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1 엘로의 의뢰

by 헨리RPG 2022. 5. 6.

프로즌 시크 : 세션 1

플레이 시간: 2022년 4월 28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발사자르(임화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시크 : 세션 1
 
헨리 (GM):지난 시간에 함께 여관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러분은 캐릭터의 운명( 아이젤크로스로의 모험, 패일뱅크의 수호) 또는 신탁이나 예언을 통해 모험에 뛰어들었습니다.
와일드마운트에서의 모험을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분의 운명, 신탁, 예언의 구체적인 모습을 결정하고 시작합니다. 이를 하나의 용어로 '운명'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여러분의 운명은 운명 카드로 나타납니다. 암시적이고 불분명하죠. 이것을 구체화하고 밝혀내는 것이 여러분의 모험이 될 것입니다.
전사 카드가 보이시나요?
 
발사자르:(ㄴㅔ!)
 
에시스:(네 보이네요!
 
헨리 (GM):네 좋습니다
 
로버트:(무슨 의미일까...)
 
헨리 (GM):전사카드는 예시입니다.
운명 카드는 중요한 아이템에 대한 배치, 중요한 모험의 열쇠, 그리고 큰 도움을 줄 동맹의 위치를 의미할 것입니다
캐릭터들은 각자 운명을 누군가에게 예언 받았거나, 스스로 찾아 나설 목표를 정립했습니다.
그리고 일행은 비슷한 유형의 예언을 받았다는 사실을 서로 공유했습니다.
(그것이 점술가가 말했든, 신탁이 이야기했든, 혹은 함께 일했던 선원이나 키워준 부모가 이야기했든, 혹은 선조 드래곤본으로부터 이어내려온 것이든)
여러분은 일행들에게 운명 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그로 인해 그들은 하나의 일행이 되는 데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헨리 (GM):자, 캐릭터들은 각자 운명 카드를 갖습니다. 공통 운명 카드는 모두다 1장씩 갖습니다. 개인별 운명 카드를 달성하는 경우 고양감 1점과 특별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공통 운명 카드'를 달성하는 경우, 모든 캐릭터들은 고양감 1점을 받고 스토리에 중요한 전환점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요.
개인 운명카드는 1-4번 번호가 매겨진 것중에 선택합니다
자 이제, 각자 ' /r 1d10 '을 입력하거나 툴바에서 1d10을 선택하여 주사위를 굴려주십시오. 높은 숫자가 나온 순서부터 캐릭터의 '운명'을 결정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10
 
(
9
 
)
 
 
=
9
 
에시스:(보드게임 같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로버트:6
 
에시스:1
(헉 ㅋㅋ
 
발사자르:
rolling 1d10
 
(
5
 
)
 
 
=
5
 
헨리 (GM):ㅋㅋㅋㅋ 에시스는 남은걸 가져가셔야 겠군요
임화님
 
발사자르:(넵)
 
헨리 (GM):아 다하셨군요
 
발사자르:(제꺼 안보이시나용)
 
헨리 (GM):세이리아-로버트-발사자르-에시스
보입니다
 
발사자르:(두근두근)
 
헨리 (GM):세이리아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이리아는 빛의 신의 교단에서 신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모두의 횃불이 될 것입니다. 교단에서는 신탁의 성격에 대해 말해주었습니다.
1-4번 중에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3번 선택하겠습니다
 
헨리 (GM):3번입니다
 
에시스:(오! 어울려보이는걸 골랐군요
 
헨리 (GM):이 카드는 권력과 힘의 카드입니다. 이것은 복수자의 무기에 대한 것이며, 거인을 죽이는 검입니다.
카드의 또한 해석은 이러했습니다
 

사제. 

 
헨리 (GM): 거인 사제들의 우두머리를 찾으라. 그는 죽었지만, 그의 혀는 당신을 위해 싸울 수 있을 것이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사제의 우두머리...
 
헨리 (GM):세이리아에게 딱 어울리는 신탁이네요
이것이 운명..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너무 어려운데...
 
로버트:(이런 수수께끼라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혀가 나를 위해서 싸운다라...
 
에시스:(흥미롭군요
 
로버트:(난 못찾을것만 같군)
(혀를 말린걸 둔기로 쓰나)
 
헨리 (GM):마침 다음이 로버트군요 ㅋㅋ
 
발사자르:(곧죽어도 혀는 살았구먼..껄껄)
 
로버트:(흐으으으으음)
 
대설원 아이젤크로스가 로버트를 부릅니다. 아이젤크로스에는 한 때, 비행도시였던 에오르의 유산들이 곳곳에서 발견되지만 동시에 추위와 공포스러운 몬스터들로 가득한 땅입니다. 로버트는 아이젤크로스의 설인인 예티를 사냥하여 당신 집의 벽난로 위에 걸어두는 것을 꿈꿔왔습니다. 로버트가 얻은 정보에 따르면 그가 찾아야할 것에 대한 필요성은 예언에 가까운 것이었습니다.
 
로버트:(흐으으으음....)
(2번!)
 
헨리 (GM):좋습니다 2번입니다
(세이리아님이 사라지셨네요)
 
에시스:(특이한게 나왔네요
 
헨리 (GM):(네 돌아오셨네요 ㅎㅎ)
2번 카드. 이 카드는 희망의 신성한 상징인 선과 보호를 위한 강력한 힘을 말해줍니다.
 
환영술사
 
환영술사의 탑을 찾아보세요. 환영술사의 이름을 가진 이와 하인이 당신이 찾는 것을 안내하도록 하세요.
 
로버트:(망했군, 이번 생은 글렀어.)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로버트는 다소 모호하지만 모험을 하다보면 알게되겠거니 하겠죠
 
로버트:(이런 뜬소문으로 찾으란 말이야?)
(거 참, 밀짚모자니 원피스니 하던 것 다음으로 황당한 소리군.)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ㅋㅋㅋㅋ)
 
헨리 (GM):(로버트의 배는 고잉메리호였나요)
자그럼 다음은
발사자르군요
 
로버트:(나도 그냥 저놈들처럼 술이나 퍼마시는건데...)
 
발사자르:(저는 죽을 사아아아)
 
로버트:(아무튼 다른 카드는 무엇일까아ㅏㅏ)
 
발사자르가 모험을 떠나기전 가문 관습에 따라 떠나는 그에게 가문에 명예로운 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갈림길'에 대한 안내가 내려졌습니다.
 
헨리 (GM):4번카드는 이 카드는 당신이 선 갈림길을 의미합니다. 이 여정은 당신의 신께서 굽어 살핍니다.
4번 카드는 2장입니다
 
로그
 
박쥐들의 둥지가 보입니다. 거기서 그것이 당신을 찾아올 것입니다.
 
성탑
 
그것은 뼈의 전당, 이자 어두운 무에 잠긴 구덩이, 종말의 장소에 잠복해 있습니다.
 
로버트:(...)
 
헨리 (GM):발사자르는 각각의 카드를 달성할때마다
1점의 고양감과 특별 보상을 받게됩니다
 
발사자르:(콩신의 가호가 ..)
 
헨리 (GM):(222222)
 
발사자르:(ee)
 
헨리 (GM):ㅋㅋㅋㅋㅋ 에시스는 1번입니다
 
에시스:(와!)
 
에시스는 드워프 점술가에게서 운명 카드를 받았습니다.
 
"뱀의 아이여, 패일뱅크로 향하라. 긴 여정의 끝에 도달하면 억겁의 고통에서 해방될지니."
 
헨리 (GM):드워프 점술가는 이 카드의 성격에 대해 말해주었습니다.
 
이 카드는 역사를 말해줍니다. 고대의 지식을 알게 된다면 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괴물
 
두발로 걷는 늑대! 그들은 당신의 적에 대해 남다른 증오심을 품고 있습니다. 그들의 증오! 그것은 당신의 무기가 될 것입니다.
 
헨리 (GM):분위기부터 에시스에게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에시스:(재미있네요 ㅋㅋㅋ
 
헨리 (GM):ㅋㅋㅋㅋ 자
일행들은 '공통 운명'이 있다는 점을 서로에게 공유했습니다. 즉 운명카드가 각자 2장씩(발사자르는 3장) 있었는데 1장은 다 똑같았던거죠. 이러한 공유로 여러분은 일행이 되기 매우 쉬웠습니다
그게 5번카드입니다
 
에시스:(내용이 궁금하군요!
 
이 카드는 운명의 동맹을 의미합니다.
 
아티팩트
 
로버트:(아, 비운의 흑마법사여...가 아니라)
 
당신처럼 운명카드를 가진 이들과 일행이 되십시오. 그리고 일행들과 원숭이와 함께 즐길 줄 아는 남자를 찾아보십시오. 이 남자는 겉으로 보이는 것 이상입니다.
 
로버트:(굴단의 해골인가 역시!)
 
