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 리플레이/프로즌 시크

Frozen Sick: Session 5

by 헨리RPG 2022. 6. 3.

프로즌 시크 : 세션 5

플레이 시간: 2022년 6월 2일 목요일 오후 8시-11시

마스터: 헨리

플레이어: 로버트(알칼리토끼님), 발사자르(임화님), 세이리아(체렌님), 에시스(Luminaire님)

 

 


프로즌 시크: 세션 5
지난 시간, 여러분은 레모하즈호를 타고 얼어붙은 해협을 가로지르는 재미있지만, 위험한 항해를 해왔습니다. 인어의 저주에서 잠시 위험이 있었지만, 무사히 어린 노움을 구출하고, 마침내 아이젤크로스, 우쏘던의 전초기지 시린야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은 오르보 무스타브로부터, 냉혹한 재앙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제가 '샐스볼트'라는 고대 에오르의 실험실에 있을 것이라는 단서를 얻었죠. 하지만, 그곳은 언데드 자이언트들이 지키고 있어, 그들을 퇴치하기 위한 유물을 찾기 위해 거인의 무덤 유적지로 가야한다는 정보를 얻습니다.
오르보의 옆에 있던 피콜로라는 이름의 원숭이, 오릭이 맡겨두었다는 원숭이에게서 공동 운명카드의 단서를 본 여러분은 그 원숭이를 안고 또다른 원숭이가 있다는 아라섹 가축거래소로 왔습니다. 그곳에는 오릭의 카니발 마차가 놓여있었습니다.
마차 안에서는 으르렁거리는 소리, 무언가 충돌하는 소리가 들리고, 그 앞에는 에시스를 닮은 찢어진 인형의 잔해가 뒹굴고 있고, 마른 피가 튀어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찢어진 에시스 인형의 너덜너덜한 치마에는 "No Werewolf"라는 글씨가 자수되어있습니다.
발사자르:(참고로 에시스의 운명카드는 비스트 카드 - 두발로 걷는 늑대! 그들은 당신의 적에 대해 남다른 증오심을 품고 있습니다. 그들의 증오! 그것은 당신의 무기가 될 것입니다.)
로버트:(오, 좋은 이야기군요)
로버트:(좋은 타이밍? 좋은 지적? 좋은)
헨리 (GM):(ㅎㅎㅎ좋은 이야기군요)
에시스:(그러게요 ㅋㅋ)
헨리 (GM):지난 시간에는 에시스가 "이게 뭐람?"하고 끝났습니다.
로버트:"흠, 정말 수상한 인형이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인형... 이라. "
발사자르:"에시스 이리와서 좀 봐야겠구만..."
에시스:"그러게요. 꼭 저와 닮은 것 같은 것 같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딱히 뭔가 수상하다...고 해야할까요? 아닌가? "
에시스:발사자르의 곁으로 다가가서 인형을 주워봅니다.
헨리 (GM):네 인형을 주워보면 인형은 무언가 날카로운 것으로 여기저기 찢겨져있는 모양새입니다
인형 위치는 마차 앞인데, 마차는 자물쇠로 잠겨져있고 나무로 된 벽이라 안이 보이진않습니다.
발사자르:(마차는 계쏙 덜그럭 거리고 있는건가요?)
에시스:"이 마차가 관련이 있는걸까요?"
헨리 (GM):"크르릉" 마차는 덜그럭거리며 안에서 비인간적인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립니다
로버트:(우리가 왜 가축 거래소에 왔더라?)
헨리 (GM):바깥에 여러분의 목소리가 들리니 그 소리가 반응하는 것도 같습니다
로버트:(원숭이 한명 더 찾으려고 했나?)
발사자르:(원숭이를 즐기는 자를 찾으려)
에시스:(네)
로버트:"일단, 가축거래소로 한번 들어가보자고."
발사자르:"이 마차에 관련하여 아무래도 알아봐야할 것같은데 로버트 말대로 안에 들어가서 주인에게 물어봐야 할거 같구먼"
로버트:"여기도 충분히 미스터리하긴 하지만."
에시스:"그렇긴 하죠."
@인형을 가방에 넣고 로버트의 뒤를 따릅니다.
발사자르:@방패로 한번 마차를 두들겨 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일행 뒤를 조심히 따라갑니다
헨리 (GM):네 그럼 가축거래소 안으로 갑니다
로버트:(한번)
(두들겨 보신다는데)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별일 생기겠어?)
헨리 (GM):발사자르는 방패로 마차를 두들겨보자
???:"크르렁!"
헨리 (GM):안쪽에서 무언가 야수의 울음소리가 크게 울립니다
두드리지 말라고 말하는듯합니다
로버트:(아무래도 예티 팔겠다고 가축거래소 와서 난리치는게 맞는것 같은데_)
발사자르:" 아무래도 상황설명을 들어봐야겠구만:"
헨리 (GM):
발사자르:(정문이 어디쪽이죠)
헨리 (GM):정문으로 들어가면
창고를 상점 형태로 바꿔놓은 듯한 안에는 이 근방에서는 보기 드문 흑인 인간 부부가 있습니다.
그들 중 여자가 인사합니다
로버트:(부부였어?)
발사자르:"안녕하십니까 이 근방을 탐험하고 있는 모험가들이옵니다"
옐레나 아라섹:" “어서 오세요? 모험가분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가축거래소이긴 하지만, 모험가분들을 위한 물건들도 취급해요, 찾으시는 게 뭘까요? 그게 아니면... 저희 의뢰서를 보시고 오셨나요?”
발사자르:"아 저희는 원숭이와 관련된 운명에 이끌려 오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 집에 원숭이가 있을까요?"
옐레나 아라섹:세이리아의 눈에 선반 한 켠에 발레용 치마를 입은 작은 원숭이가 얌전히 앉아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헨리 (GM):세이리아의 눈에 선반 한 켠에 발레용 치마를 입은 작은 원숭이가 얌전히 앉아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발사자르:"오르보에게 소개받고 왔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애완용 원숭이는 처음 보네요... "
옐레나 아라섹:네 원숭이요? 원숭이라면 여기 우리 예쁜 오보에가 있지요
@발레복을 입은 원숭이를 가리킵니다
헨리 (GM):원숭이가 끼긱 하면서 선반위에서 얌전히 앉아있습니다
에시스:@원숭이에게 특별한건 없는지 바라봐요.
헨리 (GM):겉으로 보기에는 특별한 점은 없어보입니다. 에시스가 가까이 다가가려하면 원숭이는 도망칩니다.
로버트:"어이쿠, 사람을 가리는 건가."
헨리 (GM):날렵하게 화분으로 올라간다거나
발사자르:"저 원숭이가 그 오릭의 원숭이가 맞는지요?"
우타릴 아라섹:맞습니다 오릭이 맡긴 원숭이죠
저기, 저 카니발 마차를 맡아줘서 고맙다고 주더군요
발사자르:"저희는 오릭의 원숭이중 쌍둥이 원숭이중 한마리를 중히 찾고 있는 중이였습니다"
"혹시 원숭이를 좀 살펴 볼수 있을찌요~?"
로버트:"가까이 가는것부터 일이겠는데."
발사자르:"오릭의 원숭이중 한마리를 갖고 있는 오르보에게 안내받고 왔습니다"
우타릴 아라섹:네 오보에에게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만..발레복은 옐레나가 입혀주었습니다.
낯선 분들이라 가리는것같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동물 조련으로 오르보를 이쪽에 안심시켜서 오게 해도 될까요?
헨리 (GM):네 동물조련 해보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9
 
