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12

by 헨리RPG 2022. 8. 6.

프로즌 시크 : 세션 12

플레이 시간: 2022년 8월 4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발사자르(임화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 시크: 세션 12
 
지난 시간 여러분은 유목마을 베르겐을 거인 구울과 좀비, 가스트들의 무리로부터 지켜내었습니다. 이제 페릴 솔름은 여러분이 자신에게 찾아오는 것을 분명히 알겠죠
 
그리고 도착한 인페르노 강이 앞의 메두사 신전. 그곳에서 여러분은 살며시 뒤로 돌아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발견한 것은 밑이 보이지 않는, 돌다리로 지날 수 있는 커다란 공동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어인들이 여러분에게 위협을 하며 도망치는 모습을 보았죠.
 
여러분은 공동의 철문 앞에 서고 이윽고, 발사자르가 갖고 있던 에오르 가디언의 아뮬렛이 빛을 내자, 잠겨있던 문이 스스로 열립니다.
 
헨리 (GM):방안을 묘사하기 전에
고양감 카드를 드리기로했던 세분께
드리고 시작할게요
 
에시스:넵!
 
헨리 (GM):(다 드렸습니다)
 
이 공간은 넓은 연회장처럼 보입니다. 천정까지는 50피트이상으로 높으며 바닥에는 기괴한 대형 눈과 눈으로 뻗어나온 10마리의 뱀이 부조되어 있으며 기둥과 벽에는 횃불이 밝혀져 있습니다.
 
한때 남쪽 벽을 따라 가구들이나 예배도구들이 들어찼을 것으로 보이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은 공터입니다.
 
연회장의 가장자리에 역동적인 움직임의 석상들 7개가 서있습니다. 석상들은 드워프, 오크, 인간, 엘프로 마치 전투가 벌어진 듯한 격렬한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뱀의 허물처럼 보이는 것이 바닥에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발사자르:(ㄷㄷ)
 
연회장의 북쪽에는 아래로 이어지는 부서진 계단이 있고 동쪽으로는 본래 통로였을 것이 돌이 무너져 내려서 막혀있는 모습입니다.
 
헨리 (GM):자 여러분은 방안으로 들어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들어갑니다
 
로버트:(들어...가봅시...다?)
 
에시스:@바로 들어가죠
 
발사자르:@앞장서서 들어갑니다
 
헨리 (GM):일행이 안으로 들어가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 아직 영혼 수호자 유지죠?)
 
헨리 (GM):여러분이 이방에 들어설 때 북쪽 방향에서 바쁜 걸음걸이 소리가 들려서 바라보면 빛 속에서 세 마리의 어인들이 북쪽으로 사라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에시스:"저길 어떻게 넘어간거죠?"
 
헨리 (GM):그들 중 둘은 북쪽의 부서진 계단 아래로 벽을 타고 가버리고 다른 하나는 뛰어서 계단 위로 올라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에에. "
 
발사자르:"나..나도 뱀이라고 하면 뱀인데 저건 안되겠구만 껄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런 어인들을 그냥 보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 포유류가 아닌분이 둘이나있구나)
 
에시스:(파충류)
 
헨리 (GM):세이리아는 어떤것을 살펴보나요?
 
발사자르:@뱀의 허물을 한번 만져봅니다
@신기신기
 
헨리 (GM):발사자르 자연학 판정
 
발사자르:
10
 
 
 
8
자연학 (0)
 
헨리 (GM):커다란 뱀허물은 아주 질깁니다. 발사자르는 허물을 벗은 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방 안에 무엇이 있는지 둘러봅니다
 
에시스:@저는 무너진 북쪽으로 가서 사람이 지나갈만한 공간이 있는지 살펴보죠.
 
헨리 (GM):세이리아의 눈에 띄는 것은 사람같은 석상, 바닥의 뱀 머리 부조물들 같은 것이 있습니다. 동쪽의 무너진 벽도 있겠군요
에시스가 북쪽으로 다가가서 살펴보면,
 
부서진 계단과 계단 사이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낭떠러지입니다. 돌계단과 사이는 10ft 거리가 있으며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갑니다. 계단 너머 방은 철문으로 막혀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세이리아 영혼 수호자 아직 유지되고 있는 거 맞죠 gm?)
 
계단 너머로는 뛰던지해서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북단의 문은 무언가로 그을리고 금이 가있으며 철제 경첩이 부분적으로 녹아있습니다.
 
헨리 (GM):(그게 지속시간이..10분이군요 이제는 사라졌을것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Aㅏ...)
 
헨리 (GM):에시스는 도움닫기하면 저쪽 계단을 넘어갈수있을것같네요
 
에시스:그러면
 
헨리 (GM):(북쪽)
 
발사자르:@석상을 관찰해봅니다
 
에시스:다같이 가보죳
 
로버트:(다들 근력 10정도는 넘죠? 하하)
 
에시스:
8이었나..
 
헨리 (GM):가기전에 발사자르가 살펴보면 역사학이나 비전학 판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전 14)
 
로버트:(오 그럼 뛰어넘을수가 없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세이리아는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발사자르:
4
 
 
 
16
역사학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에게 안내 소마법을 걸어줍니다
 
헨리 (GM):(꽥)
 
발사자르:
 
로버트:(흑흑)
 
에시스:(ㅋㅋㅋ)
 
발사자르:
rolling 1d4
 
(
3
 
)
 
 
=
3
=7
 
헨리 (GM):발사자르가 보기엔 잘만들어진 석상같네요
 
에시스:그러면 저도 한번 석상을 살펴봅니다
 
헨리 (GM):뛰어난 예술..
에시스도 한번 해보시죠
 
발사자르:@헛소리나 합니다
"이보게들..내가 만약에 저렇게 석상이 된다면... 꼭 짊어지고 나가줄수 있겟나...껄껄"
 
헨리 (GM):역사학 또는 비전학
 
에시스:@비전학으로!
11
 
 
 
21
비전학 (6)
이럴수가
 
헨리 (GM):(ㅋㅋㅋㅋㅋ)
어떤 예술가가 만들었는지 훌륭한 석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에시스한테
@안내 걸어줘도 될까요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판정 후에도 걸어줄 수 있으니
 
헨리 (GM):네 에시스 한번 더해보시겟어요?
 
에시스:
rolling d4
 
(
4
 
)
 
 
=
4
15!
 
헨리 (GM):
 
로버트:(여기서 4를 띄우는 운!)
 
헨리 (GM):에시스에게 신성한 안광이 맺히더니, 에시스는 석상이 마법적으로 만들어진 실제 살아있는 사람의 석화물이라는 것을 알수있었습니다!
 
에시스:"아...이건."
"실제 사람이 석화된 것 같네요."
 
헨리 (GM):어떤 것은 최근에, 하지만 어떤것은 아주 오랜 세월 이전에 만들어진 것 같군요
 
로버트:(와! 우리도 눈감고 싸워야 해?)
(나 블라인드 파이팅 안 찍었는뎨!)
(블라인드 파이팅만 찍었으면 마!)
 
에시스:(바실리스크라도 있는 것인가!)
 
로버트:(눈 감고도 싸우는건데 내가 블라인드 파이팅이 없어서 므아리야)
 
헨리 (GM):(여러분이라면 할수있습니다 아마?)
(안되면 웨어울프를 던지세요!)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
 
헨리 (GM):(동료가 왜있는 거겠습니까 하하)
 
발사자르:@바닥의 문양이 뭔지 유심히 살펴봅니다.
 
헨리 (GM):발사자르 종교학 판정
 
발사자르:@제히르와 관련있나 한번 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에게 안내 걸어주겠습니다
 
발사자르:
11
 
 
 
17
종교학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발사자르:
rolling 1d4
 
(
4
 
)
 
 
=
4
 
헨리 (GM):(옼ㅋㅋㅋㅋ)
 
로버트:(위이이이이!!!)
 
발사자르:(세이리아 짱~)
 
헨리 (GM):발사자르는 그가 바하무트의 신전에서 본 책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그는 이 신전이 꼬아진 뱀으로 상징되는 제히르의 신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보관상태라면, 오히려 신을 모독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 신전은 저주받거나, 신의 버림을 받았을지도..
(갓내네요)
배신자 신, 제히르 신의 상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 저 석화는 제가 쓸 수 있는 주문들로도 못 푸는데 "
 
발사자르:"마치 저 뱀들이 머리카락을 형상화 한것 같구만.. 메두사는 자신의 머리카락이 아반드라의 신보다 아릅답다고 자랑하고 했다고 하니.."
 
로버트:"흠, 그런데 막상 방에는 특별한 게 없어 보이지 않아?"
 
에시스:"그런 것 같네요."
 
헨리 (GM):로버트의 말대로 이방은 넓기는 하지만 특별한 가구같은것은 없어보입니다. 누군가가 다 치운것같네요
 
발사자르:"그렇다면 우리도 어인이 되볼까나~"
 
헨리 (GM):다들 그럼 북쪽으로 가시겠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흠... "
"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
" 다들 제 빗자루 타고 이동하시는 게? "
" 물론 1번에 말고 1명씩 타죠 "
 
로버트:"헤헤헤헤헤헤"
 
에시스:"그게 안전해보이는군요."
 
헨리 (GM):빗자루를 타고 가셔도 되고 뛰어 넘어도 됩니다
 
로버트:@바로 퇏 퇏 퇏 뛰어서 가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빗자루의 비행 기능을 이용해서 일행이 1명씩타고 가도 될까요?
 
로버트:(도전!)
 
에시스:로바트는 돌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위험할텐데
 
헨리 (GM):로버트는 뛰어가면 근력(운동) 판정!

 
로버트:(앗)
 
에시스:@저는 안전하게 탑니다
 
발사자르:"엣헴 세이리아 위대한 드래곤본의 운동능력을 보여드리리 껄껄"
 
로버트:(판정이 필요하구나)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부서진 다리를 안전하게 뛰어넘기위해서 별도 판정이 필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다리 부숴졌는데 "
 
헨리 (GM):안전하게 타나요?
(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굳이 무모하게 건널 필요가...? "
 
로버트:(이런, 뛰어넘는 것 만으로는 판정이 없을 줄 알았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비행의 빗자루
기타: 매직 아이템
무게가 3 파운드인 이 ​​나무 빗자루는 당신이 그것에 올라서서 명령어를 말할 때까지 평범한 빗자루처럼 기능합니다. 그런 다음 그것은 당신의 아래를 맴돌며 공중에서 탈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비행 속도는 50 ft 입니다. 최대 400 파운드를 들 수 있지만 중량이 200 파운드가 넘으면 비행 속도는 30 ft가 됩니다. 빗자루는 착륙할 때, 공중에서 맴도는 것을 멈춥니다.

