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8

by 헨리RPG 2022. 7. 3.

프로즌 시크 : 세션 8

플레이 시간: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 시크: 세션 8
 
여러분은 지난 세션, 호른가르드 산길을 넘어왔습니다. 을시년스러운 성벽을 거침없이 넘은 여러분은 성벽을 지키던 악마인 브록을 처단하고 감시탑의 설녀들을 몰아냄으로써 샐스볼트로의 모험 여정을 대폭 단축했습니다.
 
 또한 감시탑에서는, 웨어울프의 소굴에서 페릴 솔름과 관련된 고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우편물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산길을 건너오며 절벽 너머로 여러분을 떨어트리려는 거대 엘크의 위협과, 석조다리 위에서의 대괴조의 기습이 있었지만 이 역시 잘 이겨냈죠. 그렇게 산길을 넘어온 여러분은 곧장, 환영술사의 운명카드가 안내하는 드잔의 은신처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드잔의 은신처 1층, 거꾸로된 서재에서 세이리아는 메두사의 전설, 그리고 이 탑이 네더릴이라는 탑이며 그 구조를 알아내고, 네르갈리드라는 악마에 대한 정보를 알아냅니다.
 

그리고 북쪽방에서는 첫번째 방에서 잔해를 살펴본 결과, 여러분은 철제 열쇠 하나를 발견합니다.

로버트:"좋아, 이쪽 방을 한번 살펴보자고."
 
헨리 (GM):지도에 보시다시피 그리고 오른쪽에도 방문이 있습니다.
 
에시스:"철제 열쇠를 하나 찾았어요."
"오른쪽 문을 여는 열쇠일까요?"
 
헨리 (GM):천정과 바닥이 뒤집혀있어서 문은 U 모양입니다.
 
로버트:@오른쪽 문을 살펴봅니다
 
헨리 (GM):네 로버트가 살펴보면 문은 잠겨있진 않습니다
 
로버트:"흠, 문턱이 많이 높아졌군."
(u자 문턱...)
 
에시스:그러면...혹시 모르니까
마법사의 손(Mage Hand)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point you choos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이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넘게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무게가10lbs를 넘는 것을 옮길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메이지 핸드로 문을 열어보죠.
 
헨리 (GM):맞습니다 문턱이 좀 높죠. 에시스가 주문을 사용하여 허공에서 보라색으로 빛나는 마법적 손을 만들어서 문을 밀어서 엽니다
문이 오래된 경첩에서 끼이익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다행히 문에는 별다른 함정은 없었습니다
(그려주신 마법사의 손이 귀엽군요 ㅋㅋ)
 
로버트:"좋아, 들어가 볼까나."
 
에시스:"네, 좋아요."
 
헨리 (GM):네 방으로 들어갈때, 세이리아도 합류하고 여러분은 방안으로 들어가죠
 
이 방의 바닥은 유리 파편, 얼어붙은 웅덩이, 그리고 캐비닛 같은 것의 부서진 잔해로 덮여 있습니다.
 
로버트:"음... 정말 뭐지?"
 
방의 맨 끝 구석에 있는 틈새에는 금속 상자가 천장에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X 표시 위치) 상자는 자물쇠로 잠겨있습니다.
 
로버트:"뒤집혔으니 멀쩡할 리가 없긴 하지만 정말 어지럽군."
 
에시스:@마법사의 손을 데려와서 열쇠를 쥐어주고 상자를 열어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상자가 잠겨있네요... "
 
에시스:"저에게 열쇠가 하나 있어요."
 
헨리 (GM):네 에시스는 천정에 붙박이되어있는 상자를 열었다가 내용물이 떨어질수있다는 것을 압니다. 열지요?
 
로버트:(마법사의 손 없었으면 업어서 열어야 할뻔 했네)
 
헨리 (GM):(마법사는 훌륭하다)
 
에시스:아 그런가요?
그러면...
 
헨리 (GM):물론 충분히 주의(예를들어 낚아채기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세이리아도
 
로버트:(뭐, 기껏해야 독극물이 담긴 병정도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마법사의 손 [마법 입문자]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목표: 1공간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 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10lbs 이상의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로버트:(열어봅시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마법사의 손으로 맞은 편에서
@에시스가 잡은 맞은 편을 잡아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클레릭은 못 배우는 소마법이지만)
(매직 이니시에이트 덕분에 배운 것)
 
에시스:(ㅋㅋㅋ 마법 최고야)
 
헨리 (GM):(ㅋㅋㅋㅋㅋ 도둑 부럽지않다)
 
로버트:"와우, 머얼리서도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겠군."
 
헨리 (GM):(ㅋㅋㅋ)
투 마법사의 손이 준비되고 상자를 열자
열린 상자에서 물약병으로 보이는 물건들이 네 개가 떨어져 내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이 물약들은....? "
 
헨리 (GM):세이리아가 놀라는 사이에 물약병이 떨어져내립니다. 낚아채나요?
 
로버트:(와우, 깨질 뻔 했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낚아챕니다
 
헨리 (GM):세이리아의 마법사의 손이 준비하고있다가 하나를 낚아챕니다
 
로버트:@나머지를 받아내기 위해 민첩 판정을 한번 해보죠...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 판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그럼 로버트가
 
로버트:"휴라니, 지금 저기 떨어지고 있잖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받아내려고 하면
@세이리아는 자기 손으로 로버트에게 접촉을 해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안내 주문으로 지원을 해줍니다
 
로버트:
20
 
 
 
6
민첩 (0)
 
헨리 (GM):(굿 좋습니다. 안내 받아서 굴리시죠)
 
에시스: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오 크리;)
 
헨리 (GM):(아니!?)
로버트 묘사해주세요 떨어지는 물약은 세개입니다
 
로버트:@황급히 달려나가 떨어지는 물약병들을 붙잡고, 하나는 팔로 안아 받아냅니다
"어휴..."
"좋아, 이게 도대체 뭐지?"
 
헨리 (GM):육체의 한계를 뛰어넘는듯한 움직임으로 움직인 로버트는 눈깜짝할사이에 세개의 물약을 모두 받아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마법이 든 물약 아니려나요? "
 
에시스:"보기에는 비범해보이네요."
"이런 장소에 있는거니 특별한 물건 같군요."
 
헨리 (GM):네 에시스와 세이리아, 여러분이 받아낸 물약을 살펴보면, 물약은 저항의 물약인 것을 알수있습니다.
세이리아 1d10, 한번 로버트 1d10 세번 굴려보세요
 
에시스:(과연!)
 
로버트:764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10
 
(
10
 
)
 
 
=
10
(헐?_
)
 
로버트:(아니, 화염이나 냉기가 나와야지...)
 
헨리 (GM):네 각 저항의 물약은 독성 사령 역장 천둥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이이런 내 운)
 
헨리 (GM):(이 조합은 예상밖이군요ㅋㅋㅋㅋ)
 
에시스:(ㅋㅋㅋㅋ)
(뽑기 실패)
 
로버트:(독성 빼곤 희귀한 속성이잖아!)
 
헨리 (GM):ㅋㅋㅋㅋ다행인지 다양하게는 뽑혔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역장도 살짝 흔하긴 해요)
 
로버트:일단 시트에 써두겠습니다
 
헨리 (GM):넵 시트에 반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 상자에 더이상 다른 물건은 없어보입니다
 
로버트:@물약을 살짝 맛보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랄까, 그래도 떨어지는 걸 겨우 받았네요 "
 
에시스:"네, 대단하세요. 로버트님."
 
로버트:"흠, 뭔가 당장 힘이 솟아나는 종류는 아니군..."
"쳇, 아쉬운데..."
 
헨리 (GM):로버트가 맛보면 맛자체도 시큼 털털한 맛이네요 무언가 아쉬운...
감칠맛이 부족합니다
 
에시스:(ㅋㅋㅋ)
 
로버트:"그럼 이 층은 끝인가?"
"내려가는 길은... 아까 그 구멍이겠지?"
 
에시스:"그런 것 같아보이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내려가죠 "
 
헨리 (GM):네 여러분이 보기에 탑의 구조상 방은 다 돌아본것 같습니다. 그럼 남쪽 방을 통해 아래로 내려갈 수있습니다.
이 터널도 위에서 내려왔던것처럼 다소 미끄러워보이네요
여러분의 신발에는 모두 마름쇠(발사자르가 기부한)가 박혀있습니다
 
로버트:(발이 아플 것 같지만...)
"좋아, 순서를 잘 지키면서 내려가자고..."
 
