브록을 롱소드로 공격하겠습니다!)
7
 
 
 
17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헨리 (GM):빗맞음!
 
발사자르:@턴종료 ㅠㅠ
 
헨리 (GM):롱소드가 아쉽게도 허공을 가르는군요
 
발사자르:(주문슬롯도 다써서 ㅠㅠ)
 
헨리 (GM):꼬리없는 브록이 여러분의 위치를 보더니 부리를 벌려 악마적인 소리를 내뱉습니다
끔찍한 비명소리(1/일)
부서진 브록
 
브록은 끔찍한 비명을 내뱉습니다.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악마가 아닌 20피트 안에 있는 각 크리쳐는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다음 번 브록의 턴이 끝날 때까지 충격 상태에 빠진다.
 
로버트:
7
 
 
 
7
건강 내성 굴림 (5)
 
브록:"끼야야아아아"
 
로버트:@고양감으로 리롤!
 
발사자르:
14
 
 
 
16
건강 내성 굴림 (1)
 
헨리 (GM):좋아요!
 
로버트:
15
 
 
 
8
건강 내성 굴림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7
 
 
 
4
건강 내성 굴림 (1)
 
발사자르:(캬캬)
 
헨리 (GM):ㄷㄷㄷ 모두 성공!
브록의 회심의 공격들이 모두 막힙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휴)
 
헨리 (GM):로버트 턴!
 
로버트:@공격! 공격!
24
 
 
 
8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명중!
 
로버트:
7참격
10
 
 
 
15
@턴 종료!
 
헨리 (GM):촥하고 베었던 날개를 또 베자 브록이 고통에 일그러집니다
꼬리없는 브록은 세이리아를 꼬리로 후려치려 합니다!
꼬리
부서진 브록
 
명중17 | 7
피해: 9 참격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반응행동 사용해서
 
발사자르:@반응행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수호하는 섬광
클래스: 광휘 권역
또한 1레벨에서 자신과 공격하는 적 사이에 신성한 빛을 끼울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30ft 이내에 있는 생물의 공격을 받으면 반응 행동을 사용하여 공격 굴림에 불리점을 주어 공격자가 명중하거나 빗나가기 전에 공격자보다 먼저 빛이 타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명할 수 없는 공격자는 이 기능에 면역입니다.

이 기능은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소 한 번).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사용 횟수를 회복합니다.
 
발사자르:@보호술 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불리점 부여
(에 먼저 선언했는데)
 
헨리 (GM):(헛ㅋㅋㅋㅋ)
 
발사자르:(아 네네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자신의 몸에서 커다란 섬광이 나게 해
@브록의 공격이 빗나가게 합니다
 
헨리 (GM):세이리아 주변에 신성한 섬광이 번쩍하더니 브록의 꼬리가 섬광 앞에서 막혀버립니다
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시 1레벨 슬롯 소모해서
11
 
 
 
20
즉시
 
헨리 (GM):미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턴 종료
 
헨리 (GM):발사자르!
 
발사자르:@다시한번 롱소드로 공격!
23
 
 
 
12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8Slashing
 
헨리 (GM):명중!
 
발사자르:@턴종료하겠습니다!
 
헨리 (GM):촥! 발사자르의 칼날에 브록의 한쪽 팔이 날아갑니다
꼬리 없는 브록이 부리로 로버트를 꿰뚫으려고 합니다
부리
부서진 브록
 
명중5 | 23
피해: 7 관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엇 펌블)
 
로버트:
받아치기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다른 크리쳐가 당신에게 근접 공격을 가했는데 빗나갔을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하고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비하여 해당 크리쳐에게 근접 무기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공격이 명중했다면 무기의 피해 굴림에 우월성 주사위를 더합니다.
 
헨리 (GM):하지만 로버트의 갑옷도 뚫지못하죠. 빗겨나가 우당탕하고 브록은 넘어집니다
이점을 받고 받아치기 굴리세요!
 
로버트:
19
 
 
 
13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2기교
6참격
 
헨리 (GM):명중!
8뎀!
꼬리없는 브록의 허점을 노린 로버트의 공격으로 오른 날개가 잘려버립니다
로버트가 보기에 넘어진 브록은 거의 빈사상태로 보입니다
로버트 턴
(브록은 빈사인데 아직 아무도 데미지를 안입었어?)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ㅋ)
(롸벗?
(웨얼알유~
 
발사자르:(빈사가 되버렸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로버트:@순간 공격 하고 턴 끝인줄 알았네요
내 턴의 공격이 아니었지...
 
헨리 (GM):(ㅋㅋㅋㅋ)
 
로버트:
17
 
 
 
8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명중
 
로버트:
8참격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로버트:@브룩의 공격이 빗나가 생긴 틈에 잽싸게 2번의 참격을 날려 치명상을 입힙니다
 
헨리 (GM):브록의 커다란 몸뚱이 사이를 뚫고 들어간 로버트가 참격으로 머리를 수확합니다
 
로버트:@아직! 공격! 한번! 남았다!
 
헨리 (GM):공격!
 
로버트:
20
 
 
 
7
 
헨리 (GM):명중!
 
로버트:
9참격
 
헨리 (GM):촥!
 
로버트:@턴 종료!
 
헨리 (GM):부리없는 브록의 남은 한쪽 팔도 떨어져 나가버립니다
눈에 핏발이 선 브록이 커다란 꼬리를 휘둘러 로버트를 때립니다
꼬리
부서진 브록
 
명중5 | 20
피해: 5 참격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펌블!)
 
헨리 (GM):로버트는 쌍검을 들어 간단히 막아내죠!
 
발사자르:(오늘 마스터님 주사위 너무 조으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왜!?)
 
로버트:
받아치기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다른 크리쳐가 당신에게 근접 공격을 가했는데 빗나갔을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하고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비하여 해당 크리쳐에게 근접 무기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공격이 명중했다면 무기의 피해 굴림에 우월성 주사위를 더합니다.
@위!!!히!!!
 
헨리 (GM):아아!
이점을 받고 받아치기!
 
로버트:
7
 
 
 
11
@시무룩
 
헨리 (GM):미스!
세이리아 턴입니다 (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6
 
 
 
13
메이스 (+4)
팅...
 
헨리 (GM):세이리아가 보기에 메이스로 몽둥이찜질해도 될것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턴 종료
 
헨리 (GM):지만 브록의 두꺼운 등껍질에 팅!하고 튕겨나갑니다
발사자르 턴
 
발사자르:@로버트 옆으로 간뒤 공격!
14
 
 
 
9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헨리 (GM):명중!
 
발사자르:
9Slashing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발사자르:@브록의 아래로 잽사께 슬라이딩하면서 가슴팍에 롱소드를 위로 찔러 죽입니다!
 
헨리 (GM):브록이 발바둥치다가 롱소드의 일격에 관통당해 뻗어버립니다
전투 종료!
 
로버트:"좋아, 관문도 넘어섰으니 어서 가보자고."
 
발사자르:"소름끼치는 마물들이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좀 길게 쉬고 가는 게 낫지 않을까요? "
 
헨리 (GM):소름끼치는 마물들이군요. 여러분의 상대는 못되었지만요
 
발사자르:"나도 공감하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죄송한데 방금 늑대랑 싸우느라고 힘을 소진해서... "
@긴 휴식하자는 얘기
 
발사자르:(저도 슬롯이 없네요)
 
로버트:(슬롯이 다 떨어진 캐스터들의 요청에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휴식해줘잉)
 
로버트:(그럼 긴 휴식 가능하면 하고 가죠)
(지난번 긴 휴식 하고 하루 지났겠지...?)
 
헨리 (GM):강력한 마법을 연달아 펼쳐 브록에 치명타를 준 세이리아와 맹활약한 로버트에게 고양감 1점씩 드립니다.
네 좋습니다 휴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성곽이라면 그 너머의 몬스터로부터 여러분을 충분히 지켜줄 수 있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발사자르:"오히려 저 초록불길이 우리를 막아주는구만..그래도 불길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잠시 화장실 좀...)
 
헨리 (GM):(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녀오겠습니다...)
 
로버트:"뭐, 도움이 되면 좋은거겠지."
 
발사자르:(근데 진짜 hp가 1도 안깍였네요 다들 ㅋㅋ)
 
헨리 (GM):연달은 전투로 긴장되었던 여러분은 휴식덕분에 원기를 회복합니다.
(ㅋㅋㅋㅋ)
(난이도 조절은 괜한 걱정이었던..)
 
