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 시크 : 세션 8
플레이 시간: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 시크: 세션 8
그리고 북쪽방에서는 첫번째 방에서 잔해를 살펴본 결과, 여러분은 철제 열쇠 하나를 발견합니다.
로버트:"좋아, 이쪽 방을 한번 살펴보자고."
"오른쪽 문을 여는 열쇠일까요?"
(u자 문턱...)
마법사의 손(Mage Hand)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point you choos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이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넘게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무게가10lbs를 넘는 것을 옮길 수 없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무게가10lbs를 넘는 것을 옮길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메이지 핸드로 문을 열어보죠.
문이 오래된 경첩에서 끼이익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다행히 문에는 별다른 함정은 없었습니다
(그려주신 마법사의 손이 귀엽군요 ㅋㅋ)
" 상자가 잠겨있네요... "
그러면...
마법사의 손 [마법 입문자]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목표: 1공간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 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10lbs 이상의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 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10lbs 이상의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에시스가 잡은 맞은 편을 잡아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클레릭은 못 배우는 소마법이지만)
(매직 이니시에이트 덕분에 배운 것)
투 마법사의 손이 준비되고 상자를 열자
열린 상자에서 물약병으로 보이는 물건들이 네 개가 떨어져 내립니다
@그럼 로버트가
@세이리아는 자기 손으로 로버트에게 접촉을 해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안내 주문으로 지원을 해줍니다
20
6
민첩 (0)
(오 크리;)
로버트 묘사해주세요 떨어지는 물약은 세개입니다
"어휴..."
"좋아, 이게 도대체 뭐지?"
"이런 장소에 있는거니 특별한 물건 같군요."
세이리아 1d10, 한번 로버트 1d10 세번 굴려보세요
rolling 1d10
(
)
10
10
(헐?_
)
(ㅋㅋㅋㅋㅋㅋㅋㅋ)
(뽑기 실패)
네 상자에 더이상 다른 물건은 없어보입니다
"쳇, 아쉬운데..."
감칠맛이 부족합니다
"내려가는 길은... 아까 그 구멍이겠지?"
이 터널도 위에서 내려왔던것처럼 다소 미끄러워보이네요
여러분의 신발에는 모두 마름쇠(발사자르가 기부한)가 박혀있습니다
"좋아, 순서를 잘 지키면서 내려가자고..."
@바닥이 어떻게 미끄러운지 내려가기 전에
@살펴봐도 될까요?
@기름이 묻혀있더다던가 얼음이 있다던가
등산장비가 없다면, 근력(운동) 판정이 필요해보입니다
@세이리아는
신성한 불길
Evocation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의 사거리 내에서 자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를 지정하여 불꽃 같은 광채를 떨어뜨립니다. 목표는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8 광휘 피해를 받아야 합니다. 목표는 이 내성 굴림에 대한 엄폐로 인한 이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레벨에서. 주문의 피해는 5레벨(2d8), 11레벨(3d8), 17레벨(4d8)에 도달하면 1d8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신성한 불길 주문으로 서리를 녹이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가능한것으로 하겠습니다
@서리를 녹여서 일행이 내려가게 쉽게 하려고 합니다
이정도면 판정 없이 내려갈수있어보입니다. 내려가죠?
(보시는 지도는 네모한칸에 10 ft 입니다)
"흐음..."
"조심스럽게 저 문으로 나가보자고."
@나가려다가 괜히 호기심이 동했는지 웨어울프에게 말을 걸어봐요.
"저기 늑대씨?"
@모리간은 지쳤는지 철제우리를 잡고 힘없이 호소합니다
"동쪽에있는 저희들만의 은신처에 살고있는데, 프레키라는 저희 리더와 다툼이 일어나서 쫓겨났습니다"
“저는 드웬달리아의 사주를 받은 프레키 무리에 끌려갔는데... 그대로 드웬달리아에 끌려가 죽는 줄 알았지만 드웬달리아의 무리들에게 호송을 받던 중 화이트드래곤의 습격을 받아 가까스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아무런 식량이나 음료도 없어서 방황하던 중 정신을 차려보니 이 곳에 갇혀있었습니다”
@모리간이 처량한 표정으로 두서없이 말합니다.
" 흠... "
"아 혹시...?"
"이거 말씀이신가요?"
"이 사람을 풀어줘도 될까요?"
"아까 그 마법으로 머얼리서 풀어주자고."
