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11

by 헨리RPG 2022. 7. 30.

프로즌 시크 : 세션 11

플레이 시간: 2022년 7월 28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 시크: 세션 11
 
지난 시간에 여러분은 웨어울프 소굴에서 프레키, 붉은 웨어울프로 알려진 적과 여러분은 맞서 싸웠고 프레키는 한 차례 괴생명체로 변신하며 저항했지만 여러분의 상대는 되지 못하고 쓰러졌습니다.
 
모리간과 그의 아내 하티는 납치되어있던 아이들을 구출해주고, 여러분에게 보답으로 에오르의 고서를 에시스에게 건내줍니다. 여러분은 구출된 아이들을 돌려보내고 여러분을 돕겠다는 웨어울프들과 함께 메두사의 신전으로 향합니다.
 
메두사의 신전에 가는 길에 도착한 베르겐 유목마을입니다.
 
헨리 (GM):여러분은 휴대식량을 충분히 비축하고,
클툰티르의 주문 두루마리상점에서 운좋게 세이리아는 비행의 빗자루를 득!합니다
이제 충분한 준비를 마쳤나요?
혹시 아직 못산 물건이 있으시면 마지막 찬스..
 
에시스:(네 저는 된 것 같네요
(스크롤 사고 싶지만 돈이 없어서 흑흑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오늘 안계신 발사자르가 팔수있는 물건이 많았던것같기도 하군요)
로버트도 다되었을까요?
 
로버트:흠...
렛츠 고!
 
헨리 (GM):좋아요 참, 고양감 카드를 로버트와 세이리아에게 드립니다 로버트는 3장이라 추가로 못받으시군요
 
로버트:흑흑 쓸 상황이 안나와...
 
헨리 (GM):(ㅋㅋㅋㅋ)
여러분이 정비를 마치고
출발 준비를할때 하늘 멀리서 커다란 갈색 올빼미하나가 날아옵니다
그 올빼미는 퍼덕퍼덕 날갯짓을 하면서
곧장 여러분 쪽으로 다가옵니다
멀리서 올빼미로 보이던 것이 몸을 푸드덕 거리더니 올빼미 인간의 형상을 갖춥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이건? "
 
로버트:"엥????"
(오울린인가?)
 
아울 티초:"여러분, 혹시 패일뱅크에서 오신 모험가 맞소?"
"나는 시린야의 수색꾼 아울 티초라고 하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그렇습니다만... "
 
에시스:"반가워요."
"말씀하신대로 패일뱅크에서 온 에시스예요."
 
아울 티초:@아울티초는 일행들을 슥보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반갑소. 반갑소. 패일뱅크 마을로부터 전언이 있소"
 
로버트:(흠, 부고만 아니면 좋겠는데.)
 
아울 티초:@아울 티초가 누군가의 말투를 흉내는 것처럼 말합니다 "우쏘던으로 전달되었던 냉혹한 재앙들을 추적한 결과 상당히 전염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소"
"엘로에 따르면 주어진 두세달의 시간이 상당부분 지나가서 많은 시간이 남지 않았소."
"치료제를 구한다면.... 하루 속히 시린야에 있는 구매자를 통해 패일뱅크나 우쏘던으로 전달해주길 바라오. 이상"
@아울 티초는 부리를 딱딱 거립니다
 
로버트:"흐음..."
 
에시스:"정말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아울 티초:@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렇게 되었소 구매자에게는 물건을 옮길수있는 마법 돌궤가 있으니 시린야로 찾아와주시오"
"내 전언은 이상이오 혹시 더 궁금한게 있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하기야 저희 떠난지 거의 한달이 다 되어가니... "
 
로버트:"아직 다 무사한건가?"
 
아울 티초:"전언 내용중에 누군가의 안위는 없었소. 아직은 시간이 있는것같았소"
"많은 시간은 없는 것 같았지만"
 
에시스:"서둘러야겠네요."
 
로버트:(착불은 아니겠지?)
 
에시스:"여기서 지체할 시간은 더 없겠죠."
(ㅋㅋㅋ)
 
헨리 (GM):(중요한 문제조)
 
아울 티초:@고개를 끄덕끄덕, 고개를 좌우로 움직이다가 말합니다
"전언과 별개로 놀랍게도 이곳으로 오는 길에 거대한 검과 몽둥이를 든 거인들이 걸어오는 것을 보았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엥? "
 
에시스:"거인이라구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거인요? "
 
아울 티초:"그들은 마치 살아있는 것 같이 않게 움직이더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거인들이 왜요? "
" ..... 설마 ..... "
 
아울 티초:"그들의 경로를 예상하건데 바로 이 마을로 오는 것 같았소.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더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전에 얻은 콘라드의 유품을 보고
@쓸 때가 다가왔다고 생각합니다
 
에시스:"어쩌면 이끌려 온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아울 티초:"혹시 그들이 노릴만한게 있나?." @고개를 갸웃
@그러면서 세이리아의 서클릿, 에시스의 고서, 로버트의 심판검을 한번씩 봅니다
 
로버트:(노릴게 개많은데?)
 
아울 티초:"대피하거나 응전하거나, 방법을 선택해야하지 않을까 싶소"
 
에시스:"거인들이 이곳을 공격하려한다면..."
"그들의 뜻대로 두지는 않을거에요."
"응전하는게 마땅하겠죠."
"마을이 파괴되는 걸 지켜만 볼 수는 없으니까요."
 
헨리 (GM):그렇습니다 이마을에는 무고한 유목민들과 여러분과 함께온 아이들이 있기때문에 대피하더라도 빠른시일내에는 어려울 것이 자명합니다
(유목민들은 약해보이진 않지만..)
 
에시스:(실제 험악한 인상!)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맞서 싸우는 게 좋겠죠 "
 
아울 티초:"듣던대로 영웅적인 모험가들이군. 무려 거인들이 온다는데도 전혀 기죽지않고"
@아울티초는 다시 작은 올빼미로 변해가면서 날아오릅니다
 
로버트:(솔직히 겁나기는 해~~)
 
에시스:(ㅋㅋㅋ)
 
헨리 (GM):자 여러분은 응전을 택했고 아직 거인무리들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거인무리들이 오기전에 특별히 하실 행동이있을까요?
 
에시스: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마을의 대표자들에게 이야기해서
목책같은걸 세우고 방비해볼 수 있을까요?
 
헨리 (GM):좋습니다. 의미있는 일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갈 채비를 마칩니다.
 
샤마라:@샤마라는 에시스의 말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목책의 방비를 강화합니다.
마을의 인력들이 달려들어 목책을 단단하게 높게 강화합니다
 
헨리 (GM):세이리아는 충분히 물건들을 챙기죠
 
어수선하던 마을의 분위기가 갑자기 변합니다. 뭔가 잘못된 것이 명확합니다. 보행자들이 서둘러 광장을 빠져나와 오두막집으로 사라집니다.
 
모험가 출신인 마을 사람들이 당황한 얼굴로 남쪽 문을 향해 이동하고, 그 방향에서 우렁찬 목소리가 들립니다.
 
"주인님의 책을 내어주거나... 우리에게... 먹혀서... 죽어라..."고 매우 느릿느릿한 목소리입니다.
 
로버트:(에이씨 우리때문에 온거 맞네)
 
목소리가 들리는 곳, 마을의 10피트 높이의 낮은 담장 너머입니다. 시야를 가리는 안개 너머로 강철 검과 몽둥이를 든, 거인 구울들이 걸어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언데드 거인들의 습격
 
로버트:(우리가 미안해)
(괜히 소식은 빨라가지고 망할놈이)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에시스:(ㅋㅋㅋ)
 
로버트:(아니 근데 수가 좀 많은데?)
 