명령어를 말하고, 위치를 지정하고, 그 장소에 익숙하면 1 마일 이내의 목적지로 혼자 여행을 가도록 빗자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빗자루가 여전히 1 마일 이내에 있는 경우 다른 명령어를 말하면 빗자루가 돌아옵니다.
@그럼 세이리아는 먼저 빗자루 타고 가고
 
헨리 (GM):네 다만 로버트의 운동능력을 고려하면 어렵지 않을 것으로 생각할 수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런 다음에 에시스에게 빗자루를 잠시 빌려주어 넘어가게 하겠습니다
 
헨리 (GM):네 우리의 매지션 에시스, 세이리아는
 
로버트:@야!!! 도전!!!
 
헨리 (GM):번갈아 빗자루를 타고 넘어갑니다
 
에시스:(ㅋㅋㅋㅋ)
 
로버트:@죽기야 하겠어!!!
 
발사자르:@발사자르는 몸을 앞뒤로 넘실거리다가 제자리뛰기를 합니다.
 
헨리 (GM):로버트는 시간도 절약하기위해서 뜁니다
 
에시스:(출발 드림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출발하기 전에
 
발사자르:(dnd 폴가이즈 가즈아)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근력 수정치
(누가 더 높으시지
 
로버트:@아 후 후 후 후
 
발사자르:(저 4입니다)
 
로버트:저도 4
 
헨리 (GM):(덜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흠...
1.로버트
2.발사자르
rolling 1d2
 
(
1
 
)
 
 
=
1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로버트에게 안내 걸어주고
 
로버트:
14 + 4
운동 (7)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날아갔다고 하죠
 
발사자르:"로버트 먼저 뛰시게나 혹여나 무너질수 있으니":
 
로버트:(아 후 후 후 후)
 
발사자르:(객---기)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는 도움닫기하여 휙하고 뛰어올라 멋지게 돌계단들을 뛰어넘습니다
실로 탄력적인 육체군요 안전하게 성공
발사자르도?
 
발사자르:"자자 내차례다 간드앗!"
22
 
 
 
21
근력 내성 굴림 (4)
"우라차차차!"
 
로버트:(내성 굴림이에요!)
 
헨리 (GM):발사자르의 거구도 믿기지 않겠지만 이 넓은 부서진 계단을 힘차게 뛰어서 넘어갑니다
웨어울프들도 점프를 시도합니다
근력
웨어울프
 
Ability: 9 | 12
근력
웨어울프
 
Ability: 7 | 4
 
로버트:(야! 니들까지?)
 
헨리 (GM):
근력
웨어울프
 
Ability: 14 | 15
(!?)
 
로버트:(야 니들은 왜 따라해!)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야!!!!!)
 
헨리 (GM):로버트를 따라하다가 하나는 돌계단을 잘 넘었지만
 
발사자르:(아 저 운동은 +7이였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헨리 (GM):다른 둘은 모서리에 얼굴을 박습니다
rolling 1d4
 
(
1
 
)
 
 
=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니 뭐하세요... "
 
로버트:(이게 바로 남자들의 세계다...)
 
헨리 (GM):
rolling 1d4
 
(
1
 
)
 
 
=
1
 
로버트:(아님)
 
헨리 (GM):다행히 크게 다치진 않았씁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웨어울프들을 짜게 식은 눈으로 쳐다봅니다
 
모리간:"어이쿠.."
"이게 보기엔 쉬워보였는데
 
발사자르:"어허 이양반들 하체가 이리 부실해서야 껄껄"
 
로버트:근데 어차피 웨어울프들은 비마법적 물리 면역 아니에요?
 
모리간:"쉬운게 아니군요"
 
로버트:뭐 절벽에서 떨어져도 살겠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러네
 
발사자르:"잘보라고 도움닫기를 이렇게 이렇게 해야지 아하하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엥 잠깐
그런가?
 
에시스:"그래도 잘 넘어왔으니 다행이네요."
 
에시스:@이제 반대편에 뭐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분명 어인들이 여기로 왔었는데."
 
발사자르:"평소에 하체운동을 하라고 하체운동을"
 
여러분 앞에는 철문이 있고 무언가로 그을리고 금이 갔으며, 철제 경첩은 부분적으로 녹았습니다.
 
모리간:"한동안 갇혀있었더니 운동을 못해서"
"껄껄.."
 
발사자르:(잠겨있는건가요?)
 
헨리 (GM):그건 열어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흠... "
 
발사자르:"자 열어볼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잠시만요 "
@단순마술 소마법으로
@경첩을 만지지 않고 열어보려고 합니다
 
헨리 (GM):마법적인 손으로 여는걸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마법사의 손 [마법 입문자]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목표: 1공간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 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10lbs 이상의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4
@그럼 마법사의 손으로...
@문을 열어보죠
 
헨리 (GM):세이리아의 마법사의 손이 문을 슬그머니 밀어서 열자, 경첩이 푸스스 부서져 내리며 문이 덜컹, 하고 뒤로 넘어져버립니다
그리고 그 안의 풍경이 비추죠
사후아긴 조우
 
발사자르:(...........)
(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은 수의 어인 전사와, 예복을 입은 어인 사제들이 웅크리거나 서서 이 홀 안에 모여 있습니다.
 
로버트:(어... 죄송합니다 ^^)
(저희 가볼게요 ^^)
 
그리고 이곳과 어울리지 않는 돌의자에 앉은 거대한 크기의 어인이 크기에 걸맞은 트라이던트를 세워두고 화려한 금속장갑을 착용한채 여러분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우물 안의 왕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니 뭐야 "
 
발사자르:(세이리아... 그 비행 지팡인가 뭔지 좀 아까 빌려주려던거 다시 좀...)
 
에시스:(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여기 수중 아니지 않았어요? "
(오케이...)
 
에시스:"어인들이 여길 점령한건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 그 반대로 "
" 원래 어인들의 거주지라면...? "
 
시하누크:저쪽에 앉아있던 어인이 말합니다
“이 성전에 올라온 순례자들이 도착한지 얼마나 되었지? 고새 또 왔구나.”
어인의 말은 여러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입니다
 
에시스:오...
그러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공용어를 쓰시네 "
@사하누크는 저희에게 적대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나요
 
시하누크:"물론이지, 나는 시하누크, 제히르 신전의 예비된 파수꾼이자 성녀 메두사님의 적법한 보호자이자 여기 있는 사후아긴들의 통솔자이지.”
 
발사자르:"껄껄 안녕하시오"
 
시하누크:@시하누크는 여러분과 대화할 의사가 있어보입니다
 
에시스:"안녕하세요. 저희는 먼 길을 찾아온 순례자입니다."
 
시하누크:약간 이구역의 지배자는 나이다. 여유롭다. 포지션입니다
 
로버트:(입만 블리면 그짓말이 자동으로)
 
에시스:(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시하누크:"그래 순례자들도 메두사님을 만나러 온건가?"
 
에시스:"물론 그 목적도 있지만..."
"한가지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시하누크:"부탁? 무슨부탁인고?"
@이런말은 처음듣는지 흥미로워합니다
 
에시스:"샐스볼트의 페릴솔름이라는 리치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시하누크:"물론이지.."
"메두사님과 함께했던 마법사라고 알고있지.. 이제 그를 더이상 볼일은 없겠지만... 이야기는 들었다"
 
에시스:그의 말에 수긍하며 이야기를 계속하죠.
"그 자는 지금 복수심에 눈이 멀었어요."
"신들에게 복수를 할 계획을 세우고 있죠."
"그 증오와 광기가 세상을 뒤덮을거에요."
 
시하누크:"우리는 망령들이다. 메두사님들과 함께.. 신들의 저주로 오랜 세월이 음침하고 더러운 신전에 갇혀있었던 망령이지.. "
"세상이 좀 증오와 광기로 뒤덮여도 우리에게 무엇이 더 나빠질지 모르겠군"
"그보다는 무엇이든 나에게 줄 수 있는 흥미로운 것을 내보이라고 말하고 싶구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
" 세상이 증오와 광기에 뒤덮이면 "
" 메두사님도 진짜 무사하지 못할 가능성이 너무 높아가지고... "
" 그래서 딱히 가져온 것은 없지만 "
( " 여기서는 거짓말이다. " )
" .... 그 오랜 시간 전에 싸웠던 당신에게 조언을 얻으면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상황이 해결될 수 있다고 어떤 인물에게서 들어서요... "
 
로버트:(그랬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물론 뻥이지요 ㅎ)
 
시하누크:@세이리아를 바라보며 "그런말이 있다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안 싸우려고 뇌지컬 굴리는 중...)
 
시하누크:세이리아 기만 체크 해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그 전에 저한테 안내 쓰고
@굴려도 될까요?
 
시하누크:(지금 쓰면 조금 이상하게 볼것같군요)
 
로버트:여기서 눈앞에서 주문 쓰는게 보이면
뭔가 이상할지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믿는다 다이스갓)
14
 
 
 
19
기만 (0)
(어?)
(나쁘지 않은... 값인가?)
 
시하누크:@시하누크는 세이리아의 그말에 긴가민가한 표정입니다. 하지만 한결 누그러진것 같군요 ".. 내가 보기에 그대는 뛰어난 성직자처럼 보이는데, 정말로 가져온게 없나? 나는 마법이 담긴 흥미로운 것들을 좋아한다고 말해주고 싶군.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발사자르:(뒤져봐야겠다)
 
시하누크:"그런 물건을 준다면.. 내가 메두사님의 비밀에 대해서도 말을 해주지"
발사자르가 물건을 뒤져보는 모습을 보이면 시하누크는 자신의 손을 펼쳐보이며 어떤 반지를 보여줍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차피 서클릿 더 쓸 일 없으려나?)
 
시하누크:"반나절 전에, 글레스블레이드라는 작자들이 나에게 준 반지다"
 
발사자르:"반나절??"
 