다시 마법사의 손을 소환해서...
@물러납니다
덕분에 모리간이라는 이 웨어울프는 풀려나죠
웨어울프는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뭔가를 더 말하고 싶은 눈치입니다.
@눈치를 보는 모리간을 향해 묻습니다.
(아닐까요)
" 뭔가요? "
"저와 함께 저희 집단으로 가주시면 제가 설득해서 저의 동료들을 프레키에게서 돌아서게할 자신이있습니다. 부탁드리니, 프레키를 처치하는데 도움을 주실수있으실까요?"
" 그 반대파에 의해서 이곳에 구금되었다는거군요 "
" 맞나요? "
"저는 반대파에의해 발렌포스트로 끌려가는 중에 탈출한 셈입니다.."
"화이트드래곤의 습격하는 때를 잘이용해서.."
"화이트 드래곤이라... 우리가 마주칠 일 없기를 빌어야겠구만..."
" 용...이라... "
" 운이 좋길 빌어야겠네요 이건 "
"그런것 말이에요."
@행동으로 10피트이상 높이를 가리키며 말합니다
"지금은 이정도로 클것같군요.."
" 지금 저희보다도 엄청 클 거 같은데 말이죠 "
" 말로 들으니까 "
"그리고 항상 사냥을 좋아하고 폭력적이라, 털이 피로물들어있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납치해온 아이들을 학대하며 즐거움을 찾는 상종못할 늑대죠"
@로버트를 보면서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습니다.
" 너무 그 힘을 무리하게 쓰지는 마세요... "
" 뭐, 저도 신으로부터 받은 힘을 쓰는 시점에서 할 말은 없지만 "
"이 힘을 남용하면 안되겠죠.."
" 그건 명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에시스의 웃음을 보고 걱정스러운 듯이 얘기합니다
"고생이 참 많겠어."
(남 일)
"여튼 남은 곳을 살펴보죠."
" 어떻게든 되겠죠... "
" 제가 뭐 큰 죄를 지은 것도 아니고... "
" 일단 빨리 살펴보죠 "
"이거라도 드세요."
"별로 맛은 없겠지만."
@받아먹으며 여러분에게 정보를 줍니다
(그러게요)
(밥은 잘 먹고 있었네)
@문을 두드리며 말합니다
@마법사의 손으로 문을 엽니다.
벌컥
@책들에 가까이 가서 내용을 살펴보려 합니다
감지 판정해보시겠어요?
(그럼 저 자신에게)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만지고 사용해도 될까요?)
10
9
감지 (5)
rolling 1d4
(
)
1
1
다른분들은 어떻게하시나요?
에시스도 감지해보시겠어요?
감지는 낮지만...
이곳저곳 두리번거리면서 살펴봐요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걸어줍니다)
14
18
감지 (-1)
rolling d4
(
)
3
3
17
에시스는 책장 사이에서 마법적인 아우라가 비추는 것을 본능적으로 감지하고
스크롤 하나를 발견합니다
짱좋은거다
(제대로 쓰려면 5레벨이 되어야...)
그렇게 수색을 하는 일행들 옆에있던 로버트의 눈에
나무 테이블에 거꾸로 붙어있는 나무상자가 발견됩니다
" 나무상자가 거꾸로...? "
(꺼흑)
*받
" 제가 열어볼게요. "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자신에게 안내를 쓰고는
@열어보려고 시도를...
18
3
손속임 (2)
rolling 1d4
(
)
4
4
22
@옆에 떨어져 있던 핀(?)으로 자물쇠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 겨우 됐다... "
" 에시스 씨, 이거. "
@에시스에게 전에 얻은 지팡이를 건네줍니다
@방어의 지팡이를
"왼쪽 방으로 가보자고."
" 뭔가 조용한데... "
그건 아닌가
@말을 못합니다
아
저 텔레파시 있네요
텔레파시 대화
종족: 기이한 정신(Aberrant Mind)
1레벨이 되었을 때, 당신은 텔레파시를 이용한 연결을 당신의 정신과 다른 사람의 정신에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이 볼 수 있는 30ft이내의 크리쳐를 하나 고릅니다. 당신과 선택된 크리쳐는 매력 수정치(최소 1마일)와 동일한
수 마일 내에 있는 동안에 서로 텔레파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서, 당신은 서로가 아는 언어를 이용해서 정신적으로 말해야합니다.