헨리 (GM):해석은 ... 생각보다 별로 심각한 내용은 아니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ㄷㄷ
 
에시스:(원숭이와 함께 즐길줄 아는 남자...특이한 인물이네요)
 
발사자르:(선장인가..)
 
헨리 (GM):ㅎㅎ운명카드는 큰 도움이 될수있을거에요! 물론 핸드아웃으로도 나눠드릴예정입니다
자 그렇게 일행들은 운명을 공유하며 일행이 되었습니다. 이야기로 넘어갈까요?
 
에시스:(좋습니다!)
 
발사자르:(넵!)
 
패일뱅크 마을, 공동묘지
패일뱅크 마을 공동묘지
 
헨리 (GM):(이제부터 제가 묘사를 하거나, 서술을 하면서 타이핑중이라고 나오더라도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고 선언이나 대화하셔도됩니다)
 
여러분이 수백 명의 드워프들과 엘프들이 살고 있는 우쏘던Uthodurn의 어업 전초기지인 패일뱅크 마을의 묘지에 서 있습니다. 하늘에서 눈이 살랑살랑 내리고 바람이 뺨을 스칩니다.
 
여러분은 우르곤 벤스라는 모험가의 장례에 왔습니다.
 
태양이 낮게 떠서, 얼음 조각상이 되어 죽어있는 우르곤 벤스를 비춥니다. 관은 아직 열려있고 마을 사람들은 우르곤의 얼어붙은 유골에 마지막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모여있는 모습입니다.
 
로버트:(얼음이 되어 죽었다라...)
(일반적인 죽음은 아닌데)
(그래서 프로즌 시크인가)
 
십여명정도 엘프와 드워프가 서있고, 여러분도 그중에 있습니다. 얼음 조각상에 대해 소근소근 저주라느니 역병이라느니 뭐 그런 이야기가 들리는 것 같군요
 
헨리 (GM):여러분이 그렇게 우르곤을 살피는 가운데, 여러분의 뒤에서 거칠지만 차분한 목소리가 말합니다.
 
엘로 알다타우르:우르곤의 장례식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시스:"반갑습니다! 당신이 엘로 알다타우르시군요?"
엄숙한 분위기 가운데에서 조용히 말합니다.
 
엘로 알다타우르:예 맞습니다. 에시스? 에시스님이시죠 듣던대로 시군요.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소문을 듣고 왔습니다. "
 
엘로 알다타우르:발사자르도 와주어서 고맙네
 
발사자르:(오랜만이군요 엘로.. 이마탄님께서 많이 걱정하시고 계십니다)
 
엘로 알다타우르:@세이리아에게 고개를 끄덕여줍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조용히 고개를 숙이며 얘기합니다
 
로버트:"안타까운 일이군..."
 
엘로 알다타우르:그렇군. 이마탄님께는 항상 감사드리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일이지. @일행을 둘러보며 이런 상황에서 불길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유감입니다만, 저는 페일뱅크 마을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조금은 비밀리에 이루어져야할 일이라 여러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비밀리에 .... "
 
엘로 알다타우르:@세이리아를 바라보며 "네 비밀리에..."
 
에시스:"마다할 이유가 없군요."
 
로버트:"비밀리에라... 역시 이런 식으로 쓰여있는 의뢰는 비밀스러운 법이지."
"그럼 의뢰의 내용을 좀 알려주었으면 하는데."
 
엘로 알다타우르:@일행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우르곤 벤스를 가리킵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르곤 벤스와 관련된 겁니다. 우르곤 벤스는 두달전만해도 멀쩡했습니다. 이렇게 되버린건.. 겨우 두달만의 일이죠"
 
헨리 (GM):엘로가 말하는 사이에 우르곤의 관은 닫힙니다. 얼음 동상은 관속으로..
 
발사자르:" 바하무트님께서 친히 안내하시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안타까운 일이네요 "
 
에시스:"두 달만에 저렇게 되버린건 확실히 심상치 않네요."
"아무리 이 지역이 춥다고는 하더라도요."
 
로버트:"모험가면 차라리 한번에 죽는 일이 잦을 텐데 말이지..."
"이렇게 2달 사이에 죽었다니."
(장례식인데 음악이 신나...)
(그 어디식 장례식인가)
 
발사자르:(축제입니다)
 
엘로 알다타우르:(음악을 안바꿨군요)
(아차)
(ㅋㅋㅋㅋ)
북방에서도 수상한 일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허 "
 
엘로 알다타우르:우르곤은 두달 전에 아이젤크로스에 다녀왔습니다. 돌아온지 채 며칠이 되지 않아 그는 몸이 둔해지고 온 몸에 푸른 정맥이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증상과 함께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이제 좀 분위기에 맞는 음악이... )
 
로버트:(이정도면 맞는것 같습니다?)
 
엘로 알다타우르:마을의 모라딘과 코렐론의 성직자들은 우르곤을 치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주문을 사용했지만, 그들이 시도한 어떤 것도 이 기이한 병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저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엘로는 작게 한숨을 쉽니다
 
에시스:"뒷 이야기가 있는건가요?"
 
발사자르:"엘로님조차 저런 증상은 처음이신지요"
 
엘로 알다타우르:사실 나도 이런 증상에 대해 들은 바는 없네... 그리고 그런데 얼마전에.. 함정사냥꾼인 투르기 루탄이 우르곤과 같은 증상을 보이고 있다는 것으 알게되었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새로운 지병? 같은 건가요? "
 
로버트:(덫사냥꾼?)
 
엘로 알다타우르:(트랩헌터 맞습니다)
그게 정확히는 아직 알수없습니다. 투르기가 대화를 저와의 대화를 원하지 않고있어서.. 더이상 조사가 어려웠습니다
 
발사자르:"아이젤크로스에는 무얼하러... 혹시 우소던 의회에서 비밀리에 아이젤크로스에 파견이 되었던 걸까요? 최근들어 드웬달리아에서 아이젤크로스를 꾸준히 탐색하고 있다는 소문이 들리던데요"
 
엘로 알다타우르:우쏘던에서 온 사냥꾼이라는 이야기는 있었지.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가 보기엔 큰 문제를 일으킨 자는 아니었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흠 "
 
엘로 알다타우르:하지만 이상하리만치 글래스블래이드에 대해 불신하더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모든 건 가서 아는 수밖에 없다 이 이야기인가요... "
 
엘로 알다타우르:안타깝게도... 아니면 우르곤의 오두막에 한 번 가보는것도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글래스블레이드의 일원이 그곳에서 경비를 서고있으니 조사하는데에는 무리없을 겁니다
@그러면서 엘로는 우르곤의 오두막, 투르기의 오두막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조사라 .... "
" 조심하면서 가야겠네요 "
 
로버트:"서둘러 가보자고 다들."
"그래, 조심도 해야겠구만."
 
에시스:"정리하자면 우르곤님과 투르기님이 걸린 수수께끼의 질병에 대해서 조사하는 것이겠군요."
 
엘로 알다타우르:일단, 발사자르도 알다시피 우리 글래스블레이드는 조사보다는 전투에 특화되어있어서.. 여러분에게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100gp의 보상은 드리겠습니다. 착수금 10gp 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자칫하다간 저희도 수수께끼의 전염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
 
발사자르:@우르곤의 관을 보며 고개를 다시한번 숙이면서 " 그대의 죽음이 명예로운 죽음이 되기를..."
 
엘로 알다타우르:정확히 맞습니다. 에시스
네... 아직 저희도 전염병의 메카니즘을 모르니까 조심하세요 세이리아.
전염병이 아니라면 참 다행이겠지요..
@말끝을 흐립니다
 
로버트:(워포지드 할걸 낄낄)
 
엘로 알다타우르:(껄껄)
 
발사자르:@엘로의 행동에 의아해 합니다. 저렇게 말끝을 흐릴 사람이 아니란걸 알기 떄문에..
 
엘로 알다타우르:발사자르가 보기엔 나이많은 엘로가 자신도 모르는 것에 대해 조금 자신감을 잃는것같네요
 
발사자르:"껄껄 그럼 어디로 첫걸음을 옮기는게 좋겟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그,엘로 씨 "
" 그 전에 잠시 여쭤볼 게 있는데... "
 
엘로 알다타우르:네 말씀하십시오 세이리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 우르곤 씨의 시신의 상태를 한 번 보고 갈 수 있을까요? "
 
엘로 알다타우르:네 그러시죠 잠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감사합니다. "
 
엘로 알다타우르:@엘로는 입관식하는 사람들에게 무언가 이야기하더니 닫혀있던 관을 살짝 열어보입니다. 안에 우르곤의 얼어붙은 시신이 있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우르곤의 시신을 보고서 그의 시체의 상태를 살펴봅니다
@죽을 때 어떻게 죽었는지 등의 상태를 살펴보았겠네요
 
로버트:@같이 시체를 살펴봅니다
"흠..."
 