시하누크:"무려 물위를 걸을 수 있다는 반지지"
"히하하하"
 
발사자르:"물위를 건너 보셨는지요?"
 
시하누크:@발사자르의 말을 듣고 "아직 사용은 안해봤구나"
 
발사자르:(이거다)
 
로버트:(뺏죠?)
(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근데
 
발사자르:@주머니에 있던 월석을 꺼내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수가 너무 많아서 ㅋㅋㅋㅋㅋ;
 
에시스:(사실 생각탐지 주문으로 유도해서 비밀 알아내고 죽여도 되기는 하는데...)
 
발사자르:"이 마법구슬로 말할테면.."
 
시하누크:"오..." 발사자르의 말에 눈을 빛내며 경청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반지의 등급이 매직 아이템으로 치면 얼마인지 알 수 있을까요?
 
헨리 (GM):세이리아 조금 거리가 있지만 반지를 살펴보려면 감지, 해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3
 
 
 
24
감지 (6)
(못 알려나?)
 
로버트:(여기서 물약 짬처리 할까?)
 
에시스:(그것도 나쁘지 않네요..)
 
로버트:(어차피 피해 보호의 물약 쓰지도 못할것 같은데)
 
헨리 (GM):세이리아가 보기에, 그리고 어인의 반지 능력의 설명을 들어보니 비범 등급 정도 되어보입니다.
 
발사자르:"멜로라의 신의 힘이 깃들여있는 마법구슬이옵니다. 이 구슬을 가지고 밖에서 주문을 위운다면 비바람과 폭풍우를 불러내실수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항의 물약을 내보입니다
" 저... 이것도 "
 
로버트:(발사자르 그거 진짜냐....)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느 특별한 마법사가 만든 물약인데 "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확인 못하는 거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등급 같았나 모르겠네
 
로버트:(헛...)
 
발사자르:"어인들에게 특히나 유용할 것으로 사료되옵니다"
 
헨리 (GM):(이건 기만이네요 기만 판정 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gm 아니면
@저항의 물약이
 
발사자르:
10
 
 
 
16
기만 (6)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같은 등급인데
 
발사자르:@고양감!
 
헨리 (GM):세이리아도 설득을 판정해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교환해도 될...
 
헨리 (GM):(넵 고양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4
 
 
 
18
설득 (3)
 
헨리 (GM):(발사자르 롤!)
 
발사자르:
16
 
 
 
13
기만 (6)
 
헨리 (GM):ㅋㅋㅋ 진실과 거짓이 섞이면 거짓도 진실로 보이는법이죠. 시하누크는 발사자르의 말과 세이리아의 말에 깜빡넘어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차피 비슷한 등급으로 보이는데 "
" 이걸로 거래가 될까요? "
 
시하누크:"역시 내가 보는 눈이 맞았구나.. 훌륭한 모험가들이여"
 
발사자르:"신 멜로라의 힘을 한달에 한번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천둥 저항의 물약을 내밉니다
 
시하누크:@고개를 끄덕이며 받으려고합니다
 
발사자르:(저번마을에서 월석 안팔길 잘했네요 ㅋㅋㅋ)
 
에시스:"그래서 메두사님의 비밀이 무엇인가요?"
 
시하누크:"특별히 길을 내주지 메두사님을 만날 수 있도록.."
@에시스를 바라보며 턱을 만지작거리며 말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고 감사합니다 "
 
시하누크:"메두사님의 눈은 베크나 신의 공포의 눈이다."
"누구든 그 눈을 본자들은 파멸을 면치 못할것이다"
 
발사자르:"배크나는 손바닥에 눈이 있지 않습니까?"
 
에시스:"설마 밖에 있는 석상들도 그 눈에 의해서 변한것인가요?"
 
시하누크:@에시스의 말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제히르의 신전에 왠 석상들이 이렇게 많겠는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항의 물약 제거 완료했습니다)
 
시하누크:(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하기야 신전이니 "
" 없는 게 정상은 아니죠... "
 
로버트:(아 나도 짬처리를 해야했는데)
 
발사자르:(월석 2개중 1개 제거~)
 
시하누크:(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그럼 당신들은 메두사님을 알현할때 어떻게 하나요?"
 
시하누크:"우린... 메두사님을 뵙지 못하지"
"메두사님의 충실한 파충류 부하들이 메두사님을 보필하지"
"비슷한 눈을 가진 것들이다"
 
에시스:"엄청나네요..."
"메두사님은 어디로 가야 만날 수 있을까요?"
 
시하누크:"하지만 오래도록 누군가와 대화를 못하셨기때문에.. 메두사님은 성격이 종잡을 수 없으시더라도 이해하길.."
이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된다"
@시하누크는 길을 열어주죠
 
발사자르:"혹시 반나절 전에 왔다던 글래스블레이드들도 내려갔는지요?"
 
시하누크:"글레스블레이드도 나에게 반지를 주고 내려갔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뭐 이단의 신이지만... ' )
 
시하누크:"그리고 그밖에도 많은 이들이 내려가지"
"누구도 올라오지 못했지만"
 
에시스:"우리는 다를거에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래이님도 상황이 상황이니 이해해주시겠지 '
@그렇게 생각하며 감사의 의사를 표합니다
" 감사합니다 "
 
에시스:@ 조속히 내려가보도록하죠. 허가도 얻었으니
 
발사자르:"아참 시하누크님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한달에 한번 구슬을 사용하실수 있으십니다. 한달 지나고 사용해보십시오. 단 매일 매일 먼지가 안쌓이도록 닥으셔야 신묘한 능력이 발휘됩니다!"
@호다닥
 
시하누크:(ㅋㅋㅋㅋㅋㅋ)
"내 명심하겠네!!"
 
에시스:(사기에 잘당하는 타입이다)
 
시하누크:@애지중지 구술을 만집니다
 
발사자르:@바하무트님꼐 사죄의 기도를 잠시 드리고 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저기 근데 발사자르 씨 "
" 사기치는 거 맹세에 어긋나는 거 아니시죠...? "
 
발사자르:"아 비행지팡이 필요없네 껄껄"
 
헨리 (GM):(바하무트가 진실의 신은 아니어서 다행이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그건 안 걸려서 다행이네요 "
@발사자르가 맹세파기자가 되는 게 아닌지 걱정했습니다
(...)
 
헨리 (GM):(ㅎㅎㅎㅎㅎ)
 
에시스:"그럼 문을 열어볼까요?"
 
계단을 따라 걸어 내려오면 30피트 높이의 천정의 불이 밝혀진 방에 들어섭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열어보죠 "
 
여러분의 앞으로는 커다란 돌문 틈새로 불빛이 새어납니다. 석조문 앞 바닥에는 기이한 상형문자가 새겨져있고 갈고리 같은 붉은색 형상이 그려져있습니다.
 
에시스:오...
상형문자를 해독해볼 수 있을까요?
 
헨리 (GM):에시스 비전학 판정!
 
에시스:
16
 
 
 
9
비전학 (6)
 
헨리 (GM):에시스는 그 상형문자로부터 마법적인 오오라를 느낍니다.
그건 방호의 문양이자 문통과의 주문이 섞인 마법적인 내용입니다.
누군가 가까이서 섣불리 문을 열면 주문이 작동할 것처럼보이는군요
마법이 미치지 않는 거리로 떨어져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시스:거리는 어느정도가 유효할까요?
 
헨리 (GM):발사자르나 로버트가 있는 문으로부터 10ft 이상 떨어진 자리는 안전해보이는군요
 
에시스:그러면...
 
로버트:(메이지 핸드? 단순마술?)
 
에시스:"다들 물러나주세요! 문에 마법이 걸려있어요."
뒤로 물러나서
 
발사자르:@호다닥
 
에시스:저도 메이지 핸드가 있으니
늑대인간들도 뒤로 오면
문을 열어보죠
FOR DESCRIPTION ONLY
마법사의 손(Mage Hand)
Con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 feet
목표: A point you choos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에, 유령같이 희미한 떠다니는 손이 생겨납니다. 이 손은 이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존재하며, 그 전에도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주문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손은 당신으로부터 30ft 넘게 떨어지거나 당신이 다시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이 손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손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거나, 잠기지 않은 문이나 용기를 열거나, 열려 있는 용기에서 물건을 취하거나, 통 안의 내용물을 따르고 붓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손을 사용할 때 이 손을 최대 30ft거리까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으로는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 물건을 발동하거나, 무게가10lbs를 넘는 것을 옮길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6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세이리아도 마법사의 손으로 지원해줍니다

 
헨리 (GM):네 에시스의 경고에 웨어울프들과 일행이 문에서 떨어집니다.
에시스가 문을 열면
쿠르릉 소리가 울리더니
문앞의 일정범위까지 바닥이 사라져버려
 
발사자르:(ㄷㄷ)
 
헨리 (GM):그위에 있던 것들이 어디론가 떨어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헐... "
 
헨리 (GM):떨어진 것은 잠시후에
쿵 또는 풍덩 소리가 섞여서 들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뭐지? "
@빗자루 타고
 
로버트:"이야, 용캐 함정을 찾았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뭐가 떨어졌는지 알 수 있을까요?
 
헨리 (GM):그리고 잠시후에 마법은 사라지고
 
에시스:"운이 좋았네요.."
 
헨리 (GM):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세이리아가 본것은 바닥에 있었던 돌 잔해들입니다
이제 마법적인 오오라가 사라져 문을 건널수있어보입니다.
 
에시스:"그런데 좀 이상하긴 하네요."
"메두사를 섬기는 자들이 이렇게 순순히 보내준게 말이에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으으 깔렸으면 큰일날뻔했네요 "
 
에시스:"이 함정도 그렇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원래 있는 곳으로 돌아왔습니다
" 그런데 싸우면 "
" 저희가 지쳤을거에요... "
" 무사한 사람 없었다고 경고까지 했었는데요 뭘 "
 
발사자르:"하지만 리치를 상대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저기 있으니.."
"독이 들었다 하더라도 먹을 수 밖에"
 
에시스:@마법 손을 조작해서 이번에는 진짜 문을 열어보겠습니다.
"치밀한 녀석들이군요."
 
