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접촉한 생물은 1d8 + 주문 시전 능력 수정치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합니다. 이 주문은 언데드나 크리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레벨에서. 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치유량이 1d8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로버트:(지금 슬롯 쓰는것보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근데 발사자르 반피라
로버트:(팔라딘 기능으로...하는게 나아 보일 까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쓴건디
로버트:(했는데 늦었네)
헨리 (GM):(네 hp 5점 회복되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떻게든 되겠죠....
헨리 (GM):에시스는 옆방을 살펴보나요?
발사자르:"껄껄 고맙네 세이리아!"
에시스:@네, 일행이 정비하고 있는 틈에 옆방을 살펴봅니다
헨리 (GM):(혹시 에시스가 들어가면 다른분도 옆방이 보이시나요?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빛 소마법으로 비춰봅니다 방 안을
이 공간은 상점에 딸린 숙소로 보입니다. 방 한쪽 벽을 따라 침대가 놓여있고, 그 침대 위에는 이불을 덮은 엘프의 실물 크기의 ‘얼음 조각상’이 눕혀져 있습니다. 침대 옆에 작은 테이블에는 더러운 찻잔과 주전자를 가득 올려놓아져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1행동
간격:접촉(20ft)
구성요소:V, S
지속 시간: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자신의 무기를 매개체로 빛이 나게 해 주변을 살펴봅니다
에시스:"얼음 엘프 조각상?"
발사자르:@발사자르는 혹시 몰라 도둑놈들을 감시하고 있겠습니다
에시스:@침대로 다가가서 혹시 그것이 우르곤과 같은 모습인지 살펴볼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엥? 조각상? "
@그 조각상에 다가가서는 모습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헨리 (GM):에시스 가까이 가보니 우르곤때처럼 원래 사람이던 것이 얼음으로 변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크로커 입구는 패일뱅크 마을 북쪽의 얼어붙은 심해(Frigid Depth)의 바다로 이어지는 해안에 있습니다. 일행들이 캐릭터들이 동굴 입구에 가까워질수록 캐릭터들은 도적들이 드나드는 흔적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러나 순찰이나 경비병의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헨리 (GM):바로 빛을 사용하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자신의 무기를 매개체로 빛 소마법으로 앞을 비춥니다
(네네
로버트:"흠, 종유석인가 석순인가."
발사자르:@혹시 발사자르가 예전에 근무하면서 이동굴에 아는 것이 있을까요?
로버트:"난 몰라."
에시스:"둘 다인것 같군요."
발사자르:@뭐 굴려볼수 있나요?
헨리 (GM):( 크로커 동굴의 이름은 거주하던 거대한 얼음 개구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보통은 개구리와 박쥐들로 인해 출입이 뜸한 곳입니다)
발사자르 역사학 굴려보세요
발사자르:
5
18
역사학 (0)
(꽥)
헨리 (GM):(...발사자르는 그밖에는 영 모르겠네요. 이쪽은 관심이 없었습니다)
에시스:(헉 그러면
로버트:(역시 몸으로 부딪혀 보는게!)
발사자르:@대수롭지 않게 " 껄껄 이곳은 깨구락지나 나오는 동굴이지 껄껄"
에시스:@에시스는 이 지역의 역사에 관심이 있습니다. 예술활동의 영감이 되곤 하죠.
@한번 떠올려 볼 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헨리 (GM):네 에시스도 한 번 굴려보세요. 하지만 배경이 없으므로 발사자르보다는 어려울 것입니다
에시스:
17
11
역사학 (3)
발사자르:(ㄷㄷ)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ㄷㄷㄷ)
로버트:(골리앗도 좋았겠군....)
헨리 (GM):우선 이곳의 웅덩이는 얼어붙은 심해로부터 오는 물이기때문에 상당히 조심할 필요가있습니다.(유인물)
로버트:(그런데 여기를 안 통하고 지나갈 방법이...)
(벽이라도 타고 갈까)
발사자르:(저 냉기 피해저항 있습닏!)
에시스:(오...
발사자르:
피해 저항
종족: 드래곤 본
당신은 용족 선조를 결정할 때, 그 혈통에 따라 특정한 피해에 대한 저항을 얻습니다.(냉기)
동굴은 천장 높이가 10피트이고 종유석 밑에는 겨우 8피트 정도의 크지 않은 동굴입니다. 빛은 어디에서도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헨리 (GM): 종유석들에서 물방울 들이 천천히 웅덩이로 떨어지는 소리가 납니다. 어둠 저편 어딘가에서 개굴개굴 큰 소리로 우는 개구리 소리가
들려옵니다.