텔레파시 연결은 소서러 레벨과 같은 몇 분동안 지속됩니다.
만약 당신이 무력해지거나, 죽거나 , 이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크리쳐와 연결을 형성한다면 일찍 종료됩니다.
(에시스는 누구와 대화하기를 택할 것인가)
주사위로 결정하죠
1. 로버트 2. 세이리아
2
(낄낄낄)
"..."
[ 랄까, 어떻게 소통을...!? ]
문쪽을 확인해봅니다. 나갈 수 있을까요?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24
25
감지 (5)
18
우선권 (1)
20
우선권 (2)
우선권
오커 젤리
Initiative: -1
우선권
오커 젤리
Initiative: 5
11
우선권 (0)
(흠, 하지만 난 캐스터가 아니지)
22
12
메이스 (+4)
3타격
휙! 퍽! 오커젤리를 으깨보려고하지만 흩어졌다가 다시 합쳐집니다
(턴 종료인가요?)
마법 무효화 두루마리를 펼쳐서
아 읽어야 되는구나
이럴수가!
(스크롤은 주문 구성요소가 필요없습니다)
(아니 읽어야하는군..)
(취소 ㅋㅋ)
(갇혔어~~)
(방어의 스태프가 있긴 해요)
(4레벨 되서 찍은 마볍변형 숙련자로 얻은...)
주문 미묘화 Subtle Spell
종족:
당신은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동작이나 음성 구성요소를 무시하고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FOR DESCRIPTION ONLY
안개 걸음Misty Step
Conjuration 2
시전 시간: 1 bonus action
간격: Self
목표: Self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Instantaneous
당신은 순간적으로 은색 안개에 감싸이며, 30ft까지 순간이동하여 당신이 볼 수 있는 점유되지 않은 위치에 나타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안개걸음을 써서 바깥으로 나갑니다.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주세요)
좋습니다 에시스가 스크롤을 읽자, 세이리아와 로버트가 있던 방에 있던 쥐죽은 듯한 정적이 사라지고
질척질척이는 오커 젤리의 소리등이 생생하게 들립니다
@바스라진 스크롤을 내던지면서 말해요.
(하지만 해야만 해...)
(로버트는 몰라!)
12
10
프로즌 대거 (+7)
6관통
점액질 젤리지만 찢어지는 듯한 촉감이 듭니다
"어이고, 뭐야!"
"큰일날 뻔했네..."
(그리고... 이제...)
8
16
생명 강탈의 검 (+6)
이 마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명중 굴림에서 20이 나오면, 목표가 언데드나 인공물이 아닐 경우 추가로 10점의 사령피해를 입히고 당신은 10점의 임시 hp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 이게 빗나가네)
8참격
(그래...)
(이제 온다!)
(나는 해야만 했어...)
피해: 7bludgeoning + 2acid
독 면적으로 7 타격 데미지!
(면역)
(독이라고 잘못읽었네요
(9데미지 입니다)
피해: 9bludgeoning + 2acid
모리간
8
FOR DESCRIPTION ONLY
영체 무기
Evocation 2
시전 시간: 1 추가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고레벨에서. 당신이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 LV 당 피해는 1d8 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영체 무기를 자신의 옆에 소환합니다
(오커 젤리를 향해 공격!)
(왜 명중 매크로가 날아갔지?)
rolling 1d20+5
(
)
+5
7
12
데미지는 위에 8을 사용하겠습니다
FOR DESCRIPTION ONLY
초록-불꽃 칼날 [마법 입문자]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5ft
구성요소: V, S, M (적어도 1 sp 가치의 근접 무기)
당신은 주문을 시전하는 데 사용된 무기를 휘둘러 당신에게서 5 ft 이내에 있는 하나의 생물에 대해 근접 공격을 합니다. 명중 시 대상은 무기 공격의 일반 효과를 받고 녹색 불이 대상에서 5 ft 이내에서 볼 수 있는 선택한 다른 생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생물은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만큼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이 주문의 데미지는 특정 LV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5 LV에서 근접 공격은 적중 시 대상에게 추가로 1d8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생물에 대한 화염 피해는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로 증가합니다. 두 피해 굴림은 11 LV(2d8 및 2d8)과 17 LV(3d8 및 3d8)에서 1d8 만큼 증가합니다
이 주문의 데미지는 특정 LV에 도달하면 증가합니다. 5 LV에서 근접 공격은 적중 시 대상에게 추가로 1d8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생물에 대한 화염 피해는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로 증가합니다. 두 피해 굴림은 11 LV(2d8 및 2d8)과 17 LV(3d8 및 3d8)에서 1d8 만큼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0
rolling 1d20+5
(
)
+5
15
20
6타격
@초록색 불꽃을 머금은 메이스로 강하게 내려치며 마무리합니다
에시스턴
에시스는 스태프에 마력을 주입해서 주문을 시전합니다.