에시스:"좋아요. 조심해서 내려가요!"
 
헨리 (GM):일행들은 다소 미끄럽지만 내려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잠시만요. "
@바닥이 어떻게 미끄러운지 내려가기 전에
@살펴봐도 될까요?
@기름이 묻혀있더다던가 얼음이 있다던가
 
헨리 (GM):네 세이리아가 살펴보면 추운날씨로 인해 서리가 겹겹이 덧대어져 얼음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등산장비가 없다면, 근력(운동) 판정이 필요해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서리면
@세이리아는
신성한 불길
Evocation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의 사거리 내에서 자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를 지정하여 불꽃 같은 광채를 떨어뜨립니다. 목표는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8 광휘 피해를 받아야 합니다. 목표는 이 내성 굴림에 대한 엄폐로 인한 이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레벨에서주문의 피해는 5레벨(2d8), 11레벨(3d8), 17레벨(4d8)에 도달하면 1d8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신성한 불길 주문으로 서리를 녹이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로버트:(흠... 불꽃 같은 광채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DC 13
절반 피해
Dexterity 내성 굴림
6화염
자신(15ft 원뿔)
불타는 손길 [광휘 권역]
 
로버트:(차라리 그냥 불을 피워보죠?)
 
헨리 (GM):가능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안되면 불타는 손길 쓰려고 했는데
 
로버트:(설마 물이 돼서 더 미끄러워지진 않겠지!)
 
헨리 (GM):불길은 아니지만 ㅋㅋㅋㅋ
가능한것으로 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세이리아는 신성한 불꽃의 나름 뜨거운 온도로
@서리를 녹여서 일행이 내려가게 쉽게 하려고 합니다
 
헨리 (GM):세이리아의 손길로 서리가 녹아내리며 터널이 내려가기 쉬워졌습니다.
이정도면 판정 없이 내려갈수있어보입니다. 내려가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내려갑니다
 
에시스:네, 가장 뒤에서 내려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저 잠시 화장실 좀 갔다올게용 ㅠ)
 
헨리 (GM):(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볼일 보는거랑 강아지 배변 치워야되서 좀 걸릴 듯 합니다 ㅠ 그래도 금방 올게용 ㅠ)
 
터널 아래로 내려오면, 이 방에는 철제 우리 두 개가 있는데, 둘 다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철제 우리 중 하나에는 곤충처럼 생긴 인간형의 등딱지가 들어있고 다른 하나에는 하나에는 지쳐보이는 웨어울프가 한 마리 앉아있습니다.
 
로버트:(와! 웨어울프!)
 
그리고 그 사이에는 거칠게 파놓은 두 개의 터널이 있는데 하나는 천장에, 다른 하나는 바닥에 있는 모양새입니다
 
헨리 (GM):(웨어울프!)
 
에시스:@웨어울프와 곤충처럼 생긴 인간형 등딱지를 가둔 철제 우리가 잠겨있는지 멀리서 살펴볼 수 있을까요?
 
헨리 (GM):네 두 우리는 멀리서 살펴보았을때 자물쇠로 잠겨져있습니다.
(보시는 지도는 네모한칸에 10 ft 입니다)
 
로버트:(휴 잠깐 비율이 이상했군)
"흐음..."
"조심스럽게 저 문으로 나가보자고."
 
헨리 (GM):(ㅎㅎㅎ 이제 돌아왔습니다)
 
에시스:"네, 그러죠..."
@나가려다가 괜히 호기심이 동했는지 웨어울프에게 말을 걸어봐요.
"저기 늑대씨?"
 
철제 우리 안에 지쳐보이던 웨어울프는 에시스가 말을 걸자 여러분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쪽으로 다가가 철제 우리를 잡더니 서서히 모습을 바꿉니다.
 
이내 웨어울프는 피부가 조금 그을린 엘프 남성이 됩니다.
 
모리간:“모험가님들? 저를 구해주십시요. 이곳에 갇힌지 두 달이 넘었습니다. 저는 동료들에게로 돌아가야 합니다.”
@모리간은 지쳤는지 철제우리를 잡고 힘없이 호소합니다
 
에시스:"여기에 어쩌다 온거죠?"
 
모리간:“저는 모리간이라고 하며 아이젤크로스에 오랜 옛날부터 살던 웨어울프입니다."
"동쪽에있는 저희들만의 은신처에 살고있는데, 프레키라는 저희 리더와 다툼이 일어나서 쫓겨났습니다"
“저는 드웬달리아의 사주를 받은 프레키 무리에 끌려갔는데... 그대로 드웬달리아에 끌려가 죽는 줄 알았지만 드웬달리아의 무리들에게 호송을 받던 중 화이트드래곤의 습격을 받아 가까스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아무런 식량이나 음료도 없어서 방황하던 중 정신을 차려보니 이 곳에 갇혀있었습니다”
@모리간이 처량한 표정으로 두서없이 말합니다.
 
로버트:"흠, 지쳐서 제정신이 아니군, 우리가 열쇠를 한번 찾아보겠네."
 
에시스:"그게 좋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고 다녀왔습니다)
" 흠... "
 
에시스:"열쇠를 발견하면 고려해보겠어요."
 
모리간:"그.. 열쇠가지고 계시지않습니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씨, 두드림 주문은 없으시죠? "
 
에시스:"네, 아쉽게도..."
"아 혹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뇨, 저도 없어가지고, 혹시나 해서... "
 
에시스:가방에서 열쇠를 꺼냅니다.
"이거 말씀이신가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일단 열쇠를 찾아보... 오. "
 
로버트:"이건 아까 그 자물쇠를 열고 나서 끝난줄 알았는데?"
 
모리간:"네, 그열쇠가 아닐까요. 저에게 식사를 주던 언데드가 갖고있던 것과 비슷해보이는군요"
 
에시스:풀어주기 전에 일행의 의사를 다시 한 번 물어봐요.
"이 사람을 풀어줘도 될까요?"
 
로버트:"흠..."
 
모리간:@눈치를 보다가 말합니다 " 살려주십시오. 여러분이 혹시 들으셨을 아이들을 납치하고 습격하는 웨어울프들은 프레키의 진영입니다. 프레키가 악명높은 붉은 웨어울프입니다"
 
에시스:"붉은 웨어울프에 대해서 잘 아시나보군요."
 
로버트:"뭐, 두 달을 굶주린 웨어울프라고 하니 무섭긴 하지만..."
"아까 그 마법으로 머얼리서 풀어주자고."
 
에시스:"네, 좋아요."
다시 마법사의 손을 소환해서...
 
로버트:(덤비면 두들겨 패 주마)
 
에시스:열쇠를 쥐어주고 자물쇠를 풀게 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혹시 모르니 1발 뒤로
@물러납니다
 
헨리 (GM):열쇠가 찰카닥하고 자물쇠를 풀고, 끼이익하고 철제 우리가 열립니다
덕분에 모리간이라는 이 웨어울프는 풀려나죠
 
모리간: "감사합니다.모험가분들!"
웨어울프는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뭔가를 더 말하고 싶은 눈치입니다.
 
에시스:"네, 뭔가요?"
@눈치를 보는 모리간을 향해 묻습니다.
 
로버트:(배고파 밥줘)
(아닐까요)
 
에시스:(ㅋㅋㅋㅋㅋ)
 
모리간:(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뭔가요? "
 
모리간:"사실.. 프레키가 저희 집단을 지배하며 횡포를 부리고있습니다. 납치한 아이들끼리 싸움을 시키고, 살아남은 아이들은 웨어울프로 만들어서 웨어울프를 아이젤크로스의 세계에서 고립시키고있습니다. 제 아내 하티도 저희 은신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죠.."
"저와 함께 저희 집단으로 가주시면 제가 설득해서 저의 동료들을 프레키에게서 돌아서게할 자신이있습니다. 부탁드리니, 프레키를 처치하는데 도움을 주실수있으실까요?"
 
로버트:(웨어울프 먼저 만나고 왔으면 볼만했겠네)
 
에시스:"마침 붉은 늑대인간에게는 용무가 있었는데 잘 됐네요."
 
로버트:(프레키를 처치하는데 도움을... 이미 잡았어.)
 