헨리 (GM):맵을 보시면 남쪽에 네머리의 거인 구울이 다가오고있고
인간형 언데드들이 다가옵니다
북동쪽에도 2마리의 거인 구울 별동대가 보입니다.
여러분이 먼저 방어할 곳을 선택하고 여러분의 동료인 웨어울프들에게 어느쪽을 막을지 지시하실수있습니다.
베르겐 방어전
 
로버트:(에이C 한줄로 올것이지 뭔 산개해서 오고 있어 시체주제에)
(환장하겠네)
 
에시스:(이런...)
 
헨리 (GM):(ㅋㅋㅋ시체 주제이지만 머리를 좀 썼나보군요)
(참고로 여러분중에는 거인 대적자가있습니다)
 
에시스:합리적으로 생각하자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런데 세이리아)
 
에시스:늑대인간들을 북서쪽 구울무리를 맡게하는게 좋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거인 전용 템 있긴 한데)
(오늘 발사자르가 없는데 잘... 되겠지?)
 
헨리 (GM):(ㅋㅋㅋㅋ..)
 
에시스:(일단 해봐야 겠군요..)
(ㅋㅋㅋ)
 

헨리 (GM):에시스의 독려덕분에 높아진 구울들이 담장을 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고 거인들도 바로 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일단 그럼 늑대인간들은 북서쪽으로 배치하겠습니다

 
에시스:
 
로버트:(일단 늑대인간은 저놈들에게 피해를 안 입을 거니까)
(맞는 선택 같고)
 
모리간:"북서쪽 구울들은 우리에게 맡겨라!"
 
에시스:"부탁드려요!"
 
헨리 (GM):마을 사람들은 한쪽에 모여서 아이들과 가족들을 지킵니다.
 
로버트:(저기 구석에 얼음 매핏도)
(침략자인가요)
 
헨리 (GM):네 로버트가 본 얼음 매핏은 거인들 뒤에 숨어서 여러분의 모습을 주시하고있습니다
앞서서 나서진 않는데, 관찰하는 것같은 모양새군요
 
로버트:(아니 근데 이렇게 많이 온다고? 우리 이길 수 있나?)
(하나가 CR5, 6 아냐?)
 
헨리 (GM):(서클릿 한번써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 매직템 잘 쓰시라는 설계 같은데)
 
헨리 (GM):(ㅎㅎ..)
편의상 거인들 우선권은 주사위 하나로 하겠습니다
(우선권 굴리세요!)
 
에시스:넵!
 
로버트:
7
우선권 (0)
 
에시스:
19
우선권 (1)
 
로버트:
매복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당신이 은신(민첩) 판정을 굴릴 때나 우선권 판정을 할 때, 당신이 행동불능 상태가 아니라면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모하고 그 결과값을 굴림에 더할 수 있습니다.
 
로버트:
rolling d8
 
(
5
 
)
 
 
=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5
우선권 (2)
 
헨리 (GM):
우선권
언덕 거인 구울
 
Initiative: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두렵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우선권 0?)
(ㄷㄷ;)
 
헨리 (GM):
우선권
Ghoul
 
Initiative: 5
우선권
가스트
 
Initiative: 21
우선권
Zombie
 
Initiative: 0
그럼 가스트부터
가스트들은 담장에 달라붙습니다. 날카로운 발톱이 있는 손으로 그위로 기어오르려고합니다
에시스턴
 
에시스:흐으음
저군욧
일단은...
고서를 꺼내서 펼치죠.
그리고 북동쪽의 거인들을 바라보며 책의 내용을 읊기 시작합니다.
FOR DESCRIPTION ONLY
하다르의 굶주림, 최대 1분까지
Conjuration 3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150ft
구성요소: V, S, M (절인 문어 촉수 하나)
 
당신은 별들 사이의 어둠에서 길을 열어 알려지지 않은 공포의 조각을 불러 낼 수 있습니다.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을 중심으로 20ft 반경에 냉혹한 냉기와 암흑으로 가득 찬 구체를 만들어 내며, 이 영역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이 공허는 부드러운 속삭임과 기괴한 잡음으로 가득차 있으며, 구체에서 30ft 내에서는 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법적이든 아니든 어떠한 빛으로도 해당 지역 내를 비출 수 없으며, 완전히 해당 지역 내에 있는 크리쳐는 눈먼 상태가 됩니다.
이 공허는 공간의 구조 그 자체를 비틀어 버립니다. 해당 지역을 어려운 지형이 되며, 그 안에서 자기 턴을 시작하는 크리쳐는 모두 2d6점의 냉기 피해를 받습니다. 또한 그 안에서 자기 턴을 끝내는 크리쳐는 민첩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시 외계의 촉수에 휘감겨 2d6점의 산성 피해를 받게 됩니다.
주문 내성 DC: 16
 
로버트:(절인 문어 촉수가 구성요소인게 웃기네...)
(크톨루 부르는데 문어다리 절임을 써?)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관문을 열겠어요!
반지름 20피트였나?
그래서 꽤 클거에요
 
헨리 (GM):범위안에 공포의 촉수들 속으로 거인들이 빨려들듯 속박됩니다. 그 속에서 거인들의 눈은 더이상 역할을 못합니다
 
언덕 거인 구울:"으어어어....우웨..."
[ 실명 ] Blined
- 장님 상태의 크리처는 볼 수 없으며, 시각과 관계된 모든 능력 판정에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 장님 상태의 크리처를 공격하는 명중 굴림에는 이점을 받으며, 장님 상태의 크리처는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에시스:"한동안 녀석들은 움직일 수 없겠죠!"
차례 마치겠습니다
 
헨리 (GM):로버트턴!
 
로버트:(YOU SHALL NOT PASS!)
얘들 사이즈가
어떻게 되죠?
 
헨리 (GM):초대형입니다
 
로버트:쩝 그럼 트립어택은 봉인이군
17
 
 
 
13
 
헨리 (GM):명중
 
로버트:
13광휘
13광휘
 
헨리 (GM):
촥하고 심판검에 닿은 종아리가 빛에 의해 타오르자 구울의 눈이 알수 없는 공포가 감돕니다
빛에 대한 공포
거인 구울이 광휘 피해를 입거나 태양광 속에서 구울의 턴을 시작한다면 구울은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공포 상태로 간주된다.
[ 공포 ] Frightened
- 공포 상태의 크리쳐는 공포를 유발한 대상이 시야 내에 있는 한, 모든 능력 판정과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헨리 (GM):- 공포 상태의 크리처는 자발적으로 공포를 유발한 대상에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로버트:뭐야! 나한테 와!
 
헨리 (GM):구울들은 앞다투어 담장으로 달려듭니다
 
로버트:왜 접근을 못해!
역효과잖아 이러면!
 
헨리 (GM):(ㅋㅋㅋㅋㅋ)
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러면 세이리아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콘라드의 서클렛의
거인형 포박을 밑의 거인좀비 4명에게 쓰죠
콘라드의 성스러운 서클렛 (조율)
기타: 매직 아이템
경이로운 아이템, 서클렛, 전설(선 성향의 클레릭 또는 팔라딘에 의한 조율이 필요함)

콘라드의 성물은 최고 신들의 대리자로서 활동했던 에오르인들을 떠올리게 하는 신성하고 특별한 성스러운 상징입니다. 이것은 에오르가 추락하기도 이전보다 더 먼 옛날에 있었던 물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거대한 까마귀의 모습으로 생긴 천사에 의해 콘라드라는 이름의 팔라딘에게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콘라드는 죽을 때까지 에오르의 선봉으로서 신의 대적자인 고대의 티탄 문명을 뿌리째 뽑고 파괴하기 위해 이 성스러운 상징을 사용했습니다. 긴 전쟁 끝에 고대의 거인들은 결국 에오르의 노예로 전락했습니다.

이 서클렛은 는 다음의 특성들을 10회 충전합니다. 매일 새벽에 1d6 + 4 만큼 재충전 됩니다.