FOR DESCRIPTION ONLY
확대/축소(Enlarge Reduce)
Transmutation 2
시전 시간: 1 action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or an objec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쇳가루 한 꼬집)
지속 시간: 집중 Up to 1 minute
당신은 사거리 내의 크리쳐나 물체 하나를 지정하여 지속시간 동안 그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지정하려는 물체는 누군가가 들고 있거나 장비한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목표가 주문을 받으려 하지 않는다면, 건강 내성 굴림을 굴릴 수 있습니다. 목표가 내성에 성공하면 주문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것입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만약 목표가 크리쳐라면, 그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는 것 역시 같이 크기가 변합니다. 다만 목표가 떨어트린 물체는 즉시 보통 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거대화: 목표는 모든 면에서 크기가 2배로 커지며, 무게는 8배로 늘어납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큰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대형으로 취급하게 될것입니다. 만약 목표의 크기가 두 배로 커질만큼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장 큰 크기로 커질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하는 동안, 목표는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커집니다.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더 입히게 됩니다
축소화: 목표의 크기는 모든 면에서 절반이 되며, 무게 역시 1/8로 줄어듭니다. 목표의 크기 분류 역시 한 단계 작은 것으로 취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중형이라면 소형으로 취급하게 될 것입니다. 주문의 효력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는 모든 근력 판정과 근력 내성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목표의 무기들 역시 목표의 덩치에 맞게 작아집니다. 이 무기들이 작아져 있는 동안, 목표가 이 무기로 하는 공격은 1d4점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이로 인해 피해가 1점보다 밑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되게 긴데
로버트 거대화!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화로 오커 젤리를 크기를 줄이겠습니다
저항하려면 건강 내성굴림
건강
오커 젤리
Ability: 21 | 22
에시스의 마법에 줄어들듯하던 오커젤리는
다시 원래의 크기로 되돌아가고
로버트는 이제 거대 로버트가됩니다
(...)
(두사이즈 차이 나야 이동가능하죠? ㅋㅋ)
2거대화!!!
6관통
얼음 대거가 푹!하고 오커 젤리를 관통합니다
3거대화!!!
7관통
"우와아아아아!!"
달려들어 깨물려고합니다
물기 (Wolf or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5 | 10
피해: 4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실패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6 | 22
피해: 8 참격
모리간 허당인가요
히트!
피해: 12bludgeoning + 2acid
그리고 분할된 작은 오커젤리가 세이리아에게 달려듭니다
수호하는 섬광
클래스: 광휘 권역
또한 1레벨에서 자신과 공격하는 적 사이에 신성한 빛을 끼울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30ft 이내에 있는 생물의 공격을 받으면 반응 행동을 사용하여 공격 굴림에 불리점을 주어 공격자가 명중하거나 빗나가기 전에 공격자보다 먼저 빛이 타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명할 수 없는 공격자는 이 기능에 면역입니다.
이 기능은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소 한 번).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사용 횟수를 회복합니다.
이 기능은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소 한 번).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사용 횟수를 회복합니다.
오
불리점 부여!
(ㅋㅋㅋㅋ)
방패 [마법 입문자]
Abjuration 1
시전 시간: 공격 대상이 되었거나, 마법 화살(Magic Missile) 주문의 대상이 되었을 때 반응 행동 1 회
간격: 자신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라운드
보이지 않는 마력의 장벽이 나타나 당신을 보호합니다.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주문의 트리거가 된 공격을 포함하여 AC에 +5 보너스를 받고 마법 화살(Magic Missile)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주문 내성 DC: 13
@세이리아는 젤리가 돌진해오면 순간적으로 빛의 방패를 만들어내어 공격을 튕겨냅니다
일단 추가행동으로 영체무기 이동 슬라임을 향해 공격!
rolling 1d20+5
(
)
+5
5
10
@로버트에게 상처치료!