헨리 (GM):네 문을 열면 이번에는 스스륵 문이 쉽사리 열립니다
 
헨리 (GM):함정은 작동하지 않구요
안으로 진입하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들어갑니다
 
에시스:뒤쪽에 서서 땅을 보고 걸어갑니다
 
헨리 (GM):네 여러분은 주의해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발사자르:@넵 들어갑니다~
(또 뭔가 기다리고있진 않겠쬬?'
 
에시스:(진짜 있었네요
(ㅋㅋㅋㅋ)
메두사의 열주
 
여러분들의 앞으로 을씨년스러운 빛을 받으며 열주들의 길이 늘어서 있습니다.
 
발사자르:(분위기 ㄷㄷ)
 
그리고 열주들 사이사이에는 어두운 알코브가 늘어서 있습니다. 마치 석상들을 전시하는 것처럼 보이는 그 알코브들 안에는 모험가 인간, 엘프, 티플링 석상들이 뒤틀린 자세로 서있는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허어... "
 
여러분이 가는 길에도 석상들이 늘어서있고 그들은 모두 북쪽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역시 신전답네요 "
 
그중 하나는 머리부분이 목에서 분리되어 떨어져있습니다. 로버트는 그 얼굴을 보는데 떨어진 그 얼굴은 공포에 질려 있습니다.
 
에시스:"여러분, 북쪽을 봐서는 안될 것 같아요.."
"이 석상들도 분명 사람이었을테니까요."
 
발사자르:@방패로 앞 시야를 가린채 천천히 선두에 습니다
 
로버트:(아 블라인드 파이팅 찍는건데 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눈을 감고서 천천히 다가갑니다
 
헨리 (GM):좋습니다 일행은 다들 시선에 주의하면서
앞으로 조심스럽게 가는거죠?
 
에시스:(넹)
 
헨리 (GM):여러분은 석상과 같은 꼴이 되지 않기위해서 조심스럽게 바닥을 중심으로 보면서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이쯤으로 가면서 잠시 배치를 원하는 포메이션을 해보시죠
웨어울프를 앞세우셔도 됩니다(ㅋㅋㅋ)
 
에시스:웨어울프 전진배치
ㅋㅋㅋㅋ
 
발사자르:(ㅜㅜㅜ)
@웨어울프보다도 발사자르가 앞섭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도 웨어울프보다 앞섭니다
 
에시스:@그러면 저는 웨어울프 뒤에 서겠습니다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도 그곳인가요?
 
로버트:(나도 앞으로 갈끄야!)
 
헨리 (GM):(ㅋㅋㅋㅋ)
좋습니다 웨어울프보다 조금 앞선, 이런 포메이션으로
여러분은 이 커다란 홀에 들어섭니다
 
여러분의 앞에 커다란 돌 제단이 놓여있습니다.
 
그림자 속에 숨어 있는 여자가 말합니다.
 
메두사:"여기에는 더 이상 아름다움도 없고, 화려함도 없고, 고통만 있을 뿐이다."
"어리석은 최후를 맞이하기 전에 돌아가라.“
 
발사자르:"이보시오 메두사!"
 
메두사:"무언가 전사야 말하거라.. 내가 아직 이지가 있을동안에는 말할 기회가 있을것이다"
"여기에 왜 왔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말하거라"
 
발사자르:"페릴 솔름이 당신이 자신을 버리고 죽음을 택한줄 알고 있소"
 
메두사:@메두사의 목소리는 어딘가 불안정합니다. 차분히 말하다가도 흥분한듯한 목소리 공포에 떠는 듯한 목소리를 오락가락합니다
 
발사자르:"페릴 솔름은 당신에 대한 오해로 지금 실수를 범하고 있소 그것을 막기위해 당신에게 도움을 청하고자 왔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메두사가 어떤 마법에 걸린건지 알 수 있을까요?
 
헨리 (GM):세이리아 비전학 또는 종교학을 해보시죠
 
발사자르:"당신이 신에게서 훔친 그 무언가를 빌려줄수 있겠는가? 그렇다면 우리가 페릴 솔름을 막아보겠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1
 
 
 
20
종교학 (2)
 
메두사:"나에 대한 오해? 그가 무슨 오해를 하고있다는 거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이게 잘 뜨네;)
 
로버트:(저주를 풀어버려 프라이닉스양!)
 
발사자르:"당신은 페릴 솔름을 사랑하지 않았는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잠시만요? "
@메두사가 공포 상태에 빠진게 마법으로 인한 건지 알아봅니다
 
메두사:세이리아는 예전에 보았던 책에서 메두사와 같은 저주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신이 내린 저주이기때문에 저 뱀과 저 눈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이해됩니다. 그러나 마법으로 인해 공포에 빠진 것이라기 보다는 오랜 세월 자신을 마주한 모든 것이 돌이 되어버려 만들어진 트라우마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세이리아는 저주의 여파로 메두사가 언제 다시 공격적이 될지 모른다는 것을 알수있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트라우마가 심한 것 같으신 것 같은데요 "
 
로버트:(아 여기선 진짜 맹안시야 찍었어야 했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 사실을 일행에게 얘기합니다
 
로버트:(그럼 눈 감고도 너를 볼 수 있다고!)
 
메두사:"페릴 솔름과 사랑했었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맞다 "
 
메두사:"우린 서로 그렇게 사랑할줄알았어"
@아련하게 말합니다
 
에시스:(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주 제거 스크롤을 꺼내서
" 이거 써봐요? "
 
로버트:"신이 내린 저주가 그렇게 간단하게 풀릴까?"
 
에시스:"신들의 저주인데 간단히 풀릴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일단 시도는 해보는게? "
 
메두사:세이리아는 방금 알아본것을 근거할때 신의 저주가 그 스크롤로 해결되진 않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종교학 판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안되겠구나 "
9
 
 
 
19
종교학 (2)
(고양감!)
21
 
 
 
8
종교학 (2)
 
발사자르:"페릴 솔름은 당신이 그런 모습이였을 지라도 사랑하는 당신을 버리지 않았을 거요. 하지만 당신은 사랑하는 페릴 솔름을 버리고 도망치지 않았소? 페릴솔름은 그로인해 모든 증오를 세상에 쏟고 있소이다. 곧 그 재앙이 이곳에도 불어 닥칠 것세!"
 
헨리 (GM):네 아무래도 세이리아의 능력으로 그녀의 저주를 풀어주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특히 메두사의 주변에 있는 석상들은 최근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데, 메두사의 석화마법에서 저들을 자유롭게 하기위해서는 그녀를 처치하는 방법말고는 없어보입니다.
 
메두사:"페릴 솔름 가여운 사람.."
"당신이 말하는 건, 내가 가진 무언가를 달라는 말인가요?"
 
발사자르:"당신이..신들에게서 훔친..."
 
메두사:메두사는 발사자르의 말을 듣다가 말합니다 "그래요 내가 가지고 있는 그 방패를 말하는 거군요. 페릴 솔름이 더이상 어둠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이고야... 골치 아프게 됐네요 "
 
발사자르:"아직도 페릴은 당신을 찾아 이 황ㅇ야를 떠돌고 있소"
 
에시스:"당신은 정말로 증오의 굴레가 반복되기를 원하는건가요?"
 
헨리 (GM):좋습니다 계속되는 설득에 메두사가 마음을 돌릴지 한번 설득을 굴려보시죠
 
발사자르:
15
 
 
 
12
설득 (6)
 
헨리 (GM):에시스도 굴려보세요
 
에시스:
11
 
 
 
11
설득 (8)
고양감!
24
 
 
 
24
설득 (8)
 
발사자르:(우악!)
 
헨리 (GM):(굳)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오... "
 
메두사:"그래요 맞아요. 이제 증오의 굴레는 끊을 때가 되었죠. 이제 모든 일들을 그만둘때에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말을 신중히 하느라 뭔 말을 꺼내지 못하다가
@일행의 말빨에 감탄합니다
 
에시스:"메두사님 당신의 고통을 이해할 수는 없지만..."
 
로버트:@로버트는 본인이 말재주가 없다는걸 알기 때문에
@그냥 조용히...
@로버트 최대 아웃풋:배에서의 공연
 
에시스:"저도 비슷한 처지에요. 그럼에도 무엇이 옳고 그른것인지는 알고 있어요!"
@발사자르를 도와서 그녀를 회유해보려고 하죠
 
메두사:@에시스, 발사자르의 말에 깊히 공감한 메두사가 허공에서 어떤 마법진을 그려내자,
 
헨리 (GM):거대한 돌제단들이 무서져내립니다
 
로버트:"잠깐, 이게 무슨...."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잉? "\
 
헨리 (GM):무너진 돌제단 사이에서 커다란, 사람의 크기만한 방패가 눈에 들어옵니다
방패는 은은한 마법적인 오오라를 사방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오오오... "
 
헨리 (GM):그런데 방패가 모습을 드러내자
우르르릉하고 던전 전체가 울음을 토해내기시작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헐? "
 
발사자르:(으악 )
 
로버트:(으악 맵이 흐려)
 
발사자르:(뱀들의 석상의 눈이!?)
 
헨리 (GM):마치 만져서는 안될것같은 경계경보가 울린것처럼,
 
로버트:(시야가 흐려진다아...)
 
발사자르:"메..메두사여 이게 무슨 일이오!?":
 
헨리 (GM):석상들의 눈에서 경고의 초록빛이 떠오르고 이지를 갖추고있던 메두사의 눈이 뒤집어집니다.
저주 받은 메두사
 
에시스:"발사자르님 어서 방패를 챙기셔야 될 것 같은데요.."
 
발사자르:@방패로 달려갑니다!
@메두사에게 방패로 시선을 가린채
 
헨리 (GM):좋습니다 민첩판정!
 
발사자르:(운동으로 해야할까요?)
(민첩내성인가요?)
 
헨리 (GM):(이 경우는 빠르게 달려는 상황이라서 민첩이 맞을것같습니다)
 
발사자르:(곡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내성굴림이면
저항
Abjur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작은 망토)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에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리고 굴린 숫자를 선택한 내성 굴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성 굴림 전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발사자르가 달려가기 전에 걸어줍니다
 
헨리 (GM):(적절한 묘사로 곡예도 가능!)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그럼 이걸로...
 
발사자르:
7
 
 
 
13
곡예 (1)
@고양감!
 