발사자르:@휴식이 끝난후 발사자르는 바하무트에게 기도를 드립니다
 
헨리 (GM):긴 휴식을 하고 난 여러분의 앞에 날이 좀 개어서 멀리까지도 보이는군요
(세이리아님 오시기전에 저도 잠시 화장실을..)
발사자르가 기도를 드리고 있자 여러분 오른쪽에 있는 감시탑 먼 꼭대기에있는 금빛 조각상이 응답이라도 하는 듯 반짝거리네요
 
발사자르:(으아닛?)
 
헨리 (GM):(으아닛)
 
발사자르:(그 네개의 조각상?)
 
헨리 (GM):네 금빛용사상이 꼭대기에 있는 하얀 돌로 된 감시탑이 여러분 옆에 있습니다
 
발사자르:(금빛용사상~)
 
헨리 (GM):(로버트와 세이리아 모두 자리를 비우신거같으니 5분 쉴까요 ㅋㅋ)
 
로버트:(전 여기 있습니다)
 
헨리 (GM):(그렇군요)
 
로버트:(헤헤헤...)
 
헨리 (GM):(ㅋㅋㅋㅋ)
 
로버트:(나, 이 어둠 속에 있다...)
 
발사자르:(아둔토리다스)
(나르아즈 굴리오)
 
헨리 (GM):(ㅋㅋㅋㅋ)
(우리 빛의 사제님을 기다리는 어둠의 형제들)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고)
(다녀왔습니다)
 
헨리 (GM):(넵)
 
발사자르:@저어 금빛용사상을 빤히 쳐다봅니다
@탑을 혹시 탐색할 수 있나요?
 
헨리 (GM):금빛 용사상을 빤히 쳐다보다가 그쪽의 감시탑을 보면 문은 쇠를 씌운 나무로 만들어졌고, 안쪽에서 빗장이 걸려져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가 있는 위치가 문의 위치입니다
 
발사자르:@휴대용 파성추와 쇠지렛대가 있는데
@열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도 주변을 살펴봅니다
 
헨리 (GM):좋습니다 어떻게 여나요?
 
로버트:(문을 부순다면 도와드리죠!)
 
발사자르:@휴대용 파성추를 사용해서
@문을 한번 열어..부셔보겠습니다
"이보게 로버트 좀 도와주게나"
 
로버트:"좋아, 같이 잡고 달려들어보자고."
 
발사자르:@로버트와 눈빛을 교환합니다
 
로버트:@번쩍!
 
발사자르:"세이리아 다치지않게 조심하라구!"
 
헨리 (GM):로버트와 발사자르의 근력이라면 판정도 필요 없습니다! 파성추에 맞닿은 문이 우지끈 쿵쾅 하고 문이 부서지고 활짝 열립니다.
 
발사자르:@넘어질뻔하다가 자세를 잡고 몸을 툭툭 텁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와, 금새 여셨네요. "
 
발사자르:"기도를 하다가... 바하무트님이 지시를 내리신거 같아.. 죄책감이 들지만 신의 계시라 믿고 들어가보세나"
 
헨리 (GM):부서진 문안에 들어오니 문 맞은편에 차가운 난로가 놓여 있고, 바람이 벽난로의 굴뚝을 타고 울부짖으며 내려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남쪽 벽에는 돌계단이 있습니다. 바깥을 향한 창 세 개로 안개의 바다 위가 내려다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안은 어두우니까 "
" 제가 앞장서죠. "
 
발사자르:"부탁하네 조심하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세이리아는 메이스에 빛 소마법을 사용하고
 
발사자르:"돌계단이 있네 올라가 볼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주변을 비춰나갑니다
" 네, 먼저 올라가볼게요! "
@주변에 누군가가 있는지 느낌으로 알 수 있을까요?
 
헨리 (GM):좋습니다
감지 판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3
 
 
 
8
감지 (5)
 
발사자르:(ㄷㄷ)
 
헨리 (GM):세이리아의 느낌에 이 층과 위층에는 무언가는 없는 것같습니다만, 맨 꼭대기에 무언가 익숙하지 않게 바람소리가 거세다고 느껴집니다. 무언가가 있는 것 같긴하지만 사람 같진 않군요
올라가는거죠?
 
발사자르:@신성한 감각
신성한 감각
종족: 팔라딘
강한 악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스며드는 악취와 같이 이 악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선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귀에 천상의 음악이 들리는 듯 이 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여 선악의 존재에 당신의 오감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다음 턴이 끝날 떄까지, 당신은 60ft 내에 있는 천상체, 악마, 언데드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단, 완전 엄폐나 장애물 뒤에 가려진 크리쳐는 느낄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감지한 크리쳐의 종류(천상체, 악마, 언데드)를 파악할 수 있지만, 정확한 정체를 파악하지는 못합니다.(예를 들어 언데드인 것은 알아도 뱀파이어 백작인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라는 사실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같은 반경 내에서 신성화HALLOW 주문 등으로 신성하게 변했거나 불경하게 변한 물건이나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요소를 1 + 당신의 매력 수정치 만큼의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고 나면 소비한 사용 횟수를 모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맨 꼭대기에 무언가 심상찮은 게 있는 것 같네요... "
 
발사자르:@세이리아의 말을 듣고 악의 기운을 느껴봅니다
 
헨리 (GM):발사자르의 신성한 기운이 사방으로 퍼져나가자
발사자르는 맨 꼭대기에 언데드가 숨어있는 것을 감지해냅니다!(?!)
(숨어있었으나 숨어있지 않았다)
 
발사자르:@눈을 질끈 감고 뜨면서 얘기합니다
"자네 말대로 위에 사악한 존재가 있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사악한 존재가...? "
 
발사자르::"어쪠겠나들?... 가볼텐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악마인가요, 언데드인가요? "
 
발사자르:"아마도 죽은자의 기운이 강하게 느껴지는걸로 보아 언데드 같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언데드라... "
" 그럼 제가 앞장설게요. "
 
로버트:"언데드 퇴치! 또 보나!"
 
헨리 (GM):언데드의 대항마..
 
로버트:"빨리 올라가보자고."
 
발사자르:"자 이리 언데드를 내비두면 또 다른사람이 당할지 모르지 우리가 처리하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발사자르:"세이리아 부탁하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런데 위에 있는 게 언데드면 "
" 준비를 하고 가는 게 좋겠네요. "
" 제가 계속 앞으로 갈게요. "
 
이 탑의 윗 층은 벽마다 창이 세워져 있는 아이스박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닥과 천장에 볼트로 고정된 녹슨 철제 사다리가 나무 트랩도어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맨 꼭대기까지 대략 몇 층 남았나요?
 
석조 난로 위에는 커다란 다이어 울프의 머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굴뚝에서 내려오는 바람이 늑대를 대신하여 울부짖습니다.
 
헨리 (GM):바깥에서 관찰했던 탑의 구조를 세이리아가 보건데 이 천정 나무트랩도어 위가 옥상일것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세이리아는
@나무 트랩의 문에 들어가기 전에
@문을 살짝 열어 어떤 언데드가 있는지 그들이 눈치채지 않게
@볼 수 있을까요?
 
발사자르:(빼꼼)
 
로버트:(슬쩍)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엽..)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ㅋㅋㅋ)
 
헨리 (GM):네 은신으로 하셔야할것같은데
시도하시겠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시도합니다
14
 
 
 
21
은신 (2)
성공? 실패?
 
헨리 (GM):세이리아는 트랙도어 너머로 빼꼼 고개를 내밀자
곧 내리는 눈 사이로 여위고 젊지만 유령 같고 지나치게 하얀 여성들의 모습이 다리 없이 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신성 변환: 언데드 퇴치
클래스: 클레릭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고 성표를 높이 쳐들며 기도를 읊어 언데드들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당신을 보거나 들을 수 있는 30ft 내의 모든 언데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이 내성에 실패한 크리쳐는 피해를 받기 전까지 1분간 퇴치됩니다.