거인형 포박. 행동을 통해, 충전을 2회 사용하여 성스러운 힘을 발휘하여 불꽃을 일으키게 할 수 있다. 거인형(거인형 언데드를 포함)은 성스러운 상징으로부터 30피트 이내까지 퍼져나가는 성스러운 불꽃에 휩싸이며 DC 15 지혜 내성 굴림을 해야 한다. 내성 굴림에 실패한 대상은 1분간 마비됩니다. 마비된 경우, 각 턴의 종료마다 내성 굴림을 반복하여 성공하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끝낼 수 있습니다.

거인형 턴 언데드. Turn Undead 또는 Turn the Unholy 기능이 있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충전 3회를 소진하여 서클렛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거인형 언데드는 그 효과에 대항하여 내성 굴림을 하는데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태양광. 행동으로 성물을 제시하면서 충전 5회를 소모하여 반경 30피트의 밝은 빛(bright light)과 30피트의 어두운 빛(dim ight)을 추가로 비추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빛은 태양광이며 효과가 끝날 때까지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헨리 (GM):세이리아의 서클릿에서 성스러운 빛의 파장이 퍼져나갑니다. 그 파장은 불꽃을 이루며 거인들을 휙감죠
콘라드의 서클렛의 힘

 

지혜
언덕 거인 구울
 
Ability: 11 | 17
지혜
언덕 거인 구울
 
Ability: 0 | 12
지혜
언덕 거인 구울
 
Ability: 11 | 13
지혜
언덕 거인 구울
 
Ability: 4 | 1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전원 실패
 
헨리 (GM):하늘 높은 곳에서 내려온 빛의 사슬들이 거인들을 모두 속박해버립니다. 거인들은 마비상태에 빠져듭니다. 행동불능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콘라드의 서클렛 효과는)
(행동으로 쓰는거죠?)
 
헨리 (GM):(표시가 안되어있군요 행동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추가행동으로
FOR DESCRIPTION ONLY
영체 무기
Evocation 2
 
시전 시간: 1 추가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고레벨에서당신이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 LV 당 피해는 1d8 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영체 무기를 사용하죠
사용 슬롯은 2레벨
이 곳에 넣고
제 바로 왼쪽에 있는 거인형 언데드에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영체 무기 공격!
19
 
 
 
23
60ft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7역장
@그대로 세이리아의 영체 무기가 허공에 나타나
@거인 좀비 하나를 강타합니다
턴 종료
 
헨리 (GM):세이리아의 영체무기가 좀비를 강타합니다 거인들은 모두 사실상 정지상태로
1분간 마비에서 벗어날수없는것을 세이리아는 압니다.
좀비들은 북서쪽 담장으로 달려들죠.
남쪽 거인들은 1분간 마비상태입니다. 북동쪽 거인들도 시야를 잃었기때문에 제속도를 못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거인들은 일단 잡아뒀는데... "
 
헨리 (GM):거인들의 지능은 높지 않은지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담장에 쿵쿵 박더니 느릿느릿하게 올라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좀비들이 문제인데요!? "
 
에시스:"그러게요.."
"수가 정말 많네요."
 
헨리 (GM):가스트들이 늑대인간들을 공격합니다
물기
가스트
 
명중5 | 23
피해: 13 + 9 piercing
할퀴기
가스트
 
명중9 | 19
피해: 6 slashing
If the target is a creature other than an undead, it must succeed on a DC 10 Constitution saving throw or be paralyzed for 1 minute. The target can repeat the saving throw at the end of each of its turns, ending the effect on itself on a success.
노히트!
 
로버트:(핫하 피해는 안 들어가는데)
(내성 굴림 효과는 받겠구나...)
 
헨리 (GM):2라운드가 되었는데, 남쪽에 있던 메피트가
세이리아의 마법을 보고
무언가 웅얼웅얼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헨리 (GM):그러자 마비되어있는 구울을 제외한 북쪽 구울들이 시야가 없는 와중에도 마을에서 점차 멀어집니다.
 
로버트:오 그렇게 말하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엥 "
 
로버트:매핏을 죽이고 싶어지는걸
처리를 시도해봐야겠군요
 
얼음 메피스:"...~!"...!@#$ ~~ ".
 
헨리 (GM):메피트가 무언가를 말하지만 여러분이 아는 언어는 아니군요
 
에시스:이런..
 
헨리 (GM):에시스턴입니다. 거인을 정지시킨 서클릿의 위렵을 보고 북동쪽의 구울들이 후퇴하고 남쪽의 구울들은 무력화되었습니다
 
에시스:좋습니다...
차례를 장판 위에서 시작한 거인 구울들은
DC 11
Dexterity 내성 굴림
9냉기
 
 
 
8산성
150ft
하다르의 굶주림, 최대 1분까지
9의 냉기 피해를 받고
거인들이 멀어지는걸 보고는..
주문을 해제하죠
 
에시스:집중이라서!
 
헨리 (GM):거인들은 냉기로 몸이 꽁꽁 얼려지는 와중에도 기어코 도망을 가는군요
 
에시스:그리고...
"로버트님, 원호해드릴게요!"
그렇게 말하며 고서에 담긴 힘을 끌어내기 시작합니다.
FOR DESCRIPTION ONLY
가속
Transmutation 3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ft
목표: A willing creature tha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생강 뿌리 한 움큼)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까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주문을 받으려는 대상 하나를 고릅니다. 이 주문의 효과가 끝날 때까지, 목표의 이동속도는 2배가 되며, AC에 +2 보너스를 받고, 민첩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으며, 목표는 매 턴 추가로 행동을 하나 더 얻습니다. 이 행동은 오직 공격(1회의 무기 공격만 해당), 질주, 후퇴, 은신, 물건 사용 행동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끝날 때, 목표는 격렬한 피로감으로 인해 자신의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움직이거나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6
남은 슬롯으로
오 이러면
 
헨리 (GM):(오)
 
에시스:차라리 쌍둥이로 걸죠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랑 로버트에게 쌍둥이 가속을 시전!
에시스가 주문을 외치자 두 사람의 주변의 시간의 흐름이 가속됩니다.
술법점수 -3차감!
 
헨리 (GM):에시스의 주문에 두 사람에게만 다른 시간 법칙이 적용되기 시작합니다!
 
에시스:차례 마치겠습니다
 
헨리 (GM):로버트 턴!
 
로버트:"오이거뭐야뭔가빠른데"
 
헨리 (GM):마법의 효과인가요 로버트의 사고마저 빨라진건지 그래서인지 말도 빠른..
 
로버트:이 거인들 정확히 무슨 상태에 있는거죠
 
헨리 (GM):(마비상태입니다)
[ 마비 ] Paralyzed
- 마비된 크리처는 행동 불능이며, 움직이거나 말할 수도 없습니다.
- 마비상태의 크리쳐는 근력과 민첩 내성 굴림에 자동적으로 실패합니다.
- 마비된 크리처는 공격하는 크리처는 명중굴림에 이점을 받습니다.
- 마비된 크리쳐와 근접한 거리내에서 가하는 명중굴림에 성공하면, 자동 치명타입니다.
 
로버트:뭐? 치명타?
 
헨리 (GM):사실상 전투에서 제외되었다고 보셔도 되죠
 
로버트:지금 매핏을 잡으러 갈 때가 아니라고 지금!
 
헨리 (GM):1분간 마비라서..
 
로버트:농담이고 매핏 잡으러 갑시다
 
헨리 (GM):(ㅋㅋㅋㅋ)
 
로버트:
 
헨리 (GM):명중!
 
로버트:
12광휘
 
헨리 (GM):메피트는 놀라운 속도로 다가온 로버트에 깜짝놀랍니다
로버트의 광선검이 날개죽지하나를 날려버립니다!
(광선검이란다... 광휘검으로..ㅋㅋ..)
 