헨리 (GM):(좋아요)
 
발사자르:
14
 
 
 
19
곡예 (1)
rolling 1d4
 
(
1
 
)
 
 
=
1
@발사자르는 방패로 메두사의 시선을 차단한채 날렵히 달려가 방패를 채려합니다
 
헨리 (GM):발사자르의 아킬레스건이 순간 폭발하면서 자리에서 뛰쳐나갑니다. 그리고 번개같이 방패를 낚아챕니다. 물론 메두사의 시선도 피해냅니다
 
메두사:"와크! 투락! 저 침입자들을 석상으로 만들어라!!" @이제까지와 다른 허스키하고 두꺼운 변형된 목소리로 메두사가 여러분에게 소리칩니다
 
헨리 (GM):그러자 기둥 뒤에 있었던
바실리스크 두마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여러분 우선권 굴려보세요!
 
에시스:"이런...!"
17
우선권 (1)
 
로버트:
9
우선권 (0)
매복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당신이 은신(민첩) 판정을 굴릴 때나 우선권 판정을 할 때, 당신이 행동불능 상태가 아니라면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모하고 그 결과값을 굴림에 더할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
12
우선권 (1)
19
우선권 (1)
 
로버트:r d8
rolling d8
 
(
5
 
)
 
 
=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6
우선권 (2)
 
로버트:제 우선권 14
 
로버트:추가 부탁드립니다
 
로버트:왜 턴 오더에 추가가 안되었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민첩은 내가 제일 높은데_
 
헨리 (GM):
우선권
메두사
 
Initiative: 14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정작 우선권은 낮게 뜨더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뭐야? "
 
헨리 (GM):
우선권
바실리스크
 
Initiative: 12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메두사님, 이게 대체!? "
 
헨리 (GM):
우선권
바실리스크
 
Initiative: 4
 
발사자르:@제 위치는 어디일까요?
 
메두사:세이리아의 말에도 메두사는 반응을보이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대화하던 대상과 다른 사람같이 말입니다
 
헨리 (GM):발사자르 위치는 이곳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윽, 변해버렸네요... "
 
발사자르:(방패는 얻었을까요)
 
헨리 (GM):발사자르는 바로 방패를 확인하면
 
발사자르는 이 방패가 그의 신 바하무트의 안배라는 것을 제6의 감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지식과 가르침, 마법의 최고신 아이운이 그의 사도에게 내려 리치왕을 죽이도록 했던 이 거대한 방패는 발사자르를 위해서 다시 한 번 힘을 발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성역의 방패, 아이기스
 
헨리 (GM):발사자르는 지금 들고있는 방패를 떨어트리고 이 방패로 즉시 착용할 수는 있습니다
성역의 방패는 지금 방패보다 +2 AC보너스를 받습니다
그리고 일정범위에 반마법장 변형 마법인 성역 선포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성역선포는 조율 전까지는 사용할수없습니다
 
발사자르:@바로 바꿔 들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발사자르님! "
 
헨리 (GM):(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방패 던져주세요! "
" 쓰던 방패 가능하면 제가 쓸게요! "
 
발사자르:@방비의 방패를 세이리아에게 던집니다
 
헨리 (GM):(방패를 던지면 두번 자유행동이되어서 행동이됩니다)
(그래도 던지시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아니다, 그냥 나중에 주세요 "
(...)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지금 드려도 되는데 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건 우디르급 행동전환이 필요하다...)
 
헨리 (GM):여러분은 이미 정보를 들었기 때문에 석화의 응시에 대해 알고있으므로, 행동시에 하나의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크리쳐는 자신의 차례가 시작될 때 내성 굴림을 피하기 위해 눈을 돌릴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그 크리쳐는 다시 눈을 돌릴 수 있는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메두사를 볼 수 없다. 그 사이에 메두사를 쳐다본다면 즉시 내성 굴림을 한다.
메두사를 보지 않는다면 메두사에 대해서만 맹안시야를 갖는 것으로 판정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뭔가 복잡한데...)
(일단 ok)
 
로버트:(메두사를 안 보면)
(ㅁ메두사 공격에 불리점이겠군...)
 
에시스:(그런것같네요)
 
헨리 (GM):(쉽게 말해 석화의 응시를 피하기 위해서는 메두사나 바실리스크를 안보겠다고 선언하시면 되고, 그러면 공격시 불리점입니다)
발사자르 턴!
 
발사자르:(만약에 제가 메두사의 시야를 돌리면
(뒷쪽에서 접근할땐 다른 팀원이 보면서 공격할 수 있나요?)
 
헨리 (GM):음 그렇다고 하죠! 일행과 완전 반대방향에 서있다면 시선을 고정시킬수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gm)
(메두사가 실명 상태에 걸리면)
(시선에 대한 내성굴림은 즉시 사라지나요)
 
헨리 (GM):(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시도 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무래도 못 보니)
(네네 감사합니다!)
 
발사자르:(여러분 뭐부터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헨리 (GM):(페르세우스가 메두사를 어떻게 잡았는지 생각해보셔도..)
 
에시스:(메두사를 한턴정도는 가둘 수 있긴한데..
(거울로 보면서 때리기
 
발사자르:(포지션이 애매한테 바실리스크들 부터 처리해야하나)
(제가 일단 메두사 잡아두고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제가 실명 걸면)
(그 때부터 잡아보시는게...)
(제가 희생해보죠)
 
헨리 (GM):
우선권
웨어울프
 
Initiative: 2
 
에시스:(일단 하시면 상황에 맞게 하는것으로..)
 
발사자르:(그럼 저도 일단 메두사에게로!)
 
헨리 (GM):좋습니다
발사자르는 메두사의 시선을 피하면서 그녀의 움직임을 주의하며 메두사에게 접근!
 
로버트:(꺼흐흑)
 
발사자르:@기둥을 끼면서 최대한 시선을 피해서 접근하고 공격합니다
 
로버트:(메두사와 싸운다는걸 알았으면)
(맹안 전투술을 고르는게 맞았는데 이런 어리석은!)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울브스베인으로 공격!
 
로버트:(하지만 지금은 싸워야 할 때다)
 
헨리 (GM):롤!
 
발사자르:@신성한 강타 사용하겠습니다
12
 
 
 
16
 
발사자르:(명중인가요?)
 
헨리 (GM):(미스!)
 
발사자르:(12가?)
 
헨리 (GM):(잘못눌렀네요
 
발사자르:
추가공격
클래스: 팔라딘5레벨
팔라딘 5레벨에 도달하면, 당신은 자기 턴에 공격 행동을 할 때마다 공격을 두 번씩 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공격하겠습니다
 
에시스:(발사자르 방패가 아이기스이니까 방패에 비춘 모습으로 공격한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욥
(갑자기 그런생각이 드네요
 
발사자르:
23
 
 
 
24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러고 보니
(메두사 시선은 반사될 수 있나요?
(그래서 자기 자신을 그렇게 보면 석화된다던가
 
헨리 (GM):(해보시면 알수있죠 ㅎㅎ)
명중!
 
발사자르:
8Slashing
 
헨리 (GM):발사자르의 칼이 메두사의 뱀머리 하나를 잘라버립니다
 
발사자르:@ 추가 행동으로 결투 강제 걸겠습니다
결투 강제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 추가 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크리쳐 하나에게 결투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대상 하나를 지정하면,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내성에 실패한 경우, 목표는 당신의 신성한 요구에 따라 당신에게 이끌려 올 것입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목표는 당신 외의 다른 대상을 공격하려 할 때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되며,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려 할 때마다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이때 내성에 성공하면 대상은 당신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질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그럴 수 없습니다.
이 주문은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크리쳐를 공격할 경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적대적 크리쳐에게 주문을 시전하거나, 당신 외에 당신에게 우호적인 크리쳐가 목표에게 피해를 주거나 주문을 시전한 경우, 혹은 당신이 목표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진 지점에서 자기 턴을 마친 경우에도 주문의 효과는 장동으로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로버트:
 
헨리 (GM):
지혜
메두사
 
Ability: 15 | 16
 
로버트:
 
에시스:까비
 
발사자르:(꽥)
 
헨리 (GM):좋습니다 메두사는 발사자르의 신성한 빛에 눈이 가지만 정신을 차려 이겨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실버리 바브 마렵다<)
 
발사자르:@턴종료!
 
헨리 (GM):에시스턴!
 
에시스:저는 여기로가서
FOR DESCRIPTION ONLY
가속
Transmutation 3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30ft
목표: A willing creature that you can see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M (생강 뿌리 한 움큼)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까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주문을 받으려는 대상 하나를 고릅니다. 이 주문의 효과가 끝날 때까지, 목표의 이동속도는 2배가 되며, AC에 +2 보너스를 받고, 민첩 내성 굴림에 이점을 받으며, 목표는 매 턴 추가로 행동을 하나 더 얻습니다. 이 행동은 오직 공격(1회의 무기 공격만 해당), 질주, 후퇴, 은신, 물건 사용 행동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끝날 때, 목표는 격렬한 피로감으로 인해 자신의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움직이거나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주문 내성 DC: 16
발사자르와 로버트에게
마법변형: 주문 이중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사거리가 자신이 아니며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을 시전할 때, 해당 주문 레벨만큼의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의 사거리 내에서 두 번째 크리쳐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소마법의 경우 술법 점수 1점이 필요합니다.)
이 마법변형은 본래 레벨에서 크리쳐 하나만을 목표로 하는 주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으로 가속을 부여하겠습니다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의 주문을 받은 두 성기사와 전사는 자신의 몸이 깃털처럼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이전에도 빨랐지만 앞으로는 눈깜짝할사이에 칼 휘두르는 동작을 마칠수있겠군요
 
에시스:"발사자르님, 로버트님! 이걸로 도움이 되실거에요!"
턴종
 
헨리 (GM):로버트턴
 
로버트:@자~ 간다~
 
발사자르:(ac 2도 추가되는가요?)
 
에시스:(네
(ㅋㅋㅋ
 
로버트:
 
헨리 (GM):(캬)
 
로버트:
15 + 5광휘
 
발사자르:(우와우 너모 꿀이다)
 
헨리 (GM):(잠깐 불리점받기때문에)
(한번더...)
 
로버트:엥 쳐다볼려고 했는데
 
헨리 (GM):(오호)
좋아요
 
로버트:난 빠꾸가 없지...
 