헨리 (GM):네 좋습니다. 지능 수사 판정 해보시죠
 
발사자르:@무언가 옮은까 걱정되지만 동료들이 더걱정되서 일부러 괜찮은척 옆에 섭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4
 
 
 
16
수사 (-1)
 
로버트:(ㅎㅎ 그 옮는다는 생각을 못했네)
3
 
 
 
7
수사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고 보니 난도가...?
 
헨리 (GM):세이리아, 우르곤의 시체는 사람이었던 것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꽁꽁 얼려진 얼음입니다. 죽을때는 마치 잠든것처럼 죽었을것 같습니다. 얼굴은 고통에 일그러진 표정이네요
(난도는 비밀입니다)
( ^^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로버트:(얼었다는게)
(겨울왕국 안나처럼 얼음이 된건가요)
(아니면 그냥 동사한건가요)
 
헨리 (GM):(네 거의 흡사합니다)
(얼음 동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의학 판정으로 시신으로 봤을 때 우르곤이 어디에 건강상 문제가 있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발사자르:(근데 이제... 푸른정맥이 도드라진 )
 
에시스:@세이리아와 로버트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 볼 수 있을까요? 혹시 이 질병이 마법적인 작용에 의한것인지 알아보고 싶어요
 
헨리 (GM):네 한번 해보시죠 에시스는 비전학 해보시죠
 
에시스:
14
 
 
 
13
비전학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2
 
 
 
17
의학 (5)
(오 주사위;
 
헨리 (GM):에시스는 어떤 마법적인 것인지.. 잘모르겠습니다. 오래 전의 마법일지.. 그녀가 아는 범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로버트:(사람이 얼음 동상이 되어 죽는 병이 비마법적일 리가...)
 
발사자르:"엘로님 혹시 이른 푸른 정맥이 도드라지는 다른 마을 사람들이 발견되었는지요?"
 
헨리 (GM):세이리아가 보기에 푸른 정맥에 대한 묘사 등을 종합적으로 생각할때, 그는 점점 얼어붙어서 마지막에는 동상이 되었지 않을까 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교단에서 배운 신의 사제로써 수행해야 할 치료를 위해서 배운 의학 지식을 통해 꼼꼼히 시신을 살펴봅니다
" 음... "
 
엘로 알다타우르:아직 투르기 이외에는 제보는 없네. 다행이지
 
로버트:"뭐라도 알겠나?"
 
에시스:"뭔가 좀 알아냈나요?"
 
로버트:(재촉맨들...)
 
헨리 (GM):그녀가 아는 의학지식으로 더이상 치료방법은 알아낼수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최후의 최후에, 점점 얼어붙으신 것 같긴 한데 ... "
" ... 자세한 건 조사해봐야 알 것 같네요 "
 
발사자르:"껄껄. 자자 일단 우르곤의 집이나 투르기에게 찾아가보는 것이 어떻겠나들"
 
로버트:(그러니까 제 말은 이게 신체가 얼음이 된건 아니죠?)
 
에시스:"그게 좋겠네요."
 
로버트:(진짜 살이랑 뼈 말고 얼음)
패일뱅크 마을 지도
 
발사자르:(와 맵 너모 이쁘다)
 
헨리 (GM):자 지도를 보시면 투르기와 우르곤의 오두막은
마을 서쪽에 좀 동떨어져있습니다
안내하는건 발사자르가 지리를 잘아니 충분히 가능합니다
선택의 문제겠지요
 
로버트:(뭔가 미니어처 말이 뿅뿅하고 움직여야 할것 같아)
(이 각도의 사각형 격자 맵이라니)
 
헨리 (GM):(ㅎㅎㅎㅎ)
 
발사자르:" 우르곤의 집에 가는길에 투르기를 만날 수 있을거 같으니 투르기에게 먼저 찾아가보는것이 어떤가"
 
로버트:"뭐, 그렇게 하는데 불만 없네."
 
에시스:"좋은 생각이네요. 발사자르님은 길을 잘 아시테니 안내해 주실 수 있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네, 부탁드릴게요 "
 
발사자르:"껄껄껄 나만 따라오게나 내가 이근방 근무 경계를 많이 스곤 했지 껄껄"
"그럼 엘로님 저희는 이만 가보겠습니다"
 
에시스:"좋은 소식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엘로 알다타우르:"그래. 조심하시게." "그럼 무운을 빕니다. 모험가여러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가죠! "
 
발사자르:@신나게 앞장 섭니다
@껄껄 거리면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발사자를 따라갑니다
 
에시스:@따라가겠군요
 
엘로 알다타우르:자 그럼 여러분은 투르기의 오두막으로 먼저 이동합니다. 발사자르가 껄껄 인도합니다
 
발사자르:"끄ㅡ끄걸껄 여기가 원래 이렇게 음산했나 허허:"
 
투르기의 오두막
투르기의 오두막
 
이 눈 덮인 단층 오두막은 밖에서 보면 평화롭고 조용해 보입니다. 오두막의 창문은 닫혀있으며 굴뚝에서는 자그마한 불꽃이 일렁이며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헨리 (GM):날이 어두워져 좀 으스스해보이는군요
 
로버트:"바람소리도 한층 더 매섭게 하는군."
 
헨리 (GM):날이 이제 어두워졌습니다
누군가가 불을 켜야 할것같습니다
에시스만 살짝 보이고 그외는 불이 없으면 살펴보기 어렵겠네요
 
로버트:(라이트 캔트립을 가진)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 "
 
에시스:(다크비전으로 꿰뚫어 볼 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러면! "
FOR DESCRIPTION ONLY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에시스는 지금 다크 비전으로 볼수 있는 수준이 나와있습니다ㅎㅎ)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 소마법을 사용해서
@주변을 비춰보겠습니다
 
에시스:(오호 그러네요)
 
발사자르:@횃불을 주섬주섬 배낭에서 찾다가 세이라의 마법을 보고 스을 일어섭니다
 
헨리 (GM):조명은 어디에 들고있을까요?
 
로버트:(횃불에 라이트를 걸면...)
(흐음)
 
헨리 (GM):(그것도 방법이죠)
 
로버트:(근데 그러면 의미가 없잖아)
 
헨리 (GM):(보통 전투를 생각하면 이마나, 방패에 붙이곤합니다 ㅎ)
 
로버트:(뭐 대충 목도리나 뭐 그런거에 걸었다고 하죠)
(추우니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메이스에 붙였다고 하겠습니다)
 
에시스:(하지만 로버트는 방패가 없죠
 
발사자르:(저 있슴돠)
 
헨리 (GM):(발사자르의 방패일까요 메이스일까요? ㅎ)
 
발사자르:"껄껄 이방패에 빛을 주게나! 내가 앞장서겠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 제 메이스에 붙이려 했는데... "
" 그럼 부탁드릴게요! "
 
헨리 (GM):(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발사자르의 방패에 빛을 붙입니다
 
에시스:"역시 글래스 블레이드 출신답게 믿음직하시네요."
 
발사자르:"껄껄 내가 바로 페일울프 출신이라네 "
 
헨리 (GM):믿음직한 발사자르의 방패가 빛이 밝게 비춥니다
 
로버트:"으하하, 자네가 그걸 들고있으니 나도 같이 앞장서야겠군."
"신나는구만."
 
헨리 (GM):여러분의 앞에 오두막이 있습니다
모든 문과 창문은 닫혀있구요 굴뚝에 연기를 보면 사람은 있을것같네요
 
로버트:"노크나 해볼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노크하는 게... 예의겠죠, 네."
 
에시스:"그러죠."
 
발사자르:@큰소리로 투르기를 부르려던 발사자르는 숨을 들이켰다 삼킵니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로버트:(ㅋㅋㅋㅋㅋㅋ)
@다가가 노크합니다
(두유와나빌더스노우맨)
 
발사자르:"껄껄 노크하는게 예의지 예의 그럼그럼"
 
에시스:@에시스는 한 걸음 물러나서 발사자르의 뒤에 서겠군요
 
헨리 (GM):여러분이 노크를 하자 안쪽에서 뭔가 부산한 소리가 들리는가 싶었는데, 대답은 없습니다
계속 노크하나요?
 
에시스:"낌새가 이상한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흠? "
 
로버트:@더 빠르게 노크합니다
(따다다다다다다다다다닥)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로버트씨, 잠시만요. "
 
발사자르:"껄껄... 이보게 세이라 내 뒤로 좀 물러 서는게 좋겠구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로버트를 만져서 무언가의 소마법을 걸어줍니다
" 혹시 모르니까 이런 거라도...! "
 
로버트:@노크로 박자를 탑니다
"안 나오는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리고 발사자르 뒤로 물러섭니다
" 음... "
 
헨리 (GM):네 세이리아의 공휘가 로버트에게로... 무언가 더 많은 일을 해낼 수있을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광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문을 따야할까요...? "
 
투르기 루탄:"글래스블레이드! 저리가! 썩 꺼져!"
 