모리간:모리간의 설명은, 프레키와의 이념적 분열은 봉합될 수 없었고, 웨어울프들은 두 진영으로 나뉘었고, 둘 중 누구 하나 죽기 전까지는 갈등이 해결되지 않을 것처럼 보이며, 프레키를 처단하자는 의미입니다
 
에시스:(아하)
 
헨리 (GM):(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당신은.... "
" 그 반대파에 의해서 이곳에 구금되었다는거군요 "
" 맞나요? "
 
로버트:(어쩌다가 잡혀왔는지는 모른다고 했죠)
 
모리간:모리간이 말합니다 "사실 드웬달리아의 케루베루스 의회가 프레키의 뒷배인것같습니다. 어느날부터 프레키가 지나치게 강력해지고 덩치가 거대해진것이 마법적인 것으로도 보이고.."
"저는 반대파에의해 발렌포스트로 끌려가는 중에 탈출한 셈입니다.."
"화이트드래곤의 습격하는 때를 잘이용해서.."
 
로버트:"일단, 뭐 알겠네. 우리는 안그래도 그놈을 사냥해달라는 부탁을 받았거든."
"화이트 드래곤이라... 우리가 마주칠 일 없기를 빌어야겠구만..."
 
에시스:"아무리 저희라도 반대파 전부를 상대할 수는 없으니까요."
 
모리간:@로버트의 말에 화색을 되찾습니다
 
에시스:"도움을 주시다면 한시름 놓이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화이트 드래곤... "
" 용...이라... "
" 운이 좋길 빌어야겠네요 이건 "
 
모리간:@에시스를 향해 말하며 "물론입니다. 오! 베크나 신이시여 다행입니다. 큰 도움을 얻은것같군요"
 
에시스:"그 프레키라는 늑대인간의 특징적인 것은 없었나요?"
 
로버트:(영 드래곤이 아니라면 마주쳤을 때 희망은 없다)
 
에시스:"마법적인 느낌이었다는데...다른 개체들과 다른 힘을 가졌다던가."
"그런것 말이에요."
 
모리간:"프레키는.. 어릴때 보았던 것은 특별하지 않았지만, 어느날 발렌포스트에 다녀온 이후로 몸집이 거대해졌습니다."
@행동으로 10피트이상 높이를 가리키며 말합니다
"지금은 이정도로 클것같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지금 저희보다도 엄청 클 거 같은데 말이죠 "
" 말로 들으니까 "
 
모리간:"그 덩치에  걸맞는 무시무시한 완력이 있으니... 상대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항상 사냥을 좋아하고 폭력적이라, 털이 피로물들어있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납치해온 아이들을 학대하며 즐거움을 찾는 상종못할 늑대죠"
 
에시스:"그런거라면 대적할 방법이 있어보이네요."
 
모리간:@질색을 합니다
 
에시스:"후후..."
@로버트를 보면서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씨, 상대하는 건 좋은데 "
" 너무 그 힘을 무리하게 쓰지는 마세요... "
" 뭐, 저도 신으로부터 받은 힘을 쓰는 시점에서 할 말은 없지만 "
 
에시스:"맞는 말이에요. 세이리아님."
"이 힘을 남용하면 안되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잘못 썼다가 고꾸라질 수 있는 게 '저희'들이니까요... "
" 그건 명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에시스의 웃음을 보고 걱정스러운 듯이 얘기합니다
 
에시스:"네, 알겠어요."
 
헨리 (GM):(에시스와 세이리아는 명과 암이다)
 
로버트:"그래, 사제는 신한테 밉보이면 힘이 홀라당 날아가기도 한다며?"
"고생이 참 많겠어."
(남 일)
 
에시스:"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여튼 남은 곳을 살펴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이. 뭐... "
" 어떻게든 되겠죠... "
" 제가 뭐 큰 죄를 지은 것도 아니고... "
" 일단 빨리 살펴보죠 "
 
에시스:@모리간에게 식량 1일치를 건네줍니다.
"이거라도 드세요."
"별로 맛은 없겠지만."
 
모리간:@감사히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먹도록하겠습니다. 이 탑 가장 아래층에는 제에게 식사를 주던 언데드 와이트 전사가 있습니다. 혹시 어떤 행동을 보일지 모르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받아먹으며 여러분에게 정보를 줍니다
 
로버트:(2달동안 굶주린건 아니었군)
 
에시스:(ㅋㅋㅋㅋ)
(그러게요)
(밥은 잘 먹고 있었네)
 
모리간:(조금 쫄쫄굶은... 낫 베리 쫄쫄
 
로버트:"아무튼 저쪽 방으로도 가보자고."
@문을 두드리며 말합니다
 
모리간:(네 북쪽방)
 
에시스:"언데드 와이트라...정보 감사합니다."
@마법사의 손으로 문을 엽니다.
벌컥
 
로버트:(아, 동쪽...? 에도 문이 하나 더 있었군)
 
이 방 한가운데에는 거꾸로 엎어진 나무 테이블이 놓여 있고,, 주변에 책들이 어지럽게 널려 있습니다.
 
구부러진 외벽에 거꾸로 된 벽난로가 매달려 있습니다. 또한, 벽을 따라 창문이 있고 그 너머에는 단단한 흙만 있습니다.
 
헨리 (GM):그리고 모리간은 적절히 여러분 뒤를 따라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저 책들은? "
@책들에 가까이 가서 내용을 살펴보려 합니다
 
헨리 (GM):세이리아가 책들을 살펴보면
감지 판정해보시겠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그럼 저 자신에게)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만지고 사용해도 될까요?)
 
헨리 (GM):넵 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0
 
 
 
9
감지 (5)
rolling 1d4
 
(
1
 
)
 
 
=
1
 
헨리 (GM):1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쩝...)
 
헨리 (GM):세이리아는 '자유로워진 마음'이라는 책 한 권을 발견합니다
 
이 미치광이 텍스트는 어떻게 사람이 마법적 액체 속에 오랫동안 살점 없이 해골 형태로 정신을 보존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한다.
 
로버트:(그런 게 쓸모가 있는거야?)
 
그것은 뼈마디가 보이는 환영술사의 스케치를 포함합니다.
 
로버트:(어쩌면, 환영술사는 정말 살아있을지도 모르겠군.)
 
헨리 (GM):로버트는 어디서 많이 본 스케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버트:(카드의 그림이 반쯤 해골이었나?)
 
헨리 (GM):(그렇죠)
다른분들은 어떻게하시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찾은 책을 읽어봅니다
 
로버트:(해골이 아니라 뭐 마귀같아 보이긴 하지만...)
 
에시스:음... 뭐가 있을까
 
로버트:"그 책, 뭔가 신기한 거라도 있는거야?"
 
헨리 (GM):세이리아는 스케치가 ‘환영술사 카드’를 떠올리게 하는 것을 압니다. 이런 종류의 암시라면, 이 탑에 해당 운명을 가진 캐릭터를 위한 아티펙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에시스도 감지해보시겠어요?
 
에시스:네, 좋아용
감지는 낮지만...
이곳저곳 두리번거리면서 살펴봐요
 
헨리 (GM):(갓내 받으시고 하신다든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환영술사의 운명에 관한 책 같아요. "
 
헨리 (GM):(ㅎㅎㅎㅎ)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세이리아는)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걸어줍니다)
 
에시스:(야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물론 대상은 에시스)
 
헨리 (GM):(야호!)
 
에시스:"뭔가 보이는것 같기도...?"
14
 
 
 
18
감지 (-1)
rolling d4
 
(
3
 
)
 
 
=
3
17
 
헨리 (GM):
에시스는 책장 사이에서 마법적인 아우라가 비추는 것을 본능적으로 감지하고
스크롤 하나를 발견합니다
 
에시스:스크롤을 꺼내서 펼쳐봐요.
 
헨리 (GM):마법 무효화 주문 두루마리
 
에시스:오...
짱좋은거다
 
헨리 (GM):그렇군요 짱좋은 거네요
 
로버트:(하지만 3레벨 주문이라)
(제대로 쓰려면 5레벨이 되어야...)
 
헨리 (GM):(참고: 주문이 당신 직업의 주문 목록에 있지만 당신이 일반적으로 시전할 수 있는 것보다 레벨이 높은 경우라면, 당신은 주문시전 능력판정을 통해 주문이 성공적이었는지 판정합니다. DC는 10+주문의 레벨입니다. 만약 판정에 실패한다면, 별다른 효과 없이 주문이 스크롤에서 사라집니다.)
그렇게 수색을 하는 일행들 옆에있던 로버트의 눈에
나무 테이블에 거꾸로 붙어있는 나무상자가 발견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이건.....? "
" 나무상자가 거꾸로...? "
 
헨리 (GM):상자는 굳게 닫혀있네요
 
에시스:"아까 그 열쇠를 쓰면 될까요?"
 