FOR DESCRIPTION ONLY
상처 치료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이 접촉한 생물은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합니다. 이 주문은 언데드나 크리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레벨에서. 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치유량이 1d8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마법변형: 주문 신속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시전시간이 1 행동인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2점을 소비해 본래 시전시간 대신 1 추가 행동으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행동으로 주문 시전!
(무슨 주문일까요!)
FOR DESCRIPTION ONLY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귀에 거슬리는 음률 하나를 속삭일 수 있습니다. 이 음률은 적에게 끔찍한 고통을 가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하며, 실패할 시 3d6점의 정신 피해를 입고 즉시 반응행동을 사용해서 당신에게서 멀어져야 합니다. 목표는 불꽃이나 구덩이 등 뻔하게 피해를 입을 곳으로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내성에 성공할 경우 목표는 절반의 피해만 받으며, 이동할 필요도 없습니다. 불청 상태인 크리쳐는 자동으로 내성에 성공합니다.
고레벨에서. 당신이 5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한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레벨 1마다 피해가 1d8점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DC 13
절반 피해
Wisdom 내성 굴림
아 설마 귀가 없어서
못듣나?
ㅋㅋㅋ
지혜
오커 젤리
Ability: 10 | 0
로버트가 기회공격
(이동속도가 10ft..)
(왤케 느렷)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로 가시죠!)
(아무튼 그럼...)
1거대화!!!
7관통
푹!하고 단검을 찍고 이동하는대로 주욱 긋습니다
모리간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물기 (Wolf or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5 | 22
피해: 4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어금니를 깊이 박아 넣죠
FOR DESCRIPTION ONLY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Enchantment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당신은 거리 내의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방향감각을 혼란하게 하는 정신 에너지의 못을 박아 넣습니다. 대상은 지능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6 정신 피해를 받고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나기 전에 하는 다음 내성 굴림에서 1d4 만큼을 빼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왜 명중굴림이 들어갔지
여튼 지능 내성!
지능
오커 젤리
Ability: 6 | 9
네 뇌가 없는 오커젤리는 실패!
무너져내리는 젤리의 정신에 치명타를 가합니다.
정신이 붕괴된 오커젤리는 그 자리에서 액체가 되어버리죠.
전투 종료
(나중에 거대 웨어울프와 싸울때도 써드릴게요)
(와와)
(여긴가요?)
(아래로 내려가는 굴입니다)
(놓칠 뻔했네)
@그렇게 말하면서 마법사의 손을 불러와서 문을 열죠.
" 이거 드세요 "
@치유의 물약 2개 중 하나를 건네줍니다
" 많이 다치신 것 같으니 "
(정 필요하면 행동 연쇄로 마시면 돼!)
그외에는 이 좁고 돌무더기가 무너진 곳에 특별한 것은 없어보입니다.
"모리간씨가 말했던 와이트가 한 짓일까요?"
"이제 아래로 내려가요."
@빛 소마법을 킨 메이스로 주변을 둘러봅니다
잔해를 뒤져보나요?
스크롤 튜브는 주문 두루마리로
투명화 주문이 담긴 두루마리가 안에 있습니다.
여는것은 어렵지않아보이구요
일단 챙깁니다.
"겉보기에는 방이 두개정도 보이네요."
"어디부터 가볼까요?"
" 모험가...신가요? 아니면... "
"잃어버린 네더릴의 첨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드잔입니다."
" 설마 운명 카드의 주인이 당신이신가요? "
"다만 여러분이 제가 더이상 환상이 아니라 진짜 '드잔이 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웃습니다
"사람들은 모사품이라고, 가짜 인간이라고도 부르죠"
"그래서 저희가 어떻게 당신을 진짜 '드잔'으로 만든다는건가요?"
" ... 그거 고위 마법일텐데.... "
"제가 비록 마법서는 없지만, 하나만 파다보니, 가능했죠. 하지만 힘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생명체의 생명의 불꽃이 필요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눈과 그림자의 창조물이라서, 생명의 불꽃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제 언데드 경호원인 크린타스도 이 점에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이부분에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제 운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 ... 얘기하시는 '생명체'의 기준이? "
" 저희 일행밖에 없지 않나요? "
"마법진에 올라주시면 아무런 일이 없을겁니다"
로버트:"그럼 어서 아래로 내려가서 뭐라도 해보자고."