로버트:
 
에시스:(제다이 로버트 )
 
헨리 (GM):명중!
 
로버트:
13광휘
 
헨리 (GM):어떻게 끝내죠?
 
로버트:@바람처럼 달려가 한쪽 날개를 베고 가슴을 갈라버립니다
 
헨리 (GM):로버트의 검을 맞은 매피트의 몸이 들쭉날쭉 들썩이더니 얼음폭발을 일으킵니다. 콰광!
민첩 내성굴림!
 
로버트:
4
 
 
 
4
민첩 내성 굴림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ㅋㅋ
 
로버트:@지금이 고양감을 쓸 기회야!
 
헨리 (GM):
죽음의 폭발
메피트는 죽을때, 들쭉날쭉한 얼음의 폭발을 한다. 5피트 이내의 각 크리쳐는 DC 10의 민첩 내성 굴림을 굴려서 실패한 경우 1d8의 참격 피해를 받고 성공할 경우 절반의 피해를 받는다.
좋습니다
리롤!
 
로버트:
20
 
 
 
6
민첩 내성 굴림 (0)
 
에시스:오오!
 
헨리 (GM):우오
로버트는 광휘검을 빛살같이 휘둘러 날아오는 얼음파편들을 모두 쳐냅니다
 
로버트:1d8 굴려주십쇼!
 
헨리 (GM):
rolling 1d8
 
(
8
 
)
 
 
=
8
 
로버트:와! 하지만 파편이 너무 많군
 
헨리 (GM):(ㅋㅋㅋ 4피해)
 
로버트:@헤이스트 짱이다! 아직 더 움직이고 더 행동할 수 있다고!
크리 받아라 크리!
 
헨리 (GM):(크리크리
 
로버트:
10
 
 
 
28
 
헨리 (GM):미스..
 
로버트:지금 유리점인데요?
 
헨리 (GM):(앗차)
 
로버트:
rolling 4d6+6
 
(
1
 
+
4
 
+
6
 
+
2
 
)
+6
 
 
=
19
 
헨리 (GM):치명타!
 
로버트:자~ 더 달려라!
행동 연쇄
클래스: Fighter
파이터 2레벨 때부터, 당신은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활약을 하도록 스스로를 몰아붙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행동 하나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보통 행동과 추가 행동에 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레벨에 도달하면, 당신은 휴식 사이에 이 요소를 2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턴 당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시스:대검 5연타라니
ㅋㅋㅋ
 
로버트:
29
 
 
 
14
 
헨리 (GM):(덜덜)
 
로버트:
11 + 8광휘
 
헨리 (GM):또 크리
 
로버트:
15
 
 
 
10
 
헨리 (GM):명중!
 
로버트:
15 + 11광휘
 
헨리 (GM):로버트의 광휘 대검이 거인의 피를 즐깁니다. 어떻게 끝내나요?
 
로버트:@메핏을 끝내자마자 바람같이 달려들어 주문을 걸었는데도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세번이나 더 빛의 참격을 날립니다. 참격은 거인에게도 피해를 입히는군요
@턴종!
 
헨리 (GM):로버트는 거인을 타고올라가 심판검으로 거인의 목을 갈라 끝장냅니다.
매피트가 사라지자 구울들이 우왕좌왕합니다. 잠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방향을 못잡습니다
행동없이 턴종료, 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흠...
가속 받은거면
주문도 2번 쓸 수 있는건가?
 
에시스:주문은 못쓴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ㅋ
 
로버트:이 행동은 오직 공격(1회의 무기 공격만 해당), 질주, 후퇴, 은신, 물건 사용 행동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어쩔 수 없다
 
헨리 (GM):(참아쉬운부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렇게 뒤로 빠지고
이 지점에
DC 14
Dexterity 내성 굴림
25화염
150ft
화염구 [광휘 권역]
파볼 발사!
DC는 독실한 자의 반지의 영향으로
15
 
헨리 (GM):세이리아의 광휘를 바탕으로 한 신성이 커다란 화염구를 만들어내 거인구울에게 날아갑니다
FOR DESCRIPTION ONLY
화염구 [광휘 권역]
Evocation 3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150ft
구성요소: V, S, M (박쥐 구아노와 유황으로 만들어진 작은 공)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의 손가락 끝에서 밝게 빛나는 섬광이 번쩍이며 사거리 내의 원하는 지점에 날아가 불꽃을 일으키며 폭발합니다. 당신이 택한 지점에서 20ft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크리쳐는 민첩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시 8d6점의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내성에 성공할 경우 피해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이 주문의 효과는 모서리를 돌아퍼져 나갑니다. 또한 이 주문은 해당 범위 내에서 누군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지 않은 가연성 물체에 모두 불을 붙입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4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1레벨당 화염 피해가 1d6점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4
거인들은 민첩 내성 자동 실패
 
에시스:25화염피해
 
헨리 (GM):마비된 거인들이 화염에 휩싸입니다 화르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화염의 구체를 거인들에게 발사합니다
그리고 추가 행동으로
음 거리가 안되니
그냥 맨 왼쪽에 있는 거인한테
영체 무기!
22
 
 
 
12
60ft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9역장
@그대로 영체 무기가 허공에서 휘두르며
 
헨리 (GM):(크리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거인을 강타합니다
이럴 때 얼마 더해야 하지
 
에시스:주사위 하나 더였나
 
헨리 (GM):(1d8 이군요)
 
에시스:그럴거에욧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8
 
(
8
 
)
 
 
=
8
17 역장 피해
 
에시스:(와!)
 
헨리 (GM):꽝!
영체무기가 하늘높이올라가서 거인의 머리통을 때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턴 종료
 
헨리 (GM):좀비들도 이번턴에는 얼음 매피트의 죽음으로 혼돈에 빠져 움직이지 못합니다
거인구울들은 모두 마비상태로 움직이지 못하죠
가스트는 늑대인간들에게 다시 공격!
물기
가스트
 
명중14 | 8
피해: 17 piercing
할퀴기
가스트
 
명중24 | 9
피해: 7 slashing
If the target is a creature other than an undead, it must succeed on a DC 10 Constitution saving throw or be paralyzed for 1 minute. The target can repeat the saving throw at the end of each of its turns, ending the effect on itself on a success.
하티가 한방맞는데, 이런 마법적이지 않은 공격은 아프진 않군요.
 
헨리 (GM):
건강
웨어울프
 
Ability: 17 | 6
가스트의 독성에도 끄덕없습니다
에시스턴
 
에시스:위쪽으로 달려나갑니다.
그리고 늑대인간들에게 소리치죠.
"가능한 멀리 떨어져주세요!"
 
모리간:@에시스의 말에 눈치를 챕니다 "네 멀리 떨어지겠습니다
@무언가 마법이 벌어지겠다는 눈치를 확인하죠
 
에시스:좋아요.
그러면 힘의 진주의 명령어를 읊어서
3레벨 슬롯 하나를 돌려받겠습니다.
그리고 대기 행동으로 모리간과 늑대인간이 멀어지면
돌려받은 3레벨 슬롯으로 화염구 주문을 시전할거에요!
여기서 턴종료 !
 
헨리 (GM):좋습니다
늑대인간들은 세이리아 다음에 이동합니다
로버트턴
 
로버트:이 사람도 화염구가 있어!
우리 팀 캐스터 무섭다!
 
헨리 (GM):(우리팀의 화력이란..
(걱정할것 없다고했죠..)
 
로버트:
28
 
 
 
28
 
헨리 (GM):명중!
 
로버트:
27
 
 
 
27
12
 
 
 
17
 
헨리 (GM):또 명중
 
로버트:
16광휘
13광휘
 
헨리 (GM):다 명중!
 
로버트:
12광휘
와! 짜릿한 이 기분!
 