로버트:"부숴볼까?"
 
발사자르:@뜨끔합니다
 
헨리 (GM):투르기의 것으로 들리는 고함소리가 안에서들리네요
 
에시스:"이런 주인이 있었던 모양이네요."
 
로버트:"아, 글래스 블레이드가 이리 신명나게 노크를 하겠소?"
@크게 말합니다
 
발사자르:@자신은 전역했기 때문에 글레스 블레이드가 아니라고 최면을 겁니다
 
투르기 루탄:"글레스블레이드든 아니든! 내가 아무도 오지말라고했지! 들어오면 다죽이겠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로버트씨, 그냥 부수시는 게...? "
 
헨리 (GM):과하게 흥분한듯한 목소리입니다
 
에시스:@투르기를 설득해 볼 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달리 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그리 얘기해봅니다 (...)
 
헨리 (GM):네 에시스 어떻게 설득하나요?
 
에시스:"저희는 글래스 블레이드가 아니예요. 투르기님을 돕기 위해서 여기 왔습니다!"
"부디 잠깐동안만이라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해주세요!"
"당신의 도움이 되고 싶어요!"
@그렇게 이야기해보겠군요
 
헨리 (GM):네 좋습니다 매력 설득 판정 굴려주세요!
 
에시스:
22
 
 
 
9
설득 (5)
 
헨리 (GM):(오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
 
로버트:(휴)
 
발사자르:(왼쪽을 봐야하는건가요?)
 
로버트:(넵)
(야, 문 수리비 굳었다)
 
에시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르기 루탄:"...그래 내게 필요한건 도움이지... 내가 너무 흥분했나보군 들어와보게"
@라는 말과 투르기가 여러분에게 문을 열어줍니다
 
작은 오두막 안에 가득한 열기가 둔탁하게 여러분들의 얼굴을 덮칩니다. 방 한 가운데 가지런히 쌓아올린 접시들과 각종 도구, 식기용품 등이 놓여있는 테이블 하나가 보입니다. 불길이 넘실대는 벽난로 안에 매달린 냄비에서는 수프를 끓이고 있는지, 향긋한 냄새가 풍겨오고 있습니다.
 
에시스:"불쑥 찾아와서 죄송합니다."
 
발사자르:"껄껄 아주 아늑하구만.. 실례하겠네"
 
에시스:"하지만 당신의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말은 진실이에요."
 
방에는 연기가 가득하고 그 연기는 그 반대편 벽에 놓인 철제 화로의 불꽃에서 피어나오고 있습니다. 가까이에서 보니 그녀의 얼굴과 목, 손에 푸른색 혈관이 불거져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 저기... 몸은 괜찮으신건가요? "
 
투르기 루탄:@그녀는 피곤한 표정으로 말합니다. "그래.. 내가 요새 너무 힘들어서 좀 흥분했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투르기의 몸 상태를 보고 얘기합니다
 
투르기 루탄:"하지만! 내게 도움은 필요없어!"
"그러니 쓸데 없는 노력하지 말고 이만 가게"
 
로버트:"방금은 필요하다메!"
 
에시스:"어째서죠? 당신의 몸 상태는 당신이 잘 아실텐데요..."
 
투르기 루탄:@몸상태때문인가요 약간 정신도 오락가락하는 것 같기도..
 
에시스:(ㅋㅋㅋㅋ)
 
투르기 루탄:"그래.. 나름 치료제를 찾고 있네.. 그게 우르곤이 비슷한 증상이었다고 하더라니"
 
에시스:"마침 우르곤님의 장례식에 다녀오던 참이었어요."
 
투르기 루탄:@투르기 얼굴이 사색이 됩니다 "...우르곤이 죽었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네. "
" 안 좋은 ... 이야기지만요. "
 
로버트:"그러니 자네의 도움이 필요하네."
"잠깐 지나갈 병이 아닐지도 몰라."
 
발사자르:"껄껄 하지만 너무 걱정말게 우리가 반드시 해결해주겠네"
 
투르기 루탄:다 다들 설득을하셨으니
 
헨리 (GM):가장 높으신분이 누구시죠? 에시스인가요?
 
에시스:(설득이면 제가 +5이긴해요)
 
헨리 (GM):네 에시스 설득 다시굴려보죠!
일단 한번 설득 당해 DC는 낮아집니다
 
에시스:(좋아요. 다들 절 믿으시나요?)
(후후...)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에시스:
19
 
 
 
8
설득 (5)
(와!)
 
헨리 (GM):(와ㅋㅋㅋㅋㅋㅋㅋ)
(전투 없이...)
 
에시스:(매력으로 모든것을 돌파하다...)
 
헨리 (GM):(ㅋㅋㅋㅋㅋ)
자 투르기는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줍니다 투르기는 몇 년 전 셰이디크릭 런에서 언니 후릴과 함께 패일뱅크 마을로 왔습니다. 둘 다 우톨로트 패밀리를 위해 일합니다.
 
발사자르:(여자였어?)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여자입니다!)
우톨로트 패밀리는 아이젤크로스에서 돌아오는 보물을 훔쳐가기 위해 그들 자매와 다른 몇 사람을 마을로 보내 감시하도록 했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야기를 자세히 듣습니다
 
헨리 (GM):우르곤 벤스가 아이젤크로스의 보물을 가지고 패일뱅크 마을로 돌아왔을 때, 투르기는 기회를 발견했고, 우르곤이 고물상 ‘펠크의 호기심’에서 우르곤 벤스가 발견물을 팔기를 기다렸다가, 그것들을 모두 훔쳤습니다
 
발사자르:@ 런 출신을 듣고는 얼굴을 찌푸립니다
 
헨리 (GM):투르기는 우르곤의 유물의 대부분을 후릴에게 주었습니다. 자신을 위한 화려한 단검 하나만 제외하구요
투르기가 생각하기에는 그때 훔친 물건중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외에 우르곤과 연관되었던 것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음 .... "
 
로버트:"흠, 아이젤크로스의 보물중엔 위험한 것도 있나."
"다음에 탐사를 가면 조심해야겠군."
 
에시스:"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로버트:"그것보단 지금 중요한게..."
 
투르기 루탄:",,, 후릴은 보통은 마을 북쪽에 크로커 동굴에 있는데.. 지금은 모르겠군"
 
에시스:"장물을 전부 팔아버린건 아니겠죠?"
"그렇다면 일이 꼬이겠네요..."
 
투르기 루탄:"아직 후릴이 우쏘던으로 출발했다는 이야기는 못들었네"
 
에시스:"다행인 이야기군요. 그와는 별개로 투르기님 당신의 상태를 봐두고 싶습니다."
 
헨리 (GM):발사자르는 이 이야기에서 2개월 전에 펠크의 호기심이 털렸다는 소문을 들은 바 있다는 것을 떠올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아, 맞아요! "
" 당신의 몸 상태도 중요하니깐요! "
 
에시스:"세이리아님, 부탁드려요."
@아까 시신을 살피는 것을 봤으니까 그녀에게 맡겨보죠.
 
투르기 루탄:네 세이리아는 어떻게 하죠?
 
발사자르:"이보게 자네 트라이브 출신인가? 아니면 그루지 갱 출신인가"
 
투르기 루탄:"난 가망 없어.."
@발사자르를 바라보며, "트라이브지, 우톨로트 가문 출신이다"
"런으로 돌아갈수있을지.. 모르겠네.."
"그때 펠크의 호기심을 털었지만... 다른 물건이 남아있을지도 모르지.."
 
발사자르:"이 일이 잘 마무리되면 런보다 우쏘던에 가서 군인을 해보는게 어떤가...런으로 가봤자... 아닐세.. 혹시 펠크의 호기심에서 장물을 훔칠때 이상하다고 느꼈던 장물 기억나는게 있었는가?"
 
에시스:"그래요. 물건을 터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로버트:"자, 너무 비관적으로 보지 말라고. 가망 없다는 말은 시체한테도 못 쓰는 법이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그대로 투르기에게 다가가며
 
로버트:(부활마법도 있는 세상인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녀의 몸상태를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헨리 (GM):네 투르기의 몸에는 푸른 정맥이 도드라져있습니다. 온몸에 퍼져있구요 그녀의 움직임을 볼때,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옴직임보다 상당히 느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만 병이 옮을까봐 거리는 좀 두구요
" .... 음 "
" 많이 안색이 안 좋으신데... "
" 일단 근처의 신전에라도 가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게... "
 
헨리 (GM):우르곤을 떠올려보면 이렇게 병이 진행되어 얼음이 되는건가 싶다는 생각이 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지금 이대로 가다가는 얼음 동상이 되실 수도 있어요 "
 
투르기 루탄:"나는 들었어.. 우르곤도 여러 신전에 찾아가봤지만 어떤 치료도 통하지 않았다는 걸... "
 
로버트:@쓸데없이 겁만 주는 것 같아 약간 불만입니다
 
발사자르:( 제질문은..)
 