헨리 (GM):에시스가 그 열쇠로 열어보려고하는데 이번에는 열리지 않습니다. 별다른 도구가 없다면 민첩(손재주)으로 따보거나 또는 근력(운동)으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로버트:(그리고 우리 파티엔 로그가 없지)
(꺼흑)
 
에시스:모리간한테 도와달라고 해서 도움 밭을 수 있을까요?
*받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제가 열어볼게요. "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자신에게 안내를 쓰고는
@열어보려고 시도를...
 
헨리 (GM):(옙 손재주 또는 운동으로 판정하시면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손속임?이 손재주 맞죠?)
 
헨리 (GM):(아 네 손속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8
 
 
 
3
손속임 (2)
rolling 1d4
 
(
4
 
)
 
 
=
4
22
 
헨리 (GM):오오
 
에시스: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능숙하게
@옆에 떨어져 있던 핀(?)으로 자물쇠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헨리 (GM):세이리아가 신의 계시일까요 핀으로 자물쇠를 몇번 찰칵찰칵 돌려보더니, 자물쇠를 열어버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 겨우 됐다... "
 
에시스:"대단한 손재주예요!"
 
헨리 (GM):(로그 필요없다!)
 
에시스:@세이리아의 타짜같은 손놀림을 보고 감탄합니다
 
헨리 (GM):(이미 한번 타짜를 배 위에서 했었죠)
 
에시스:(맞네요 ㅋㅋ)
 
헨리 (GM):상자 안을 살펴보면, 가넷 보석 두 개(각각100gp 상당), 황금 브레이슬릿 1개(250gp 상당)이 들어있습니다.
 
에시스:비싼 것들이 잔뜩있군요.
 
로버트:(100gp 가치의 보석이라니, 주문 시전할 때 쓸 수 있겠군요)
 
에시스:(아, 그러네요 ㅋㅋ)
 
로버트:(마법 식별이었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호오오... "
 
헨리 (GM):마치 탑이 무너져내리기 전에 몰래 누군가 숨겨놨다가 다음에 찾아가려했지만.. 찾아가지 못한것처럼 보이는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그리고 맞다. "
" 에시스 씨, 이거. "
@에시스에게 전에 얻은 지팡이를 건네줍니다
@방어의 지팡이를
 
에시스:(야호옷)
 
헨리 (GM):세이리아는 갈무리해두었던 방어의 지팡이를 에시스에게 줍니다
 
로버트:"흠, 이제 방도 다 둘러봤군."
"왼쪽 방으로 가보자고."
 
에시스:"감사해요...이런 귀한 물건을.."
 
로버트:(허리업! 껄껄)
 
헨리 (GM):(ㅋㅋㅋㅋ)
 
에시스:지팡이를 슥슥 휘둘러보고는 만족스러운듯한 표정으로 로버트의 뒤를 따르는 것으로!
 
헨리 (GM):네 왼쪽방으로
 
이 방에는 산산조각 난 책상과 의자 몇 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서는 순간,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분은 금방 알아챌 수 있습니다.
 
헨리 (GM):(세이리아도 들어가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네, 들어갑니다
" 뭔가 조용한데... "
 
로버트:"....."
 
에시스:서로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나요?
그건 아닌가
 
헨리 (GM):네 서로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로버트:"....!"
 
에시스:
 
로버트:".........."
 
헨리 (GM):에시스가 판단하기에 이건 '침묵'마법 효과와 동일합니다
 
로버트:"........, ........"
 
에시스:"....!!"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말을 못합니다
 
로버트:@말이 안 나온다는게 신기해서 일부러 어떤 말을 했습니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손짓발짓해주셔도 됩니닼ㅋㅋ)
 
로버트:(어떤 말인지는 나도 몰라!)
 
에시스:(침묵 마법이면...)
저 텔레파시 있네요
텔레파시 대화
종족: 기이한 정신(Aberrant Mind)

1레벨이 되었을 때, 당신은 텔레파시를 이용한 연결을 당신의 정신과 다른 사람의 정신에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이 볼 수 있는 30ft이내의 크리쳐를 하나 고릅니다. 당신과 선택된 크리쳐는 매력 수정치(최소 1마일)와 동일한
수 마일 내에 있는 동안에 서로 텔레파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서, 당신은 서로가 아는 언어를 이용해서 정신적으로 말해야합니다.

텔레파시 연결은 소서러 레벨과 같은 몇 분동안 지속됩니다.
만약 당신이 무력해지거나, 죽거나 , 이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크리쳐와 연결을 형성한다면 일찍 종료됩니다.
 
헨리 (GM):(므찌다)
 
로버트:(자 여기서)
(에시스는 누구와 대화하기를 택할 것인가)
 
에시스:
주사위로 결정하죠
1. 로버트 2. 세이리아
2
 
로버트:(자 그럼 이제)
 
에시스:(세이리아였던걸로 ㅋㅋ)
 
로버트:(로버트가 하던 말은 그 누구도 모르는걸로!)
(낄낄낄)
"..."
 
헨리 (GM):(ㅋㅋㅋㅋㅋ마스크 쓰고 놀리는 느낌인데요이거)
 
에시스:『들리시나요! 세이리아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들려요! ]
[ 랄까, 어떻게 소통을...!? ]
 
에시스:『어...예전부터 이런게 되더라구요.』
 
헨리 (GM):에시스의 목소리가 세이리아의 귀에 울려퍼집니다. 마치 속삭임인듯, 메아리인듯 신비로운 목소리군요
 
에시스:『아무래도 침묵 주문의 영향인 것 같아요.』
문쪽을 확인해봅니다. 나갈 수 있을까요?
 
헨리 (GM):네 에시스 나갈수있습니다
 
에시스:『특별히 문이 잠겨지있지는 않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침묵 주문... ]
 
로버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일단 저는 이 앞을 더 살펴볼게요 ]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에시스:『네, 좋아요.』
 
헨리 (GM):세이리아 감지 파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빛 소마법으로 근처의 아무런 물체에 걸어서 주변을 확인해보려 합니다
 
헨리 (GM):(판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4
 
 
 
25
감지 (5)
 
에시스:(높다!)
 
헨리 (GM):세이리아의 빛이 주변에 퍼지자
 
에시스:(헉..)
 
헨리 (GM):그 빛에 놀란 오커 젤리가 천정에서 있다가 떨어져내립니다\
오커 젤리
 
로버트:(오, 독 저항 물약이 효과가 있을까!)
 
에시스:(나갈걸!)
 
헨리 (GM):오커 젤리는 여러분에게 기습하기 직전이었던것 같지만, 세이리아가 발견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헨리 (GM):모두 우선권!
 
에시스:
18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0
우선권 (2)
 
(To GM):
우선권
오커 젤리
 
Initiative: -1
 
(To GM):
우선권
오커 젤리
 
Initiative: 5
 
로버트:
11
우선권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씨! 마법 무효화 두루마리로 지금 이 방의 주문을 무효화하실 수 있으시겠어요? ]
 
에시스:『한 번 시도해 볼게요!』
 
헨리 (GM):턴 시작은 세이리아!
 
에시스:(갇혀버렸어!)
 
헨리 (GM):(음성 주문 구성요소는 불가능!)
 
로버트:(! 그런 효과가!)
(흠, 하지만 난 캐스터가 아니지)
 
에시스:(사실상 주문은 거의 봉쇄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가까이 있는 오커 젤리를 메이스로!)
22
 
 
 
12
메이스 (+4)
3타격
 
헨리 (GM):명중!
휙! 퍽! 오커젤리를 으깨보려고하지만 흩어졌다가 다시 합쳐집니다
(턴 종료인가요?)
 
에시스:(물리 면역인감ㅋㅋ)
 
헨리 (GM):(아, 손맛은 있었습니다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턴 종료)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에시스 턴
 
에시스:어디보자...
마법 무효화 두루마리를 펼쳐서
아 읽어야 되는구나
이럴수가!
 
로버트:(비상!)
 
에시스:아 그러면
 
헨리 (GM):( 그 주문을 주문 구성요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은 주문 구성요소가 필요없습니다)
(아니 읽어야하는군..)
(취소 ㅋㅋ)
 
에시스:(ㅋㅋㅋㅋ)
(갇혔어~~)
 
로버트:(무기 없어요?)
 