로버트:(좋네, 발사자르가 업어서 건너는걸로 합시다)
(낄낄)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ㅋ)
세이리아가 빛을 비추자 여러분은 웅덩이의 남쪽 끝에 있는 동굴의 서쪽 벽에 놓여 있는 25피트 길이의 조금 보이는 나무들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이보게들 나는 추위를 타지 않으니 내가 저 나무를 가져와 자네들이 밟고 갈수 있게 놓아 보겠네.. 자네들은 이 웅덩이를 지나가긴 힘들어보이는구만"
로버트:"그럼 좋지."
발사자르:@뭔가 자신만이 할수있는 일이 생김에 기뻐하며
"껄껄 나만 믿게나! "
에시스:"믿음직 하네요."
발사자르:(상처에서 피 주륵)
(뭐 굴려야할까요!?)
헨리 (GM):자, 발사자르 앞으로 나서기전에
지혜 감지 판정해보시겠어요?
발사자르:(제가요?)
(To GM):
은신
거대 얼음 개구리
Skill: 22 | 13
로버트:(상시 감지가 아니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발사자르한테)
발사자르:(아 -1인데 ㅠ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1행동
간격:접촉
구성요소:V, S, M
지속 시간: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발사자르:"자네 두목이 아마 몸이 둔해지고 온 몸이 푸른 정맥이 도드라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지?"
???:"침입자, 그걸 네가 어떻게 알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지금 그게 마을에 퍼지고 있어서... "
발사자르:"지금 마을에도 같은 증상의 사람들이 몇몇이 보이고 있네 심지어는 죽기까지 했다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일종으로... 협조하려고 온 것도 있습니다! "
발사자르:"자네 두목과 얘기해보고싶네만!"
???:네 한번 설득 판정 굴려보세요!
적대적인 상황이므로 DC는 높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1행동
간격:접촉
구성요소:V, S, M
지속 시간: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발사자르한테 걸겠습니다
발사자르:(킹내의 힘으로...)
헨리 (GM):(넵)
발사자르:
7
7
설득 (4)
(아 오늘 영 아니구나...ㅠㅠㅠ
)
rolling d4
(
4
)
=
4
(하아....ㅠㅠ )
???:"쓸데없는말하지마라! 안속아! 딱봐도 글레스블레이드인게 어디서 수작인가!"
헨리 (GM):네, 협상결렬입니다
로버트:(무력행사 고)
헨리 (GM):더이상 대화는 안통할것같은 분위기입니다 에시스부터!!
로버트:(에시스의 주무운)
에시스:크으..
광역기 쓰고 싶은데
로버트가 딱 닿네요
로버트:(뭐지)
(앞으로 나가서 쏘시면...)
헨리 (GM):(거기까지?!)
에시스:이렇게 되겠지요?
헨리 (GM):(아하)
에시스:(네
헨리 (GM):(넵)
로버트:(아군은 어려운 지형인데)
(그거 주의하세요)
헨리 (GM):(몇 피트 가셨죠?...)
에시스:(총 25ft이동했어요
로버트:(어...)
헨리 (GM):(넵)
로버트:(무슨 주문일까)
에시스:(보자...
@에시스의 황금빛 눈이 기이하게 물들기 시작하더니 팔에 칠흑같이 검은 마법진이 떠오릅니다.
요런것
로버트:(ㄷㄷ)
에시스:
FOR DESCRIPTION ONLY
하다르의 팔(Arms Of Hadar)
Conjuration 1
시전 시간:1행동
간격:자신(반경10ft)
구성요소:V, S
지속 시간:즉시
당신은 암흑의 굶주린 자, 하다르의 힘을 불러냅니다. 검은 힘으로 이루어진 촉수가 당신에게서 뻗어나오며 10ft내의 모든 크리쳐를 후려칩니다. 이 지역에 있는 크리쳐는 모두 근력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시 2d6점의 사령 피해를 입고 자신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반응행동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내성 굴림에 성공할 경우 피해는 절반으로 줄어들며, 다른 효과도 받지 않습니다.