투르기 루탄:@발사자르에게 "여러개 있었지 벽옥 조각상이랑, 벽옥 반지랑... 푸르게 빛나는 유리병이랑.. 여러가지라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발사자르:"푸르게 빛나는 유리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의학 판정으로 투르기의 상태를 일시적으로나마 괜찮게 하는 방법을 떠올릴 수 있을까요?
 
투르기 루탄:"다 의심스럽군... 에오르의 유물처럼 보이는 것들도 보였던거같은데..."
"그래 오묘하게 푸르게 빛나는 유리병이었어.."
네 세이리아 의학 판정 해보세요!
 
발사자르:"혹시 그 병을 만졌는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6
 
 
 
16
의학 (5)
 
발사자르:(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헨리 (GM):네 세이리아는 투르기가 느낄 고통을 완화시켜줄 방법으로 따듯한 온기 정도가 최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녀의 광휘가 도움이 될것도 같습니다
 
투르기 루탄:"내가 말한 모든 물건들은 내가 자루에 담아서 후릴에게 줬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러면... "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단순마술
Transmut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30ft
구성요소: V
지속 시간: 최대 1분
 
당신은 범위 내에서 초자연적인 힘의 표시인 사소한 경이를 나타냅니다. 범위 내에서 다음 마법 효과 중 하나를 생성합니다.

* 1분 동안 목소리가 평소보다 최대 3배 크게 들립니다.
* 1분 동안 불꽃이 깜박거리거나 밝아지거나 ​​흐려지거나 색이 변합니다.
* 1분 동안 지면에 무해한 진동을 일으킵니다.
* 천둥소리, 까마귀 울음소리 또는 불길한 속삭임과 같이 범위 내에서 선택한 지점에서 발생하는 즉각적인 소리를 만듭니다.
* 잠기지 않은 문이나 창문이 갑자기 열리거나 쾅 닫히게 만듭니다.
* 1분 동안 눈 모양을 변경합니다.

이 주문을 여러 번 시전하면 한 번에 최대 3개의 1분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효과를 행동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소마법 2개를 겹쳐서
@따뜻한 온기를 투르기의 몸에 둘러서
@몸이래 옷에 둘러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녀에게 일시적으로 응급처치를 해줄 수 있을까요?
 
헨리 (GM):오 멋집니다. 네 세이리아의 응급처치로 투르기의 고통어린 표정이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투르기 루탄:오 이건 무슨 축복이지... 몸이 따뜻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일단 임시일 뿐이지만 ... "
 
로버트:"좋아, 그렇게 하고 따뜻한 불가에 있는게 좋아보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당분간은 무리하지 않으시면 괜찮으실거에요 "
 
로버트:"의학을 몰라도 도움이 된것 같군."
 
에시스:"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로버트:(플레이어 캐릭터도 걸릴까봐 겁나는군)
 
발사자르:"이 빛이 자네를 인생의 양지로 인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구만"
 
투르기 루탄:고마워요 @성질 안좋던 투르기가 눈에 띄게 누그러졌네요
 
로버트:"아무튼, 그럼 다음은 그 상점인가?"
 
투르기 루탄:"...보답으로 이걸 주겠네 가진건 별로없지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에 "
 
투르기 루탄:@투르기는 하나 남어있던, 화려한 단검(+1)을 세이리아에게 줍니다
 
로버트:(벌써 +1이라니)
(놀랍다)
 
에시스:(대박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 감사해요...! "
@조심히 그 단검을 받습니다
 
투르기 루탄:"내가 이것만은 남겨뒀지만... 치료제를 찾으려는것같으니.. 이런거라도 도움이 되길 바래"
"빨리 치료제를 찾으면 좋겠네" @라고하면서 지쳤는지 침대쪽으로 가요
 
에시스:"반드시 치료제를 구하겠어요."
 
발사자르:"껄껄 한껏 좋아졌구만. 저기 후릴인지 뭐시기인지가 어디에 거처하고 있는지 아는가?"
 
투르기 루탄:"후릴은 크로커 동굴에 있어" @크로커 동굴은 마을 북쪽 프리지드 뎁스 바다를 면한 쪽에 있다는 것을 발사자르는 떠올립니다
"내가 알기로는 그래.. 지금도 있을지는 모르겠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아 "
 
발사자르:"껄껄. 고맙네.. 꼭 치료제를 구해올테니 이후 우쏘던에 언니와 함께 꼭 오게나... 도움을 주겠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움직이셨을수도 있다... 는 건가요? "
 
투르기 루탄:"알겟어 고마워 덩치큰 드래곤본 친구"
내가 꼴이 이래서 요즘 언니가 뭘하는지는 모르겠네
 
에시스:"저희가 언니분의 행방도 알아보고 연락드릴게요."
"걱정되실테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꼭 최상의 결과를 가지고 올게요! "
 
로버트:"그래, 그럼 서둘러 움직이자고."
 
헨리 (GM):네 좋습니다 투르기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는듯하다가 오랜만에 찾아온 고통없는 수면에 빠져듭니다
이동에 앞서 멋지게 소마법으로 치료해주신 세이리아와 설득으로 전투없이 투르기에게 정보를 얻은 에시스에게 고양점 하나씩 드립니다
 
발사자르:(짝짝짝)
 
에시스:(와! 감사합니다)
 
로버트:(위히)
"다음은 어디로 갈 생각인가?"
(상점과 다른 집)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역시 다른 집이 먼저지 않을까요? "
 
헨리 (GM):네 정보에 따라 아직 가지 않은 곳은 우르곤 오두막, 펠크의 호기심, 크로커 동굴입니다
 
로버트:"나도 그렇게 생각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조사를 해보고 상점으로 가는게... "
 
에시스:"우르곤님의 오두막이 가까우니까 좋을것 같기도 하네요."
(사실 상점이 더 가깝군요.)
 
로버트:"그럼 망설일게 뭐 있나!"
"어서 가보자고."
 
발사자르:@ 심히 고민을 하다가 정신을 차리며
"껄걸 가게나"
 
에시스:@좋습니다. 그러면 우르곤의 오두막으로 향하는 것으로 결정된 것 같네요.
 
우르곤의 오두막
우르곤의 오두막
 
발사자르:@발사자르는 빛나는 푸른 병이 마음에 걸립니다
 
우르곤벤스는 마을 끝에 있는 단층, 원룸 통나무 오두막에서 살았습니다.
 
글레스블레이드로 보이는 여자 엘프가 바깥에서 경비를 서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발사자르:"껄껄 고생하는구먼 친구. 나는 우쏘던 글레스 블레이드의 페일울프 소속 발사자르라고 하네.. 엘로님의 부탁을 받고 왔네만 좀 살펴볼수있곗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응? "
" 아, 저 분이 그 분... "
 
헨리 (GM):경계를 서던 엘프는 이쪽으로 다가옵니다 "안녕하십니까. 반가워요 저는 패일뱅크의 글레스블레이드 밀라라고합니다. 엘로님의 부탁이라면.. 여러분은 모험가시군요"
발사자르는 그녀의 이름을 잘모릅니다. 신입인듯하네요
 
로버트:"그렇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아, 네... "
 
에시스:"그런 셈이죠."
 
밀라 테노:안이 좀 어지럽긴한데.. 편히 살펴보세요! 제가 불은 밝혀 드릴게요!
 
발사자르:" 껄껄 그렇네 그렇네 일전에 엘로님과 함께 이마을에서 근무 한적도 있지 껄껄 그때는 정말 눈보라가 식칼같았는데 말이야 고맙네 고생하게나"
 
로버트:"어서 들어가 보자고!"
 
밀라 테노:엘로님과 같이 근무하셨다니! @선망의 눈길로 발사자르를봅니다
아직 젊어보이시는데 대단하시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감사합니다 "
@불을 밝혀주는 밀라를 보고 안으로 들어서려 합니다
 
밀라 테노:네 일행들은 이야기를 하며 안으로 들어섭니다
 
에시스:"그럼 실례하겠습니다."
 
집 주인이 살아있는 동안 아늑한 안식처였을 오두막은 이제 비좁고 어두운 빈 집일 뿐입니다. 차게 식은 벽난로 근처에 정돈되지 않은 잠자리가 대충 펼쳐져 있고, 망토 하나가 회색 뿔을 가진 흰 짐승의 박제에 걸려있습니다.
 
반대편의 테이블에는 더러운 접시가 널부러져있고 드워프용의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테이블 뒤편으로 두 개의 빈 선반이 눈에 띄는데, 아마도 지금 바닥에 널려있는 부엌용품, 건조식량, 그리고 모험용품, 서류들이 그 위에 정돈되어있었으리라 쉽게 짐작 할 수 있습니다.