에시스:(그러면 이렇게 하죠...)
(방어의 스태프가 있긴 해요)
(4레벨 되서 찍은 마볍변형 숙련자로 얻은...)
주문 미묘화 Subtle Spell
종족:
당신은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동작이나 음성 구성요소를 무시하고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헨리 (GM):(오호)
 
에시스:
FOR DESCRIPTION ONLY
안개 걸음Misty Step
Conjuration 2
 
시전 시간: 1 bonus action
간격: Self
목표: Self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Instantaneous
 
당신은 순간적으로 은색 안개에 감싸이며, 30ft까지 순간이동하여 당신이 볼 수 있는 점유되지 않은 위치에 나타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안개걸음을 써서 바깥으로 나갑니다.
 
헨리 (GM):(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주세요)
 
에시스:여기서 이제 마법무효 스크롤을 읽어서 방안의 침묵 주문을 해제해보려고 합니다.
 
헨리 (GM):에시스는 다시 말을 할수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좋습니다 에시스가 스크롤을 읽자, 세이리아와 로버트가 있던 방에 있던 쥐죽은 듯한 정적이 사라지고
질척질척이는 오커 젤리의 소리등이 생생하게 들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푸학...! "
 
에시스:"다들 괜찮으세요!"
@바스라진 스크롤을 내던지면서 말해요.
 
:
에시스'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다시 말을 할 수 있는 로버트턴
 
로버트:(난 메타적으로는 이번 턴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있어...)
(하지만 해야만 해...)
(로버트는 몰라!)
12
 
 
 
10
 
헨리 (GM):명중!
 
로버트:
6관통
 
헨리 (GM):푹!
점액질 젤리지만 찢어지는 듯한 촉감이 듭니다
 
로버트:"...보!"
"어이고, 뭐야!"
"큰일날 뻔했네..."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과연 무슨 말이었을까?)
(그리고... 이제...)
8
 
 
 
16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 이게 빗나가네)
 
헨리 (GM):명중
 
에시스:헉 ㅋㅋ
 
로버트:(아 맞네)
8참격
(그래...)
(이제 온다!)
(나는 해야만 했어...)
 
헨리 (GM):오커 젤리가 굉장히 굼떠서 로버트의 참격이 쉽사리 오커젤리를 가르고
 
에시스:(두마리가 되다니!
 
헨리 (GM):갈라진그대로 오커젤리가 두마리로 쪼개집니다
 
로버트:"켁, 뭐야, 이거!"
 
:
로버트's turn is done.
오커 젤리, it's now your turn!
 
⏪ POTEOT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슬라임이라서 대강 이럴 게 예상은 갔네요... "
 
헨리 (GM):큰 오커 젤리는 에시스에게 달려들어 몸통박치기를 합니다.
오커 젤리
 
공격: 12 | 7
 
에시스:(헉
 
헨리 (GM):명중!
 
에시스:(명중인데...
 
헨리 (GM):
피해: 7bludgeoning + 2acid
독 면적으로 7 타격 데미지!
(면역)
 
에시스:"꺄아아악!"
 
헨리 (GM):갑자기 고체화된 오커 젤리의 육중한 거체가 에시스를 때립니다
 
:
Round 4
Reset ↺
오커 젤리'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로버트:(산성 면역이요?)
 
헨리 (GM):(아 산성이구나)
(독이라고 잘못읽었네요
(9데미지 입니다)
 
에시스:(산성이면 9피해!)
 
로버트:(꺼흑 탱커가 미안합니다)
 
헨리 (GM):쪼개진 오커젤리들이 각각 우리의 탱커 로버트에게 달려듭니다
오커 젤리
 
공격: 17 | 5
오커 젤리
 
공격: 16 | 13
 
로버트:(난 원래 딜러라고...!)
 
헨리 (GM):하나 명중!
피해: 9bludgeoning + 2acid
 
에시스:(아프다 ㅋㅋ)
 
헨리 (GM):퍽하고 산성 액체가 몸을 덮칩니다
 
(From GroupInitiative):
모리간
8
 
 
오커 젤리'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이번턴부터 모리간도 참전
 
로버트:(오, 구조대가 왔군)
 
헨리 (GM):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그대로
FOR DESCRIPTION ONLY
영체 무기
Evocation 2
 
시전 시간: 1 추가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고레벨에서당신이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 LV 당 피해는 1d8 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영체 무기를 자신의 옆에 소환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렇게 이동하고는)
(오커 젤리를 향해 공격!)
8역장
60ft
영체 무기
 
로버트:(공격부터 하셔야 하는거 아니에요?)
 
헨리 (GM):(명중 판정부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잠깐만)
(왜 명중 매크로가 날아갔지?)
 
헨리 (GM):(엇)
 
로버트:(그럼 급한대로 d20+5를 하시지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20+5
 
(
7
 
)
+5
 
 
=
12
 
헨리 (GM):명중
데미지는 위에 8을 사용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리고 행동을 사용해서
 
헨리 (GM):퍽!하고 오커젤리가 반쯤 으깨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추가행동으로 주문을 썼지만 소마법은 사용이 가능하니
FOR DESCRIPTION ONLY
초록-불꽃 칼날 [마법 입문자]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5ft
구성요소: V, S, M (적어도 1 sp 가치의 근접 무기)
 
당신은 주문을 시전하는 데 사용된 무기를 휘둘러 당신에게서 5 ft 이내에 있는 하나의 생물에 대해 근접 공격을 합니다. 명중 시 대상은 무기 공격의 일반 효과를 받고 녹색 불이 대상에서 5 ft 이내에서 볼 수 있는 선택한 다른 생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생물은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만큼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이 주문의 데미지는 특정 LV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5 LV에서 근접 공격은 적중 시 대상에게 추가로 1d8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생물에 대한 화염 피해는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로 증가합니다. 두 피해 굴림은 11 LV(2d8 및 2d8)과 17 LV(3d8 및 3d8)에서 1d8 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0
 
에시스:(아니 저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초록 불꽃 칼날 주문을 담은 메이스로 앞에 있는 오커 젤리를 향해 내려칩니다!
rolling 1d20+5
 
(
15
 
)
+5
 
 
=
20
6화염
5ft
초록-불꽃 칼날 [마법 입문자]
 
로버트:(이건 근거리 주문 공격이 아니라 그냥 공격이라 메이스 명중으로 하시면 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헨리 (GM):위에 굴림에서 +4로 판정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1
 
 
 
7
메이스 (+4)
6타격
 
헨리 (GM):ㅋㅋㅋ 다시굴려도 이것도 명중
 
에시스:(강하닷
 
헨리 (GM):어떻게 끝내시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분열된 오커 젤리를 향해
@초록색 불꽃을 머금은 메이스로 강하게 내려치며 마무리합니다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하나는 처치되고 불꽃이 날아가 옆에 오커젤리도 화르륵 타오릅니다
에시스턴
 
에시스:여기 천장높이가 얼마나 되려나요?
 
헨리 (GM):방과 통로는 12피트 문은 8피트 저도 된다고보시면됩니다
 
에시스:그러면...
에시스는 스태프에 마력을 주입해서 주문을 시전합니다.
FOR DESCRIPTION ONLY
확대/축소(Enlarge Reduce)
Transmutation 2
 
시전 시간: 1 action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or an objec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쇳가루 한 꼬집)
지속 시간: 집중 Up to 1 minute
 
당신은 사거리 내의 크리쳐나 물체 하나를 지정하여 지속시간 동안 그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지정하려는 물체는 누군가가 들고 있거나 장비한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목표가 주문을 받으려 하지 않는다면, 건강 내성 굴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목표가 내성에 성공하면 주문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것입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되게 긴데
로버트 거대화!
 
헨리 (GM):(오오)
 
에시스: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화로 오커 젤리를 크기를 줄이겠습니다
저항하려면 건강 내성굴림
 
헨리 (GM):
건강
오커 젤리
 
Ability: 21 | 22
 
에시스:성공
 
로버트:(갸아악)
 
에시스:ㅋㅋㅋㅋㅋ
 
헨리 (GM):(오오)
에시스의 마법에 줄어들듯하던 오커젤리는
다시 원래의 크기로 되돌아가고
로버트는 이제 거대 로버트가됩니다
 
에시스:거대 로버트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판정에 이점이 있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에시스:피해에 d4가 추가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근데 저 어떻게 나가요?"
(...)
 