헨리 (GM):(치명타도
 
로버트:
rolling 6d6
 
(
5
 
+
4
 
+
2
 
+
4
 
+
3
 
+
2
 
)
 
 
=
20
 
헨리 (GM):(해주세요 ㅋㅋㅋㅋ)
(잠깐만 합치면 몇이죠..)
 
에시스:61이네요
 
헨리 (GM):(덜덜..)
 
에시스:ㅋㅋ
ㅎㄷㄷ
 
로버트:헤이스트 받고 마법 무기 든 파이터는 무섭다...
나도 무섭다!
캬옹!
 
헨리 (GM):로버트는 밫의 대검을 순식간에 휘둘러 눈 앞에 거인을 난도질합니다. 거인은 팔다리가 하나씩 날라가고 옆구리에 깊은 상처가 생깁니다
(턴 종인가요?)
 
로버트:@에이 안죽네... 턴종합니다
 
헨리 (GM):(ㅋㅋㅋㅋ)
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DC 14
Dexterity 내성 굴림
20화염
150ft
화염구 [광휘 권역]
화염구 발사!
 
헨리 (GM):슈웅 쾅!
왼쪽 거인은 화염구에 직격타를 맞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른쪽 거인은...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안 맞은건가?
 
에시스:범위가 넓어서 되긴 할걸요?
 
헨리 (GM):오른쪽 거인도 맞았으나 끝나진 않았습니다
(오해가 있는 표현이었군요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화염구가 그대로 거인에게 날아가며
@그대로 재로 만들어버리고
추가행동으로
왼쪽 거인에게 영체 무기!
15
 
 
 
13
60ft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4역장
이것도
자동 치명타 행인가요
 
헨리 (GM):(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8
 
(
2
 
)
 
 
=
2
@그대로 영체 무기가 다른 거인에게 강타합니다
턴 종료
 
헨리 (GM):빡! 영체무기가 거인을 계속해서 두들깁니다.
늑대인간들은 에시스의 말에 에시스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후퇴합니다
여기까지 약 20피트 후퇴!
 
에시스:그와 동시에 에시스의 금빛 눈동자가 기이하게 일렁입니다.
그리고 손끝에서 섬광을 쏘아내겠군요
 
헨리 (GM):아, 늑대인간들 후퇴하기전에 한대씩 때리고 후퇴!
(죄송합니다 ㅋㅋ)
 
에시스:(오케이!)
 
헨리 (GM):
물기 (괴물)
웨어울프
 
명중27 | 26
피해: 12 + 11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5 | 7
피해: 5 참격
물기 (괴물)
웨어울프
 
명중23 | 12
피해: 22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7 | 17
피해: 8 참격
물기 (괴물)
웨어울프
 
명중13 | 16
피해: 16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3 | 22
피해: 7 참격
 
헨리 (GM):구울 하나가 죽고 가스트 둘은 빈사가 됩니다
에시스의 손끝에서 작게 시작된 불꽃은 점차 커지면서 구울들 사이에서
거대한 불꽃으로 폭발합니다
 
로버트:
 
헨리 (GM):그녀의 성향처럼 아름답고 큰 불꽃
 
에시스:인간 범위측정기
 
로버트:저 방법이 있군
 
헨리 (GM):(좋군요)
 
에시스:
DC 16
Dexterity 내성 굴림
35Fire
150 feet
화염구
메타매직!
 
헨리 (GM):(다죽겠는데
 
로버트:이야! 폭발이다!
 
에시스:
주문 강력화 Empowered Spell
클래스: feat: metamagic adept
당신이 주문의 피해 주사위를 굴리 때, 술법 점수 1점을 소비해 당신의최대 당신의 매력 수정치와 같은 개수만큼(최소 1개) 주사위를 한 번씩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단, 이때 반드시 새로 나온 주사위 값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주문 강력화는 이미 다른 마법 변형을 적용한 주문에 대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시스:이걸로
 
에시스:매력 수정치가 +3이니까
 
에시스:123을 재굴림하겠습니다
(옙)
 
에시스:
rolling 3d6
 
(
3
 
+
2
 
+
3
 
)
 
 
=
8
별로 변한건 없다
 
헨리 (GM):(조금 아쉽..)
(고양감?
 
로버트:37!
 
에시스:오 고양감 되나욧?
 
헨리 (GM):(물론 됩니다)
 
에시스:그러면 써보죠
rolling 3d6
 
(
5
 
+
4
 
+
6
 
)
 
 
=
15
와!
 
헨리 (GM):(와!)
 
에시스:
rolling 15-6
 
15-6
 
 
=
9
 
헨리 (GM):(44?)
구울과 좀비 그리고 가스트들은 모두 화염구 안에서 폭발합니다 어떻게 끝내나요?
 
에시스:44
어디보자..
에시스의 손끝에서 섬광이 번쩍거렸고, 그와 동시에 언데드 무리들의 중심부가 폭발합니다.
이글거리는 불길이 녀석들을 전부 집어삼켰고
마침내 고요한 안식이 찾아오겠군요.
 
헨리 (GM):에시스의 불꽃이 화려하게 폭발하며 모든 좀비와 구울 가스트가 일격에 불꽃 속에서 증발해버립니다
(놀랍게도 모두 hp가 였었다 22...!!)
 
에시스:(편안하네요 ㅋㅋ)
 
헨리 (GM):(ㅋㅋㅋㅋㅋ)
자 남은 구울 거인 둘은 더이상 전투가 의미가 없습니다. 로버트와 세이리아가 각각 하나씩 처치했습니다.
두분 자유롭게 끝내주세요
서술권
 
로버트:@마저 빨라진 속도로 거인을 타고 올라가 목에 참격을 날립니다
 
헨리 (GM):로버트가 여전히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려들어서 거인하나의 목을 광휘검으로 날려버리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세이리아는
@래이의 권능이 담긴 주문들로
@불꽃과 광휘의 구체를 난사해
@태워버려서 끝냅니다
 
헨리 (GM):다른 거인 구울도 세이리아의 빛의 파도에 휩쓸려서 재가 되버립니다
전투 종료
 
로버트:"이거, 우리도 빨리 마을을 떠야겠군."
"우리가 여기 있으니 마을이 공격받았잖아."
 
에시스:"그러게요. 언제까지나 폐를 끼칠 수는 없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허어. "
" 빨리 이 일을 끝내지 않으면 안되긴 하는데... "
" 일단 쉬고 가는 게... "
 
클툰티르:마을의 주민들은 여러분때문에 거인들이 왔다는 것까지는 모르기때문이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적들이 대규모로 몰려와서인지 지쳐서 그대로 바닥에 넘어집니다
 
클툰티르:"감사합니다 영웅분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긴 휴식 취하고 떠나면 안될까요...? "
 
클툰티르:"혹시 다치신분들 없으신가요? 치유의 물약이라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다치지는 않았어요. "
 
로버트:(안 다쳤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단지 힘을 너무 많이 써서... "
" 지친 거에요... "
 
로버트:"일단, 쉬더라도 마을을 떠나서 야영하는 게 낫겠어."
 
에시스:"제 생각에도 그게 좋아보이네요. 모처럼 들린 마을이라 아쉽긴 하지만..."
 
클툰티르:@여러분이 떠나려는 모습을 보이자 "그.. 가시는군요 그럼 감사의 마음으로라도 보답을 드려도될까요?"
 
에시스:"감사히 받겠습니다."
마다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클툰티르:(ㅋㅋㅋㅋ)
@클툰티르는 자신의 상점으로 가서 물건들을 몇개 꺼내옵니다
첫번째는 치유의 지팡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헛, 이건... "
 
클툰티르:"놀라운 이적을 행하는 클레릭님에게 맞을지 모르겠지만.. 우선 드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당연히 맞죠! 감사합니다! "
@그대로 치유의 지팡이를 챙깁니다
 
클툰티르:네 그리고 저주 해제 주문 두루마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치유의 지팡이 곧바로 조율해도 될까요?
 