발사자르:(브금이 죽은자의 집과 참 어울리네요)

 
로버트:"왜 집이 이리 난장판이 되어 있지?"
@쏟아진 물건을 뒤적거리며 말합니다
 
발사자르:@발사자르는 서류들을 살펴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돌아가시기 직전에 무언가의 습격이라도 있던걸까요? "
@주변을 둘러보며 병과 관련이 있는 것을 찾아보려합니다
 
밀라 테노:좋습니다 에시스는 무엇을 하나요?
 
헨리 (GM):세분은 지능 수사 판정 굴려보세요!
 
로버트:
2
 
 
 
16
수사 (0)
 
발사자르:
5
 
 
 
14
수사 (0)
 
로버트:(오늘 주사위 왜이래)\
 
헨리 (GM):(덜덜)
 
발사자르:(꿱)
 
에시스:@일행이 실패하는 것을 보고는 저도 서류들을 살펴보죠.
 
헨리 (GM):로버트와 발사자르는 영 자신들의 전문분야가 아닌것같습니다.
 
발사자르:@로버트와 무언가 동질감을 느낍니다
 
헨리 (GM):다만 바닥에 모험 장비는 은도금 마울, 드워프 용 스플린트 아머, 큼직한 줄무늬 모피옷, 갈고리, 덮개달린 랜턴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에시스도 굴려주세요
 
로버트:"글자가 왜 이리 지렁이같이..."
 
에시스:
8
 
 
 
9
수사 (3)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아 영모르겠군요
 
발사자르:@에시스에게도 동질감을 느낍니다
 
에시스:"글이 많네요..."
 
로버트:(스플린트라니 내거보다 좋네)
 
에시스:"까만건 글씨고...흰건 종이고..."
 
로버트:(이이런.)
 
헨리 (GM):희망은 세이리아인건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5
 
 
 
6
수사 (-1)
 
헨리 (GM):(두둥)
 
발사자르:(오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른 분 주사위 보고 굴리려 했는데)
(꼭 -1인데도 잘 뜨네 오늘은)
@그대로 주변을 둘러봅니다
 
헨리 (GM):자 세이리아는 수상해보이는 영수증을 발견합니다
우르곤의 영수증
 
발사자르:(우왕)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이건... "
 
영수증은 두 달 전 날짜로, 우르곤 벤스가 여러 상품을 ‘펠크의 호기심’에 1,000gp에 팔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물품들은 단검, 두루마리 상자, 벽옥 조각상, 화살통(화살 20개), 벽옥이 박힌 은반지, 파란색 유리병 2개 등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로버트:"아까 훔쳤다는 물건들이랑 비슷해 보이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꽤 이것저것 샀네요 ... "
 
로버트:"단검은 아까 그거고, 파랑색 유리병, 뭐시기 저시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그 잠시 화장실 좀... 다녀오겠습니다...
 
에시스:"판매한 물품의 목록이 아닐까요?"
 
발사자르:(저도 장실)
 
헨리 (GM):가격이 상당한거 보니 어디선가의 유물로 감정되었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아이젤크로스라는 점을 감안하면 에오르의 유물일 가능성이 높네요
(5분 쉴까요?ㅋㅋㅋㅋ)
 
에시스:(다들 가셨으니 그것도 좋을 것 같네요ㅋㅋ)
 
헨리 (GM):(네 ㅋㅋㅋㅋ 10:05에 재개합니다)
 
로버트:(벌써 마법 아이템이 나올 줄이야)
(생각해보니 쌍수는 마법 아이템도 두배로 먹겠군...)
 
에시스:(+1무기 ㅋㅋ)
 
로버트:(한 무기로만 때릴게 아니라면...)
 
에시스:(그러네요 ㅋㅋ )
 
발사자르:(왔습니당)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도용
 
로버트:(두리번)
 
헨리 (GM):(네 다 오셨으면 계속하죠)
 
발사자르:(옙!)
 
에시스:(좋습니다)
 
발사자르:@파란색 유리병에서 빛나는 색과 푸른 정맥은 같은 색일까요??
 
밀라 테노:@영수증을 발견한걸 보고 가까이가서 영수증을 보며 말합니다 " 2개월 전이면 펠크의 호기심이 도난당했던 그때군요"
 
헨리 (GM):발사자르, 파란색 유리병을 직접 본것이 아니라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발사자르:"이보게 자네 이름이 뭔가?"
 
헨리 (GM):@발사자르를 보며 "밀라 테노입니다 !"
 
에시스:"그랬었죠 참."
"아까 이야기 했었던 것 같아요."
 
로버트:"흐으으음..."
 
발사자르:"혹시 후릴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는가?"
 
로버트:"확실히 두 사람 사이에 연관성이 보이는군."
"여길 조사하고 그 상점도 가봐야겠는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밀라 테노:@갸웃합니다. "글쎄요 낯선이름이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주변을 좀 더 조사해보고자 이곳저곳 둘러봅니다
 
밀라 테노:이 신입 글래스블레이드는 별로 아는게 없어보입니다
 
헨리 (GM):세이리아 수사를 좀더 할 수 있고, 찬장이나 벽난로를 뒤져볼수도있습니다
 
에시스:@그러면 제가 벽난로를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세이리아님 다른쪽을 부탁드려요!"
 
헨리 (GM):에시스 지능 자연학이나 매력 감지 중 높은 쪽을 굴려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4
 
 
 
9
수사 (-1)
 
에시스:
7
 
 
 
13
자연학 (3)
 
발사자르:@발사자르는 바닥에 있던 모험 장비들을 살펴봅니다
 
헨리 (GM):세이리아는 드워프 여성 정도 크기의 발자국을 발견합니다. 아마도 그 발자국은 침입자의 발자국이었던것 같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발자국 ..... "
아 에시스에게
 
헨리 (GM):그 발자국 자취는 저 멀리 투르기의 오두막으로 이어지는게 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로버트:(저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 소마법 걸어줘도...?
 
헨리 (GM):이미 주사위를 굴려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 "
 
에시스:(이미 늦어버리지 않았을까요 ㅋㅋ
 
헨리 (GM):어렵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앗아아
 
헨리 (GM):대신 에시스 감지 굴려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발자국이 투르기 씨의 쪽으로 이어져있네요 "
 
에시스:(헉 좋습니다
(하지만 감지가 -1이죠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앗 이번에는 소마법 걸어줘도 될까요
 
에시스:
9
 
 
 
14
감지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늦었다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시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죄송합니다 ㅠㅠ)
 
헨리 (GM):특별한 것은 없어보이네요.
발사자르가 보기에 바닥에 떨어진 물건들은 쓸만해보입니다
필요한건 주워서 써도됩니다
(은도금 마울, 드워프 용 스플린트 아머, 큼직한 줄무늬 모피옷, 갈고리, 덮개달린 랜턴)
 
에시스:@세이리아가 무언가를 하기도 전에 벽난로를 찾다가 아무런 소득 없이 돌아오겠군요.
"벽난로에는 아무것도 없어보이네요."
@단지 본인이 발견하지 못한것일뿐이지만요.
 
로버트:"흠, 그럼 역시 상점에 가봐야 하나."
 
발사자르:@발사자르도 괜히 한번 벽난로를 살펴봐도 될까요
 
에시스:(벽난로에 진심이 되어버렸다 ㅋㅋ
 
헨리 (GM):네 자연학이나 감지 판정해주세요..
 
에시스:(이번에는 가이드 받고하시길...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
(겁니다...!
 
발사자르:(따핫!)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발사자르:
13
 
 
 
9
자연학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 저기서 d4 굴리시면 될텐데
 
로버트:d4! d4!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번엔 하기 전에 선언했으니까
 
발사자르:
rolling 1d4
 
(
4
 
)
 
 
=
4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오
 
헨리 (GM):(오오오오)
 
에시스:(오오
 
발사자르:(따핫! 나이스 어시스트!!)
(갓내 ㅠㅠ)
 
헨리 (GM):발사자르는 망토가 걸려진 머리가 아이젤크로스에서 발견되는 괴물 예티의 것임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박제 상태를 봤을때 얼마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르곤이 아이젤크로스 깊숙한 곳을 다녀왔다는 점을 알수있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에게 래이의 축복을 담은 광휘를 담아 능력을 조금 강화시켜줍니다
" ... 음, 저기도 살펴볼까요 "
@천장도 살펴봐도 될까요?
 
발사자르:"이 친구 이거... 보아하니 아이젤크로스 위험한 곳까지 다녀온 모양이구만...우리도 각오해야겠어"
 
헨리 (GM):네 한번 수사해보시죠 세이리아
 
에시스:"흥미진진 해지는군요. 물론 안타까운일이지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5
 
 
 
5
수사 (-1)
 
로버트:"위험해보이는군..."
(오늘 수사 잘 나오시네요)
 
헨리 (GM):네 세이리아가 천장을 열자 그곳에 커다란 빈상자가 하나 떨어집니다
 
발사자르:(우와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엇! "
 
헨리 (GM):빈 상자에는 무언가를 가득담았던것같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상자를 살펴봅니다
" 무언가 있었던 흔적이... "
 
발사자르:@ 세이리아에게 등 계단을 만들어준 발사자르는 " 뭐..뭔가 있나?"
 