에시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
(두사이즈 차이 나야 이동가능하죠? ㅋㅋ)
 
에시스:그리고 여기서 턴종료
에시스'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거대로버트 턴
 
로버트:@자, 생명 강탈의 검을 집어넣고 자벨린을 꺼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로버트 씨 "
 
헨리 (GM):방을 꽉채우는것처럼 커보이던 오커 젤리가 이제 로버트의 눈아래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작은 건 제가 어떻게 해볼테니까 "
 
로버트:@원래 무기를 넣었다 빼면 액션이지만, 쌍수 전문가 재주로 가능하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나가셔서 에시스 씨를 도와주시는 게... "
 
로버트:"음, 확실히 맞는 말인데... 문, 지나갈 수 있겠지?"
 
헨리 (GM):지나갈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휴;))
 
헨리 (GM):(살짝 고개를 숙였다 지나가는식)
 
로버트:
11
 
 
 
14
 
헨리 (GM):명중
 
로버트:
2거대화!!!
6관통
 
헨리 (GM):(ㅋㅋㅋㅋ)
얼음 대거가 푹!하고 오커 젤리를 관통합니다
 
로버트:
20
 
 
 
18
30/120
자벨린 (+6)
 
헨리 (GM):역시 명중
 
로버트:
3거대화!!!
7관통
"우와아아아아!!"
 
헨리 (GM):우어! 자벨린이 오커 젤리를 깊숙히 꿰뚫습니다
 
로버트:"이게 대체 무슨 일이지!"
 
:
로버트's turn is done.
모리간, it's now your turn!
 
⏪ POTEOT ⏩
 
 
헨리 (GM):웨어울프 모리간은 두번 공격합니다
달려들어 깨물려고합니다
물기 (Wolf or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5 | 10
피해: 4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실패
 
로버트:(모리간! 잘 좀 해봐!)
 
헨리 (GM):잘 안되자 손을 들어 할퀴려고합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6 | 22
피해: 8 참격
 
로버트:(잠깐, 할퀴면!)
 
헨리 (GM):실패..
모리간 허당인가요
 
로버트:(빗나가서 다행이야...)
 
:
모리간's turn is done.
오커 젤리, it's now your turn!
 
⏪ POTEOT ⏩
 
 
에시스:(ㅋㅋㅋㅋ)
 
로버트:(날! 쳐라!!!)
 
헨리 (GM):오커 젤리 거대 로버트에게 몸통박치기!
오커 젤리
 
공격: 22 | 11
히트!
 
로버트:(꺼흑 맞는군)
 
헨리 (GM):
피해: 12bludgeoning + 2acid
 
로버트:(꺼흑 아프군)
 
헨리 (GM):꽝! 공성병기에 맞은것처럼 로버트를 강타합니다
그리고 분할된 작은 오커젤리가 세이리아에게 달려듭니다
오커 젤리
 
공격: 15 | 1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수호하는 섬광
클래스: 광휘 권역
또한 1레벨에서 자신과 공격하는 적 사이에 신성한 빛을 끼울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30ft 이내에 있는 생물의 공격을 받으면 반응 행동을 사용하여 공격 굴림에 불리점을 주어 공격자가 명중하거나 빗나가기 전에 공격자보다 먼저 빛이 타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명할 수 없는 공격자는 이 기능에 면역입니다.

이 기능은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소 한 번).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사용 횟수를 회복합니다.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반응행동 사용으로
불리점 부여!
 
헨리 (GM):번쩍하고 세이리아를 보호하는 섬광이 슬라임어택을 빗나가게합니다
 
로버트:(실명에 면역은 아니겠지!)
 
헨리 (GM):미스!
 
로버트:(잠깐, 오커 젤리는 실명에 면역이에요!)
 
헨리 (GM):(어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엥)
 
헨리 (GM):(실명할수없는 공격자는 면역이구나)
(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바꿔서)
 
에시스:(눈이 없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방패 [마법 입문자]
Abjuration 1
 
시전 시간: 공격 대상이 되었거나, 마법 화살(Magic Missile) 주문의 대상이 되었을 때 반응 행동 1 회
간격: 자신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라운드
 
보이지 않는 마력의 장벽이 나타나 당신을 보호합니다.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주문의 트리거가 된 공격을 포함하여 AC에 +5 보너스를 받고 마법 화살(Magic Missile)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방패 주문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꾸겠습니다)
@세이리아는 젤리가 돌진해오면 순간적으로 빛의 방패를 만들어내어 공격을 튕겨냅니다
 
헨리 (GM):깡!빛의 방패가 오커젤리의 돌격을 튕겨냅니다
 
:
Round 5
Reset ↺
오커 젤리'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로버트 씨, 기다리세요! "
일단 추가행동으로 영체무기 이동 슬라임을 향해 공격!
rolling 1d20+5
 
(
5
 
)
+5
 
 
=
10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8역장
60ft
영체 무기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영체 무기가 그대로 허공에서 이동하더니 슬라임을 향해서 돌진하고는 그 몸체를 맞춥니다
 
로버트:(퍼억!)
 
헨리 (GM):영체무기가 허공에서 슬라임을 강타해서 으깨버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리고 행동으로 이동해서
8치유
 
 
 
2Healing
접촉
상처 치료
@로버트에게 상처치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FOR DESCRIPTION ONLY
상처 치료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이 접촉한 생물은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합니다. 이 주문은 언데드나 크리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레벨에서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치유량이 1d8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에시스:d8+3인가
 
헨리 (GM):(독실한자의 반지는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 추가는 아니군요 네 8 회복)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그럼 에시스턴
 
에시스:술법점수 2점을 소비해서
마법변형: 주문 신속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시전시간이 1 행동인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2점을 소비해 본래 시전시간 대신 1 추가 행동으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행동으로 주문 시전!
 
로버트:(우오오오)
(무슨 주문일까요!)
 
헨리 (GM):에시스의 영적인 능력이 소비되면서 순식간에 주문 구성요소가 완성됩니다
 
에시스:스태프를 땅에 쾅-내리치면서 기이한 언어로 오커 젤리에게 속삭입니다.
FOR DESCRIPTION ONLY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귀에 거슬리는 음률 하나를 속삭일 수 있습니다. 이 음률은 적에게 끔찍한 고통을 가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하며, 실패할 시 3d6점의 정신 피해를 입고 즉시 반응행동을 사용해서 당신에게서 멀어져야 합니다. 목표는 불꽃이나 구덩이 등 뻔하게 피해를 입을 곳으로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내성에 성공할 경우 목표는 절반의 피해만 받으며, 이동할 필요도 없습니다. 불청 상태인 크리쳐는 자동으로 내성에 성공합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5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한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레벨 1마다 피해가 1d8점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DC 13
절반 피해
Wisdom 내성 굴림
11정신 피해
60ft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아 설마 귀가 없어서
못듣나?
ㅋㅋㅋ
 
헨리 (GM):
지혜
오커 젤리
 
Ability: 10 | 0
 
에시스:그건 아니였군요...
 
헨리 (GM):지혜롭지 못한 오커젤리는 에시스의 속삭임에 정신적 타격을 받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거 실패면
 
에시스:즉시 반응행동을 사용해서 멀어져야 합니다.
 
헨리 (GM):그리고 즉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에시스한테서 멀리 이동해서
로버트가 기회공격
 
에시스:로버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가능한데<
 
헨리 (GM):로버트 기회공격
(이동속도가 10ft..)
 
에시스:(ㅋㅋㅋㅋ)
(왤케 느렷)
 
헨리 (GM):찔끔이동하려고하는데 그 틈새를 놓치지않고 로버트가 찌르죠
 
로버트:(어느쪽으로 이동하느냐에 따라서)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로 가시죠!)
 
헨리 (GM):이렇게 간다고하겠습니다
 
로버트:(그건 멀어지는게 아닌것 같은데...)
(아무튼 그럼...)
 
에시스:(10ft라서 그런감ㅋㅋ)
 
헨리 (GM):(10ft로는 방법이 없어서라고하죠 ㅋㅋ)
 
로버트:
21
 
 
 
13
1거대화!!!
7관통
 
헨리 (GM):명중!
푹!하고 단검을 찍고 이동하는대로 주욱 긋습니다
모리간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물기 (Wolf or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5 | 22
피해: 4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어금니를 깊이 박아 넣죠
 
헨리 (GM):오커젤리는 이제 형체가 거의 무너져내리려하고있습니다
 
에시스:행동으로 마인드 슬리버!
 
헨리 (GM):
FOR DESCRIPTION ONLY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Enchantment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당신은 거리 내의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방향감각을 혼란하게 하는 정신 에너지의 못을 박아 넣습니다. 대상은 지능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6 정신 피해를 받고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나기 전에 하는 다음 내성 굴림에서 1d4 만큼을 빼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에시스:
왜 명중굴림이 들어갔지
여튼 지능 내성!
 