클툰티르:중급 치유의 물약을 줍니다
 
헨리 (GM):넴 물론입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밖에서 야영을 하며 좀더 쉬는걸까요?
 
에시스:가기 전에
침낭 하나만 사둬야겠네요
 
헨리 (GM):(옙 가능합니다
 
로버트:(짐가방 한 구석의 피해 저항 물약)
(마실 일이 있을까...)
 
에시스:1gp를 지불합니다.
 
헨리 (GM):(ㅋㅋㅋㅋ)
(옙)
그럼 로버트도 특별한 선언이 없으시면
여러분은 마을 밖으로 나와서 야영을 하죠 세이리아도 새로 얻은 치유의 지팡이도 이때 조율하여 그녀의 것으로 만듭니다
긴 휴식으로 소모한 체력이나 슬롯은 회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야영지에서 메두사 신전까지는 2일이 걸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휴)
(그 중간에 죄송한데)
(화장실 좀...)
(다녀옵죠...)
 
헨리 (GM):(옙)
(다녀오세요~)
 
로버트:메두사의 신전 가는데 주인공이 없어!
 
헨리 (GM):(ㅋㅋㅋㅋㅋ)
 
에시스:(일단 잘 있는것으로...)
 
헨리 (GM):(ㅋㅋㅋㅋ 다음 세션에 있으시면 큰문제는 아닙니다
그럼 메두사 신전으로 향하죠?
 
에시스:(네 바로 향합니다
 
메두사의 신전
 
먼 곳에서부터 보이는 갑옷 입은 거인의 석상이 인페르노 강 옆에서 검을 내지르는 역동적인 모습으로 서있고, 석상의 발치로는 고고히 흐르는 용암이 흐릅니다.
 
석상의 옆쪽에는 천정이 매우 높은 인공 동굴의 모습이 보입니다.(맵 북쪽에 x표시)
 
여러분의 가까운 곳에 인페르노 강 위를 지나는 돌로 된 다리가 보입니다
 
에시스:"이곳이 메두사의 신전인가 보네요.."
"용암으로 된 강이라니 신기하네요."
 
모리간:말로 듣던 석상과 신전, 그리고 인페르노 강 그대로군요
 
로버트:"흠, 용암이 흐르는 강이라..."
"화끈하구만!"
 
에시스:"마냥 감탄하고 있을 수는 없겠죠."
"지금 이 순간에도 패일뱅크 사람들은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테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녀왔습니다...)
" 어으 "
" 덥긴 하네요 "
 
헨리 (GM):맞습니다. 용암 옆이라 그런지 여름같습니다
동굴로 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쪽으로 내려가면 가능합니다.
 
에시스:그러면 방한복을 벗어서 가방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동굴로 갈 준비를 하겠군요.
"바로 가보죠!"
 
로버트:@저도 방한복을 벗고...
 
헨리 (GM):여러분이 방한복을 벗고
동굴을 향해 가려고하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방한복을 벗어서 넣고는 걸어갑니다
 
헨리 (GM):가까이 가자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맞다 gm님)
(세이리아 위치를 좀 앞으로 움직여도 될까요)
( 한 이 정도... )
 
헨리 (GM):네 좋습니다
 
로버트:오! 크다!
 
동굴 앞에는 두꺼비 형상의 징그러운 비늘이 덮인 악마와 티플링이 앉아서 흐르는 용암을 바라보고 있고 그 주변에 흉악한 도끼를 들고 있는 오크들이 도열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동굴 앞을 지키는 모습으로 있습니다.
용암강 앞의 메두사 신전
 
에시스:"저것들은 대체 뭘까요?"
 
로버트:"동굴을 지키는 놈들이겠지."
"저놈들을 기습 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여기 사는 ... '주민'들 아닐까요? "
" 엥 "
" 오크는 함부로 건드리면 큰일나지 않아요? "
" 차라리 조용히 가는 편이... "
 
헨리 (GM):세이리아가 저쪽에 바라보면 세이리아는 드잔의 마법 첨탑에서보았던, 악마 네르갈리드의 형상이 딱 저 두꺼비같은 악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시스:"조용히 갔다가 뒤를 잡히면 큰일날지도 모르겠네요."
"게다가 악마같은데..."
"방치해 둘 수는 없는 노릇이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근데 "
" 여기 악마도 있는데 "
" 함부로 건드리면 큰일날수도 있어서 드리는 말씀이에요 "
" 저희는 본 목적이 있는데, 괜히 건드렸다가 힘 미리 다 빼서 목적을 달성 못하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잖아요 "
 
로버트:"흠... 둘다 일리가 있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희 목적은 치료제의 단서를 쫓는거지, 오크나 악마 섬멸이 아니니까요 "
 
헨리 (GM):여러분이 대화를 하고 있으면 오크들이 동굴을 오가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참고로 저쪽은 동굴의 정문으로 보이고, 필요하다면 저들이 눈치채지않게 정문으로 들어가거나 아예 다른 입구를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에시스:오 그러면
 
헨리 (GM):아니면 대화를 시도할수도있죠(?)
 
에시스:굳이 정문으로 갈 필요는 없겠네요
"정문은 힘들어보이니 다른 입구를 찾아보는게 좋겠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씨, 투명화 주문 쓰실 수 있으신가요? "
" 혹시? "
 
에시스:"스크롤이 있긴한데..."
"주문을 변형해도 두명이 한계일 것 같네요."
 
로버트:"흠, 그럼 다른 입구를 찾아보는 거야?"
 
에시스:"일단 그게 좋아보여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다른 입구를 찾는 게 좋을 것 같긴 해요... "
@주변을 둘러보며 다은 입구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헨리 (GM):좋습니다 다른입구를 찾아보시려면 저들의 눈에 띄지않게 찾기위해 은신 판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버트:
13
 
 
 
5
(Heavy Armor)
은신 (0)
 
에시스:
2
 
 
 
17
은신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6
 
 
 
4
은신 (2)
 
에시스:멸망
 
로버트:@고... 고양감...!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앗 그럼 저도...
고양감써야겠네요
 
로버트:
7
 
 
 
3
(Heavy Armor)
은신 (0)
매복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당신이 은신(민첩) 판정을 굴릴 때나 우선권 판정을 할 때, 당신이 행동불능 상태가 아니라면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모하고 그 결과값을 굴림에 더할 수 있습니다.
 
헨리 (GM):(우리팀은 은신이랑은 거리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는 16...)
 
에시스:
4
 
 
 
12
은신 (1)
 
로버트:
rolling 1d8
 
(
8
 
)
 
 
=
8
 
에시스:저런...
 
로버트:13이다!
 
헨리 (GM):(에시스...)
(안되는 날이군요)
 
에시스:(그러네요ㅋㅋ)
 
헨리 (GM):세이리아는 남쪽 X 표시에서 또다른 동굴입구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에시스가 동굴을 탐색하던 와중에 떨어진 나무조각을 용암강으로 떨어트려 푸시식하는 큰 소리를 냅니다
 
에시스:"앗!"
(머쓱)
 
로버트:(전투다 전투!)
(헤헤, 난 전투가 좋아)
 
헨리 (GM):(ㅋㅋㅋㅋㅋ)
 
에시스:(아직 저만 걸린거죠?
 
야고다 우톨로트:(맞습니다)
 
에시스:(그러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여기 또 다른 동굴이... 어 "
 
야고다 우톨로트:"거기 누구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시스 씨!? "
 
에시스:(스크롤을 켜겠습니다
(투명!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단순마술
Transmut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최대 1분
 
당신은 범위 내에서 초자연적인 힘의 표시인 사소한 경이를 나타냅니다. 범위 내에서 다음 마법 효과 중 하나를 생성합니다.