 
15
동물 조련 (3)
헨리 (GM):굿 어떻게 안심시키나요?
발사자르:(캬)
헨리 (GM):(주사위가 잘나온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는 오보에에게 다가가서는 조용히 한 손을 내밀어서
@안심시키듯이 조용해 얘기합니다
발사자르:(다른 원숭이의 목걸이에는 두개골 브로치가 있었습니다)
(이눔쉐키 오릭의 단서를 내놓거라!)
헨리 (GM):오보에는 세이리아의 말에 홀린듯이 다가갑니다
그리고 세이리아에게 아기처럼 안기죠
세이리아가 가까이서 보니 오보에는 피콜로와 똑닮은 쌍둥이입니다.
그리고 멀리서는 못봤는데
로버트:"이렇게 쉽게 확인하게 될 줄은 몰랐네."
헨리 (GM):손가락에 반지를 하나 끼고있네요.
발사자르:(오)
헨리 (GM):이 반지는 두개골 브로치가 있는 반지는 아닙니다. 살펴보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하하, 그래도 사람 말을 잘 따르네요 "
발사자르:"세이리아 혹 오릭을 찾을 단서는 안보이는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조심히 반지를 살펴봅니다
" 음... 글쎄요, 저도 아직까지는... "
헨리 (GM):세이리아가 반지를 살펴보면.. 세이리아에게 낯익은 상징이 그려진 반지입니다
마치 이 원숭이를 보호하기 위한 반지처럼보이는군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이 반지는... "
발사자르:(우왁)
"어어 뭔가 본겐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조용히 일행에게 오보에가 낀 반지를 보여줍니다
발사자르:"호오오오 영롱하구만"
에시스:"진귀한 물건 같군요."
로버트:(근데 가져가면 아쉽게도 도둑질이군...)
헨리 (GM):오보에는 반지는 자기거라는듯 손을 당깁니다
에시스:"혹시 오릭님이 밖에 있는 마차에 대해서 따로 설명이 없으셨나요?
@부부에게 물어봐요.
발사자르:"마차가 보통 마차는 아닌거 같소만..."
우타릴 아라섹:"오릭은 우리한테 많은 돈을 주고... 그냥 맡아달라고만 했습니다"
"오릭과의 계약기간이 끝나지 않아 바깥에 대어둔 상태이지만, 오릭이 계속해서 돌아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처분할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발사자르:"마차를 살펴보시진 않으셨는지요...그러기 어려운거 같소만..."
우타릴 아라섹:우타릴은 작게 한숨을 쉬며 말합니다
무슨 악마같은 소리를 들은것 같긴합니다만..
저희도 자세히는 못봤습니다
에시스:"혹시 열쇠를 가지고 계신가요?"
우타릴 아라섹:열쇠는 오릭에게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오릭이 가끔와서 천정에 해치같은걸 통해서 무언가를 넣는 모습을 보긴했습니다
발사자르:"아무래도 저 마차로 골치를 썩는것 같소만.. 저희가 그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오릭을 찾기위해 오보에가 가지고 있는 반지가 필요한데 혹시 저희에게 맡겨 주실수 있으신지요..?:
로버트:(발사자르 ㅋㅋㅋㅋㅋㅋ)
옐레나 아라섹:그..... 좋아요 사실 오릭의 원숭이가 가진반지라 저희에게 큰 쓸모는 없었는데..
우타릴 아라섹:옐레나가 거기까지 말할때 우타릴이 말을 가로챕니다
"그냥 드릴수는 없죠. 보시다시피 보통 물건은 아닙니다"
헨리 (GM):발사자르 설득해볼까요
발사자르:"저 마차를 처리하는 일도 보통은 아닌거같소만" @ 굴립니다!
에시스:제가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
" 아니면 저희가 무언가를 해다드린다면? "
헨리 (GM):(좋습니다 도움의 말씀을 보고 일행의 도움으로 발사자르는 이점을 받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발사자르:(간드아아앗!_)
에시스:일행은 오릭을 찾으러 가고 있으니 결국에는 주인에게 오보에와 가진 물건을 돌려줄 수 있을것이다. 이런 뉘앙스겠네요.
발사자르:
17
 
 
14
설득 (4)
17
 
 
13
설득 (4)
(아닛 죄송합니다)
헨리 (GM):아무튼 성공.
발사자르와 에시스의 말에 우타릴은 어느정도 논리적이라고 생각했는지 고개를 끄덕입니다
우타릴 아라섹:주인에게 돌아가는게 맞겠습니다만..
조금 아쉽지만 어쨋든 수긍합니다
에시스:(ㅋㅋㅋㅋ)
헨리 (GM):그렇게 일행은 손쉽게 오보에의 반지를 획득합니다(ㅋㅋㅋㅋ)
발사자르:(호로록)
헨리 (GM):(호로록)
발사자르:"세이리아 어서 그 반지를 일단 껴보게나"
로버트:"무슨 단서라도 나올 지 모르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그렇다면... "
로버트:(대충 단서 찾는 척)
옐레나 아라섹:사제님, 말씀하신 도움이 가능하시다면, 저희가 마을 게시판에 올려두었던 의뢰를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조용히 반지를 조율해서 껴봅니다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앗, 네...! 알겠습니다...! "
발사자르:"어떤 의뢰인지요"
헨리 (GM):옐레나는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말합니다
옐레나 아라섹:얼마전부터 부쩍 늘어난 사나운 웨어울프로 인해 야생 부족들의 왕래가 급격히 줄어들었어요.
일부 야생 부족들은 웨어울프들이 자신들의 아이들을 납치해간다며 기꺼이 의뢰비를 내놓는 상황이랍니다.
로버트:(1.오릭을 찾기-단서 끊김)
옐레나 아라섹:저희 가축거래소도 그들과 거래를 해야하는 판국이라... 영 곤란한 상황이에요
로버트:(2.거인의 혓바닥-근처에 거인의 시체들이 있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반지를 끼어봅니다...
로버트:(3-두발로 걷는 늑대-바로 지금 단서가 나오는 중)
(4-환영술사:???)
발사자르:(에시스 운명카드와 연관있어보이는데요)
에시스:"웨어울프라 흥미롭네요."
(그런 것 같아요)
헨리 (GM):네 세이리아는 반지를 끼고, 세이리아는 신성력에 한걸음 다가간 느낌을 얻습니다.
발사자르:"쉬이 넘길수가 없는 문제군요..."
옐레나 아라섹:발사자르의 말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웨어울프의 은신처를 찾기 위해 툰드라를 샅샅이 뒤져야할 수 도 있지만, 야생 부족들의 말로는 호른가르드 산길 너머에 북서쪽으로 가면 그들의 소굴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하였습니다."
로버트:(웨어울프라...)
"웨어울프, 웨어울프라..."
옐레나 아라섹:특히, 웨어울프 중 붉은 웨어울프는 잔인하고 강력해서 모피가 살인으로 인한 피로 언제나 흠뻑 젖어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의뢰금을 200gp라고 말하고, 붉은 웨어울프를 죽여주기를 의뢰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찾으려던 건 떠오르지가 않네요... "
에시스:"호른가르드 산길 너머 북서쪽. 확인했습니다. 저희가 처리해야겠네요."
발사자르:"저 마차와...관련이 있을런지...:"
에시스:"마차부터 살펴볼까요?"
헨리 (GM):세이리아, 아쉽게도 반지로부터 추가적으로 떠오르는건 없습니다.
로버트:"마차를 살펴보고 싶다면 천장에 달린 걸로 확인해보면 될 거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러면서 조심히 반지를 착용합니다
우타릴 아라섹:잠시! 여러분이 떠나려고하면 불러세웁니다
"의뢰를 받아주신 분들에게 잠시 드리고싶은게있소"
에시스:"어떤건가요?"
우타릴 아라섹:에시스에게 잠시 기다리라 말하고 그러면서 거래소 뒤쪽 창고로 가서
긴 상자를 꺼내옵니다
로버트:(은검이라도 주는거냐?)
우타릴 아라섹:상자를 열자, 롱소드 하나가 나옵니다
로버트:(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검은... "
우타릴 아라섹:울프스배인 롱소드(유인물)
로버트:"뭐야, 은검이라도 주나 했더니 더 끝내주는걸 주는군."
발사자르:(우와 대박)
우타릴 아라섹:의뢰중 사용하실 수 있도록 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붉은웨어울프를 처치해주신다면 가지셔도 좋습니다
발사자르:(네임이 무려 울브스 베인 ㄷㄷㄷㄷ)
에시스:"제법 훌륭한 물건이네요."
발사자르:"로버트 자네 물건으로 보이네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감사합니다...! "
우타릴 아라섹:웨어울프가 날뛰어서 저희도 어렵사리 구한 물건입니다. 유용하게 써주십시오
로버트:"난 쌍검만 쓰네."
"아무래도 주인은 발사자르 자네야."
에시스:@그틈에 천장에 해치같은게 있나 살펴봐요.
발사자르:(한손검으로 쓰면 되는거 아니에요?)
로버트:"흠, 모험가용 장비도 취급한다고 했지?"
"그러고 보니..."
헨리 (GM):네 에시스는 그럼 마차로 가나요?
로버트:(양보죠!)
에시스:(혼자가면 무서운데...)
헨리 (GM):(양보!하실줄은!)
(그럼 이야기가 끝나면 같이가시죠 ㅋㅋ)
로버트:"뭘 파는지 잠깐 볼 수 있을까."
에시스:(좋습니다)
헨리 (GM):네 로버트가 물어보면 가축거래소지만 모험장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은 보통 가격의 2배입니다.
로버트:(오)
(산성 바이알 사려고 했는데)
(100골드잖아?)
(바가지 실환가)
(아 100골드가 아니라)
우타릴 아라섹:어떤 물건이든 말씀하시면 모험가분들에게는 좀더 저렴하게 드리죠
로버트:(바가지 가격으로 50골드군)
(저 잠시 물건들 데이터좀 봐야 할것 같은데)
(가능하면 마차쪽부터 가죠)
에시스:(네 좋아요)
발사자르:(아니 근데 울프스배인 로버트님이 가져가셔야할거같은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럼 저는 기다릴게요... "
우타릴 아라섹:@그럼 구입물건은 지난번처럼 다음세션까지 정해서 알려주시는것으로 하겠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딱히 무언가 살 게 없어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에시스:"이제 마차쪽으로 가볼까요?"
로버트:(정녕 바가지는 써야하는 건가요)
(흑흑)
헨리 (GM):(ㅋㅋㅋ울프스배인 로버트님 하시죠 ㅋㅋ
에시스:"마차 천장에 해치같은게 있는지 살펴보죠."
로버트:(아니 진짜로 쌍검이라)
헨리 (GM):(템간 균형을 위해~)
로버트:(효율 반토막입니다~)
발사자르:(저는 방패를 받아서)
로버트:(발사자르님이 쓰십쇼)
헨리 (GM):일행은 그럼 다시 마차쪽으로 갑니다
해치를 보려면 아무래도 마차 위로 올라가야할것같습니다
누가 올라가시나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마차가 높네요 "
발사자르:@제가 올라가겠습니다
헨리 (GM):네 마차가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로버트:"안 떨어지게 조심해!"
에시스:"조심하세요!!"
@자신은 몇걸음 뒤로 물러납니다.
헨리 (GM):발사자르가 마차위로 올라가자
열려있는 해치가 보이고
해치 아래로 웅크리고 있는 거대한 세이버투스 타이거가 보입니다
무장한 검치호랑이:크르르?
에시스:"발사자르님! 뭐가 보이시나요?"
발사자르:"껄껄 이거 보게나"
무장한 검치호랑이:검치호랑이는 특별히 장착된 하프 플레이트를 입고있습니다
발사자르:"왠 고양이가 있는걸?"
에시스:"고양이요?"
발사자르:"근데 이제... 하프플레이트를 곁들인..."
에시스:(ㅋㅋㅋㅋㅋㅋ)
로버트:"아니, 이거 우리보다 무장이 좋은것 같은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어... "
무장한 검치호랑이:(ㅋㅋㅋㅋㅋ)
헨리 (GM):(앗 검치호랑이가 웃은건 아닙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무장까지 된 거라면 누가 기르고 있는 거겠...죠? "
발사자르:(킹물조련 해볼까요_)
에시스:"여기 맞긴 주인이 기르고 있다거나..."
*맡긴
헨리 (GM):네 발사자르 해보십시오
발사자르:(-1이지만 해보겠습니다)
8
 
