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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 마스터링/스트라드의 저주

스트라드의 저주: 플레이어 입문서

by 헨리RPG 2022. 11. 9.

 

내가 생각하던 던전앤드래곤이 아니네?

 

 스트라드의 저주에 대해 플레이어들은 캠페인에 "잘못 접근”하여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스트라드의 저주는 일반적인 하이 판타지 세계관과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절망적이고 패배로 가득 찬 캠페인 후에 우울증을 느끼거나, 많은 경우 당초 플레이에 가졌던 기대에 어긋난 것을 느끼기 쉽습니다.

 

 그래서 쓰여진 이 입문서는 스트라드의 저주 플레이어를 위한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을 알려주고 캠페인을 할 때 잠재적인 함정에 대해 경고하며, 그들이 성공하고 즐거운 경험을 하기 위해 필요한 조언을 주기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스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스트라드의 저주가 어떤 어드벤쳐인이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트라드의 저주 :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의 입문서

 

스트라드의 저주는 흥미롭고, 긴장되며, 템포가 빠른 모험입니다. 늑대인간부터 뱀파이어, 유령 등에 이르기까지 고전 고딕 공포와 괴물들가득한 생생한 탐험입니다. 이 캠페인은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선택을 하고 그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모험을 만들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진정한 샌드박스입니다. 이 캠페인은 주체적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캠페인으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당신의 그룹이 하는 이야기에 빛을 발하고 그들의 이름을 남길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스트라드의 저주는 잔인하고, 스트레스 주면서, 소외감을 주는 경험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그들이 알고 있는 세상과는 상당히 다른 황량한 고딕의 땅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이 모험에는 여러 가지 조우는 첫 대면시 감당하기 힘든 부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험에서는 일상적이거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약탈품이나 마법의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을 기대하지 않는 플레이어라면 '스트라의 저주'는 어쩌면 최악일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최악인 겁니다. 달리 설명해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위에서 언급한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전투와 탐험에 참여할 자유를 원한다면, 이 캠페인은 여러분을 위한 캠페인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공포나 심리적으로 불안한 관계에 대한 섬뜩한 묘사에 의해 잠재적으로 촉발되거나, (완전 패배의 가능성보다는) 승리나 후퇴만을 특징으로 하는 D&D 캠페인을 선호한다면, 다른 모듈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웰컴 투 바로비아, 웰컴 투 던전앤드래곤

 여기까지 읽고도 만약 당신이 아직 흥미가 있다면 아래를 읽어주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 (훌륭하고 매력적이며 기억에 남을 만한) 캠페인을 해야 할 이유는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아래에 해당사항이 있다면, 스트라드의 저주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 고딕 공포물과 테마를 사랑한다.
  • 다양한 생생한 NPC 및 팩션(faction)과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캐릭터 중심 스토리(character-driven story)에 참여하고 싶다.
  • 전투나 던전 탐사보다 역할극, 조사 및 관계 형성을 선호한다.
  •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을 추구하는 것을 즐긴다.
  • 활동적이고 강력하며 개인적으로 적대적인 악당과 마주하는 것을 즐긴다.
  • 긴장과 아드레날린을 자극하는 체험에 참가하여 평생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

고딕 호러 모험이 모험가를 부른다.

 

여기까지 읽은 후, 스트라드의 저주가 당신을 위한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멋진일이며 충분히 멋진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이 플레이어가 캠페인에서 성공하기 위한 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두려움을 모르는 모험가들과 가학적인 살인마는 바로비아에서 오래가지 못합니다. 정당한 이유가 없는 한 상투적인 길을 걷지 말고 피할 수 있다면 NPC를 이간질하거나 적대시하지 마십시오. 적을 만들기보다 친구를 사귀십시오. 보물, 재산, 명성을 찾으러 다니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그 대가로 당신은 끔찍한 죽음을 맞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당신은 당신의 캐릭터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하되, 캐릭터의 생각, 성격, 동기를 개발하는 데 실시간 투자하세요 .실패에서 배우고 좌절이나 패배를 캐릭터의 관점과 개인적 성장을 탐구하는 기회로 삼으세요.
  • 현명하게 행동하세요.이 모험의 많은 적들은 단도직입적인 전투에서는 쉽게 이길 수 없습니다.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속임수, 준비, 외교, 조사를 사용하세요.
  • 계획, 전술 또는 목표에 대해 논의하지 않더라도 다른 캐릭터와 함께 시간을 보내십시오. 그들의 두려움, 견해, 경험에 대해 알아보세요. 서로에 무관심한 전투 팀이 아닌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세요.
  • 바로비아에서는 외부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DM과 협력하여 바로비아의 경계 안에서만 달성할 수 있는 어떤 목적을 위해 바로비아로 오게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진행에 좋습니다. 당신의 배경 스토리를 바로비아의 세계와 관련된 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DM과 상담해 주세요.
  • 전통적인 캠페인이나 컴퓨터 게임에서의 "경험치와 루팅"의 진행 모델에서 벗어나, 대신 동맹의 승리, 목표 달성, 캠페인이나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야기를 진전시키는 서술적 진행을 즐기도록 노력하세요.
  • 다른 PC와 마찬가지로 지원팀 플레이어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해낼 수 있다고 100% 확신하지 않는 한 무관심하거나 사악한 플레이어 캐릭터를 연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정말로요. DM에게 이 모험을 훨씬 더 어렵고 즐길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빛나는 갑옷을 입은 기사 역할을 할 필요는 없지만 악역을 연기해서는 안됩니다.
  • 스트라드의 저주는 쓰여진 대로라면 충격적이고 눈에 그려지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아동학대, 살인, 스토킹, 가스라이팅, 인종차별, 고문, 정신조종, 식인 풍습, 아동 사망, 사산/혼인에 대한 언급, 동물 학대, 신체 공포, 아동 유기, 알코올 중독 묘사, 약물남용, 근친상간, 자살 등의 요소에 의해 잠재적으로 유발될 수 있는 경우, DM과 상담하여 이러한 요소를 일부 또는 전부를 피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캠페인과 관련된 어떤 것도 구글에서 검색하지 마세요.

웹에 세계는 어둡고 스포일러로 가득합니다.



 

참고자료: So You Want to Play Curse of Strahd: A Player's Primer on Enjoying the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