당신은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때 한정적으로나마 사용할 수 있는 체력의 근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6만큼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사거리 내에서 어떤 물체의 영상을 만들거나 어떤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환영은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을 사용해 효과를 취소하면 사라집니다. 당신이 이 주문으로 소리를 만들고자 한다면, 이 소리의 음량은 속삭임에서 비명까지 다양한 크기가 가능합니다. 이 소리 환영은 당신의 목소리일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의 목소리일 수도 있으며, 사자의 울부짖음이나 북소리 등 다른 소리도 가능합니다. 이 소리는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계속 들리며, 주문이 종료되기 전이라면 당신은 이 소리가 서로 다른 시간에 불연속적으로 들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이 주문으로 어떤 물체의 영상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면, 이 영상은 모서리의 길이가 5ft인 정육면체보다 크지 않아야 합니다. 의자, 손자국, 작은 상자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 영상은 소리를 내지 않으며 냄새도 나지 않고, 다른 감각적 효과를 수반하지 않습니다. 물리적으로 이 영상에 접촉할 경우 통과하므로 이것이 환영임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만약 크리쳐가 자기 행동을 사용하여 소리나 영상을 조사하려고 한다면, 당신의 주문 내성 DC를 목표로 지능(조사) 판정을 하게 되며, 성공할 경우 환영임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일단 환영임을 간파하고 나면 이 환영은 흐릿하고 희미하게 보이게 됩니다.
헨리 (GM):네 좋습니다. 그전에 좋은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환청을 들려주신에시스님에게 고양점 하나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도망치는 박쥐들을 보며, 발사자르에게 박쥐 떼의 비상이, 그의 운명인 로그 카드를 떠올리게 합니다.
발사자르:(아 로그카드!?)
헨리 (GM):로그, 박쥐들의 둥지가 보입니다. 거기서 그것이 당신을 찾아올 것입니다.
에시스:(오...뭐가 찾아오는걸까요
마치, 우톨로트의 로그인 후릴이 그에게 어떤 운명적인 갈림길이 아닐는지.., 그의 머릿속에서 바하무트가 그런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헨리 (GM):그렇게 떠오른 로그 카드가 사라진 동굴 구석에서
무언가 빛나는 것이 보입니다.
그게 무얼까요? 1d100 굴려주세요
운명카드 경계점을 지나가신 특별보상입니다
발사자르:
rolling 1d100
(
22
)
=
22
(,...........................)
(오늘 너무 눙물이 나네요.......)
헨리 (GM):(ㅎㅎㅎㅎ)
로버트:(22의 보상은 뭘까...)
에시스:(하향 판정일수도 ㅋㅋ)
발사자르:(콩신의 가호가...)
(콩신의 가호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ㄷㄷㄷ
헨리 (GM):발사자르의 눈앞에 놀랍게도
방패하나가 떨어져있습니다
발사자르:(우와)
에시스:(멋지네요 ㅋㅋ. 선두에 서실때 도움이 될것 같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 저 방패는... "
로버트:"뭔가?"
에시스:"아시는 물건인가요?"
발사자르:@묘한 방패의 가운데 눈을 응시하며 무언인가 홀린듯 빠아안히 쳐다봅니다
@무언가 형용할 수 없는 느낌이 솟구치면서 운명의 방패마냥 고쳐 듭니다
헨리 (GM):빠안히 쳐다보고있으면, 마치 방패는 발사자르에게 나를 가져달라고 말하는 것 같네요. 방패를 들어올리면 마치 오랫동안 사용해온것처럼 손에 착달라붙습니다.
발사자르:"글쎄나...아마도 바하무트님께서 내 부족한 점을 채워주시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신 모양인거 같네.."
"내 이 방패로 자네들 앞에서 용맹히 앞으로 나아가겠네!"
@무언가 용기가 솓구치면서 굳은 의지가 생깁니다!
(신난다~)
에시스:"멋지네요!"
@그의 늠름한 자태를 보고 박수를 칩니다
헨리 (GM):(ㅎㅎㅎ)
네 잘어울리네요. 첫 운명카드를 달성한 발사자르에게 또한 고양점도 드립니다.
에시스:(굿굿)
로버트:(이쪽 방 안왔으면 큰일났겠군)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그러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아무튼, 아래쪽으로 가서 반대편 길을 가보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네, 조심하면서 가봐요 "
에시스:"좋아요. 또 웅덩이를 건너야하지만요."
헨리 (GM):네 좋습니다 이렇게 들어오죠
발사자르:"흐음 웅덩이가 꽤나 큰걸...."
천장에 있는 종유석에서 동굴 바닥을 완전히 채우고 있는 어두운 웅덩이로 물이 떨어집니다.
헨리 (GM):아주 커다란 웅덩이 입니다.