 
18
동물 조련 (-1)
(꽥)(
헨리 (GM):아아
에시스:(실패!)
무장한 검치호랑이:크웡!
검치호랑이는 발사자르의 친근한 눈빛이 마음에 안들은건지
크게 소리를 지르며 도약해서 해치를 부수고 빠져나오려합니다
헨리 (GM):발사자르 피하세요!(민첩!)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우왁!? "
발사자르:
20
 
 
6
민첩 내성 굴림 (1)
에시스:(20이라니 ㅋㅋㅋ)
발사자르:(으아닛)
헨리 (GM):쾅! 해치를 부숴버리고 검치호랑이가 뛰쳐나오지만
발사자르가 빨랐습니다.
발사자르는 훌쩍 뛰어 마차 아래로 내려옵니다
무장한 검치호랑이:"크렁!"
에시스:"아무리봐도 마차보다 커 보이는데, 어떻게 들어가 있었던걸까요?"
로버트:(와! 발사자르와 마법 검방의 데뷔전!)
무장한 검치호랑이:검치호랑이는 마차위에 올라섭니다
헨리 (GM):우선권 굴리세요!
에시스:
8
우선권 (1)
(From GroupInitiative):
Armored Saber-Toothed Tiger
5
에시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9
우선권 (2)
발사자르:
20
우선권 (1)
15
우선권 (1)
로버트:
8
우선권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저거 남의 동물이면 쓰러뜨리기도 애매하지 않나요!? "
로버트:"정당방위네 정당방위!"
에시스:"그렇다고 얌전히 당해줄 수는 없지요!"
헨리 (GM):네 아직 명시적으로 호랑이는 여러분을 공격하진 않았습니다만..
발사자르턴!
로버트:(아니면 여러분 모두)
(대기행동으로)
(호랑이가 공격하면 공격하겠다고 하셔도 됩니다)
(정 정당방위를 원하신다면)
발사자르:(다같이 동물조련?)
(뭔가 공격하긴 뭔가 사연이 있어보이는 애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니면 제가 적당히 주문 써서 기절시키고)
(주인 부르러 갈까요)
발사자르:(좋습니다)
로버트:(사실 그냥 근접 공격으로)
(비살상으로 끝내셔도)
(됩니다)
에시스:(그것도 좋을것 같네요)
발사자르:(그럼 적대치가 높아지는거 아닐까요)
에시스:(어찌됐든 발사자르 공격하긴 했으니...)
발사자르:(일단 로버트한테 제가 보호술 걸고 좀 지켜 볼까요 명시적으로 공격한게 아니라 하니)
헨리 (GM):네 발사자르가 느끼기에 발사자르를 들이받을수도있었지만 해치만 뚫고 나오긴 했습니다
덩치가 너무 커서 밀려나긴 했지만요
로버트:(아니면 다들 회피 행동 하시고)
(기다려 보셔도 되고요)
발사자르:(네 저희가 적대적인 행동이 아니라 우호적인 제스처를 취하는것으로하고 회피행동이나 방어행동 할까요?)
(회피행동을하면 이점을 받느건가요?)\
로버트:(적 공격이 불리점으로 들어갑니다)
발사자르:(좋아 보입니다. 세이리아 주문중에 수면이 있을까요?)
에시스:(제가 수면 가지고 있어요)
발사자르:(한번 해볼까요)
에시스:(쟤는 hp 많아서 한번에 안걸릴것 같긴해요...)
발사자르:(아 그렇네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클레릭은 수면 못 배워요)
(대신 명령은 있습니다)
무장한 검치호랑이:(공교롭게도 호랑이는 모두가 행동한 후에 움직일 수 있다)
로버트:(두둥 둥!)
에시스:(일단 뭔가를 해야!)
발사자르:(동물조련이든 뭐든 한번 해보고 어쩔수 없을때 무력을 사용해볼까요)
에시스:(그렇게하죠 그럼)
발사자르:(각자 할수 잇는 행동을 해보죠 그럼)
로버트:(전 뭐든 상관없으니)
(과감하게 합시다)
발사자르:@저는 다시한번 동물조련으로 호랭이에게 우호적인 태세를 취한후 실패하면 로버트에게 반응행동으로 방패술 걸겠습니다.
헨리 (GM):네 좋습니다 굴리세요!
발사자르:
보호술
클래스: 팔라딘/2레벨
당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가 당신 주변 5ft 이내의 다른 크리쳐를 목표로 공격을 가할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해 그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를 사용하려면 방패를 장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17
 