퇴치당한 크리쳐는 자신의 턴이 될 때마다 전력을 다해 당신으로부터 멀어져야 하며, 자신의 의지로 당신 주변 30ft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또한, 퇴치당한 상태에서는 반응행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퇴치당해 있는 동안에는 질주 행동만을 사용하거나 어떻게든 이동을 막는 요소를 피해 도망치려 할 것입니다. 만약 어디로도 도망갈 곳이 없다면, 퇴치당한 크리쳐는 회피 행동을 사용합니다.
@세이리아는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자신이 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빛 소마법을 사용한 상태로
@성표를 높이 들어올리고
@언데드 퇴치를 사용합니다
 
발사자르:(바아아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성표에서 빛이 뻗어나가 눈발을 밀어내며 설녀들을 덮칩니다
지혜
설녀
 
Ability: 17 | 17
지혜
설녀
 
Ability: 17 | 2
지혜
설녀
 
Ability: 13 | 2
 
발사자르:(으아닛)
 
헨리 (GM):(네니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독실한 자의 반지 (조율)
기타: 매직 아이템
경이로운 아이템, 비범 등급 (+1) (클레릭이나 팔라딘의 조율 필요), 1 lb.

이 반지는 보석이나 금속으로 상감된 신의 상징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신성한 상징을 착용하는 동안, 착용자는 주문 명중 굴림과 주문 내성 DC에 +1 보너스를 얻습니다

이 반지를 착용하는 동안 해당 기능의 사용횟수를 사용하지 않고 신성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한번 사용되면 다음 날이 밝기 전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버트:(지혜로운 친구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거로 dc 14...
@하나는 실패하게 할 수 있으려나요
 
헨리 (GM):번쩍한 빛에 두 명의 설녀는 빛에 휘몰아치지 않고 버티지만 하나는 놀라서 허공으로 치솟더니
날아가버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생각해보니
콘라드의 성스러운 서클렛 (조율)
기타: 매직 아이템
경이로운 아이템, 서클렛, 전설(선 성향의 클레릭 또는 팔라딘에 의한 조율이 필요함)

콘라드의 성물은 최고 신들의 대리자로서 활동했던 에오르인들을 떠올리게 하는 신성하고 특별한 성스러운 상징입니다. 이것은 에오르가 추락하기도 이전보다 더 먼 옛날에 있었던 물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거대한 까마귀의 모습으로 생긴 천사에 의해 콘라드라는 이름의 팔라딘에게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콘라드는 죽을 때까지 에오르의 선봉으로서 신의 대적자인 고대의 티탄 문명을 뿌리째 뽑고 파괴하기 위해 이 성스러운 상징을 사용했습니다. 긴 전쟁 끝에 고대의 거인들은 결국 에오르의 노예로 전락했습니다.

이 서클렛은 는 다음의 특성들을 10회 충전합니다. 매일 새벽에 1d6 + 4 만큼 재충전 됩니다.

거인형 포박. 행동을 통해, 충전을 2회 사용하여 성스러운 힘을 발휘하여 불꽃을 일으키게 할 수 있다. 거인형(거인형 언데드를 포함)은 성스러운 상징으로부터 30피트 이내까지 퍼져나가는 성스러운 불꽃에 휩싸이며 DC 15 지혜 내성 굴림을 해야 한다. 내성 굴림에 실패한 대상은 1분간 마비됩니다. 마비된 경우, 각 턴의 종료마다 내성 굴림을 반복하여 성공하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끝낼 수 있습니다.

거인형 턴 언데드. Turn Undead 또는 Turn the Unholy 기능이 있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충전 3회를 소진하여 서클렛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거인형 언데드는 그 효과에 대항하여 내성 굴림을 하는데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태양광. 행동으로 성물을 제시하면서 충전 5회를 소모하여 반경 30피트의 밝은 빛(bright light)과 30피트의 어두운 빛(dim ight)을 추가로 비추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빛은 태양광이며 효과가 끝날 때까지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거인형 턴 언데드의 효과로
@설녀들도 불리점에
@하게는... 할 수 있으려나요?
 
헨리 (GM):(거인형 턴언데드는 거인형만 대상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럼 하나만.)
 
헨리 (GM):다만 세이리아는 보는 순간
태양광 민감성
태양광 아래 있는 동안. 설녀는 시각과 관련된 지혜(감지) 판정과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갖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칫, 생각보다 잘 안됐지만... "
 
헨리 (GM):설녀들이 태양광에 취약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상대는 빛에 약한 것 같네요! "
 
발사자르:"세이리아 무슨일인가!?"
 
설녀:설녀의 목소리가 바람 속에 사방으로 퍼지며 소름끼치게 울부짖습니다, "꺼져라!" "보물은 우리 것이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설녀 2명이 버텼어요. " (...)
 
발사자르:@올라가봅니다
 
로버트:"그럼 좀 더 거친 퇴마수단을 써야겠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리고
@신성변환 반지 힘 끌어내서
@사용한 걸로 하겠습니다
@이번 신성변환은
 
헨리 (GM):(좋습니다)
자 모두 우선권 굴림!
 
로버트:
1
우선권 (0)
 
헨리 (GM):
우선권
설녀
 
Initiative: 4
 
발사자르:
13
우선권 (1)
 
헨리 (GM):
우선권
설녀
 
Initiative: 17
 
발사자르:
19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8
우선권 (2)
 
헨리 (GM):발사자르 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발사자르 씨 "
" 너무 나아가진 말아주세요! "
 
발사자르:@설녀들은 보고선
"이놈들 죽은 자들이 어찌 아직 이곳에서 머물고 있는게야!"
신성변환: 불경함 퇴치
클래스: 팔라딘/3레벨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고 성표를 들어 신성 변환을 소모하면서 악마와 언데드를 내쫓는 기도를 읊을 수 있습니다. 당신 주변 30ft 내에서 당신을 보거나 들을 수 있는 악마나 언데드들은 모두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합니다. 만약 해당 크리쳐가 내성에 실패했다면, 피해를 입을 때까지 최대 1분간 퇴치 상태가 됩니다.
퇴치당한 크리쳐는 자신의 턴에 전력을 다해서 당신에게서 멀어지려 할 것이며, 자기 의지로 당신 주변 30ft에 들어오지 못합니다. 또한, 퇴치중인 크리쳐는 반응행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퇴치된 크리쳐는 행동으로 질주만 사용하거나 이동을 방해하는 요소를 배제하여 어떻게든 계속 도망가려 합니다. 만약 어디로도 도망갈 수 없는 곳에 몰려 있다면 해당 크리쳐는 회피행동을 할 것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도 있었네)
 
헨리 (GM):(언데드 대항마..)
 
발사자르:@발사자르도 바하무트의 이름을 외치며 설녀드를 쫓아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
지혜
설녀
 
Ability: 5 | 19
지혜
설녀
 
Ability: 15 | 12
 
발사자르:(2페이즈다!)
@한놈만 성공이네요
 
설녀:"기야아아아아아"
 
발사자르:@호령을 치면서 혹시 물어봐도 될까요!?
 
헨리 (GM):설녀 하나가 공포의 비명을 지르며 눈속으로 도주합니다
(아 위협인가요?
 
발사자르:"니놈들이 무슨 이승의 미련이 남아서 보물을 탐내는게야!? 무슨 보물을!!??"
(네 위협하면서)
 
헨리 (GM):위협 판정!
 
발사자르:
17
 
 
 
10
위협 (2)
 
설녀:동료들이 모두 도망치자 조금 겁먹은듯 "..지팡이! 투창! 로브! 다 우리꺼야! 아니 내꺼야!"
 
발사자르:"이 미련한 노오오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런데 발사자르 씨 "
" 정보 뜯는 게 목적이면 비효율적인 대답을 들은 것 같은데... "
 
헨리 (GM):급히 올라와서 못봤었지만, 설녀가 말하는 것으로 옥상에 쌓인 눈 밑에는 녹슨 투구를 뒤집어쓴 해골과 여러 물건들이 보입니다.
 
발사자르:@턴종료하겠습니다
 
헨리 (GM):네 다른 언데드 대항마 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1레벨 슬롯을 소모해서
9
 
 
 
21
120ft
 
헨리 (GM):미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헨리 (GM):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3
 
 
 
18
120ft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2광휘
@그대로 설녀에게 신성한 빛의 힘이 담긴 에너지체의 화살을 쏩니다
" .... 물러가라! "
턴 종료
 
헨리 (GM):빛의 화살이 날아가 탕!하고 설녀의 어깨를 관통합니다
설녀는 위협을 느끼고 도망치려고합니다 훌쩍 뛰어 성벽 너머로 날아가려고합니다
발사자르 기회공격하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도
 
발사자르:@넵 바로 공격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전쟁 시전자 (War Caster)
재주: 플레이어 핸드북
전투 중에 주문 시전을 연습하여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는 기술을 배웠습니다.