헨리 (GM):상자상태를 보면 옆에 걸쇠같은게 달려있어서 썰매같은것에 끌고다닐수있어보입니다. 이런걸 대설원에서 종종 이용한다는 이야기를 들은것같습니다
규모를 보면 영수증에서 나온것보다 더 많은 수량을 우르곤이 가져왔을수도있겠습니다
 
로버트:"흠, 탐사할때 쓴 도구인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이거 영수증에 있던 거보다 "
" 더 많은 걸 준비했을지도... "
 
헨리 (GM):이제 이외에는 특별한 것은 더이상없어 보입니다
 
로버트:"감염원이 더 퍼졌을 수도 있다는거군."
"끔찍한데..."
 
에시스:"그러지 않았기를 바라야죠."
 
로버트:"아무튼 그럼 늦기 전에 상점에 가보자고."
 
에시스:"좋아요. 확인해보지 않으면 모를 일이겠군요!"
 
발사자르:"일이 점점 커지는구만 어서 가보게나 "
 
헨리 (GM):우르곤 오두막에서의 일을 마치셨으면 어디로 이동하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빨리 가봐요! "
 
에시스:@펠크의 호기심으로 가보고 싶네요
 
헨리 (GM):(화살표가 엄청 베베꼬이는군요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펠크의 호기심으로...
 
에시스:@가까이 왔으니까!
 
발사자르:@펠크의 호기심으로 가면서 밀러에게 말합니다 "이보게 엘로님껜 꽁 농담같은건 하지 않는게 자네한테 좋을꺼야! 고생하게나!"
 
밀라 테노:네 선배님! 몸조심하세요! 여기서 있었던 일은 엘로님께 전달하겠습니다!
 
에시스:@본의는 아니였지만 그 말을 듣고 발사자르에게 물어봅니다.
"딱딱하신 분인가봐요?"
 
발사자르:"따뜻한 얼음 같으시달까..."
 
로버트:"무슨 말인지는 알겠군..."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아하하 .... "
" 아까처럼 방패에 빛 붙여드릴까요? "
 
로버트:"영업 안 하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발사자르를 보고 말합니다
 
발사자르:"껄껄 언제나 그대들 앞에 빛을 비춰나가겠네 주게나!"
 
여러분 앞에 있는 어두운 오두막에는 "펠크의 호기심Pelc's Curiosities"라고 쓰인 표지판이 있고, P자는 사용된 구부러진 용의 이미지가 쓰여 있습니다. 가게가 문을 닫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현관문이 약간 열려 있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에시스:"날이 저물었으니..."
"문이 열려 있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발사자르의 방패에 빛을 걸어줍니다
 
로버트:"들어가 볼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게 좋겠네요 "
 
헨리 (GM):(파랑색은 문이고 초록색 박스는 창문입니다)
 
발사자르:"예. 의 . 있. 게 일단 노크 먼저 해보겠네"
 
헨리 (GM):누가 여나요?
 
로버트:"아하."
 
발사자르:@제가 앞장 서겠습니다
 
에시스:"오, 역시 명예를 아시는 분이군요."
@맨 마지막에 들어가봅니다.
 
헨리 (GM):오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는 그럼 그 중간에...
 
헨리 (GM):순서는 발사자르-로버트-세이리아-에시스군요
 
로버트:@역시 두번째
@앞장서진 못해도 늦지는 않것다
 
헨리 (GM):좋습니다
 
발사자르:"낰낰 실례하겠소. 주인장 계신지오"
 
로버트:(생각해보니 폐업한 상점에 열린 문이라니)
(도둑이라도 들었던건 아니겠지)
(아니, 들긴 했구나...)
 
헨리 (GM):자 로버트 판단은 좋았습니다만 늦었습니다
 
발사자르:(ㅋㅋㅋㅋㅋ)
 
헨리 (GM):발사자르가 당당히 들어서자
 
상점 홀에 들어서자, 다섯 명의 망토를 두른 엘프들이 가게를 이미 샅샅이 뒤진 것으로 보이며, 계속해서 바닥의 부서진 파편들을 뒤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구, 선반, 카운터 등이 부서졌고, 가게의 상품들이 바닥에 난장판으로 널려 있습니다.
펠크의 호기심의 전투
 
발사자르:(아앗)
 
로버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헨리 (GM):(가장 상시 감지가 늦은 발사자르가 입장..)
(낮은)
 
에시스:"발사자르님 뭔가 보이나요?"
@뒤에서 물어보겠네요.
 
우톨로트 엘프 도적:@발사자르가 들어서자 회색머리 엘프가 말합니다 "목격자 없애!"
 
발사자르:"껄껄 이거 손님 맞이가 한창이구만!"
 
로버트:"과연 없앨 수 있을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에...? 에...! "
 
로버트:(내 쌍검을 보여주지)
 
헨리 (GM):자 모두 우선권 굴려주세요
 
에시스:
7
우선권 (1)
로버트:
12
우선권 (0)
 
 
발사자르:
21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2
우선권 (2)
 
(From GroupInitiative):
노랑머리 엘프 도적
10
 
회색머리 엘프 도적
3
 
얼굴흉터 엘프 도적
15
 
깡마른 엘프 도적
2
 
빨간머리 엘프 도적
2
 
 
Round 1
Reset ↺
The Previou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체렌
 
 
헨리 (GM):좋습니다
첫턴은 세이리아님 먼저군요
 
로버트:(음, 턴이 느리니 슬프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케이...
 
로버트:(Alert라도 나중에 찍어봐야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우선은 이동
(아 아니면 빛부터 키고 갈까
 
로버트:(이미 키셨으니)
(안에 들어가면 밝지 않을까요)
(사실 롤20 맵의 한계때문에 그렇지)
(이미 문 열렸으면 밝을텐데)
 
발사자르:(아까 제 방패에 걸어주셨지 않나요)
 
헨리 (GM):(아하)
(잠시만요)
(이런 문제가있군요 다음에는 대비하겠습니다 ㅎ)
 
발사자르:(아 뒤에계셔서 안보이셨구나)
 
에시스:(네 ㅋㅋ
 
발사자르:(아 저만 들어와있었군요 ㅋㅋㅋㅋ)
 
에시스:(어둠속에 홀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그러면 보이는 상태면
(우선 이동
(여기 뒤에 숨어서
(엄폐 받을 수 있을까요
 
헨리 (GM):물론입니다
다만 창문은 닫혀있습니다
 
로버트:(근데 창문이라...)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아니다 전진하자
 
로버트:(벽을 뚫었어?)
(아쉽게도 안으로 진입하시려면)
(아군 둘을 어려운 지형으로 뚫고 가셔야 합죠)
(위치 선정의 실패...)
 
헨리 (GM):(맞습니다 아군 뚫고가려면 이동력이 2배 필요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문은 저 멀리 있는데...
 
헨리 (GM):지금 저 파랑색 동그라미로는 이동가능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여기 들어와서
@1레벨 슬롯 소모해서
 
로버트:(매직 미사일?)
(아, 클레릭이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DC 13
Dexterity 내성 굴림
13화염
자신(15ft 원뿔)
불타는 손길 [광휘 권역]
FOR DESCRIPTION ONLY
불타는 손길 [광휘 권역]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자신(15ft 원뿔)
목표: 자신(15ft 원뿔)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엄지손가락으로 손을 잡고 손가락을 벌리면 뻗은 손가락 끝에서 얇은 불꽃이 뿜어져 나옵니다. 15피트 원뿔 안에 있는 각 생물은 민첩 내성 굴림을 해야 합니다. 생물은 저장에 실패한 경우 3d6의 화염 피해를, 성공한 경우에는 절반의 피해를 입습니다.

화재는 착용하거나 휴대하지 않은 지역의 가연성 물체를 점화합니다.
고레벨에서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피해가 1d6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로버트:(오)
 
헨리 (GM):
민첩
우톨로트 엘프 도적
 
Ability: 8 | 18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불타는 손길 시도
@그대로 빛의 신의 래이의 힘을 빌려서
@불길이 손에서 뻗어 도적을 덮치게 합니다
턴 종료
 
헨리 (GM):실패! 세이리아의 손가락 사이에서 불꽃이 뿜어져나가 얼굴에 흉터있던 엘프가 휩싸입니다
어떻게 끝내시나요?
(살상?비살상?)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비살상으로 끝내겠습니다
 
로버트:(주문은)
(비살상 못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로버트:(근접 공격 한정일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그냥 죽이는걸로ㅋㅋㅋ
 
발사자르:(와 한방에 보내시네)
 
헨리 (GM):(ㅋㅋㅋ 원래 선택하실수 있게하려고 했는데.. 원래 룰대로 하시려면 앞으로 그렇게 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러면
(비살상으로 하겠습니다
(정보도 얻어야 하고 그러니
 
헨리 (GM):네 오른쪽 도적은 그렇게 쓰러지죠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임화
헨리
 
 
헨리 (GM):발사자르턴
 
발사자르:@이동 먼저 하겠습니다
@ 이렇게 이동하고 아래놈한테 공격 되나요?
 