 
12
동물 조련 (-1)
에시스:(오...)
헨리 (GM):오 발사자르 어떻게 조련하나요?
발사자르:(천천히 검과 방패를 놓고 동료들에게도 무기를 내려놓게 하면서 워워~ 천천히 다가게겠습니다 한손을 뻗은 채)
"쉬이이이...쉬이이이이"
헨리 (GM):발사자르가 경계태세를 낮추고 천천히 다가가자
로버트:(중요:아직 성공인지는 모른다)
헨리 (GM):호랑이는 자세를 낮추고 으르렁 거리다가 도망치려고합니다!
이동방향은 북쪽!턴상으로는 모두가 우위인데 잡으려고하나요?
잡지 않으면 그대로 북쪽으로 달아납니다
로버트:(도망가는것도 쟤 턴이 와야)
발사자르:(저는 행동할수ㅡ 있나요?)
로버트:(가능한거 아닌가요)
헨리 (GM):(맞아요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로버트:(동물 조련이 행동으로 치게 된다면 추가 행동만 가능하죠)
발사자르:(저는 못하겠군요)
헨리 (GM):좋습니다 일단, 호랑이는 누가봐도 도망치려하는 모습으로보이고
에시스:(ㅋㅋㅋㅋ)
로버트:(이거 도망치게 해도 되는건가?)
발사자르:(추가행동이긴하네요)
에시스:(도망치면 마을주민들 습격할지도 모르겠네요)
로버트:(으아악 그럼 잡아야)
에시스:(밥을 안준것같으니까...)
발사자르:(아닛 에시스 말이 맞네요)
헨리 (GM):아라섹 가축거래소는 마을 가운데에있습니다. 특별히 교육받은게 아니라면 마을사람들에게 위협이 될겁니다
보호술까지마치고
턴 종료지요?
발사자르:(혹시 호랭이에게
(상처가 있는지 볼수 있나요?)\
헨리 (GM):네 호랑이에게는 곧곧에 훈련받은 것 같은 상처의 흔적이 있습니다.
로버트:(상처야 저만한 놈을 포획하려면 당연히 생길것 같은데...)
헨리 (GM):근래에 만들어진 상처는 아닌것같네요
발사자르:@턴종료하겠습니다
:
발사자르'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음...)
(이곳으로 이동한 뒤)
로버트:(아, 탈출한다고 외쳐도 되겠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 집의 문을 두드리며 소리치겠습니다)
" 아저씨, 큰일났어요! 호랑이가 도망치려고 해요! "
우타릴 아라섹:"뭐라구요! 호랑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
우타릴 아라섹:@안쪽에서 우당탕 쿵탕 소리가들립니다. 허겁지겁 나오는소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진정시켜주실 수 있으신가요!? "
우타릴 아라섹:"제... 제가 그런 능력이 없는데.. 오릭의 동물이라.."
@그러면서 원숭이 오보에를 바라봅니다
"오보에와 마찬가지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혹시... 같은 오릭의 동물이라면... "
@휘ㅡ휘ㅡ 휘파람을 불며 오보에를 불러봅니다
오보에:끼긱?
세이리아에게 친근한 오보에게 세이리아에게 다가가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대강 호랑이를 가리키며
@오보에에게 진정시킬 수 있겠냐고 제스쳐를 취합니다
헨리 (GM):좋습니다 동물조련으로 어느정도 의사가 전달되지 보지요
(전달될지)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3
 
 
5
동물 조련 (3)
헨리 (GM):(아아)
오보에는 고개를 갸웃하고 세이리아의 말귀를 못알아들은것같습니다.
다만 검치호랑이를 보고 놀라지는 않네요
(고양감 카드?)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쓰죠)
헨리 (GM):(좋습니다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 전에 저를 만져서)
(안내 쓰고 굴려도 될까요)
헨리 (GM):(네 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13
 