※ 당신은 주문에 집중하는 도중 피해를 받아 건강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할 때, 그에 대한 이점을 얻습니다

※ 한손이나 양손에 무기나 방패를 들고 있어도 주문의 동작 구성 요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적대적인 생물의 움직임이 기회 공격을 유발할 때 기회 공격을 하는 대신 반응행동을 사용하여 생물에게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1 행동의 시전 시간을 가져야 하며 오직 해당 생물만을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전쟁 시전자 재주를 사용해서
@기회공격을 할 수 있을까요?
 
로버트:(설녀 위치가 세이리아의 기회공격을 유발하는 위치였다면 가능하죠)
 
헨리 (GM):(이게 다른 캐릭터의 기회공격에는 적용이 어려울 것 같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맞다 발사자르 뒤에 있지 세이리아)
(그럼 취소)
 
헨리 (GM):(넵!)
발사자르 공격!
 
발사자르:@롱소드를 두손으로 고쳐 잡고 설녀에게 위협적으로 휘두르겠습니다
13
 
 
 
23
 
헨리 (GM):명중!
 
발사자르:
7Slashing
 
헨리 (GM):촥!
설녀는 다른 한쪽 어깨까지 꿰뚫리지만
어찌어찌 성벽을 벗어납니다
 
발사자르:"썩 꺼지거라 이놈아!"
 
설녀:"두고보자아아아아아"
 
헨리 (GM):메아리가 멀리멀리 퍼집니다
 
로버트:"두고 보자는 놈 안 무섭다."
 
헨리 (GM):(ㅋㅋㅋㅋ)
전투종료
 
로버트:"아무튼, 꼭대기까지 왔으니 한번 살펴보라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어디보자... "
 
발사자르:@아까 설녀들이 말했던 보물들이 무엇인지 찾아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꼭대기를 살펴봅니다
 
헨리 (GM):네 우선 여러분이 살펴보면
설녀들이 사라진 자리에 눈보라가 슬그머니 사라지면서
그 속에서 지팡이와 창하나가 보입니다.
번개의 투창
번개의 투창
그리고
방어의 지팡이
방어의 지팡이
 
발사자르:(우와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우;)
 
헨리 (GM):설녀들이 빼앗기지 않으려던 보물들이 이것들인가 보군요
 
로버트:"흠, 이것 말고 로브도 이야기하지 않았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그렇네요 "
 
헨리 (GM):그런 로버트의 성의 경비가 였던 것으로 보이는, 녹슨 쇠사슬에 감긴 우편물을 들고 있는 유골이 입고있는 로브가 특별해보입니다
좀 비싸보이네요
 
발사자르:(뭔가요!?)
 
헨리 (GM):로브를 벗겨서 살펴보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살펴봅니다
 
헨리 (GM):실크 로브
 
발사자르:(와우 250gp!)
 
헨리 (GM):보기드문 황금색 자수를 봤을때 값어치가 상당해보입니다
 
발사자르:"보통 사람이 입었던 로브는 아닌거 같구만"
"껄껄 바하무트님이 우리의 여정에 축복을 내려주시는구만"
 
헨리 (GM):바하무트님께 기도드린 보람이있네요
 
발사자르:"이보게 로보트 이제 자벨린 어때보이나?"
 
로버트:"좋아보이긴 하는데, 잘못 던져서 잃어버렸다간 큰일이겠는걸."
 
발사자르:@자벨린을 쥐고 던지는 포즈를 취하면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래도 로버트 씨나 발사자르 씨한테 어울리는 무기 같은데 "
 
로버트:"자네랑도 잘 어울리는것 같군."
 
발사자르:" 그럼 내가 요긴히 한번 사용해보겠네 껄껄"
 
로버트:(번개의 창!)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런데 지팡이는... "
 
헨리 (GM):(ㅋㅋㅋㅋㅋ)
(로버트 마법무기 안필요하세요? 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일단 보관해두고 있을까요? "
 
로버트:(필요는 하지만 마음에 든다면 쓰셔야죠 뭐)
 
발사자르:(아 아닙니다아닙니다!)
( 로버트 쓰세요!!!)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저 마템너무 많은데)
 
로버트:(롱소드 나올때까지 존버해야지 낄낄)
(그냥 창 쓰셔도 됩니다)
 
발사자르:(일단 제가 그럼 갖고 있다가 서로 뭐 필요할때 쓰죠)
"에시스가 스태프를 사용하려나?"
 
헨리 (GM):(웨어울프 나오기전에 롱소드가 또 나올만한 이벤트가 있으려나)
 
로버트:(1d8 쌍수를 원한다...!)
(ㅋㅋㅋㅋ)
 
헨리 (GM):(다 안받으시면 한손으로 싸우셔야죠 ㅋㅋ)
 
로버트:(늑대 만나기 전에 4레벨이 될까요?)
 
헨리 (GM):(자 아무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로버트 씨. "
 
발사자르:(이제 바로 늑대굴인거같은데)
 
로버트:"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 이거 거의 쓸 일 없어보이는데 "
@프로즌 대거를 건넵니다
" 쓰실래요? "
 
헨리 (GM):(이제 바로 늑대굴이면 아마 레벨업은 늑대굴 다음입니다!
 
로버트:"비상용으로 가지고 있겠다고 하지 않았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뭐... "
" 그래도 이젠 저도 강해졌으니까요 "
 
발사자르:"이 울브스베인이라도 가져가는게 어떤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때는 약했을 때의 얘기고. "
 
로버트:"흠, 나름 각오한 양보같은데?"
"그럼 감사히 빌리도록 하지."
"나중에 돌려줄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네! "
@로버트에게 프로즌 대거를 건넵니다.
(이제 쌍수다)
(로버트!)
 
헨리 (GM):(ㄷㄷㄷ)
 
발사자르:"어느정도 수습 했으면 신이 내리신 운명에 따라 웨어울프 은신처로 향해보지"
 
로버트:(장검과 단검이라니)
(우치가타나와 와키자시가 생각나는군요)
 
헨리 (GM):네 그럼 여러분은 탑을 내려가지요?
 
발사자르:(넵)
 
헨리 (GM):여러분은 미련없이 감시탑을 내려갑니다
(우편물을 안보시는군..ㅋㅋㅋ)
 
로버트:(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엥)
 
로버트:(하지만 이제 와서 돌아보는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있는 줄 몰랐ㄷ...)
 
로버트:(COOL하지 않군요)
 
발사자르:(으아닛 우편물이있었다니 ㅋㅋㅋ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헨리 (GM):(너무 수상하게 들고있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지금이라도)
 
발사자르:(아차차 킹차차)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돌아봐도... 되려나요)
 
발사자르:"아참 아까 내가"
"흥분해서 방패까지 내려놓고 설녀를 위협하다보니"
"방패를 놓고왔지 뭐람"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어허이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 그럼 들고 가야죠! "
" 같이 가요! "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탑 위를 올라갑니다
 
발사자르:"껄껄껄 고맙구먼 "
@갔다가 수상해보이는 편지를 들고 다시 내려오는걸로
@해도될까요
 
헨리 (GM):네ㅋㅋㅋㅋ 발사자르는 방패를 가지러가는 길에 우편물을 살펴보겠죠
 
/desc 우편물은 여기저기 피가 묻어있고 수신인과 발신인이 있는 자리가 모두 찢어져 보이지 않고 다음과 같은 내용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내려와서 펼쳐봐도 될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옆에 있는 세이리아도 그걸 같이 봅니다
 
헨리 (GM):“... 샐스볼트의 주인이자, 미치광이 마법사 페릴 솔름의 유적을 파헤치기 위한 단서가 든 고서가 발견되었으나, 간악하고 에오르의 유물에 사로잡혀 미쳐버린 웨어울프들에 의해 도둑 맞았다. 웨어울프의 소굴을 확인하였으니 글래스블레이드를 비롯한 인근의 가용인력을 모아주기 바란다....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웨어울프...? "
" 요 주변에 흔한 이유가 있었나... "
 
발사자르:"허어어... 아마도 저 시체는 글래스 블레이드의 일원이였나보구만..."
@잠시 묵념을 드리고 대화를 이어갑니다
 
로버트:"웨어울프가 다른 단서도 가지고있나보군."
 