* 1분 동안 목소리가 평소보다 최대 3배 크게 들립니다.
* 1분 동안 불꽃이 깜박거리거나 밝아지거나 ​​흐려지거나 색이 변합니다.
* 1분 동안 지면에 무해한 진동을 일으킵니다.
* 천둥소리, 까마귀 울음소리 또는 불길한 속삭임과 같이 범위 내에서 선택한 지점에서 발생하는 즉각적인 소리를 만듭니다.
* 잠기지 않은 문이나 창문이 갑자기 열리거나 쾅 닫히게 만듭니다.
* 1분 동안 눈 모양을 변경합니다.

이 주문을 여러 번 시전하면 한 번에 최대 3개의 1분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효과를 행동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성 DC: 14
 
야고다 우톨로트:"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단순마술 소마법으로 오크들의 반대쪽에 무해한 진동을 일으켜서
@시선을 돌려보겠습니다
 
헨리 (GM):멋집니다
세이리아의 손에서 빛이나면서 오크들이 반대쪽에서 일어난 진동에 고개를 돌리며 자기들끼리 정신차리라는소리를 지릅니다
그사이에 에시스는 투명화 스크롤을 읽고
시야에서 사라집니다
 
야고다 우톨로트:"정신차려라 멍청한 돼지들아!"
"언제글래스블레이드 후발대가 올지 모르니까 경계 늦추지마!"
 
로버트:(선발대가 왔었군.)
 
에시스:투명해진 상태로
텔레파시 대화
종족: 기이한 정신(Aberrant Mind)

1레벨이 되었을 때, 당신은 텔레파시를 이용한 연결을 당신의 정신과 다른 사람의 정신에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이 볼 수 있는 30ft이내의 크리쳐를 하나 고릅니다. 당신과 선택된 크리쳐는 매력 수정치(최소 1마일)와 동일한
수 마일 내에 있는 동안에 서로 텔레파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서, 당신은 서로가 아는 언어를 이용해서 정신적으로 말해야합니다.

텔레파시 연결은 소서러 레벨과 같은 몇 분동안 지속됩니다.
만약 당신이 무력해지거나, 죽거나 , 이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크리쳐와 연결을 형성한다면 일찍 종료됩니다.
텔레파시로 세이리아에게 말을 걸겠습니다.
"감사해요. 어서 내려가죠!"
 
로버트:"좋아, 내려가 볼까..."
 
에시스:필요하다면 밧줄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는 안전하게 밧줄을 내리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알겠습니다! "
@그대로 내려갑니다
 
헨리 (GM):여러분은 동굴의 다른쪽으로 들어갑니다
높게 솟은 하얀 열주들 사이로 들어선 지하 신전으로 들어가죠
메두사 신전의 입구
 
이 홀의 벽에는 금이 간 대리석 기둥 네 개가 늘어서 있고, 동쪽 끝에는 제단과 뱀의 동상이 10피트 높이의 뱀 머리 동상이 서 있고, 동상 아래에는 뱀이 부조되어있는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큰 에메랄드들이 뱀 동상의 눈에서 반짝입니다.
 
바닥을 덮고 있던 먼지와 파편들이 한쪽으로 쓸려나갔고, 이제 서쪽에는 일종의 야영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거칠게 지어진 모닥불 주변에는 4개의 베드롤과 가지런히 배치돼 있습니다.
 
어두운 신전의 북쪽, 북쪽에서 울리는 뱀의 날름거리는 소리가 계속해서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뱀의 피를 받은 에시스에게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치 뱀들이 그들의 언어로 아름다운 성가를 부르는 것 같습니다.
 
에시스:뱀의 언어를 구사해서 뱀들중 한명을 불러보겠습니다.
 
헨리 (GM):네 에시스는 무어라고 말하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비행의 빗자루를 타고서
@저 멀리에 무엇이 있는지 정찰을 나가볼 수 있을까요?
 
에시스:파셀텅!
뱀들에게...
"여기서 가장 중요한 곳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해요?"
라고 물어보죠
 
헨리 (GM):네 정찰할 수 있답니다. 세이리아는 어디로 정찰을 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빗자루를 타고서 북쪽으로 나아가보겠습니다
 
헨리 (GM):에시스가 뱀의 소리로 먼곳에게 말을 걸어보는데, 북쪽에서 "이쪽..이쪽으로..." 라는 소리가 들립니다
 
로버트:(그렇게 묻는다고 답을 해주려나...?)
(해주네)
 
에시스:(진짜 해주네요 ㅋㅋ)
우선은 세이리아에게 텔레파시 계속 걸어두죠
"뱀들이 이야기하기를 북쪽에 가면 중요한 곳이 있다는군요."
 
헨리 (GM):세이리아는 빗자루를 타고 북쪽으로 가면
그곳에 공동을 발견합니다
밑이 보이지 않는 공동
 
이곳은 까마득히 밑바닥이 보이지 않는 공동입니다. 벽을 따라 난 돌다리가 유일한 통로이며 그 통로는 동쪽에 있는 닫힌 문으로 이어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꽤 깊이 나아가봅니다
@빗자루를 타고 사이사이에 있는 틈을 비행해 무시하며 나아갑니다
 
에시스:(이런곳에 상자가?)
 
헨리 (GM):세이리아가
중간에 까지 나아갔을때,
다리위를 지나가는 밑으로,
어인들의 푸른색 어인들이 지나가는 모습이 얼핏보입니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는 세이리아를 향해서
캬아! 하는 소리를 내며 어둠 속으로 사라집니다
 
헨리 (GM):세이리아가 서있는 곳은 문이있는 곳이라 지금은 넘어가지 못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엥 "
" 이런 곳에 어인들이 있다고? "
@일행에게 돌아가서
@자신이 본 것을 이야기합니다
 
에시스:"확실히 어인이라니 기이하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이런 곳에 어인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말이죠 "
 
에시스:뱀친구들에게 어인에 대해서 물어보겠습니다.
(ㅋㅋㅋ)
 
헨리 (GM):에시스가 뱀친구들에게 어인들에게 물어보지만 이번 질문에는 먼곳에서 뱀의 스슷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듯하다가 별다른 답변이 들리지 않습니다
 
에시스:"어찌됐든 북쪽으로 가는 수 밖에 없겠어요."
"위험이 있더라도 감수해야겠죠."
 
로버트:"흠... 그럼 일단 올라가 보자고."
"흐음... 어인이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혹시 모르니까 "
" 제가 먼저 나아가볼게요 "
 
로버트:"물고기가 살기 좋아보이는 환경은 아닌데."
@용암 강을 회상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빗자루를 타고서 어인이 안 닿을 거리에 비행하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헨리 (GM):네 비행하여 이동하실수 있겠네요 다른분들은 따라가지요?
 
에시스:그러면...저는 투명해진 상태로 나아가겠습니다 기왕 투명해졌으니까
1시간 지속이더라구요
 
헨리 (GM):(길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영혼 수호자
Conjuration 3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자신 (15ft)
구성요소: V, S, M (성표)
지속 시간: 집중 10분
 
당신은 영혼을 불러내 자신을 지키게 합니다. 이 영혼들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유지되며, 당신 주변 15 ft 내에 생겨납니다. 만약 당신이 선 또는 중립 성향이라면, 이 영혼 형상들은 천사나 요정처럼 보입니다. (생김새는 당신이 선택합니다.) 만약 당신이 악 성향이라면 이 영혼은 악마 같은 형상을 띄게 됩니다.