발사자르:@여기서 롱소드로 공격하겠습니다
 
발사자르:@쓰러진 탁상을 발판으로 롱소드로 공격하겠습니다
22
 
 
 
17
 
헨리 (GM):적중! 아래 롱소드 클릭하셔서 데미지도 굴려주세요!
 
로버트:(과연!)
 
발사자르:
8Slashing
 
에시스:(강하다!)
 
헨리 (GM):촥! 롱소드가 도적에게 작렬합니다 강력한 일격이네요
 
:
발사자르'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알칼리토끼
 
 
헨리 (GM):다음은 로버트!
 
로버트:(흠...)
 
헨리 (GM):자 설명을 드리지 못했으나 중간에 테이블이있는경우
어려운 지형으로 간주합니다
 
로버트:@롱소드로 한번 공격!
19
 
 
 
12
 
헨리 (GM):네 적중!
 
로버트:
6참격
 
헨리 (GM):어떻게 끝내시나요?
 
로버트:(당연히 비살상!)
 
헨리 (GM):묘사해주세요!
(비살상이더라도 잔혹하게 묘사하셔도됩니다 ㅋㅋ)
 
로버트:@로버트는 재빠르게 달려나가 왼손의 롱소드로 도적을 베어버립니다
@그리고 마저 달려야 하죠
 
헨리 (GM):번개같은 몸놀립으로 엘프를 베어버립니다. 엘프는 쓰러지죠
 
로버트:@한번 더 공격!
8
 
 
 
15
(쳇)
 
헨리 (GM):앗 아쉽게 이번 로버트의 롱소드는 허공을 가릅니다
 
:
로버트's turn is done.
The next turn has begun!
 
⏪ POTEOT ⏩
 
 
헨리 (GM):엘프는 한걸음 걷더니 발사자르에게 갖고있던 크로스보우를 쏩니다
우톨로트 엘프 도적
 
공격: 22 | 16
(ㅎㄷㄷ)
 
발사자르:(아닛ㅠㅠ)
 
로버트:(세다!)
 
에시스:(ㅋㅋㅋㅋㅋ)
 
헨리 (GM):
피해: 9관통
(omg)
 
에시스:(아픈소리가 들리네요)
 
발사자르:(아이고 도룡용 죽는다)
 
에시스:(sad)
 
로버트:(1레벨이라 저것도 많이 아픈데!)
 
헨리 (GM):볼트가 발사자르의 허리에 박힙니다
 
:
The Previou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루미나리에
 
 
에시스:제 턴이군요.
 
헨리 (GM):네 저 박스가 가면 따로 제가 설명안해도 선언하시면됩니다
 
에시스:@처음에는 단순히 엘프들을 제압하려고 했지만, 발사자르가 당하는 것을 목격하고는!
@손에 기이하고 새카만 마력을 모아서 마법 화살을 날립니다.
일단 이동먼저!
대상은 12시방향입니다
FOR DESCRIPTION ONLY
마법 화살(Magic Missile)
Evocation 1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120 feet
목표: 사거리 내에서 볼 수 있는 지정된 크리쳐.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은 마법의 힘으로 빛나는 3개의 다트를 만들어 냅니다.각각의 다트는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지정된 크리쳐에게 날아가 명중합니다.
다트는 1d4+1의 역장(force) 피해를 가합니다. 다트는 모두 동시에 타격을 가하며, 당신은 하나의 목표에 생성된 다트를 모두 쏘거나, 각각 별개의 목표를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주문 슬롯 레벨 1마다 하나씩 다트를 더 생성하여 발사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3발다 같은 녀석에게 쏘죠!
 
헨리 (GM):네 좋습니다 굴려주세요
 
에시스:
3Force
120 feet
마법 화살(Magic Missile)
4Force
120 feet
마법 화살(Magic Missile)
4Force
120 feet
마법 화살(Magic Missile)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발사자르:(와우!)
 
에시스:에시스의 손에서 방출된 기이한 마력의 다트들이 엘프의 몸통을 관통합니다.
하지만 급소는 피해갔기때문에
비살상!
차례 마칠게요!
 
헨리 (GM):엘프는 단번에 마력 타트에 적중하여 바닥에 쓰러집니다
 
:
에시스's turn is done.
The next turn has begun!
 
⏪ POTEOT ⏩
 
로버트:(짜잔, 석궁을 쏘려고?)
 
발사자르:(불리점?)
 
???:"이것들 뭐야! 어디서온 놈들인데 왜이렇게 강해!"
 
발사자르:(밀리 근처가 있으면 원거리나 마법은 불리점 맞죠?)
???:도적은 시미터를 뽑아서 휘두릅니다
 
에시스:(ㅋㅋㅋㅋ)
 
???:
우톨로트 엘프 도적
 
공격: 15 | 22
 
에시스:(도적 당황)
 
???:심지어 AC도 높다
 
헨리 (GM):도적의 시미터가 헛손질합니다
 
:
Round 2
Reset ↺
The Previou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체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후
(그럼
 
헨리 (GM):2라운드 세이리아 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기 오른쪽 구석에 있는 도적한테
7
 
 
 
21
120ft
 
헨리 (GM):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어쩔 수 없다 이건
FOR DESCRIPTION ONLY
유도 화살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1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라운드
 
범위 내에서 선택한 생물을 향해 섬광이 번쩍입니다. 목표에 대해 장거리 주문 공격을 가합니다. 명중 시, 목표은 4d6의 광휘 피해를 받게 되며, 이 주문은 목표에게서 신비하고 은은한 광채를 발하게 만들어 공격을 유도하기 때문에 당신의 다음 턴이 끝나기 전까지 이 목표에 대한 다음 명중 굴림 한 번에 이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목표가 공격을 받고 나면 광채는 사라집니다.
고레벨에서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피해가 1d6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아쉽게도 섬광을 보고 도적이 날렵하게 피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이런...! "
턴 종료
 
로버트:(4d6....이라고...?)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임화
헨리
 
 
로버트:(두렵다)
 
에시스:(소중한 슬롯이 ㄷㄷ)
 
헨리 (GM):좋습니다
 
발사자르:@아픔은 잠시 뒤로 한채 수상한놈한테 쇄도하여 롱소드로 횡베기를 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gm님 시간 괜찮으시려나
 
로버트:(곧 끝날...걸요?)
 
발사자르:
12
 
 
 
23
 
로버트:(아닌가...)
 
헨리 (GM):(ㅋㅋ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빗나갔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까 처음에 제가 너무 시간 먹은 듯 ㅈㅅ ㅠ
 
헨리 (GM):(고양점?)
 
에시스:(아 맞다 고양점!
 
헨리 (GM):(고양점이 쌓인다~
 
발사자르:네 사용하면 다시
 
로버트:(야옹감)
 
발사자르:(할수 있는거죠?)
 
헨리 (GM):(고양점은 주사위 굴린담에도 쓸수있씁니다)
 
발사자르:사용!
 
헨리 (GM):좋습니다 굴리세요
 
발사자르:
21
 
 
 
23
11Slashing
 
헨리 (GM):
 
에시스:(짱강하다
 
로버트:(촥)
 
헨리 (GM):어떻게 끝낼까요?
 
발사자르:(짜릿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크
 
발사자르:@횡베기후 롱소드 손잡이로 강하게 내려칩니다 비살상 후 턴종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한 분 남았네요! "
 
니라니:쿵! 도적은 쓰러져 기절합니다
"항복 무조건항복!"
 
에시스:"말이 통하시는 분이네요."
"다행이에요."
 
헨리 (GM):마지막 남은 도적이 항복을 외칩니다
 
발사자르:(gm님이 카페 사장님께 항복하는거같은데)
 
에시스:(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현실과 온라인이 모두 항복상태)
 
로버트:(그럼 항복 다음은)
(다음 시간에...)
 
헨리 (GM):네 오늘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수고하셨습니다
 
로버트:(카톡으로 사출)
 
헨리 (GM):재밌었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에시스:(고생하셨습니다!)
 
발사자르:(고생하셨습니다!)
 
로버트:(수고하셨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카톡으로!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6  (0) 2022.06.18
Frozen Sick: Session 5  (0) 2022.06.03
Frozen Sick: Session 4 레모하즈호  (0) 2022.05.21
Frozen Sick: Session 3 재앙의 실체  (0) 2022.05.13
Frozen Sick: Session 2 크로커 동굴  (0)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