헨리 (GM):
지능
오커 젤리
 
Ability: 6 | 9
네 뇌가 없는 오커젤리는 실패!
 
에시스:5정신 피해
 
헨리 (GM):어떻게 끝내시나요?
 
에시스:에시스는 지팡이를 마치 지휘자처럼 휘두르며
무너져내리는 젤리의 정신에 치명타를 가합니다.
정신이 붕괴된 오커젤리는 그 자리에서 액체가 되어버리죠.
 
헨리 (GM):오커젤리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모두 붕괴되어 스러져버립니다
전투 종료
 
로버트:"뭐 이런게 있어?"
 
헨리 (GM):"다들 괜찮으십니까? 이 탑에 이런게 있다니.."
 
로버트:"말 못하는 방에, 젤리?"
 
헨리 (GM):라고 모리간이 말합니다.
 
에시스:"꽤나 버거운 상대였어요."
 
모리간:허당 모리간이 에시스의 말에 격하게 고개를 끄덕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이런 방이 있었다니.... "
 
모리간:"이 탑에는 온갖 마법적인 장치들이 있어서... 조심해야할것 같습니다"
 
로버트:@1분이 지나면, 안타깝게도 본래 크기로 돌아오겠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후... "
 
에시스:"생각보다 호락호락하지 않군요."
 
로버트:@진짜로 아쉽다
 
헨리 (GM):거대화되었던 로버트는 아쉽지만 본래크기로..
 
에시스:(ㅋㅋㅋㅋㅋ)
(나중에 거대 웨어울프와 싸울때도 써드릴게요)
 
헨리 (GM):다음기회를 노려봅니다
 
에시스:(붉은 웨어울프)
 
로버트:(와!!!)
 
헨리 (GM):(와와!
 
로버트:(거대 로버트가 간다!)
 
헨리 (GM):(거대화 + 가속 한다면?)
(와와)
 
로버트:"다음 층으로 가는 길은 어디 있었지?"
(여긴가요?)
 
헨리 (GM):(맞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는 굴입니다)
 
로버트:(하지만 우린 아직 방 하나를 안봤지)
(놓칠 뻔했네)
 
에시스:"여기 방이 하나 더 있어요!"
@그렇게 말하면서 마법사의 손을 불러와서 문을 열죠.
 
모리간:문을 열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따라갑니다
 
헨리 (GM):잔해 밑에 부분적으로 너덜너덜한 예복을 입은 2명의 인간의 해골이 묻혀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로버트씨 "
" 이거 드세요 "
@치유의 물약 2개 중 하나를 건네줍니다
" 많이 다치신 것 같으니 "
 
로버트:"흠, 괜찮아 아직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일단 마시세요 "
 
헨리 (GM):생명수같은 치유의 물약을 건내받습니다
 
로버트:"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하나 정도인데요 뭘... "
 
로버트:"그것보단, 방부터 살펴보자고."
 
에시스:"여기 해골같은게 잔뜩 있어요."
 
로버트:@은근슬쩍 말을 돌리면서 물약을 집어넣습니다
(정 필요하면 행동 연쇄로 마시면 돼!)
 
에시스:@에시스의 금빛 눈이 어둠속에서 빛납니다.
 
헨리 (GM):방안을 살펴보면 해골에 손가락이 한마디 없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누군가 잘라낸것 같네요
그외에는 이 좁고 돌무더기가 무너진 곳에 특별한 것은 없어보입니다.
 
에시스:"이 사람들을 감금하던 방 같아보이네요."
"모리간씨가 말했던 와이트가 한 짓일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마도요? "
 
에시스:"특별한 것은 없어보이네요."
"이제 아래로 내려가요."
 
헨리 (GM):네 그럼 여러분은 아래로 내려가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내려갑니다
 
에시스:@아래로 내려가죵
 
이 방은 거꾸로 된 보관용 찬장과 벽에 고정된 빈 선반들, 바닥에 흩어져 있는 산산조각난 유리와 연금술 장비들, 그리고 지금의 천장에 그려진 난해한 상징들로 증명되듯이 마법사의 실험실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공간 한가운데에는 천장과 바닥을 관통하는 5피트 너비의 통로가 뚫려있습니다. 그들 근처에는 부분적으로 무너진 벽과 그 너머에 있는 방이 드러납니다.
 
모리간:"이 아래로는 저도 처음 내려오는군요. 신비로운 곳이군요" @모리간이 말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흠... "
@빛 소마법을 킨 메이스로 주변을 둘러봅니다
 
로버트:(여기가 꼭대기 이전 층이면 좋겠군...)
 
모리간:좋습니다 세이리아가 밝은 빛으로 주변을 둘러보고, 특히
 
헨리 (GM):저 구멍은 아래로 내려가는 구멍으로 보이므로 꼭대기 층이 보일수도있습니다
잔해를 뒤져보나요?
 
에시스:그러면 잔해를 살펴보죠.
 
헨리 (GM):에시스와 세이리아, 잔해를 살펴보다보면 스크롤 튜브를 하나 발견합니다
스크롤 튜브는 주문 두루마리로
투명화 주문이 담긴 두루마리가 안에 있습니다.
여는것은 어렵지않아보이구요
 
에시스:(아까처럼 쓰임새가 있어보이는군요)
일단 챙깁니다.
"겉보기에는 방이 두개정도 보이네요."
"어디부터 가볼까요?"
 
헨리 (GM):여러분이 잔해를 살펴보고 대화를 나누고있을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투명화.... "
 
헨리 (GM):북쪽 방에서 소리가 들리는 듯하더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헨리 (GM):두 사람이 문을 열고 나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사람? "
 
에시스:"당신들은 누구시죠!"
 
그들을 묘사하자면 한 명은 가죽 갑옷을 입은 언데드 전사인데, 죽은 회색 살점이 뼈에 촘촘히 박혀 있고 무서운 눈초리로 여러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다른 한 명은 방한복을 입은 매력적인 남성 청년입니다. 빛바랜 마법사의 모자 아래 그의 얼굴에는 근면한 눈빛과 따뜻한 미소가 담겨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모험가...신가요? 아니면... "
 
헨리 (GM):방한복입은 마법사가 말하죠
"잃어버린 네더릴의 첨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드잔입니다."
 
에시스:"드잔이라구요?"
 
드잔:드잔이라고 칭하는 자는 정중하게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에시스:"놀랍군요..."
 
드잔:여러분을 대단히 반기는 눈치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저희가 올 것을 알고 계시는 눈치던데 "
 
드잔:"그런것은 아닙니다만, 운명을 믿으십니까 저는 여러분이 이곳에 오신것을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시스:"운명이라구요?"
 
헨리 (GM):운명이라는 말에 로버트는 게오르그가 드잔은 예전에 자신의 마법첨탑과함께 추락해 산산조각 났을 것이라고 말한 것을 쉽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운명 ..... "
" 설마 운명 카드의 주인이 당신이신가요? "
 
드잔:"운명 카드요? 그것은 제가 잘모릅니다."
"다만 여러분이 제가 더이상 환상이 아니라 진짜 '드잔이 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웃습니다
 
로버트:"흠, 어려운 말인데."
 
드잔:저는 제 창조자의 시뮬라크럼입니다.
"사람들은 모사품이라고, 가짜 인간이라고도 부르죠"
 
에시스:"그러니까 인위적으로 창조된 인간이라는 말씀이시군요."
"그래서 저희가 어떻게 당신을 진짜 '드잔'으로 만든다는건가요?"
 
드잔:"맞습니다."
 
로버트:(오, 시뮬라크럼은 고오급 주문일 터인데)
 
드잔:"이 역전된 첨탑의 가장 낮은 층에서, 나의 창조자는 환상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마침내 구현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진짜로요? "
" ... 그거 고위 마법일텐데.... "
 
드잔:"진짜로요! 그리고 창조자가 떠난 후 저의 오랜 연구 결과, 그 마법진을 보다 정교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제가 비록 마법서는 없지만, 하나만 파다보니, 가능했죠. 하지만 힘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생명체의 생명의 불꽃이 필요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눈과 그림자의 창조물이라서, 생명의 불꽃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제 언데드 경호원인 크린타스도 이 점에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이부분에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제 운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로버트:(오, 말이 우리 목숨 내놓으라는 소리로 들린다?)
 