발사자르:"분명 저번에 운명을 얘기해줄때 웨어울프들은 샐스볼트를 모두 파훼 했다고 했어... 웨어울프들을 샐스볼트의 공략법을 필히 아는게야!"
"웨어울프를 보러갈 목적이 더욱 확고해졌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다음에 어딜 갈지는 정해졌네요 "
 
헨리 (GM):네 아무래도 샐스볼트에 대한 중요한 단서가 든 고서가 있다고 하니, 여러분은 웨어울프의 소굴로 가게되겠네요
이어가기전에, 위에서 설녀를 잡으실때 은신에 이은 턴언데드로 활약하신 세이리아에게 고양감을 드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감사합니다!)
 
헨리 (GM):넵 이동을 하기에 앞서서
진열은 어떻게할까요?
(세명이라 대단한건 없지만..)
 
발사자르:(이상태가 좋아보이네요)
 
헨리 (GM):2열-1열로 가는거죠?
 
로버트:(고고!)
 
발사자르:(고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고고)
 
헨리 (GM):좋습니다
 
앞길이 산허리에 이어진 글이 한쪽으로 가파르게 솟았다가 먼 곳에서 다시 가파르게 내려가는 것이 보입니다.
 
울부짖는 바람 속에서 높은 짐승의 울음소리가 칼날처럼 당신을 관통하고 지나갑니다.
 
헨리 (GM):계속 가지요?
 
발사자르:"바람소리에 사악한 목소리가 들리는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넵)
 
헨리 (GM):참고로 여러분의 오른쪽에 능선 하나에 100ft 간격입니다
 
발사자르:(오우)
 
헨리 (GM):소리에 대해 생각하는 발사자르 감지 판정해보시겠어요
 
발사자르:
17
 
 
 
18
감지 (-1)
 
헨리 (GM):발사자르가 소리에 유심히 기울이는데 그 소리가 어딘지 눈에 띄게 커다란 엘크의 목소리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여러분 앞에
 
발사자르:"으응? 잠깐!"
 
여러분 위에 있는 바위 위에 회색 털이 산비탈의 바위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어깨까지 높이가 10피트에 이르는 거대 엘크가 서 있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눈에서 악의가 번쩍입니다. 당장이라도 여러분께 뛰쳐들 기세입니다.
상조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히익...!? "
@일행 시야에는 엘크가 안 보일까요?
 
헨리 (GM):여러분은 오르보에게서 들은, 호른가르드의 거대 엘크, 상조르에 대해 떠올립니다
 
발사자르:(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엘크가 다가오려고 하면
 
발사자르:"로로버트 혹시 먹을거 없나"
"저 엘크에게 좀 떤져 줘보게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살짝 물러섭니다
 
로버트:"배가 고파서 그런게 맞는지 의문이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냥 덮치려는걸지도...! "
 
헨리 (GM):자 엘크의 의도 파악을 위해서는 지혜 통찰이나 자연학 굴려주세요
 
로버트:(오르보가 뭐라고 했더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3
 
 
 
19
통찰 (5)
 
헨리 (GM):세이리아는 엘크의 다리가 뒤로 차는 모습을 보면서, 저런 종류의 생명체는 돌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돌진
상조르가 목표물을 향해 20피트 이상 직진하다가 같은 턴에 엘크뿔 공격을 하면 대상에게 추가로 5(2d4)의 돌진 데미지를 준다. 대상이 생물인 경우 DC 13 근력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5 ft 밀려나고 넘어진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힉! 돌진해옵니다! "
 
헨리 (GM):그리고 여기서 5ft 밀려나면 50ft 아래 절벽으로 떨어질수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다가오는 엘크를 향해
DC 13
빛의 윤곽이 나타남
Dexterity 내성 굴림
 
60ft
요정 불꽃 [광휘 권역]
 
발사자르:@성장의 물약을 먹고 대형이 된후에 근력으로 제압 걸어볼수 잇을까요?
 
헨리 (GM):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요정 불꽃 주문으로 엘크의 모습을 암흑속에서 확실하게 드러내려고 합니다
 
헨리 (GM):다들 우선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FOR DESCRIPTION ONLY
요정 불꽃 [광휘 권역]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범위 내의 20피트 큐브에 있는 각 개체는 파란색, 녹색 또는 보라색 빛(선택)으로 윤곽이 나타납니다.

주문이 시전될 때 영역에 있는 모든 생물은 민첩 내성 굴림에 실패한 경우에도 빛의 윤곽이 나타납니다. 지속 시간 동안 물체와 영향을 받는 생물은 10피트 반경에서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이 주문에 영향을 받는 생물이나 물체에 대한 모든 명중 굴림은 공격자가 볼 수 있는 경우 이점을 받고, 영향을 받는 생물이나 개체는 투명화해도 그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발사자르:
2
우선권 (1)
14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5
우선권 (2)
 
로버트:
11
우선권 (0)
 
헨리 (GM):
우선권
상조르
 
Initiative: 17
(유감..)
(드디어 마스터의 주사위가 제자리를 찾았다!)
엘크는 여러번 모험가를 사냥해본 것인지 가장 바깥쪽에 있던 발사자르를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
상조르가 목표물을 향해 20피트 이상 직진하다가 같은 턴에 엘크뿔 공격을 하면 대상에게 추가로 5(2d4)의 돌진 데미지를 준다. 대상이 생물인 경우 DC 13 근력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5 ft 밀려나고 넘어진다.
엘크뿔
상조르
 
명중10 | 17
피해: 7 타격
 
헨리 (GM):하지만 다행히 발사자르는 미리 예측하고 피해냅니다
 
발사자르:(그냥 공격할까요?)
(아님 힘겨루기해볼까요?)
 
로버트:(흠...)
 
헨리 (GM):근력 내성굴림 해주세요
(그게 맞겠네요
 
로버트:(발사자르의 판단을 믿는다!)
 
발사자르:
13
 
 
 
22
근력 내성 굴림 (3)
 
로버트:(오우, 딱 성공)
 
헨리 (GM):성공!
 
발사자르:(딱코!)
 
헨리 (GM):(크)
 
발사자르:(그럼 성장의 물약은 안먹는걸루)
(전가요?)
 
헨리 (GM):
 
발사자르:@공격하겠습니다!
16
 
 
 
15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헨리 (GM):명중!
 
발사자르:
7Slashing
@턴종료!
 
헨리 (GM):푹! 울프스베인이 엘크의 두터운 가죽을 찢어놓습니다
로버트턴!
 
로버트:@공격!
8
 
 
 
8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미스
 
로버트:@공격 2!
12
 
 
 
26
 
헨리 (GM):명중!
 
로버트:(환장)
 
헨리 (GM):(ㅋㅋㅋㅋ)
 
로버트:(휴 맞았군)
6 + 1관통
(6이죠)
@턴 종료!
 
헨리 (GM):푹! 얼음과 같은 칼날이 상조르를 압박합니다
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그대로 성표를 높이 들더니
FOR DESCRIPTION ONLY
실명 · 난청
Necromancy 2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목표: 1명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1분
 
적을 장님으로 만들 수도 있고 귀머거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다. 범위 내에서 볼 수 있는 생명체를 하나 선택하여 건강 내성 굴림을 합니다. 실패하는 경우 대상은 해당 기간 동안 실명 상태 또는 귀머거리 상태(선택 사항)가 됩니다. 각 턴이 끝날 때, 목표는 건강 내성 굴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주문은 끝납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이 주문을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시전할 경우, 2 LV 이상에서 상승한 슬롯 LV 하나당 하나의 생명체를 추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성표에서 빛이 나며 엘크를
@실명상태로 만드려고 합니다
DC 13
실명 상태 또는 귀머거리 상태
Strength 내성 굴림
 
30ft
실명 · 난청
 
헨리 (GM):
건강
상조르
 
Ability: 13 | 16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헉...)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ㅠ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잠깐)
독실한 자의 반지 (조율)
기타: 매직 아이템
경이로운 아이템, 비범 등급 (+1) (클레릭이나 팔라딘의 조율 필요), 1 lb.

이 반지는 보석이나 금속으로 상감된 신의 상징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신성한 상징을 착용하는 동안, 착용자는 주문 명중 굴림과 주문 내성 DC에 +1 보너스를 얻습니다

이 반지를 착용하는 동안 해당 기능의 사용횟수를 사용하지 않고 신성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한번 사용되면 다음 날이 밝기 전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지의 효과로
 
헨리 (GM):(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주문 내성 dc 14
@그러니 엘크 실패!
 