당신이 이 주문을 시전할 때, 당신은 보이는 범위 내에서 주문의 영향을 받지 않을 크리쳐들을 원하는 만큼 선택하여 예외로 둘 수 있습니다. 주문의 영향을 받는 크리쳐들은 당신 주변에 들어왔을 때 이동속도가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며, 자기 턴에 처음 주문의 유효 범위 내에 들어오게 되거나 자기 턴을 효과 범위 내에서 시작할 경우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이 내성에 실패하면 대상은 3d8 점의 광휘 피해(당신이 선 또는 중립 성향을 경우) 또는 3d8 점의 사령 피해(당신이 악 성향일 경우)를 입게 됩니다. 내성에 성공하면 피해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4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1 LV당 주문이 가하는 피해가 1d8 점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4
그리고
 
헨리 (GM):투명화하고! 비행 빗자루를 타고! 다채롭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를 중심으로
영혼 수호자 주문을 전개해
혹시 모를 적의 요격에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할까요?
 
헨리 (GM):네 물론입니다 지속시간 10분인데 사용하시는거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헨리 (GM):마법진 토큰으로 영혼 수호자를 대체하겠습니다
 
에시스:(정말 대규모네요)
(ㅋㅋ)
 
헨리 (GM):여러분은 커다란 공동이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저 너머에 문이 있는게보이구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 어둠 너머가 어인이 있는 곳이에요 "
 
헨리 (GM):바닥은 보이지 않고 그앞에 여러분이걸을 수 있는 돌다리가 있습니다
 
에시스:"어쩔 수 없죠. 조심해서 가봐요!"
투명해진 상태로 이야기합니다.
 
헨리 (GM):다리를 건너러 가는거죠?
 
에시스:그래야겠네요
 
로버트:고고고고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여러분이 다리를 건너려고하면, 어둠 속에 숨어있던. 세 마리의 어인들이 여러분을 바라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리 위를
어인들이 안 닿은 거리에
빗자루를 움직여서 가보죠
 
에시스:어인들에게 말을 걸어보겠습니다.
 
헨리 (GM):저 멀리 어인들이 보이구요
어인들이 세이리아가 다가서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와 이 빗자루 성능하나는 좋네요 "
 
헨리 (GM):"캬악" 하고 위협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런데 왜 이런 곳에 어인들이 사는거지... "
 
에시스:"저희는 적대하러 온 것이 아닙니다!"
 
에시스:그렇게 이야기해보겠군요
 
사후아긴:"...!! 캬악!!"
 
로버트:(아긴이 죽고 나면 사후아긴)
 
헨리 (GM):어인들은 자신들의 말을 하는데, 여러분은 알아듣기어렵습니다
 
로버트:(낄낄낄낄)
 
헨리 (GM):(ㅋㅋㅋ대화시도하는경우 지능 판정해보시죠
(지혜 판정도 좋습니다
 
에시스:
16
 
 
 
14
지능 (3)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8
 
 
 
7
지혜 (3)
 
헨리 (GM):에시스가 보기에 이들은 사후아긴이라불리는 어인들이고 이들이 쓰는 말로 여러분에게 위협을 하는것같습니다. 아무리바도 저런 억양은 좋은 의미는 아닐것같네요
 
에시스:"아무래도 호의적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로버트:"흠, 그럼 다리를 건너는 동안 방해를 안 받을 수 있으려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에시스:"그건 힘들 것 같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타실래요? "
(...)
 
로버트:"일단 다리를 빨리 건너서 전투를 하거나 해야 할 것 같은데."
"으음..."
 
에시스:그러면
바디 랭귀지로
 
로버트:(잠깐...)
(내가 멀리뛰기 거리가)
(어떻게 되더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일행의 몸무게가 400을 넘지 않는다면
@빗자루에 일행을 태울 수 있을까요?
 
에시스:그정도는 안될것 같긴해요
 
로버트:(어림도 없군)
 
헨리 (GM):세이리아가 구매한 비행의 빗자루는 개인용 인것같군요
 
에시스:그러면 어쩔 수 없지...
 
로버트:아쉽게도 짐까지 거의 400파운드랍니다!
 
에시스:투명화 주문을 풀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흠... "
 
에시스:좀 가까이 다가가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물리칠까요? "
 
로버트:"그렇게 해야 할 것 같은데?"
 
에시스:몸짓으로 우리는 신전의 침입자가 아니며, 메두사의 순례자라는 것을 표현해볼 수 있을가요?
 
로버트:(뻥)
 
헨리 (GM):
좋습니다 에시스 기만!
 
에시스:세이리아에게
텔레파시로
안내를 부탁해보겠습니다
(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헨리 (GM):(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건 좀 곤란한데... '
@자신 주위를 떠다니는 영혼 수호자들을 가리키며 얘기합니다
 
에시스:'그러면 어쩔 수 없겠네요.'
혼신의 힘을 다해서 어인들과 의사소통해보려 합니다
12
 
 
 
21
기만 (5)
까빙
 
헨리 (GM):(까비)
 
로버트:"... 뭐 하는 거야?"
@이해할 수 없는 몸짓을 하는 에시스를 보며 말합니다
 
헨리 (GM):에시스가 혼신의 힘을 다해 손짓발짓을 시전합니다만 역시 말이 안통하니 사후아긴들은 "캬악캬악!" 하면서 성을 낼뿐이군요.
그런데 에시스가 그런 행동을보이자
사후아긴들은 공격은 하지 않지만 벽을 타고 아래로 어둠 속으로 사라져버립니다
 
로버트:(통했냐?)
 
헨리 (GM):사라지면서도 캬악하면서 무언가 말을 주고받으면서 말이죠
 
로버트:(뭐지?)
 
에시스:"잘은 모르겠지만 제 몸짓이 통한걸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런 것 같기도? "
 
로버트:"아무튼, 지나가 보자고."
 
헨리 (GM):어쨌든 눈앞에 위협은 사라졌습니다
 
로버트:"놈들이 다시 나타날지도 모르니 조심하면서..."
 
헨리 (GM):네 일행은 계속 걸어갈수있습니다. 세이리아는 좀 전에 빗자루를 타고 지나가면서 북쪽 너머에 무언가 빛나는 상자가 있다는 것도 기억합니다
이 돌다리는 다소 위험해보이지만 다행히 추락없이 지나갈수있었습니다.
문앞까지 가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넵
(랄까 11시 거의 다 됐네요
 
여러분 앞에 커다란 문이 있습니다. 이 문은 20피트 높이, 8피트 너비이며, 철제 손잡이와 경첩이 장착된 6인치 두께의 절단된 석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에시스:@문을 밀어서 열어보죠.
 
헨리 (GM):에시스가 문을 열어보려하지만
문은 움직이지 않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헨리 (GM):하지만 일행중 에오르 가디언의 아뮬렛을 가진분이 누구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무언가 장치가 되어있나보네요 "
 
에시스:발사자르였남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
 
로버트:(오늘은)
(여기까지 합시다...)
 
문 앞에 서자 문으로부터 에오르 가디언의 아뮬렛이으로부터 은은한 마법적인 아우라가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릅니다. 허공에서 목소리가 들립니다.
 
로버트:(발사자르! 돌아와!)
 
“출입증 확인 완료. 경계가 해제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엥? 이 목소리는? "
" 아, 경보용이었네요 "
 
문 잠금장치가 철컹하는 소리를 내더니 닫혀있던 문이 스스륵 스스로 열립니다.
 
헨리 (GM):오늘은 여기까지!
 
에시스:고생하셨습니다!
 
헨리 (GM):수고하셨습니다
 
에시스:뱀 허물인가...
기묘하네요
 
헨리 (GM):묘사는 다음시간에ㅋㅋ
 
에시스:오케잇
 
헨리 (GM):감사합니다~
 
에시스:즐거웠습니다
 
헨리 (GM):저도 재밌었습니다
 
에시스:ㅋㅋㅋㅋ
여튼 고생하셨어요!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13  (0) 2022.08.12
Frozen Sick: Session 12  (0) 2022.08.06
Frozen Sick: Session 10  (0) 2022.07.25
Frozen Sick: Session 9  (0) 2022.07.08
Frozen Sick: Session 8  (0) 2022.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