 
20
동물 조련 (3)
rolling 1d4
(
4
)
=
4
17
발사자르:( 오)
헨리 (GM):(오오)
신성한 빛이 세이리아에게 내리자 그 말을 들은 오보에가 무언가를 떠올렸는지
살금살금 검치호랑이에게 다가가 호랑이를 진정시킵니다
무장한 검치호랑이:크르르... 크르르...
호랑이가 날카롭게 뽑아두었던 발톱을
로버트:"얘...도 친구인가...?"
무장한 검치호랑이:안으로 집어넣습니다
로버트:"별 신기한 광경을 다 보는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오릭의 동물이라길래... 오보에라면 무언가 아는 관계지 않을까 싶어서... "
에시스:"정말 대단하셔요."
헨리 (GM):좋습니다 검치호랑이는 자리에 앉아버리죠
헨리 (GM):전투종료
에시스:"불필요한 무력을 사용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로버트:"좋아, 마차도 조사했는데..."
헨리 (GM):아라섹 부부는 커다란 호랑이를 보고 놀라합니다
로버트:"이제 뭘 조사하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 겨우 진정시켰다... "
로버트:"거인? 늑대?"
우타릴 아라섹:이런게 있는지 몰랐네요..
에시스:"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늑대를 먼저 조사하는게 좋아보이네요."
발사자르:"껄껄 역시 세이리아 재능이 많은 친구구먼"
에시스:"참, 그리고 이 호랑이에게 식사를 제공해주실 수 있을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하하... 아니에요, 운이 좋았을 뿐이에요 "
로버트:(식사는 사실)
에시스:@우타릴에게 말합니다.
로버트:(이미 뭐 넣어주고 있었다고)
(했죠)
(해치로 뭘 넣어주긴 하는데 보지는 못했다고)
우타릴 아라섹:그... 그러죠 저희 집에 먹다남은 스테이크가 있습니다
발사자르:(친밀감을 위해 ㅎㅎ)
로버트:(아닌가? 내 기억이 틀렸나?)
에시스:(아 그게 밥주는 거였구나 ㅋㅋ)
우타릴 아라섹:그러면서 방에서 고기조각들을 가지고 나와서 호랑이에게 던져줍니다
헨리 (GM):(맞습니다 ㅋㅋ)
로버트:"어유, 잘 먹는다."
무장한 검치호랑이:와구와구 배고팠는지 허겁지겁 먹습니다
발사자르:"오릭은 도대체 이 고양이를 왜 맡기고 간걸까"
에시스:"오릭이 사라진지 꽤 됐으니..."
"배가 고팠을거에요."
"아마도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
발사자르:"이놈과 대화를 할수도 없구 말이야..껄껄"
옐레나 아라섹:어떤 훈련을 받은게 아닐까요?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거보니까요
보고있던 옐레나가 자신의 추측을 말합니다
에시스:"그런것 같아보이네요."
"여기 둬도 안전하겠죠?"
발사자르:"껄껄 이양반아 방금전까지 내 사지를 찢으려고 했는걸 "
에시스:(ㅋㅋㅋㅋㅋㅋ)
로버트:(검치호는 사람을 찢어!)
옐레나 아라섹:우선 오보에랑 있으면 안전해보이네요. 먹이는 저희가 꼬박꼬박 주도록할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당연하죠, 검치호니까요... "
발사자르:(원숭이와 검치호를 데려갈순 없겠죠 ㅋㅋㅋ)
로버트:"일단, 뭐 그럼 이 일은 마무리가 된거...겠지?"
에시스:"좋아요. 그럼 오릭님의 검치호는 여기 맡겨두고, 저희는 저희의 일을 하도록 하죠."
로버트:"흠, 에시스는 늑대 쪽에 한표, 나도 늑대에 한표."
발사자르:"그럼 늑대놈들을 잡으러 가볼까나!"
로버트:"다른 둘도 늑대인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그럼 늑대들을 잡으러 가보죠! "
헨리 (GM):우선 시간이 늦어서 주변은 어두워졌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랄까, 날이 밝은 뒤에 가는 건? "
" 너무 늦은 거 같은데... "
우타릴 아라섹:웨어울프의 소굴로 가려면 갈길이 멀고 밤에는 눈보라가 무섭습니다. 쉬었다가 가시는게 어떻겠습니까
에시스:(웨어울프면 밤에 강해지는 기믹이 있으려나...)
발사자르:"그럼 신세좀 질 수 있을런지요 껄껄"
로버트:"눈보라를 뚫고 가보는것도 재밌겠지만..."
헨리 (GM):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잠시 지도를 보여드리면 거인의 무덤이 가깝고
호른가르드 산길을 지나면
북서쪽에 웨어울프의 소굴이 있습니다
에시스:(341km라닛..
헨리 (GM):거인의 소굴까지는 약 3일 거리
세이리아 프라이닉스:(3일;;;
헨리 (GM):호른가르드 산길을 건너가야 웨어울프소굴까지 빠른길이고, 그렇지 않으면 한참을 돌아가야합니다
로버트:와! 당연히 산을 돌파해야죠!
에시스:(거리상으로는 거인의 무덤부터 들렸다가 산길을 넘어서 가는게 좋아보이네요
(물론이죠 ㅋㅋ)
헨리 (GM):(그렇죠ㅋㅋㅋㅋㅋ)
에시스:"그러면 권유하신대로 오늘은 쉬었다가, 내일 날이 밝으면 출발하는게 좋겠어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네, 그러죠 "
로버트:(여러분, 식량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식량도 준비하셔야겠군요)
(전 휴대 식량이 10일 치 있습니다)
에시스:(휴대식량 10개있네요)
(저도!)
발사자르:(저도)
헨리 (GM):(좋습니다 가다가 또 필요하면 생존으로 구하실수도있으니 ㅎㅎ
로버트:(오, 로버트 생존 숙련이 있구나)
(잠시 10분만)
(쉬는 시간 가질 수 있을까요)
(화장실이 좀...)
헨리 (GM):(네 좋습니다
캐릭터들이 긴 휴식에 들어가고
플레이어들도 10분간 휴식합니다
에시스:그러면 휴식하면서 지난 번에 받은 힘의 진주를 조율해보겠습니다.
헨리 (GM):네 에시스는 힘의 진주를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진주에 깃는 마법적인 힘이 그녀가 외세계에서 받은 영적 능력과 결합하여 빛을 발합니다. 이제 그것은 에시스의 힘의 진주가 되었습니다. 명령어는 직접 정해주시면 됩니다
에시스:오호...
(뭐로하지!!)
헨리 (GM):(ㅋㅋㅋ 시동어라고해야하나요 이런거 정하는게 또 재미죠)
그리고 검치호랑이를 길들이신 세이리아, 위험을 무릎쓰고 해치를 열어젓힌 발사자르, 파티를 위해 기꺼이 아이템을 공유한 로버트에게 고양감 카드 한장씩 드립니다.
발사자르:(오예에~)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럼 저는 반지 조율하도록 하겠습니다)
발사자르:(근데 울브스베인 진짜 제가 가져가요?... 누가봐도 로버트님 템인데...)
(받기 뭐한데...ㅋㅋㅋ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피트를 쌍수 쪽으로 찍으셔서...)
헨리 (GM):네 세이리아도 반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반지에 새겨진 상징이, 그녀의 신 래이의 상징으로 빛이 납니다. 이제 이 반지는 세이리아의 것이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는 진짜 죄송한데 조금만 더 쉬어도 될까요...?)
(부모님이... 호출을...)
헨리 (GM):(앗
(네 40분까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저도 10분 안에 오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ㅠ)
(네네네)
헨리 (GM):(옙
에시스:(넵)
로버트:낄낄
쌍수라
울프스베인은 안받습니다
쌍수 할때 서로 다른 버튼을 눌러서 공격해야 한다니
그런 귀찮은 일이\
헨리 (GM):(ㅋㅋㅋㅋㅋ)
(쌍수 무기가 필요해보이는군요)
(빛과 어둠, 불과 얼음 이런종류로)
에시스:(드리즈트가 되는것인가...)
발사자르:(ㄷㄷ)
로버트:근데 사실
사알짝 불안하긴 하군요
웨어울프는 비마법 혹은 비 은제 마법 무기 저항인데
흠...
무기 저항이 아니라 무기의 참격 관통 타격 저항
그래서 산성 바이알 사려고 했더니 바가지고...
로버트:사실 바가지라도 일회용이라 영
답은 그냥 두배로 패는 것이다
에시스:(명령어는 <시 운 옴브레 세 레반타 엘 솜브레로 안테 티 에스 세구라멘테 운 델핀>이걸로 해야겠네요 모자를 들어 인사하지 않는 남자는 아마 돌고래일 것이다라는 뜻이라네요 ㅋㅋ)
(수상할정도로 사교도같아지는 에시스...)
헨리 (GM):(ㅋㅋㅋㅋㅋ오 멋진데요)
(내용마저 사교도적으로 멋짐)
에시스:(가지고 있는 캠페인북에서 발췌했어요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녀왔습니다...)
헨리 (GM):(자 다들 다시 모이셨지요?
발사자르:(넵)
로버트:(발사자르! 롱소드를 +1로 적용하시죠)
헨리 (GM):자 여러분은 푹쉬고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여러분 앞에 설원의 황야로 떠나는 긴 여정이 기다립니다.
거인의 무덤까지 3일입니다
로버트:"하아아아암..."
(하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사흘이라니 "
" 멀기는 하네요... "
로버트:"다들 준비 잘 했기를 바라!"
발사자르:"껄껄 자네들과 함께 나눌 시간이 많아지네 더 좋구만 "
헨리 (GM):평균 속도로 이동시 3일이고, 느린속도로가면 4일 빠른속도로가면 2일입니다.
로버트:"이제 중간에 괴물이 나오면 더 흥미진진해지겠지?"
발사자르:"자네와 함께라면 껄껄껄"
헨리 (GM):느린속도로가면 은신이 가능하고 빠른속도로가면 지혜 감정판지에 -5 받습니다
에시스:"정말 사이가 좋으시네요."
@로버트와 발사자르를 보며 말해요
헨리 (GM):(둘이 잘어울리네요 ㅋㅋ)
로버트:"헤헤헤헤헤"
에시스:(ㅋㅋㅋㅋ)
헨리 (GM):(이동속도는 평균인가요?
에시스:(저는 평균 속도에 1표)
발사자르:(저도 보통)
로버트:(저도 보통!)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보통)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장거리 이동 규칙이 어떻게 되더라...)
헨리 (GM):자 각자 1d10을 굴려보시겠어요
로버트:(암튼 흥미진진하군요)
rolling 1d10
(
8
)
=
8
에시스:6
헨리 (GM):가장 높은 분이 무작위 조우를 굴립니다
로버트:(오오!)
발사자르:
rolling 1d10
(
1
)
=
1
에시스:(로버트가 가능성이 젤 높네요 ㅋㅋ)
로버트:(끼요옷! 한명 남았다!)
헨리 (GM):(세이리아님 1d10 해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10
(
9
)
=
9
로버트:
꼭 이러더라
헨리 (GM):(ㅋㅋㅋㅋ)
발사자르:(아닛 ㅋㅋㅋ)
헨리 (GM):(반전의 세이리아님
첫날입니다
로버트:(ㅋㅋㅋㅋㅋ)
헨리 (GM):세이리아님 1d20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20
(
11
)
=
11
에시스:(랜덤 인카운터...)
로버트:(인카운터! RPG 전투의 기초!)
헨리 (GM):첫날, 여러분은 쌀쌀한 바람을 맞이하며 너른 황야를 지납니다. 특별한건 없군요
2일차입니다
1d20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1d20
(
5
)
=
5
에시스:(헉 ㅋㅋ)
로버트:"흠, 이렇게 따분하게 지나가는 건가?"
발사자르:(아닛?)\
헨리 (GM):여러분은 거인의 얼어붙은 시체를 발견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이 시체는... "
헨리 (GM):다행이죠. 이 거인은 언제 죽었는지 알수없을정도로 오래되어보입니다만
발사자르:(핸드아웃이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저만그런가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그 전염병으로 죽은걸까요? "
헨리 (GM):더이상 여러분을 공격할 수는 없어보입니다
로버트:(저도 안보이네요)
헨리 (GM):(용량이 커서 느린것같네요..
로버트:(오 로딩된다)
에시스:"그럴지도 모르겠어요."
발사자르:( 거인 사제들의 우두머리를 찾으라. 그는 죽었지만, 그의 혀는 당신을 위해 싸울 수 있을 것이다.)
헨리 (GM):아마도 이제부터 거인의 무덤에 점점 가까워지나봅니다
에시스:"거인의 시체라니. 살아있는 거인과 만났다면 정말 끔찍했을 것 같네요."
"지금 저희가 가는 곳이 거인의 무덤이긴 하지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거인의 시체 중에서
@뭐 만드는 소재로 가져갈 만한 게 있을까요
헨리 (GM):네 세이리아 조사를 해보시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거인의 뼈라던지 살갗이라던지?
로버트:(으, 뭔가 찝찝한데)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조사면 수사학 얘기하시는건가)
로버트:(ㅋㅋㅋㅋ)
헨리 (GM):(옙)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2
 