헨리 (GM):엘크는 세이리아의 강력한 신성 빛에 눈을 못뜹니다!
 
발사자르:(캬)
 
헨리 (GM):[ 실명 ] Blined
- 장님 상태의 크리처는 볼 수 없으며, 시각과 관계된 모든 능력 판정에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 장님 상태의 크리처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에는 이점을 받으며, 장님 상태의 크리처는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헨리 (GM):상조르는 안되겠다 싶었는지 도주하려고합니다
하지만 로버트와 발사자르 기회공격!
 
로버트:
13
 
 
 
19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명중에 이점받습니다
성공
 
발사자르:(저도인가요?)
 
로버트:
11참격
 
헨리 (GM):(옙)
 
발사자르:
10
 
 
 
12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헨리 (GM):미스!
로버트의 생명 강탈검이 상조르를 크게 베어버립니다만
상조르는 이 지리를 너무도 잘알고있어서
그 커다란 다리로 성큼성큼멀어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이런... "
 
헨리 (GM):상조르 도망으로 전투종료
 
발사자르:"오르보의 말이 맞구만.."
 
헨리 (GM):상조르는 시야를 벗어나 바위틈으로 사라졌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래도 도망쳐서 다행이네요... "
 
발사자르:"그말인즉.. 이 근처에는 거대 괴조가 출몰한다는 말인데"
"호른가르드를 넘어 설때까지 항시 조심해야겠어"
 
헨리 (GM):예 그럼 계속 산길을 걸어가겠네요
 
발사자르:(네넵)
 
로버트:(뚜벅뚜벅)
 
헨리 (GM):뚜벅뚜벅
 
눈 덮인 산길은 협곡을 가로지르는 돌다리로 이어집니다. 이 다리를 넘는 것으로 산을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리의 양쪽 끝에는 높이 30피트, 폭 30피트의 석조 아치가 있습니다. 각각의 꼭대기에는 창을 들고 말을 탄 두 명의 갑옷 기사상이 서로를 향해 돌진하고 있습니다. 다리 앞에 서자 칼날 같은 바람이 늑대처럼 울부짖으며 협곡을 지나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주변에 누군가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헨리 (GM):네 세이리아가 살펴보다보면
저 다리 중간쯤에 서있는 무언가가 보입니다
 
돌다리를 감싸고 있는 낮은 벽 두어 군데가 떨어져 나갔지만 다리는 온전해 보입니다. 다리 중앙 쯤, 암회색 말을 타고 검은 망토를 한 가면을 쓴 기수가 다리 중앙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바라보며 움직이지 않는 군요.
 
발사자르:"불길하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저 기병은... "
 
발사자르:"뭔지 알겠나!? "
"흠흠 내가 한번 말을 걸어보지"
@숨을 들이 쉬고 크게 외칩니다!
"게 누구시오~~!!!!"
 
헨리 (GM):발사자르가 멀리서 기사에게 소리를 지르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뇨 저도... "
 
발사자르:"게에에에에 누구요오오오!!"
 
헨리 (GM):기사는 아무런 대꾸없이 바라만보다가 천천히 여러분에게 다가옵니다
 
발사자르:"어어어 거기 멈추시오!"
@방비태세를 갖춥니다
 
로버트:"흠, 적대적인가."
 
???:기사는 목소리가 들리는 정도 앞에서 멈춰서더니 말합니다 "더이상 에오르의 일에 간섭하지 말아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어째서죠? "
 
발사자르:"?!?"
 
헨리 (GM):그러더니 세이리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바람에 날리는 재처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발사자르 씨, 저 사람 혹시 언데드인지 알 수 있을까요? "
 
헨리 (GM):현실감없이 사라져버립니다
 
발사자르:@느껴보려는 찰나에!"
"아무것도 느낄수가 없었네.. 너무 당황한 나머지"
"혹 페릴솔름의 첩자인가..."
"우리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감시받고있는 것음 틀림없구만.."
 
로버트:"엿이나 먹으라고 해, 당장 사람이 죽어가는데 뭘..."
"아무튼, 어서 다리를 건너자고."
 
발사자르:"말한번 잘했구먼 가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나아가죠! "
 
헨리 (GM):다리를 건너다보면 북쪽 아치가 보입니다. 다리의 북쪽 아치 위에 있는 조각상 중 하나는 부서져 말의 뒷부분만 남아 있습니다. 산길은 저 너머로 계속 이어지고 차차 고도가 낮아지며 평지로 내려갑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산길도 끝나가는 모양새군요.
다리 한쪽이 무너져있어서 일렬로 가야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가나요?
 
발사자르:"조..조심하게나"
(네넵)
 
헨리 (GM):맨 앞에선 로버트의 눈에
무언가 커다란 것으로 다리를 강타한 흔적이 보입니다.
그냥 가나요?
 
발사자르:"후아 아무래도 위험해 보이는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신경이 쓰여 1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발사자르:"금방이라도 무너져내릴꺼같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째서 이렇게 무너져있는지
 
발사자르:@굉장히 겁에 먹었네요
 
로버트:"진정하게, 설마 별 일이야 있겠나."
 
발사자르:"혹여나 아까 그놈이 수작을 걸어놓은건 아니겠지?"
@벌벌 떱니다
 
헨리 (GM):네 일행들이 살펴보려 잠시 주변을 경계합니다.
발사자르는 고소공포증이 있는가보군요
 
로버트:"흠, 정 불안하면 나 먼저 가보지."
 
발사자르:"조..조심하게"
 
로버트:@먼저 발을 떼봅니다
 
발사자르:@달달달달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아까 그 기사기 혹시 다리에 수작을 부려놨나
@살펴봅니다
 
헨리 (GM):네 로버트가 건너가는데도
별문제가 없군요
뭔가 여기저기 흔적이있으나
 
발사자르:"꿀꺽"
 
헨리 (GM):다리자체는 문제가 없는느낌입니다 로버트
 
로버트:@다리를 마저 건넙니다
 
헨리 (GM):로버트가 먼저 위험해보이는 지역을 건너 일행들에게 손짓하겠네요 어서 건너라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발사자르:@발사자르도 마지못해 한발자국씩 건너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도 마저 건너갑니다
 
헨리 (GM):
 
발사자르:"어어어 오지말라구 나먼저 갈테니까"
"나 다 건너고 오게나"
 
헨리 (GM):발사자르와 세이리아 민첩 판정
 
발사자르:(꽥)
21
 
 
 
18
민첩 내성 굴림 (1)
(쿠리티칼!)
 
헨리 (GM):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1
 
 
 
17
민첩 내성 굴림 (2)
(실패...?)

대괴조

 
헨리 (GM):“끼아아아악”
 
귀청이 떨어지는 날짐승의 소리가 들리더니, 다리를 향해 엄청난 크기의 크리쳐가 다이빙 해옵니다. 그것은 날개가 하늘을 뒤덮는 괴물 새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헉...! "
 
발사자르:"으악 오르보가 말한대로야! 괴조가 나타났어!"
 
헨리 (GM):발사자르는 엄청난 민첩성으로 괴물새를 피해냅니다만
세이리아는!?
 
발사자르:@크리티컬이니 세이리아를 잡아주거나 도움을 줄수 없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아니면 발사자르가 말한대로...?
 
헨리 (GM):네 좋습니다 발사자르가 육중한 몸으로 날아와 세이리아를 안고 데굴데굴 구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헉... 감사해요! "
 
발사자르:"달달달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몸은 괜찮으세요!? "
 
헨리 (GM):대괴조는 아슬아슬하게 발사자르와 세이리아의 위를 스쳐서 날카로운 발톱으로 허공을 세로로 찢고
다리를 지나쳐 날아갑니다
"갸아아악"
 
발사자르:@세이리아를 붙잡고 다리 끝으로 전력질주!"
 
헨리 (GM):네 발사자르와 세이리아는 대괴조가
선회해서 돌아오기전에
얼른 뛰어서 다리를 건너죠
 
발사자르:"끄아아아아아아아!"
 
헨리 (GM):다들 질주해서 다리를 건너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지나가면서 틈이 있다면
@괴조에게
@요정 불꽃 주문을 걸 수 있을까요?
@다리 지난 뒤에 싸울 것 같으니
 
헨리 (GM):요정불꽃 주문이 범위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60ft
 
헨리 (GM):범위가 닿지 않습니다 괴물새는 이동속도가 무시무시하게 빠르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그냥 질주;
 
헨리 (GM):대괴조의 크기를 볼때 아치탑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분은 안전합니다
어떻게하나요?
 