헨리 (GM):로버트는 크리사오르로 바실리스크를 두동갈 내듯 잘라버립니다
 
발사자르:(노빠꾸남)
 
헨리 (GM):하지만 그의 악마같은 눈이 노출됩니다
건강 내성굴림!
 
로버트:(현실이었으면 절대 안함)
21
건강 내성 굴림 (6)
 
헨리 (GM):(크)
 
발사자르:(?)
 
에시스:(야호 ㅋㅋ
 
헨리 (GM):로버트의 강건한 육체는 이정도 파충류의 눈따위가 넘볼수없었습니다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
 
로버트:@남은 2번의 공격!
 
헨리 (GM):덜덜
굴리세요!
 
로버트:
 
헨리 (GM):명중!
 
로버트:
9광휘
 
발사자르:(극딜!)
 
헨리 (GM):명중!
 
로버트:
16광휘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로버트:@재빠르게 달려가 바실리스크의 눈을 그대로 마주보고는 세번의 참격을 날려 베어버립니다
 
헨리 (GM):와크였나요? 메두사에게 이름불렸던 이 바실리스크는 눈빛한번 제대로 빛내지못하고 로버트의 빛의 검에 산산조각나서 흩어져버립니다.
 
로버트:(다음 턴엔 1턴 5공격을 보여주지)
@턴 종료!
 
헨리 (GM):메두사의 뱀의 머리카락이 발사자르를 깨물려고 달려듭니다
메두사
 
공격: 17 | 10
메두사
 
공격: 17 | 21
발사자르의 철옹성같은 방어를 뚫지는 못합니다
발사자르가 안되자
에시스에게 화살을 날리려고합니다
 
헨리 (GM):
메두사
 
공격: 7 | 15
 
에시스:(zzz)
@날렵하게 몸을 꺾어 피해냅니다
 
헨리 (GM):이마저이마저도 에시스를 지나 기둥에 박힙니다
메두사는 그녀의 시선의 영향권을 잘압니다
그래서 일행들의 중심으로 이동합니다
발사자르의 기회공격을 받겠네요
 
에시스:(대박..
 
헨리 (GM):굴려주세요!
 
발사자르:
22
 
 
 
11
이 치명적인 톱날이 박힌 롱소드는 아이젤크로스의 베테랑 윈터울프 사냥꾼 카셀이 애용하던 무기입니다. 당신은 이 마법무기를 사용할 때, 명중과 피해판정에 +1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한 이 무기로 늑대형 크리쳐를 공격하면 1d8 참격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여기서 말하는 늑대형은 웨어울프, 늑대, 다이어울프 등 늑대 형태와 관련된 모든 크리쳐를 의미합니다.
8Slashing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고 보니 메두사는 hp가?)
 
헨리 (GM):발사자르가 그녀의 뱀머리를 하나 더 벱니다만
이동에는 성공합니다
메두사의 가죽 갑옷을 입고있고 그 덩치와 두꺼운 뱀의 껍질같은 피부를 보면 그의 체력은 상당해보입니다. 왠만한 전사는 버금가겠죠
세이리아턴
메두사 시선을 피하죠?
 
헨리 (GM):아니면 건강내성굴림을 해야합니다
 
발사자르:
신성변환: 무기축성
클래스: 팔라딘/3레벨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고 신성 변환을 소모해 당신이 들고 있는 무기 하나에 긍정적 힘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해당 무기의 모든 명중 굴림에 자신의 매력 수정치를 더합니다. 이 무기는 또한 20ft 반경에 밝은 빛을, 추가로 20ft까지는 약한 빛을 냅니다. 이미 마법적인 무기에 시전한 것이 아니라면, 이 무기는 지속시간 동안 마법무기로 취급합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해동을 사용하여 언제든 이 효과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 축성한 무기를 더는 소지하지 않게 되거나 당신이 무의식 상태에 빠지면 이 효과는 바로 종료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흠...
 
발사자르:(아이고 죄송)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케이
@세이리아는 메두사를 쳐다봅니다
 
헨리 (GM):좋습니다 건강내성굴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난도가...?
(아니다 일단 굴리자
12
 
 
 
10
건강 내성 굴림 (1)
 
헨리 (GM):(실패입니다!?
 
에시스:(돌이 되었다
 
로버트:(건강내성 수정치가 +6이나 되는게 아니면 따라하지 마십시오)
 
헨리 (GM):좋습니다 고양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10
 
 
 
3
건강 내성 굴림 (1)
 
헨리 (GM):(으어)
 
발사자르:(아닛!?)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바이바이)
@그대로 돌이 되어버립니다
 
헨리 (GM):(5이상 차이는아니어서
세이리아는 서서히 돌이 되어가기 시작합니다 포박상태로 판정
 
로버트:(한번 더 기회가 있나...)
 
발사자르:"세이리아!!"
 
헨리 (GM):[ 포박 ] Restrained
- 포박된 크리처는 이동속도가 0이되며, 이동속도에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포박된 크리처에 대한 명중 굴림에는 이점을 받으며, 포박된 크리처가 가하는 명중 굴림은 불리점을 받습니다.
- 포박된 크리처는 민첩 내성 굴림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상태이상 핸드아웃 공유드렸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이 정도의 ... 각오도 ... "
" 하지 않으면! "
DC 14
실명 상태 또는 귀머거리 상태
Strength 내성 굴림
 
30ft
실명 · 난청
 
헨리 (GM):
FOR DESCRIPTION ONLY
실명 · 난청
Necromancy 2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목표: 1명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1분
 
적을 장님으로 만들 수도 있고 귀머거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다. 범위 내에서 볼 수 있는 생명체를 하나 선택하여 건강 내성 굴림을 합니다. 실패하는 경우 대상은 해당 기간 동안 실명 상태 또는 귀머거리 상태(선택 사항)가 됩니다. 각 턴이 끝날 때, 목표는 건강 내성 굴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주문은 끝납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이 주문을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시전할 경우, 2 LV 이상에서 상승한 슬롯 LV 하나당 하나의 생명체를 추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건강
메두사
 
Ability: 16 | 17
 
에시스:"대체 무슨 일을..?"
 
로버트:아아...
 
에시스:(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치트키 쓰네;)
 
헨리 (GM):(앗아...)
(오늘 주사위가 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희생을 각오하고
@실명 난청을 주문을 쓰지만 실패합니다
 
메두사:"아앗 내눈!" @급히 손을 들어서 눈을 가려서 효과를 피해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칫 "
턴 종료
 
에시스:(오지마앗
 
메두사:에시스의 속마음을 들은 바실리스크가
 
로버트:(두껍 두껍)
 
헨리 (GM):에시스에게 곧장 다가갑니다
그리고 깨물려고하죠
바실리스크
 
공격: 19 | 7
 
발사자르:(헉)
 
헨리 (GM):명중!
피해: 10관통 + 9독성
(강력!)
 
에시스:(오우!)
 
헨리 (GM):하지만 에시스에게는 독성 저항이있죠?
 
에시스:그렇죠
독면역
종족: 유안티 퓨어블러드
당신은 독 피해와 중독 상태에 면역입니다.
면역이군요
ㅋㅋ
 
헨리 (GM):(피해도 면역이군요 ㅎㄷㄷ)
좋습니다 10피해!
건강
웨어울프
 
Ability: 14 | 14
건강
웨어울프
 
Ability: 20 | 21
건강
웨어울프
 
Ability: 11 | 17
늑대인간들 중 메두사의 눈에서 살아남은 자는 하나뿐입니다
 
헨리 (GM):둘은 세이리아처럼 포박되어버립니다.
 
로버트:저런
 
헨리 (GM):이들은 여러분처럼 눈치빠르게 눈빛을 피하지 못했군요
모리간이 분노의 소리를 치면서 메두사에게 달려갑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0 | 22
피해: 7 참격
물기 (괴물)
웨어울프
 
명중8 | 10
피해: 20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로버트:(모리간...?)
 
헨리 (GM):하지만 이 허당은 메두사의 방어를 뚫지못하는군요
발사자르턴!
 
발사자르:(매스터님 비지엠 다시 틀어주세욥!)
 
헨리 (GM):(좋아요 ㅎㅎ)
 
발사자르:
신성변환: 무기축성
클래스: 팔라딘/3레벨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고 신성 변환을 소모해 당신이 들고 있는 무기 하나에 긍정적 힘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해당 무기의 모든 명중 굴림에 자신의 매력 수정치를 더합니다. 이 무기는 또한 20ft 반경에 밝은 빛을, 추가로 20ft까지는 약한 빛을 냅니다. 이미 마법적인 무기에 시전한 것이 아니라면, 이 무기는 지속시간 동안 마법무기로 취급합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해동을 사용하여 언제든 이 효과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이 축성한 무기를 더는 소지하지 않게 되거나 당신이 무의식 상태에 빠지면 이 효과는 바로 종료됩니다.
@행동을 사용하여 무기 축성을 합니다
@이후 추가행동으로 다시한번 결투강제!
결투 강제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 추가 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크리쳐 하나에게 결투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대상 하나를 지정하면,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내성에 실패한 경우, 목표는 당신의 신성한 요구에 따라 당신에게 이끌려 올 것입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목표는 당신 외의 다른 대상을 공격하려 할 때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되며,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려 할 때마다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이때 내성에 성공하면 대상은 당신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질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그럴 수 없습니다.
이 주문은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크리쳐를 공격할 경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적대적 크리쳐에게 주문을 시전하거나, 당신 외에 당신에게 우호적인 크리쳐가 목표에게 피해를 주거나 주문을 시전한 경우, 혹은 당신이 목표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진 지점에서 자기 턴을 마친 경우에도 주문의 효과는 장동으로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헨리 (GM):
지혜
메두사
 
Ability: 16 | 7
 
발사자르:(아닛....)
 
헨리 (GM):이 메두사는 특별히 강력한 메두사인지..
발사자르에게 눈을 돌리지 않습니다
 
로버트:아 맞다
 
발사자르:@..터..턴종료...
 
로버트:에시스 헤이스트 집중 건강 내성
굴려야 하죠?
 
에시스:아 그러네요
20
 
 
 
13
건강 내성 굴림 (5)
 
로버트: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에시스:건강했다
 
헨리 (GM):(ㅋㅋㅋㅋㅋ)
 
로버트:우리 턴도 증발하지는 않았군
 
헨리 (GM):(건-강)
에시스턴!
 