아까처럼 이용할 나무 들보도 보이지 않는군요
웅덩이의 깊이를 고려하면, 발사자르가 업고 나르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발사자르:"이거 큰일이구만 .."
로버트:"흠, 물을 건너야 하나?"
발사자르:(일단 신성한 감각으로 웅덩이에 무언가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을까요)
헨리 (GM):네 좋습니다
발사자르:
신성한 감각
종족: 팔라딘
강한 악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스며드는 악취와 같이 이 악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선이 존재하는 곳에서 당신은 마치 귀에 천상의 음악이 들리는 듯 이 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행동을 사용하여 선악의 존재에 당신의 오감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다음 턴이 끝날 떄까지, 당신은 60ft 내에 있는 천상체, 악마, 언데드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단, 완전 엄폐나 장애물 뒤에 가려진 크리쳐는 느낄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감지한 크리쳐의 종류(천상체, 악마, 언데드)를 파악할 수 있지만, 정확한 정체를 파악하지는 못합니다.(예를 들어 언데드인 것은 알아도 뱀파이어 백작인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라는 사실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같은 반경 내에서 신성화HALLOW 주문 등으로 신성하게 변했거나 불경하게 변한 물건이나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요소를 1 + 당신의 매력 수정치 만큼의 횟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고 나면 소비한 사용 횟수를 모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아 이거는 천상체나 악마 언데드만 탐지인가요?)
헨리 (GM):발사자르의 신성한 감각에 미치는 선하거나 악한 존재는 특별히 느껴지지 않습니다. 감지를 쓰셔도 좋습니다
발사자르:@그럼 감지 쓰겠습니다!
10
2
감지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헛
에시스:(저런...)
헨리 (GM):(감지에 이점...있는데..)
발사자르:(.......)
(오늘 영 아니네요 ㅠㅠㅠ)
(To GM):
민첩
올드 크로커
Ability: 18 | 2
헨리 (GM):네 발사자르의 눈에는 특별한게 안보이네요
발사자르:"내가 자네들을 업고가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려나.. 다들 좋은 생각 없는가?"
에시스:"저에게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어요."
"첫번째로는 왔던 곳으로 되돌아가서 나무 들보를 가져오는 것."
"두번째로는 발사자르님이 저희를 업고가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안쪽에 뭐가 있는지 정확히 모르니까 한 분만 먼저 넘어가서 살펴보는 것이지요."
"혹시나 아무것도 없을 수도 있을테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나무 들보를 가져오는 게 나을 것 같네요 "
" 음... 아니면... "
" 저 밑에 있는 침낭... 들을 "
로버트:"침낭은 물을 먹으면 가라앉지 않을까?"
"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겹쳐서 노처럼 쓰는건... 무리겠...죠 "
로버트:"아무거나 골라 봐."
"난 그냥 들어가자 파지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문제는 저랑 에시스 씨가 체력이... "
로버트:"생각보다 견딜만 하던데?"
발사자르:"그럼 일단 나무들보를 가져와서 최대한 냉기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이 어떤가"
헨리 (GM):물은 살을 에는듯 차가웠지만.. 잠깐이라 아주 못견딜만한 건 아니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그럼 그냥 가죠 "
" 시간이 급하니... "
발사자르:"나야 괜찮지만서두..."
"자네들이 걱정이네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그냥 가죠 "
" 다시 돌아가는 것도 시간 너무 걸리긴 해요 "
에시스:"물은 싫지만 어쩔 수 없죠. 얼른 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발사자르:"그래 그럼 일단 내가 먼저 들어가보겠네! 조심히들 따라오게나"
@발사자르 먼저 웅덩이에 들어가보겠습니다
헨리 (GM):넵 경로는
이렇게 가나요?
발사자르:(넵!)
(얕은
(얕은 가생이로
헨리 (GM):발사자르가 조심스럽게 앞으로 전진합니다 가생이를 따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최대한 빨리 벽에 몸을 기대고 지나갑니다
에시스:@일행을 따라서 전진!
헨리 (GM):중간쯤 이동했을까, 발사자르의 옆에 갑작스럽게 옆에서 은신해있던 거대한 얼음 두꺼비 하나가 튀어나옵니다.
로버트:
13
17
건강 내성 굴림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 "
발사자르:(?)
로버트:)(??)
에시스:"오...맙소사..."
로버트:(하지만 전투는 다음 시간이 되겠네요)]
(카페...)
발사자르:"오 바하무트님이시여"
헨리 (GM):아까전에 봤던 두꺼비보다 훨씬 거대한, 아마도 이 동굴의 주인같은 모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