 
1
수사 (-1)
헨리 (GM):아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고양감
에시스:(헉 ㅋㅋ)
헨리 (GM):(고양감 쓰시는군요
로버트:(휴, 사람 가죽으로 만든 무언가는 안 보겠)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앗)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6
 
 
12
수사 (-1)
헨리 (GM):세이리아가 보기에 이 오래된 시체는, 본래라면 쓸모있었을 무언가조차 오래된 세월에 바스라져서 더이상 쓸모가 없어보입니다
에시스:@세이리아가 거인의 시체 옆에서 뭔가를 찾는 것을 보고 저도 옆에서 끼어들게요.
발사자르:(제꺼로 한번 더 해보시죠 ㅋㅋㅋ)
에시스:"세이리아님 뭔가 찾으시는거라도 있으신가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ㅇ, 아뇨 "
" 가져갈만한 건 없겠다... "
(저저 잠시 심부름 좀 ㅠ
헨리 (GM):(넵)
로버트:(에이, 로딩이 안되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뭔갸 자꾸 꼬이네요 죄송합니다 ㅠ
로버트:(무슨 사진이지)
에시스:@그리고는 거인의 시체를 바라봅니다.
로버트:(혹시 나중에 톡방에 보여주실 수 있으신가요)
발사자르:(왜 핸드아웃이 안뜰까요)
에시스:@제 눈에는 뭔가 다른게 보일까요?
헨리 (GM):(톡방에 올려드렸습니다)
에시스도 조사 굴려주세요
에시스:
5
 
 
17
수사 (3)
발사자르:(우와아아아)
헨리 (GM):(무슨일이..)
에시스:(이런!)
헨리 (GM):(다이스신에게 무슨일이 ㅋㅋㅋ)
에시스:(저도 고양감 두개있으니까...
(하나만 써볼게요!)
헨리 (GM):(좋습니다)
(굴려주세요)
에시스:
4
 
 
16
수사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네니요?)
발사자르:(아닛 ㅋㅋㅋ)
@ 발사자르도 에이스와 세이리아가 기웃거리니 자기도 뭔가 볼게 있느 한번 조사 해보겠습니다
헨리 (GM):에시스 거대한 시체를 봐서그런가요 갑작스럽게 현기증을 느껴서 더이상 못찾아보겠습니다
발사자르도 굴려주세요
발사자르:
8
 
 
7
수사 (0)
에시스:"읏...갑자기 현기증이..."
발사자르:(아닛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오늘은아닌가봅니다?
발사자르:@질수 없다 저도 고양감 씁니다
로버트:"흠, 다들 뭐 하는 거지?"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에시스:(거인 시체에 진심인 파티 ㅋㅋ)
헨리 (GM):(쓰시고 굴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
14
 
 
5
수사 (0)
(이자시기)
헨리 (GM):좋습니다
발사자르가 거인을 뒤지다보니
거인의 못박힌 손아래 피웅덩이가 담긴 얼음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건져냅니다
로버트:(이야)
에시스:(와 대박 좋은거 얻으셨네 ㅋㅋ)
헨리 (GM):오래된 거인의 피지만, 그것은 거인의 힘의 물약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유인물: 언덕 거인의 힘의 물약)
에시스:(축하드려요 ㅋㅋ)
로버트:"흠, 거인의 피라..."
헨리 (GM):이제 거인의 시체에서 더이상 특별한건 없어보입니다
에시스:"이제 특별한 것은 없어보이는군요!"
"다시 나아가보죠."
"갈길이 머니까요."
헨리 (GM):(아까 세이리아 다음으로 높은 숫자가 누구셨죠? ㅋㅋ)
로버트:(고양감 3개와 교환한)
(물약이다)
에시스:(로버트!)
로버트:
rolling d20
(
7
)
=
7
헨리 (GM):(고양감 3개 가치가 있죠 ㅋㅋ
네 마지막날 아침에는 특별한 일 없이, 지나갑니다. 점차 고위도로 올라갈수록 더욱 추워집니다
한번 더굴려주세요
(1d20!)
로버트:
rolling d20
(
8
)
=
8
발사자르:(캬)
로버트:(잘 한건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다녀왔습니다
헨리 (GM):(넵)
발사자르:(우와우)
여러분의 앞에 나타난 것은 거인들의 무덤입니다.
로버트:(까비 전투인줄 알았네요)
아득하게 먼 옛날 죽어서 사라졌어야할 거인들이 비록 뼈대만 이지만 지나치게 추운 날씨로 인해 남아있습니다. 곳곳에 거인의 뼈들이 온전한 형태가 있거나 형체를 알 수 없는 형태로 눈 속에 반쯤 파묻혀 있습니다.
여러분이 거대한 공동묘지에 들어설 때 즈음부터 내리던 눈발은 점점 굵어지더니 어느새 폭설이 되어 여러분의 시야를 가리고 있습니다.
발사자르:(너무나 좋은 일러다)
로버트:(정말 그렇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 점점 추워지고 있네요 "
발사자르:"껄껄껄 동상 걸리지 않게 조심하게나 세이리아"
헨리 (GM):여러분은 오르보가 말했던, 거인의 무덤에서 가장 큰 해골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것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거대하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잘 보입니다.
발사자르:"나는 걸려본적 없지만 말이야 껄껄"
로버트:"부럽구만..."
에시스:"저게 목표인 거인 성왕의 해골이겠군요!"
@가장 거대한 해골을 가리키며 말해요
발사자르:"시체이지만서두 너무나 장엄하구만...."
로버트:"저건 거인의 칼일까? 저런 칼은 휘두르지도 못하겠지."
발사자르:"경이로운 지경이야...껄껄"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우와, 저런 커다란 해골은 처음 보네요... "
로버트:"춥긴 해도 거의 다 왔으니 좀만 참자고."
에시스:"저기에 언데드 거인에게 효과가 있는 에오르의 유물이 잠들어있는거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아무래도.... 그렇겠죠? "
헨리 (GM):네 거인의 시체에 다가갈수록, 거대한 검의 형체는 흐릿하게 환영처럼 사라지고 거인의 뼈만 남습니다. 어떤 마법이 남아있는것같네요
이곳에는 폭설이 내립니다. 폭설: 폭설이 내리는 지역 안에서는 모든 시야가 가볍게 가려진 상태가 되며 시각과 청각에 관계된 지혜(감지) 판정을 할 때 불리점을 받습니다.
발사자르:(우와우)
(저는 감지 판정에 이점을 받기 때문에 앞서 나가겠습니다)
헨리 (GM):네 방향을 정해주시고
로버트:(가볍게 가려진다가 근접전에도 영향이 가나...?)
헨리 (GM):말씀주시면 천천히 이동하겠습니다
에시스:(혹시 저기 다들 보이시나요?)
발사자르:(네..저도 다보입니당)
헨리 (GM):(능력판정에만 영향을 줍니다)
로버트:(감사합니다!)
(저도 보이네요)
헨리 (GM):(필요하시면 조명을 쓰셔도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빛 [광휘 권역]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20f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시간
모든 차원에서 10 ft보다 크지 않은 하나의 물체를 만집니다. 주문이 끝날 때까지 물체는 20 ft 반경에서 밝은 빛을 발산하고 추가로 20 ft 만큼 희미한 빛을 발산합니다. 조명은 원하는 대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물체로 물체를 완전히 덮으면 빛이 차단됩니다. 주문을 다시 시전하거나 행동으로 취소하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생물이 쥐거나 착용한 물체를 목표로 정하는 경우 해당 생물은 주문을 피하기 위해 민첩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발사자르:(멀리 엔피씨들이 다 보이는게 정상인가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빛 소마법으로 앞을 비출 수 있을까요?
로버트:(안보인다고 쳐도 되겠죠 뭐)
헨리 (GM):네 저멀리 뭔가가 보입니다
로버트:(보이는군)
헨리 (GM):잘보이는건 아닌데 흐릿하게 모입니다
(보입니다)
로버트:"흠, 저 쪽 저것들이 뭐지...?"
헨리 (GM):소마법은 어디에 거나요?
로버트:"흠, 망원경이라도 들고 올걸."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의 메이스에 걸겠습니다
헨리 (GM):세이리아의 주문에 메이스가 빛을 발합니다
주변시야가 한결 좋아집니다
에시스:"한결 낫네요."
"감사합니다."
발사자르:"빛도 밝아 졌으니 길따라 내려갈볼까나"
로버트:"좋아, 이제 천천히 어느 쪽이라도 가보자고!""
에시스:"네, 다리를 건너는게 좋아보여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헨리 (GM):저멀리 북동쪽에 우선 커다란 털복숭이 괴물이 보이고(무엇을 하는지는 보이지 않지만)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혹시 모르니 저도 앞장설게요 "
헨리 (GM):북쪽 수풀사이에 사람같은거도 보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세이리아가 발사자르 옆에 서겠습니다
헨리 (GM):네 두분 자연학 굴려주세요
발사자르:
9
 