드잔:@뒤로 가면서 점점 흥분해서 말합니다
 
에시스:가짜 드잔이
 
드잔:@로버트가 조금 의심스러워하자 덧붙입니다 "제가 장담하는데, 그 방은 어떤 방법으로도 누구에게도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 그 ... 얘기하시는 '생명체'의 기준이? "
 
드잔:"생명체라면 여러분과 같은 환상이 아닌 '진짜' 생명체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지금 요 주변의 생명체는... "
" 저희 일행밖에 없지 않나요? "
 
드잔:"네! 단지 여러분의 생명의 불씨중 일부만 나눠주시면 됩니다"
"마법진에 올라주시면 아무런 일이 없을겁니다"
로버트:"그럼 어서 아래로 내려가서 뭐라도 해보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잠시만요 "
" 생명의 불씨를 나눠달라니... "
" ... 그럼 저희 생명은...? "
드잔:"마법적인 작용이라 생명의 불씨는 저의 생명에 시동을 가해주시고 돌려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설득하려고합니다
 
에시스:가짜 드잔이 장황한 계획을 늘어놓고 있을 때, 조용히 그에게 주문을 겁니다.
주문 미묘화 Subtle Spell
종족:
당신은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동작이나 음성 구성요소를 무시하고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는 주문은
암시
암시(Suggestion)
Enchantment 2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you can see within range that can hear and understand you
구성요소: V, M (뱀의 혀, 꿀벌집 약간 또는 유채기름 한 방울 중 하나)
지속 시간: 집중 집중 최대 8시간까지
 
당신의 말을 이해할 수 있으며 당신이 볼 수 있는 사거리 내의 크리쳐 하나에게 일련의 행동을 하도록 한두 문장 내외의 암시를 걸 수 있습니다. 매혹 상태가 될 수 없는 크리쳐들은 이 효과에 면역됩니다.
암시는 직접 말로 행해져야 하며, 대상이 듣기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찌르라거나, 창에 몸을 던지라거나, 스스로를 불태우라는 등 명백하게 자기 자신에게 해가 되는 암시를 시도할 경우 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한 경우 당신이 걸어놓은 암시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정해진 행동을 합니다. 암시된 일련의 행동은 지속시간 내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암시된 행동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한 번 암시된 행동을 행하고 나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언제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될지 특별한 조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에게 암시를 걸어 처음 만나는 거지에게 자신의 전투마를 건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면, 정해진 행동 역시 이루어지지 않고 주문이 종료됩니다.
만약 목표가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에게 피해를 입게 된다면 이 주문은 그냥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환상이면...
통하...려나?
 
에시스:조건은 아래로 내려갔을때 행동은 마법진을 파괴하는것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가 은밀하게 행동한 점을 감안하여 드잔은 불리점 받고 굴립니다
지혜
드잔의 시뮬라크럼
 
Ability: 13 | 8
실패!
 
에시스:야호
ㅋㅋㅋㅋㅋ
 
로버트:(왜 파괴해요???)
(이런 가짜 드잔의 꿈을 짓밟다니)
(너무하셔라)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생명을 나눠주다니...)
(용납불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에 "
"@에시스가 순식간에 벌인 주문에 혼란스러워합니다
 
헨리 (GM):에시스가 기이한 음성으로 주문을 걸어 드잔의 시뮬라크럼의 무의식 깊숙한 곳에 암시를 걸어둡니다
그는 여전히 열변을 토하고있어서 그런 암시에 걸린 줄도 모릅니다
 
로버트:"아무튼, 그럼 어서 해보자고."
 
에시스:"좋아요, 아래로 내려가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일단 내려...가...죠 "
 
드잔:"좋습니다 여러분"
 
로버트:"뭐, 생명 일부라니 좀 아프고 말겠지!"
(이해 못함)
 
드잔:"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지금 아래층에는 레모하즈라는 괴생명체가 똬리를 틀고있습니다"
 
에시스:"레모하즈요?"
"그건 또 뭔가요?"
 
드잔:"어린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라고 말하며 레모하즈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래라면 초대형일 수 있으나 이 레모하즈는 대형 정도의 생명체라는 설명입니다(유인물)
"그런데 위에서 경험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아래층에 내려가면 영원한 '침묵'이 걸린 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대응이 어렵더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에시스:"조금 버겁긴하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대체 뭘 어떻게 술식을 설치하신 거에요... "
 
드잔:"재빨리 다른 방으로 이동을 하면 될수도있지만.."
@세이리아의 말에 고개를 도리도리하며 "제 창조자가 해두신 것이라 저도 잘모르겠군요"
"일단은 미리 말씀 드려두려고 했습니다"
 
에시스:"레모하즈 말고도 와이트가 있다고 들었는데 어떤가요?"
 
로버트:"난 뭐 말 못하는것 정도야 별 상관 없어."
 
드잔:에시스의 말에 오른쪽에 있는 언데드 전사 크린타스를 바라봅니다
"와이트라면 크린타스를 말하시는 것 같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크린타스... "
 
크린타스:와이트 언데드 전사는 여전히 무서운 눈빛으로 일행을 바라봅니다
 
드잔:"보기엔 무시무시해보이지만 제 보디가드이니 괜찮습니다"
 
에시스:"으음 언데드는 좀 꺼림직하지만 어쩔 수 없죠."
 
크린타스:"...."
 
에시스:"인상이 정말 험악하시군요."
 
크린타스:@계속 무시무시한 표정입니다. 원래 인상인것같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ㅇ, 일단 .... "
 
로버트:"아무튼! 할 말 다 했으면 가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계속 들어가보죠! "
 
로버트:"가자~~~~~"
 
에시스:@내려가기 전에 힘의 진주로 2레벨 슬롯을 하나 회복합니다.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는 2레벨 슬롯하나 회복합니다
그리고 그대로 내려가죠?
 
에시스:@네!
 
로버트:(에시스 넘모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럼 세이리아도
신성한 힘의 활용
클래스: 클레릭 TCE
2레벨에서는 신성 변환을 사용하여 주문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은 신성한 상징을 만지고, 기도를 하고, 소모된 주문 슬롯 하나를 되찾습니다. 그 주문 슬롯 레벨은 숙련도 보너스의 절반(반올림)보다 높을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는 이 클래스 레벨을 기준으로 합니다. 6레벨에는 두 번; 그리고 18레벨에는 세 번을 쓸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횟수를 회복합니다.
1레벨 회복하죠
 
헨리 (GM):좋습니다 내려가기 전에 세이리아도 신성한 힘의 활용을 사용한 것으로 합니다
 
아래로 내려온 여러분의 앞에 녹슨 식기, 산산조각난 접시, 깨진 의자 등이 뒤집힌 테이블과 옆으로 놓인 테이블 두 개 사이에 바닥에 널려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서는 순간,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분은 금방 알아챌 수 있습니다.
 
헨리 (GM):(침묵 효과)
 
그리고 뒤집힌 테이블 뒤에서 이글거리는 눈을 가진 8개의 많은 다리를 가진 위압적이고 기괴한 곤충류가 기어나옵니다.
레모하즈
 
헨리 (GM):바로 아래 나갈 수 있는 문없는 출구가 있고 여러분 앞에 말로 들었던 어린 레모하즈가 여러분을 바라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게 그... "
" 벌레... "
 
로버트:(안 들림)
 
헨리 (GM):(ㅋㅋㅋㅋ)
 
로버트:"..."
 
헨리 (GM):침묵속에서 레모하즈와의 전투는 다음 이시간에!
 
로버트:수고하셨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수고하셨습니다...
 
헨리 (GM):수고하셨습니다
 
로버트:쩝, 레어 다 못돌고 끝나네...
 
에시스:수고하셨습니다
 
헨리 (GM):네 저도 아쉽군요ㅎㅎ
 
에시스:다음시간에 다 돌 수 있겠네용
흑흑 세션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
 
헨리 (GM):시간이 훅훅 지나가네요
 
에시스:암시 지금보니까 집중 주문이라 한대라도 맞으면 풀릴 위험이 있군요
 
로버트:(흠, 드잔이 진짜 드잔 못 된다고)
(운명 카드 달성 못하는건 아니겠지)
 
헨리 (GM):(이야기는 다른 방향으로도 흘러갈 예정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아무튼 저는 이만 ㅎㅎ 즐거웠어요~
 
에시스:넵 고생하셨습니다!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10  (0) 2022.07.25
Frozen Sick: Session 9  (0) 2022.07.08
Frozen Sick: Session 7  (0) 2022.06.25
Frozen Sick: Session 6  (0) 2022.06.18
Frozen Sick: Session 5  (0) 2022.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