" 생명의 불씨를 나눠달라니... "
" ... 그럼 저희 생명은...? "
드잔:"마법적인 작용이라 생명의 불씨는 저의 생명에 시동을 가해주시고 돌려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설득하려고합니다
주문 미묘화 Subtle Spell
종족:
당신은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동작이나 음성 구성요소를 무시하고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는 주문은
암시
암시(Suggestion)
Enchantment 2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creature you can see within range that can hear and understand you
구성요소: V, M (뱀의 혀, 꿀벌집 약간 또는 유채기름 한 방울 중 하나)
지속 시간: 집중 집중 최대 8시간까지
당신의 말을 이해할 수 있으며 당신이 볼 수 있는 사거리 내의 크리쳐 하나에게 일련의 행동을 하도록 한두 문장 내외의 암시를 걸 수 있습니다. 매혹 상태가 될 수 없는 크리쳐들은 이 효과에 면역됩니다.
암시는 직접 말로 행해져야 하며, 대상이 듣기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찌르라거나, 창에 몸을 던지라거나, 스스로를 불태우라는 등 명백하게 자기 자신에게 해가 되는 암시를 시도할 경우 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한 경우 당신이 걸어놓은 암시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정해진 행동을 합니다. 암시된 일련의 행동은 지속시간 내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암시된 행동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한 번 암시된 행동을 행하고 나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언제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될지 특별한 조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에게 암시를 걸어 처음 만나는 거지에게 자신의 전투마를 건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면, 정해진 행동 역시 이루어지지 않고 주문이 종료됩니다.
만약 목표가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에게 피해를 입게 된다면 이 주문은 그냥 종료됩니다.
암시는 직접 말로 행해져야 하며, 대상이 듣기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찌르라거나, 창에 몸을 던지라거나, 스스로를 불태우라는 등 명백하게 자기 자신에게 해가 되는 암시를 시도할 경우 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한 경우 당신이 걸어놓은 암시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정해진 행동을 합니다. 암시된 일련의 행동은 지속시간 내내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암시된 행동이 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한 번 암시된 행동을 행하고 나면 주문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당신은 언제 특정한 행동을 하게 될지 특별한 조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에게 암시를 걸어 처음 만나는 거지에게 자신의 전투마를 건네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면, 정해진 행동 역시 이루어지지 않고 주문이 종료됩니다.
만약 목표가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에게 피해를 입게 된다면 이 주문은 그냥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통하...려나?
지혜
드잔의 시뮬라크럼
Ability: 13 | 8
실패!
ㅋㅋㅋㅋㅋ
(이런 가짜 드잔의 꿈을 짓밟다니)
(너무하셔라)
(용납불가)
"@에시스가 순식간에 벌인 주문에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는 여전히 열변을 토하고있어서 그런 암시에 걸린 줄도 모릅니다
(이해 못함)
"그건 또 뭔가요?"
@라고 말하며 레모하즈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래라면 초대형일 수 있으나 이 레모하즈는 대형 정도의 생명체라는 설명입니다(유인물)
"그런데 위에서 경험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아래층에 내려가면 영원한 '침묵'이 걸린 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대응이 어렵더군요.."
@세이리아의 말에 고개를 도리도리하며 "제 창조자가 해두신 것이라 저도 잘모르겠군요"
"일단은 미리 말씀 드려두려고 했습니다"
"와이트라면 크린타스를 말하시는 것 같군요"
그리고 그대로 내려가죠?
신성한 힘의 활용
클래스: 클레릭 TCE
2레벨에서는 신성 변환을 사용하여 주문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은 신성한 상징을 만지고, 기도를 하고, 소모된 주문 슬롯 하나를 되찾습니다. 그 주문 슬롯 레벨은 숙련도 보너스의 절반(반올림)보다 높을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는 이 클래스 레벨을 기준으로 합니다. 6레벨에는 두 번; 그리고 18레벨에는 세 번을 쓸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횟수를 회복합니다.
1레벨 회복하죠
" 벌레... "
흑흑 세션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
(운명 카드 달성 못하는건 아니겠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아무튼 저는 이만 ㅎㅎ 즐거웠어요~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10 (0) | 2022.07.25 |
---|---|
Frozen Sick: Session 9 (0) | 2022.07.08 |
Frozen Sick: Session 7 (0) | 2022.06.25 |
Frozen Sick: Session 6 (0) | 2022.06.18 |
Frozen Sick: Session 5 (0) | 2022.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