 
14
자연학 (0)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9
 
 
9
자연학 (-1)
에시스:저는 좀 멀찌감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크리;)
에시스:(굳
헨리 (GM):(ㅋㅋㅋㅋㅋㅋ)
발사자르:(뼈위로 가는게 아니군요)
헨리 (GM):세이리아는 이곳의 얼음을 주의해야겠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미끄러운 얼음
미끄러운 얼음은 어려운 지형으로 취급합니다. 자기 턴에 처음 미끄러운 얼음 지역에 들어온 크리쳐는 DC 10의 민첩(곡예) 판정을 해야 하며, 실패할 시 넘어지게 됩니다. 이 판정은 매턴 이동을 시도 할 때 다시 굴리게 됩니다.
로버트:(그냥 기어다니는게 낫겠어...)
헨리 (GM):뼈위로 조심스럽게 지나가실수있습니다.
에시스:(다리인줄 알았더니 뼈였구나...)
헨리 (GM):허벅지뼈정도 되겠군요
로버트:"아무튼, 지나가 보자고."
에시스:"네, 좋아요."
발사자르:"앞장서겠네"
에시스:@가장 뒤에서 조심히 건너갑니다.
헨리 (GM):네 여러분은 일렬로
조심스럽게 지나갑니다
지금 순서대로인가요?
발사자르:"혹시모르니 한명씩 건너오게나"
헨리 (GM):발사자르-로버트-에시스-세이리아?
에시스:제가 세이리아 뒤로 갈게욧
헨리 (GM):(옙)
발사자르:@주위를 살핍니다
로버트:(지금 잠깐 자리 비우셨나...?)
헨리 (GM):(네 발사자르 주위를 살피고
감지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와이파이;
(죄송합니다 오늘 왜 이라 변수가 많지;
발사자르:
1
 
 
5
감지 (-1)
(아닛)
에시스:(1이라니...)
발사자르:(이점이라 그나마 5)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제가 안내
(걸겠습니다
(발사자르한테
안내
Divination Cantrip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접촉
구성요소: V, S, M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분
당신은 하나의 자발적인 생물을 접촉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목표는 d4를 굴려서 선택한 능력 검사에 굴린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능력 검사를 하기 전이나 후에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문이 종료됩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후에도 가능하군요 1d4 해주세요
발사자르:
rolling 1d4
(
3
)
=
3
에시스:(8)
(ㅋㅋㅋ)
로버트:(여전히 희망이 없어...)
헨리 (GM):(흠...
로버트:(일단 뭐 감지 한번 놓친다고)
(뭐 큰일 나진 않겠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 이 주변 얼음이 꽤 미끄럽네요... "
헨리 (GM):네 다리를 건너고
여기까지 이동합니다
이제 어느방향으로 갈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래쪽...?
발사자르:(아래쪽? 높은지형으로가서 한번 쭈욱 살펴볼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그러죠)
에시스:(넴)
@멀리서 보이는 설인같은 것을 바라봅니다.
"설마 저희를 공격하진 않겠죠?"
로버트:"흠, 그건 아직 모르는 일이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설인이라면 "
헨리 (GM):네 여러분은 아래쪽으로 내려가기위해
방향을 돌립니다
로버트:"싸우기 싫다면 조심하자고."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거의 공격한다고 봐야죠... "
헨리 (GM):그런데 여러분의 뒤쪽에서 무언가 뼈들이 마찰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여러분의 눈에 거대한 거인의 유골 사이에, 일어서는 뼈들이 눈에 띕니다
로버트:(WA! 전투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 "
로버트:(아이 신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뼈들이...? "
로버트:(오늘 서버가 이상한가?)
에시스:"이곳에도 언데드들이..."
로버트:(핸드아웃이 계속 안보이네)
발사자르:(저는 뜨네요)
에시스:(저도 보이긴하네요 ㅋㅋ)
로버트:"묘지니까 더더욱 언데드가 나올만한 곳 아니겠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음... "
" 저한테 맡겨주세요 :
에시스:(턴언데드가 온닷...)
헨리 (GM):(눈 효과를 지워보겠습니다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일단 지금 스켈레톤이 안 보이는 상태인가요?
발사자르:(눈효과 넘 좋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폭설 때문에
로버트:(보입니다)
헨리 (GM):(그럼 안지우겠습니다 ㅋㅋ)
여러분 앞에 스켈레톤이 보입니다
이들이 스스로 일어섰습니다
자 우선권!
로버트:
16
우선권 (0)
(From GroupInitiative):
외팔 스켈레톤
8
화살맞은 스켈레톤
10
대검 스켈레톤
12
대형방패 스켈레톤
11

에시스:
20
우선권 (1)
발사자르:
21
우선권 (1)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11
우선권 (2)
발사자르:
19
우선권 (1)
:
외팔 스켈레톤'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발사자르'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외팔 스켈레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에시스'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됐다)
Round 1
Reset ↺
:
외팔 스켈레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발사자르턴 갑니다!
스켈레톤:턱을 탁탁 거립니다 "으거거.."
발사자르:@세이리아에게 보호술 걸고 방어태세 하겠습니다
보호술
클래스: 팔라딘/2레벨
당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가 당신 주변 5ft 이내의 다른 크리쳐를 목표로 공격을 가할 때, 당신은 반응행동을 사용해 그 명중 굴림에 불리점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를 사용하려면 방패를 장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헨리 (GM):좋습니다
로버트:(보호술은 그냥)
(아닙니다!)
헨리 (GM):(자벨린 던지셔도됩니다
발사자르:@아 자벨린 화살맞은 스켈레톤에게 던지겠습니다
헨리 (GM):(슛!)
발사자르:
14
 