발사자르:(여기에 있으면 괴조가 공격을 못하는거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 괴조... 냅두고 그냥 갈까요? "
" 아니면 여기서 바로 목적지로 뛰어갈까요? "
 
발사자르:(저희가 뛰어가면 다시 공격해오겠죠?)
 
헨리 (GM):네 여러분이 그곳에 있으면 괴조는 주변을 살펴보다가 공격할 대상이 없다고 생각했는지 어디론가 날아가 모습을 감춥니다
 
발사자르:"휴우 아무래도 간 모양이야"
 
헨리 (GM):여러분을 꼭 잡아 없애야겠다는 생각이 있는건 아닌듯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으, 발사자르 씨 "
" 감사해요... "
 
발사자르:"다행이야 후아!"
@식은땀을 쓸어내립니다
"아하하하하!"
 
로버트:"거 잡혔으면 큰일 날 뻔했군."
"일단, 사라진것 같으니 마저 전진해보자고."
 
발사자르:"껄껄 자네의 그 건조한 맛이 좋아! 그래 어서 가자구!"
 
로버트:(건조한 로버트?)
 
헨리 (GM):ㅋㅋㅋㅋ 발사자르의 멋들어진 구조에 고양감 드립니다
 
로버트:"나라고 안 놀란건 아닌데..."
 
헨리 (GM):북쪽 아치 너머로는 산길이 동서로 갈라져 산허리를 따라 산길 아래로 내려가는게 보입니다.
 
발사자르:(근데 늑대굴 운명카드는 에시스꺼인데)
(에시스가 없는데 어쪄죵?(
 
헨리 (GM):보시다시피 서쪽 갈래는 드잔의 레어으로 이어지고 동쪽 갈래는 웨어울프의 은신처로 이어집니다.
여기서부터 웨어울프 소굴까지는 하루, 드잔의 은신처까지는 이틀이 소요됩니다
 
로버트:(길을 틀어서 드잔의 은신처로 간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드잔의 은신처로 가던가)
(아니면...)
 
헨리 (GM):(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늘 여기까지 하고 다음 세션까지 에시스님 기다리기...?)
(드잔 은신처 쪽으로 가는 게 나아보이긴 하는데)
 
헨리 (GM):(사실 30분이 남았군요
 
발사자르:(아쉽지만 그것도 방법인거 같네요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헨리님)
(은신처 쪽을 먼저 진행하면)
(얼마나 걸릴까요)
 
헨리 (GM):(시간상으로 두 장소는 큰차이는 없습니다! 이동거리는 사실 금방입니다
 
로버트:(아니면 드잔부터 가볼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드잔부터?)
 
로버트:(고고!)
 
헨리 (GM):(ㅋㅋㅋㅋ)
(좋아요)
여러분은 눈길을 헤치고
드잔의 은신처로 먼저 향하기로합니다
식량에서 2일치를 소요해주시구요
한분이 무작위 조우를 해주시면 될것같네요 로버트가 1d20 굴려주세요
 
로버트:
rolling 1d20
 
(
13
 
)
 
 
=
13
 
발사자르:(우와우~)
 
헨리 (GM):네 여러분은 깊은 숲에서 거인의 발자국을 보았습니다.
이 발자국의 크기는 여태껏 보지 못했던 사이즈였지만, 그이상의 단서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발자국 크기가 크네요... "
" 거인 것일 것 같은데... "
 
발사자르:"무지막지하구만"
 
헨리 (GM):자 그렇게 여러분이 계속 걸어가면
목표로했던 드잔의 은신처라는 곳에 도달합니다
잃어버린 첨탑
 
불규칙한 모양의 거대한 바위가 당신 앞에 있는 툰드라에서 튀어나와있습니다. 그것의 매끄럽고 표면이 빛나고 있어 그다지 바람에 닳은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이 거대한 바위 돌기는 마치 하늘에서 내려 꽂혀 땅에 박힌 것처럼 이곳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앞에는 가파른 각도로 땅 밑으로 들어가는 지름 5피트 짜리 작은 터널이 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리으리하네요... "
 
발사자르:"이게 바로 에오르에 추락한 드잔의 마법탑인가..."
"이 안에는 필히 우리에게 필요한 무언가가 있을테야.."
"껄껄 무섭구만 "
 
로버트:"늑대인간들을 만나기 전에 준비할 수 있겠지."
 
발사자르:"음! 들어가보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주의해서 가봐요. "
 
로버트:"다시 시원시원해졌군 발사자르."
"어디 노크라도 해야 하려나?"
 
헨리 (GM):출입구를 찾는 여러분 앞에는 땅 및으로 들어가는 작은 터널이 보입니다
터널은 지름 5피트 정도로 상당히 미끄러워보이네요
등반장비나 마법적인 방법이있으신가요?
 
로버트:(등반 장비는 없군요...)
 
발사자르:@마름쇠가 있는데 이걸로 신발에 붙여서 미끄러지지 않게 만들수 있을까요
 
헨리 (GM):좋습니다
내려가는데 근력(운동)판정에 발사자르는 이점을 받습니다
 
발사자르:(20개가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바닥을 녹여서 갈 수 있을까요...?
 
발사자르:@아니면 그물을 깔아줍니다
 
헨리 (GM):네 다른 분들에게도 마름쇠를 활용해서 내려가는데에 활용할수있게해줍니다
 
발사자르:(저 그물있습니다)
 
헨리 (GM):그물+ 바닥녹이기 모두 가능합니다!
DC를 낮추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신성한 불길
Evocation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의 사거리 내에서 자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를 지정하여 불꽃 같은 광채를 떨어뜨립니다. 목표는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8 광휘 피해를 받아야 합니다. 목표는 이 내성 굴림에 대한 엄폐로 인한 이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레벨에서주문의 피해는 5레벨(2d8), 11레벨(3d8), 17레벨(4d8)에 도달하면 1d8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신성한 불길 소마법으로
 
발사자르:(ㄷㄷ)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바닥을 조심히 녹여봅니다
 
발사자르:(한방에 가즈아 ㅋㅋㅋㅋ)
 
헨리 (GM):화르륵 미끄러운 터널의 살얼음이 녹고 그 위에 그물이 깔리고
마름쇠단 신발까지 신은 여러분은 ㅋㅋ
이정도면 판정없이 내려가드리겠습니다
 
발사자르:(야호 ㅋㅋㅋ)
@내려가면서 일행들에게 얘기해봅니다
"아까 말이야.. 그 말을탄 기사말이야
"환영처럼 사라지던데"
 
헨리 (GM):원래라면 등산이 필요한 수준이었으나 준비를 많이해서인지 어렵지 않게 내려갑니다
 
발사자르:"드잔이 전설의 환영술사였단 말이지 "
"혹시 드잔이 살아 있어서 우리에게 환영으로 경고를 준게 아닐까?"
@라고 중얼구리면서 내려옵니다
 
미끄러운 입구는 거꾸로 뒤집혀진 방으로 통합니다. 이 안의 모든 것들은 뒤집혀져 있고 서리로 덮여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마도요...? "
 
터널 건너편에는 한 때 천장이었던 바닥이 있으며, 일직선상에는 나무문이 있습니다. 문은 반쯤 열려 있고, 그 옆에는 두 개의 똑같은 석상이 천장으로부터 종유석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로버트:"흠, 경고를 받은거였다고 해도 우린 멈출 수 없단 말이지."
 
동상 맞은편에는 거꾸로 된 횃대에 불꽃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발사자르:"뭔가 으스스하구만..껄.."
 
헨리 (GM):네 으스스한 석상들은 굳은 얼굴의 인간이 마법사의 예복을 입고 지팡이를 움켜쥐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분위기가 무서운데... "
 
발사자르:"이거 마법탑이 거꾸로 떨어지는 바람이 이렇게 모든게 거꾸로 되어있구만"
 
로버트:"음, 거꾸로 거꾸로..."
 
발사자르:"그런데 횃불이 타고 있다니 ..."
 