에시스:오케이
 
헨리 (GM):에시스는 메두사와 바실리스크중에
 
헨리 (GM):둘다 안보죠?
 
에시스:네 그렇죠
 
헨리 (GM):넵!
에시스는 바실리스크와 메두사의 시선을 피해서 그들의 몸짓과 그림자로 그들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에시스:하지만 바로 앞에 바실리스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겁니다.
녀석에게 기이하고도 끔찍한 목소리로 공포감을 조성하죠.
DC 16
절반 피해
Wisdom 내성 굴림
7정신 피해
60ft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FOR DESCRIPTION ONLY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귀에 거슬리는 음률 하나를 속삭일 수 있습니다. 이 음률은 적에게 끔찍한 고통을 가합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하며, 실패할 시 3d6점의 정신 피해를 입고 즉시 반응행동을 사용해서 당신에게서 멀어져야 합니다. 목표는 불꽃이나 구덩이 등 뻔하게 피해를 입을 곳으로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내성에 성공할 경우 목표는 절반의 피해만 받으며, 이동할 필요도 없습니다. 불청 상태인 크리쳐는 자동으로 내성에 성공합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5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한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레벨 1마다 피해가 1d8점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dc16 지혜내성!
 
헨리 (GM):
지혜
바실리스크
 
Ability: 1 | 16
(ㅋㅋㅋㅋㅋ)
 
에시스:반응행동으로 도망쳐야 합니다 크큭
 
헨리 (GM):바실리스크는 에시스로부터 멀어지기 위해 불이나케 움직입니다
후다닥
 
에시스:안전한 곳으로 자리를 잡고 턴 종료!
 
헨리 (GM):로버트턴!
 
로버트:@5회 공격을 보여주마!
 
헨리 (GM):메두사를 응시하면서죠?
 
로버트:
 
헨리 (GM):건강 내성!
 
로버트:건강 내성 굴릴까요?
22
건강 내성 굴림 (6)
 
헨리 (GM):성공!
 
에시스:건강
ㅋㅋ
 
로버트:
 
헨리 (GM):미스, 미스, 미스...
 
로버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팅팅팅;)
 
로버트:(액션 서지까지 씁니다)
(써서 5번 공격했고...)
 
헨리 (GM):두회 명중!
 
로버트:(맞은건 2번)
13광휘
 
헨리 (GM):(고양감?
 
로버트:
12광휘
@하나 고양감으로 다시 굴려볼게요
 
헨리 (GM):엡 굴리세요!
 
로버트:
 
헨리 (GM):크리!
 
에시스:와우!
 
로버트:@음 야미
12 + 8광휘
 
헨리 (GM):로버트의 광휘검이 난도질합니다. 그중 마지막 일격으 메두사의 한쪽 눈을 베어버립니다.
앞으로 메두사의 눈빛이 조금 약해질것입니다(DC 저하)
 
발사자르:(ㄷㄷㄷㄷ)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오)
 
로버트:@넵 저 턴종하고 잠시 화장실이급해서
 
발사자르:(노빠꾸남 화장실로)
 
헨리 (GM):(ㅋㅋㅋㅋㅋ)
포위되버린 메두사는
그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 로버트에게 뱀의 머리와 가진 숏소드로 공격합니다
메두사
 
공격: 6 | 7
메두사
 
공격: 22 | 24
메두사
 
공격: 7 | 20
 
헨리 (GM):
피해: 3관통 + 13독성
 
로버트:
받아치기 기교
클래스: 파이터
다른 크리쳐가 당신에게 근접 공격을 가했는데 빗나갔을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하고 우월성 주사위 하나를 소비하여 해당 크리쳐에게 근접 무기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공격이 명중했다면 무기의 피해 굴림에 우월성 주사위를 더합니다.
 
헨리 (GM):뱀의 머리카락이 로버트의 왼쪽 어깨를 깨물자 그는 반사적인 몸놀림으로 광휘검을 내칩니다
 
로버트:
 
헨리 (GM):명중!
 
로버트:
2기교
14광휘
 
헨리 (GM):받은만큼 돌려준다!
뱀머리가 한움쿰이 날아가버립니다
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세이리아는
@세이리아는 그대로 입으로 성표를 물고서
신성 변환: 새벽의 광명
클래스: 광휘 권역
2레벨부터 신성 변환을 사용하여 햇빛을 이용하여 어둠을 추방하고 적에게 빛나는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행동으로 당신은 당신의 신성한 상징을 제시하고 당신으로부터 30피트 이내의 모든 마법의 어둠은 제거됩니다. 추가로, 당신으로부터 30피트 이내에 있는 각각의 적대적인 생물은 건강 내성 굴림을 해야 합니다. 생물은 내성 굴림에 실패한 경우 2d10 + 당신의 성직자 레벨과 동일한 피해를 받고 성공한 경우 절반의 피해를 입습니다. 당신에게서 완전히 엄폐된 생물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래이의 빛이 악을 심판하리라! "
 
헨리 (GM):
건강
메두사
 
Ability: 22 | 1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주변의 어둠을 제거하는 뜨거운 빛을 메두사에게 날립니다
(?)
 
헨리 (GM):(메두사 너무나 건강하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치트 쓰네;)
rolling 2d10+5
 
(
5
 
+
9
 
)
+5
 
 
=
19
 
헨리 (GM):(19가 나오다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절반이니
9 피해겠네요
하지만 아직
추가행동이
남았다
FOR DESCRIPTION ONLY
영체 무기
Evocation 2
 
시전 시간: 1 추가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클레릭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성 커스버트의 경우 메이스, 토르의 경우 망치 등등).
고레벨에서당신이 3 LV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 LV 당 피해는 1d8 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세이리아의 뜨거운 빛에 메두사가 주춤 물러섭니다. 그녀의 피부가 타오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영체무기를 메두사의 옆에 소환!
 
헨리 (GM):영체무기 소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영체무기는 그대로 허공에서 메두사를 강타합니다
13
 
 
 
27
60ft
 
헨리 (GM):굴려주세요!
미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헨리 (GM):(리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8
 
 
 
25
60ft
 
헨리 (GM):명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8역장
@그대로 영체 무기가 허공에서 휘둘러지며
@충격을 메두사에게 줍니다
턴 종료
 
헨리 (GM):꾸웅! 메두사가 충격으로 휘청합니다
(바실리스크 공포가 지속이었나요
(아니군요)
 
에시스:(넹 그냥 도망치기만!
 
헨리 (GM):바실리스크는 다시 정신을차리고
에시스를 향해 다가갑니다
질주를 사용해서
세이리아의 앞까지 이동!
늑대인간 둘은 여전히 움직일 수 없어서 공격수단이 없어서 뻐끔뻐끔
건강
웨어울프
 
Ability: 14 | 11
 
헨리 (GM):모리간은 메두사의 눈빛을 이겨내고 메두사를 공격합니다
물기 (괴물)
웨어울프
 
명중13 | 10
피해: 23 관통
목표가 인간형이라면 DC 12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웨어울프의 저주를 받을 수 있다.
할퀴기 (Hybrid Form Only)
웨어울프
 
명중11 | 23
피해: 7 참격
...모리간의 물기와 할퀴기는 역시 미스!
예외가 없군요!
발사자르 턴!
 
발사자르:@시야를 가린채 공격! 성공한다면 신성한 강타!
29
 
 
 
14
15
 
헨리 (GM):명중!
 
발사자르:@이후 추가행동으로 결투강제!
결투 강제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 추가 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크리쳐 하나에게 결투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대상 하나를 지정하면,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내성에 실패한 경우, 목표는 당신의 신성한 요구에 따라 당신에게 이끌려 올 것입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목표는 당신 외의 다른 대상을 공격하려 할 때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받게 되며, 당신으로부터 30ft 이상 떨어지려 할 때마다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이때 내성에 성공하면 대상은 당신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질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그럴 수 없습니다.
이 주문은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크리쳐를 공격할 경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당신이 목표 외의 다른 적대적 크리쳐에게 주문을 시전하거나, 당신 외에 당신에게 우호적인 크리쳐가 목표에게 피해를 주거나 주문을 시전한 경우, 혹은 당신이 목표에게서 30ft 이상 떨어진 지점에서 자기 턴을 마친 경우에도 주문의 효과는 장동으로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4
 
헨리 (GM):
지혜
메두사
 
Ability: 11 | 16
 
로버트:(엥)
(어차피 로버트가 공격할건데)
 
에시스:(이게 걸리네)
 
헨리 (GM):드디어...
 
로버트:(결투 강제를 쓰는 의미가 있나...?)
 
발사자르:@메두사에게 페릴솔름을 외치면서 시선을 돌리도록 합니다!
 
헨리 (GM):분노한 메두사가 발사자르를 봅니다 이제 발사자르가 그녀의 표적이 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뭐 쓰셨으니 쓰는걸로...)
 
메두사:"너 감히!!"
 
발사자르:@턴종료!
 
헨리 (GM):에시스턴
 
에시스:메두사의 정신에 간섭해서 교란시키려합니다.
DC 16
Intelligence 내성 굴림
4정신
60ft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dc16 지능 내성
 
헨리 (GM):
지능
메두사
 
Ability: 8 | 11
 
에시스:성공!
 
헨리 (GM):
FOR DESCRIPTION ONLY
마인드 슬리버(Mind Sliver)
Enchantment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60ft
구성요소: V
 
당신은 거리 내의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방향감각을 혼란하게 하는 정신 에너지의 못을 박아 넣습니다. 대상은 지능 내성 굴림에 성공하거나, 1d6 정신 피해를 받고 당신의 다음 차례가 끝나기 전에 하는 다음 내성 굴림에서 1d4 만큼을 빼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6
 
로버트:결투 강제 끝...
 