로버트:@고개를 돌려 석상을 봅니다
 
발사자르:@발사자르도 석상을 살펴봅니다
 
로버트:(옆으로가 아니라 쭈욱...)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도 석상을 살펴봅니다
 
헨리 (GM):네 석상을 바라보고 있으면, 여러분은 그 예복이 여러분이 가지고 있던 '실크 로브'와 유사한 양식인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감지해보겠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그러면
저 자신한테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사용하죠
 
헨리 (GM):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9
 
 
 
21
감지 (5)
rolling 1d4
 
(
3
 
)
 
 
=
3
12
발사자르:
16
 
 
 
2
감지 (-1)
 

헨리 (GM):세이리아는 보기에 이 석상은 오래전 에오르의 양식이라는 마법사라고 생각됩니다. 그외에는 특별한 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발사자르가 살펴보면 이 마법사 석상은 무언가 고등마법으로 보호되었던 흔적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그런 마법은 오랜 세월때문인지, 시전자가 없어졌기 때문인지 사라졌습니다

 
발사자르:"으스스한 분위기를 더 느껴 보러 가볼까나!?"
 
로버트:"들어가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잠시만요. "
@세이리아는 석상의 로브를 벗겨서
@챙겨봐도 될까요?
 
로버트:(로브도 돌이 아닐까요?)
 
헨리 (GM):네 석상의 로브도 돌이라 일체형입니다 벗길수없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양식이 유사한거지)
 
헨리 (GM):(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냥 돌이구나)
 
발사자르:"세이리아 자네 한번 저 로브 입어 보겟나 껄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착각했네요; 죄송;)
 
발사자르:"자네도 저 마법사 같은지 한번 보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ㅇ, ㅇ, 아니에요! "
" 무겁네요... "
@이내 앞으로 나아갑니다
 
헨리 (GM):(ㅋㅋㅋㅋㅋ)
네 여러분은 서리내린 복도에 들어섭니다 복도 맞은편은 무너진 돌무더기에 막혀있습니다
그리고 북쪽에 출입문하나와 남쪽에 출입문 하나가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돌무더기에 막혔네요... "
 
발사자르:"으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발사자르 씨랑 로버트 씨, 돌무더기를 뚫을 수 없으신가요? "
 
로버트:"일단, 다른 문부터 봐도 늦지 않을 것 같은데?"
 
발사자르:@신성한 감각으로 남쪽문과 북쪽문 너머에 무언가 악한 존재가 있는지 느껴봅니다
신성한 감각
종족: 팔라딘
강한 악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스며드는 악취와 같이 이 악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선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귀에 천상의 음악이 들리는 듯 이 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여 선악의 존재에 당신의 오감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다음 턴이 끝날 떄까지, 당신은 60ft 내에 있는 천상체, 악마, 언데드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단, 완전 엄폐나 장애물 뒤에 가려진 크리쳐는 느낄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감지한 크리쳐의 종류(천상체, 악마, 언데드)를 파악할 수 있지만, 정확한 정체를 파악하지는 못합니다.(예를 들어 언데드인 것은 알아도 뱀파이어 백작인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라는 사실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같은 반경 내에서 신성화HALLOW 주문 등으로 신성하게 변했거나 불경하게 변한 물건이나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요소를 1 + 당신의 매력 수정치 만큼의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고 나면 소비한 사용 횟수를 모두 회복할 수 있습니다.
 
헨리 (GM):네 발사자르의 신성이 사방으로 퍼지지만 그 감각에 가까운지역에 특별히 악한 존재가 잡히진 않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남쪽 문의 문틈에
 
발사자르:"으음 특별히 언데드나 악마 같은 존재는 느껴지지 않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빛 소마법을 걸어서
@안에 무언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발사자르:"로버트 말대로 방을 좀 탐색해볼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게 좋겠네요 "
 
헨리 (GM):네 빛 소마법으로 아래를 살펴보면,
 
외벽에 고정된 큰 키의 책꽂이에서 여러 책들이 쏟아져 내려 천장이 되어버린 바닥에 널부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다리가 부러진 커다란 탁자가 방 중앙에 옆으로 눕혀져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5피트 너비의 터널이 아래로 뚫려있어 아래 층으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헨리 (GM):널부러진 책중에는 아직 읽을만큼 보관상태가 양호한것도 몇 권 보입니다
 
발사자르:"나는 북쪽방을 한번 살펴보겠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저는 남쪽 방을... "
 
로버트:"같이 가보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남쪽 방 쪽을 조심히 살펴봅니다
 
헨리 (GM):네 그럼 우선 남쪽방부터 본 후에 북쪽방을 이어하겠습니다
세이리아가 남쪽방을 살펴보면 흥미로운 제목의 책이 몇권있습니다
메두사, 에오르의 최고의 미녀
드잔, 네더릴 첨탑의 마법사
'네르갈리드'의 미스터리
 
헨리 (GM):같은 책들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그 책들을 1번 펼쳐서
@내용을 살펴봅니다
 
헨리 (GM):먼저 드잔을 다루는 책을 펼쳐보면
이 책은 고대 요술과 신화의 창조에 대한 에오르의 연구에 대해 논하는 에오르의 첨탑 네더릴의 마법 연구자 드잔과 그의 제자들의 인터뷰 모음입니다.
이 책을 읽은 후에 세이리아는 이 첨탑의 구조를 알게됩니다
맵 왼쪽이 보이시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네네)
 
발사자르:(우와아아)
 
헨리 (GM):맵 왼쪽이 전체 탑의 구조, 맵 오른쪽이 여러분이 있는 1층의 위치입니다
 
로버트:(저게 거꾸로 푝! 하고 박혔다고 보면 되는건가)
 
헨리 (GM):(그렇죠 거꾸로 날아와 푝하고 박혔습니다)
 
로버트:(딱 칼처럼 생겼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탑이 참 특이하게 생겼네요... "
 
헨리 (GM):두번째, 메두사를 다룬 책을 읽으면
에오르의 왕 고르고의 세 자매 중 막내인 메두사는 두 언니와는 달리 매우 아름다운 외모와 치렁치렁한 머리카락을 가진 미녀 메두사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낡아서 읽기 어렵지만 군데군데 읽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 메두사는 필멸자의 범주를 넘어설 정도로 관능적인 미녀였는데 특히 머리카락이 아주 매혹적이었던, 제히르 신을 섬기는 신전의 무녀였다.
 
그녀는 자신의 미모, 특히 머리카락이 아반드라 신보다 아름답다고 자랑하곤 했다. 신보다 아름답다고 거만을 떨던 그녀는 신의 저주를 받아 흉측한 외모의 괴물로 변하는 벌을 받았고, 그녀를 한 번 본 이들 또한 그 흉측한 외모로 인해 영원히 고통받게 되었다... ”
 
헨리 (GM):메두사의 신전을 탐험하는데 참고할만한 내용이되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마지막 책인
@네르갈리드의 미스터리를 살펴봅니다
 
헨리 (GM):마지막으로 네르갈리드의 미스터리는 삽화가 그려져있네요.
이 책은 어둠 속에 잠복해 있는 두꺼비모양으로, 혀채찍을 사용하며 마법적으로 생명을 빨아들이는 악마형 괴물인 네르갈리드를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발사자르:*ㄷㄷ(
 
헨리 (GM):네 세이리아는 흥미로운 책들을 모두읽었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책을 전부 챙겨도 될까요?
 
헨리 (GM):네 세이리아 전부 챙길수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혹시 모를 정보 참고 목적으로
@책을 전부 챙깁니다
 
헨리 (GM):좋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북쪽 방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다음세션에서 계속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발사자르:(짝짝짝)
 
헨리 (GM):(짝짝짝)
 
발사자르:수고하셔씁니당!
오늘도 흥미진진한 3시간이였네요!
 
로버트:수고하셨습니다!
재밌군요
 
헨리 (GM):저도 재밌었습니다
드잔부터 왔군요
로버트의 운명!
 
발사자르:그럼 이제 드잔 클리어하면 4렙예쩡인가요~?
 
헨리 (GM):그렇습니다!
다음 세션이면 4레벨 성장하겠네요!
성장경로 잘생각해두고계시죠? ㅎㅎ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수고하셨습니다...
네네네
 
발사자르:넵넵 ㅋㅋ 또 드잔에는 어떤 스토리가 얽혀있을찌 궁금하네요~
고생하셨습니다~!
 
헨리 (GM):넵 고생하셨어요~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9  (0) 2022.07.08
Frozen Sick: Session 8  (0) 2022.07.03
Frozen Sick: Session 6  (0) 2022.06.18
Frozen Sick: Session 5  (0) 2022.06.03
Frozen Sick: Session 4 레모하즈호  (0) 202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