헨리 (GM):에시스의 어둠의 속삭임에 메두사의 정신이 혼돈에 빠집니다
 
에시스:
마법변형: 주문 신속화
종족: Sorcerer
당신은 시전시간이 1 행동인 주문을 시전할 때, 술법 점수 2점을 소비해 본래 시전시간 대신 1 추가 행동으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쓸모없는 결투강제 ㅠㅠ)
 
에시스:마법을 변형해서 신속하게!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에시스:메두사의 신들에 대한 공포를 자극하는 말을 속삭이죠
2레벨로 시전!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
DC 16
절반 피해
Wisdom 내성 굴림
4정신 피해
고 레벨로 사용
11정신 피해
60ft
불화의 속삭임(Dissonaunt Whispers)
dc16 지혜 내성
 
헨리 (GM):
지혜
메두사
 
Ability: 18 | 8
 
에시스:거기에 마인드 슬리버에 당했기때문에 -d4
 
헨리 (GM):
rolling 1d4
 
(
3
 
)
 
 
=
3
 
에시스:됐다!
 
로버트:실패!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에시스:헉 죽었나요?
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ㄷㄷㄷ;)
 
헨리 (GM):메두사의 정신이 붕괴되어버렸군요
 
에시스:저어는 재미있게 하려면
 
로버트:
 
발사자르:(오!)
 
에시스:메두사의 공포심을 유발해서 도망가려고 할때
나머지 세사람이 빈틈을 노려서
(기회공격)
으로 처리했다고 하죠
 
헨리 (GM):좋습니다 메두사는 에시의 기이한 속삭임에 공포가 극에 달해서 도망치려고하지만
그녀를 둘러싸고있던 전사들이 그 틈을 놓치지않고 그녀를 처치하여 그녀는 바닥에 쓰러집니다
 
발사자르:(바실리스크만 남았나요)
(안도망가려나)
 
헨리 (GM):바실리스크는 오랜 주인이 쓰러지자
공포에 휩싸여서 도망치죠 신전에 한켠에 있는 물속으로
쫓아가지 않는다면 전투 종료
 
에시스:뱀의 언어로 바실리스크에게 호통을 칩니다.
"그곳에서 평생 사세요!"
 
발사자르:(귀여운 호통이다 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잠시만요! "
@영체무기로 쫓아가게 해서
 
헨리 (GM):에시스의 호통을 뒤로하고 물속에 평생 살기위해서 바실리스크는 내뺍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때리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헨리 (GM):네 도망치기 전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랄까 메두사 죽은거면
(석화 풀린거려나요?
 
헨리 (GM):세이리아를 감싸고있던
속박은 풀렸습니다
 
메두사가 쓰러지자,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던 석상들이 하나둘 바스라져 쓰러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바실리스크는 보기 힘든 괴물입니다. 죽여서 팔면 돈이 되서 경비 마련이 쉬워져요! "
 
헨리 (GM):(ㅋㅋㅋㅋㅋ)
만약 그런 목적이라면
다른 일행들이 돕는다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바실리스크를 쫓아가 때리려고 합니다
 
발사자르:(악의 생물이여서 소멸해야합니다! 라고 할줄알았는데)
 
로버트:(아니었어!)
 
헨리 (GM):바실리스크는 도망치기 전에 그보다 턴이 빠른 로버트에게 붙잡힙니다
 
발사자르:(저 놈 이빨 뽑아라!)
 
에시스:(금전의 사제였던것)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돈이 딸려서...)
 
로버트:(실제로 바실리스크의 눈은 주문시전의 재료로 사용된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내심 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었다는 것...)
 
헨리 (GM):빛의 검으로 바실리스크를 충분히 털어버릴수있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로버트가 잡아주면
@바실리스크를 패서 죽이고
 
발사자르:(알뜰한 세이리아)
 
헨리 (GM):로버트와 세이리아가 합심해서 바실리스크를 처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른 바실리스크의 시체를 챙겨서 쓸만한 부분을 챙깁니다
 
발사자르:@복어 패듯 바실리스크를 패는 세이리아를 처다봅니다.
 
헨리 (GM):네 세이리아는 바실리스크의 눈을 비롯해서 바실리스크의 사체를 챙깁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가능할까요?
 
에시스:"저런..."
 
헨리 (GM):나중에 마을가서 팔면 얼마가 될지 궁금하군요
적잖은 돈이 될것같습니다
 
일부는 부서진 석상이 석화되던 모습에서 천천히 돌아와 사람들이 됩니다.
 
발사자르:@개중에 글래스블레이드의 일원이 있는지 살펴볼수 있을까요
 
헨리 (GM):발사자르는 그들의 장비나 외견을 볼때, 글레스블레이드 엘프인것을 알 수 있겠씁니다
 
에도라:"이게 대체.."
 
에시스:"기분이 미묘하네요. 그녀는 분명 악인은 아니었을거에요."
@메두사의 마지막 말을 회상하며 말하죠.
 
에도라:@잠깐 정신없어하다가 여러분이 메두사를 처치한 것을 알게되어 감사인사를하겠습니다
 
발사자르:"메두사의 저주가 풀린걸세!"
"그대들은 어디의 명령에 따라 이곳에 도달한건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빗자루 살 때 돈 다 써서 바실리스크가 악한 생물인 것보다 희귀한 괴물인게 중요했나봅니다 (...)
" 으... "
" 마을에 들릴 틈이 생기면 "
 
에도라:"저는 시린야의 에도라라고합니다. 메두사의 신전에 실종자가 너무많아서 확인차 이곳에왔는데... 저희마저 이렇게 당해버렸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필요한 거 살 정도는 되겠네요 "
 
에도라:"아무튼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시스:"시린야에서 오셨군요.."
 
로버트:@가속 주문이 풀리자 지쳐 쓰러집니다
"아이고 허리야...."
 
에시스:"앗, 로버트님! 괜찮으세요?"
 
발사자르:"그럼 물위를 걷는 반지를 건넨게 누군가?"
 
에도라:"아... 사후아긴들에게는 제가 건내주었지요"
"그들은 물욕이 심하더군요"
 
발사자르:"그거...진짠가?"
 
에도라:"네? 가짜는 아닙니다"
 
발사자르:"어어 그렇구만. 몸이 괜찮은가 어서 풀려난 사람들을 데리고 마을로 돌가세나!"
 
에시스:@로버트를 부축하다가 말합니다.
"그러고보니 사후아긴들이 문제네요. 그들이 숭배하는 메두사를 죽였으니 가만히 있을 것 같지는 않을거라고 생각되네요."
에도라:"제가 확인하기로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런데 어쩔 수 없었잖아요 "
 
에도라:"그들은 이 신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주에 걸린 걸로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희는 안 싸우려고 했는데 무언가에 조종당하듯이 덤벼드신거라... "
 
에도라:"이 신전에 더이상 침입자가 없도록 단단히 알려야.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일단 "
" 사후아긴들하고 얘기를 해보고 "
" 잘 설득해서 신전에서 쉬고 가죠... "
 
헨리 (GM):메두사가 죽고, 방패가 사라지자 이방에 깃들어있던 마법적인 효과들은 사라집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니면 바로 마을로 가던가요 "
" 아, 발사자르 씨 "
" 그거 쓰실거면 이 방패 써도 될까요? "
@발사자르가 처음에 떨어뜨린 방패를 보며 말합니다
 
에시스:"입구에 악마들이 있었는데 여기에서 쉬는 건 좀 그렇긴 하네요."
 
발사자르:"응! 그게 좋겠구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감사합니다. "
@방비의 방패를 듭니다
 
헨리 (GM):세이리아에게 방비의 방패가 가고
발사자르는 성역의 방패를 획득하겠죠
여러분이 다시 위층으로 올라가면 위층에 있던 사후아긴들이 모두 어디로 갔는지 찾을수없습니다.
 
발사자르:@그전에 메두사의 불쌍한 운명을 위로하기위해 시체를 수습해주도록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무래도 메두사가 죽으면서 같이 사라진걸까요? "
 
발사자르:@그리고 다른 세상에서 좋은 사랑 할 수 있도록 기도 드립니다.
 
헨리 (GM):마치 메두사의 죽음과 함께 이 신전에 걸려있던 저주받은 생명체들이 아까의 바실리스크처럼
물속으로 도망간걸지도
여러분들은 그럼 에도라와함께 근처 마을로가는건가요? 아니면 헤어지고 바로 샐스볼트방향으로?
 
에시스:그러면
 
로버트:헤어지고 샐스볼트 방향으로 가는게
 
발사자르:(휴식후 샐스볼트로!?)
 
로버트:낫지 않을까요
 
헨리 (GM):(좋습니다
 
에시스:그렇게 하죠
 
헨리 (GM):시간이 없는 여러분은
 
로버트:어게인 거인 침공은
네버
 
헨리 (GM):그들과 헤어지고
샐스볼트로 바로향합니다
 
 
샐스볼트
 
여러분은 바람에 날리는 눈보라와 살을 에는 듯한 추위 사이를 오래 걷습니다. 그곳에 눈보라를 뚫고 어두운 푸른 빛 석조 건축물이 얼음바닥에 반 정도 잠긴채 모습을 드러내며 우뚝 서있습니다.
 
회색 돌로 만들어진 문에는 반쯤 열려있는 두개골 형상의 문양이 조각되어있고, 문 위쪽에는 “샐스볼트” 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마침내, 샐스볼트 도착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발사자르:(두둥)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겨우 도착했다... "
 
헨리 (GM):여러분은 샐스볼트까지 이동하며 레벨 6으로 성장합니다
 
발사자르:(와우)
 
에시스:(와아!)
 
헨리 (GM):이제 샐스볼트부터는 다음 시간에 계속하죠 ㅎㅎ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와~)
 
에시스:(좋습니당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끝내기 전에
(하나만 뭐 선언해도?
 
헨리 (GM):(네 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샐스볼트에 간 시간이 얼마나 걸렸을까요?
 
헨리 (GM):(거리를 고려하면 2일가량 걸립니다
(쉰 시간 포함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서클렛을 충전하죠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마침내 종장이군요
 
헨리 (GM):(성역의 방패도 조율했겠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6+4
 
(
2
 
)
+4
 
 
=
6
 
로버트:두근두근 합니다
 
헨리 (GM):ㅎㅎㅎㅎ
아무튼
수고하셨습니다
오늘도 즐거웠습니다
다음시간에 종장으로!
 
발사자르:(고생하셨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생하셨습니다!
 
에시스:고생하셨습니다!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14 (Finale)  (1) 2022.08.12
Frozen Sick: Session 13  (0) 2022.08.12
Frozen Sick: Session 11  (0) 2022.07.30
Frozen Sick: Session 10  (0) 2022.07.25
Frozen Sick: Session 9  (0) 2022.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