 
13
30/120
자벨린 (+6)
로버트:(질문하려다 답을 알았다...)
헨리 (GM):(데미지!
발사자르:
5Piercing
헨리 (GM):슛 퍽! 화살맞은 두개골에 다시한번 자벨린이 날아와 꽂힙니다
:
발사자르'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에시스:20ft이동하고
대검을 든 스켈레톤에게 주박을 겁니다.
로버트:(헉 이제 보니)
(스켈레톤이 다들 엄청 애매하게 칸을 삐져나와 있다)
(으아아악)
발사자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헨리 (GM):(애매한거
(정해드렸습니다 ㅋㅋ)
로버트:(편-안)
에시스:석화된 도마뱀붙이 눈을 던지니 재가 되어 흩어지더니...끔찍한 저주가 되어 스켈레톤을 옭아맵니다.
FOR DESCRIPTION ONLY
주박(Hex)
Enchantment 1
시전 시간: 1추가행동
간격: 90ft
구성요소: V, S, M (석화된 도마뱀붙이 눈)
지속 시간: 집중 최대 1시간까지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크리쳐 하나에게 저주를 내립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당신이 목표에 가하는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원래 피해에 추가로 1d6점의 사령 피해를 더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을 시전할 때 능력 점수 하나를 정합니다. 목표는 당신이 선택한 능력 판정에 불리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주문의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목표의 hp가 0으로 떨어졌다면, 당신은 이후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새로운 크리쳐에게 저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주 해제 Remove Curse 주문을 시전하면 이 주문을 먼저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당신이 3레벨 또는 4레벨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했다면, 주문의 지속시간은 집중 시 최대 8시간까지로 늘어납니다. 5당신이 5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했다면, 주문의 지속시간은 집중시 최대 24시간까지로 늘어납니다.
주문 내성 DC: 13
발사자르:(펴---난)
에시스:능력 판정 불리는 건강으로 하죳
그리고 주박에 걸린 스켈레톤에게 화염 화살을 생성해서 던져요!
헨리 (GM):(잘안되는군요 ㅋㅋ)
에시스:(ㅋㅋㅋㅋ)
헨리 (GM):명중!
에시스:
FOR DESCRIPTION ONLY
화염화살(Fire Bolt)
Evocation Cantrip
시전 시간: 1 행동
간격: 120 feet
목표: A creature or object within range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당신은 사거리 내의 크리쳐나 물체에 불덩이를 던질 수 있습니다. 목표에게 장거리 주문 공격을 가합니다. 이 공격이 명중하면 목표는 1d10점의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이 주문은 누군가 장비하거나 들고 있지 않은 가연성 물체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이 주문의 피해는 시전자의 총 레벨이 오르면서 점점 증가하여 5레벨에 2d10, 11레벨에 3d10, 17레벨에 4d10의 피해를 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아 이게아니구나
5Fire
5피해와...
헥스피해
헨리 (GM):추가피해!
에시스:
1사령
90ft
주박(Hex)
1이라닛 ㅋㅋㅋ
:
에시스'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발사자르:(ㅋㅋㅋ)
헨리 (GM):대검 스켈레톤은 강력한 화염에 휩싸입니다
로버트턴!
로버트:"좋아! 어서 정리해주지!"
@공격!
18
 
 
19
헨리 (GM):로버트 번개같은 몸놀림!
명중!
로버트:
6참격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로버트:@해골의 머리를 롱소드로 쳐내 떨궈버립니다
헨리 (GM):해골머리가 롱소드에 맞고 데굴데굴 굴러갑니다
몸뚱이는 스스륵 무너져내리죠
로버트:@한번 더!
19
 
 
18
헨리 (GM):명중!
로버트:
10참격
헨리 (GM):오오오
어떻게 끝내나요?
로버트:(1타1피;;)
헨리 (GM):(둘다 체력에 딱맞는 데미지
로버트:@이번엔 반대 손의 롱소드로 척추를 강타합니다
헨리 (GM):롱소드에 스켈레톤의 척추가 부서져 쓰러져내리립니다
:
로버트's turn is done.
대검 스켈레톤, it's now your turn!
⏪ POTEOT ⏩
헨리 (GM):대검 스켈레톤은
에시스에게 다가가
그레이트 소드를 휘두릅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반응행동을 사용해서
에시스:(헉 ㅋㅋㅋ)
헨리 (GM):
스켈레톤
공격: 12 | 7
헨리 (GM):명중
에시스:제 ac는 11
헨리 (GM):
피해: 7참격
에시스:반응행동을 사용해서
방패(Shield)
Abjuration 1
시전 시간: 1 반응행동. 당신이 공격에 명중당하거나 마법 화살Magic Missile 주문의 목표가 되었을 때 사용 가능.
간격: 자신
목표: 자신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1 라운드
마법적인 역장으로 이루어진 보이지 않는 방벽이 생겨나 당신을 보호합니다. 당신의 다음 턴이 시작될 때까지, 당신은 AC에 +5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 AC는 발동조건이 된 공격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이 주문이 지속되는 동안 당신은 마법 화살Magic Missile 주문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주문 내성 DC: 13
헨리 (GM):(오호)
에시스:마법방패를 만들어냅니다
로버트:(나왔다! 주문시전자 생존기!)
헨리 (GM):챙! 대검이 내려찍히자 마법 방패가 나타나 이를 받아냅니다!
방패는 끄덕없습니다!
:
대검 스켈레톤'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세이리아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이렇게 이동해서는
@메이스로 스켈레톤 뚝배기 깨기 시전
17
 
 
22
메이스 (+4)
헨리 (GM):뚝배기 명중!
로버트:(메이스라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3타격
헨리 (GM):네 3!
뚝배기에 맞아 뼈가 조금 갈려나갑니다.
빠각!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대형방패 스켈레톤, it's now your turn!
⏪ POTEOT ⏩
헨리 (GM):방패를 든 스켈레톤은 로버트에게 다가가
스켈레톤
공격: 18 | 6
숏소드를 허리에 내려칩니다!
로버트:(어이쿠 이게 맞네)
헨리 (GM):
피해: 6참격
에시스:(강하다!)
헨리 (GM):촥! 허리가 베입니다
:
Round 2
Reset ↺
대형방패 스켈레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자 발사자르 시작전에
저 멀리있던 거대한 괴수가
로버트:(발사자르의 그것이 나올 타이밍이다)
(그것!)
헨리 (GM):여러분의 병장기소리를 듣고
로버트:(엇)
에시스:(오지마!!)
로버트:(스마이트가 나온다는 이야기였는데!)
예티:"크어어어!"
로버트:(쟤 말고!)
예티:웅크리고 있던 몸을 일으킵니다
발사자르:(여기서 애드가 되네 ㅋㅋㅋ)
예티:자고있었던 것 같은데 시끄럽다고 화난 것 같은 모습
로버트:(아 딜러님 애드 조심 안하고 뭐하셨어요)
(흑흑)
(From GroupInitiative):
예티
15
대형방패 스켈레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헨리 (GM):예티는 로버트 다음입니다
발사자르:@아래 스켈레톤을 공격하겠습니다. 롱소드로
23
 
 
18
헨리 (GM):명중!
발사자르:
11Slashing
헨리 (GM):어떻게 끝내나요?
발사자르:@어깨죽지부터 아래로 반으로 갈라버립니다!
헨리 (GM):스켈레톤은 뼈째로 갈려 분쇄됩니다
발사자르:@마저 이동후 로버트에게 반응행동으로 보호술 걸겠습니다
헨리 (GM):네좋습니다
로버트:(반응행동은)
:
발사자르'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발사자르:@턴종료
로버트:(나중에 선언하셔도 됩니다)
에시스:저군요...
로버트:(에시스!)
에시스:추가행동으로 주박을 대형방패 스켈레톤에게 옮깁니다.
로버트:(예티가 다가오는 와중)
(어떤 선택을 하는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대강 소마법이나 혼돈화살로
(저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로버트:(그러고 보니)
에시스:120피트구나
로버트:(주박을 옮길 수 있으십니다)
(방금 해골이 죽었거든요)
에시스:예티는 커버를 얼마나 받나요?
헨리 (GM):지금은 에시스 앞을 가리는건 없습니다
에시스:오...
로버트:(낫-띵!)
에시스:그러면 주박을 대형방패 스켈레톤이 아니라 예티에게 옮기도록 하죠.
내성 불리는 건강으로 하고...
손에서 혼돈에너지를 모아 예티에게 방출합니다.
헨리 (GM):(옙!)
로버트:(케이-어스)
헨리 (GM):명중!
에시스:
9혼돈
33이다!
FOR DESCRIPTION ONLY
혼돈 화살(Chaos Bolt)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120fee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불확실한 속성의 혼돈 에너지 구체를 날려 원거리 주문 공격을 합니다. 적중 시 2d8+1d6의 피해를 입히는데, 이 때 피해의 속성은 d8을 굴려 나온 대로입니다.
1:산성 2:냉기 3:화염 4:역장 5:번개 6: 독성 7: 정신 8: 천둥
2d8의 양 주사위가 같은 값이 나온다면 30피트 내의 다른 대상에게 옮겨가 새로운 명중 및 피해를 굴릴 수 있으며 한 대상은 한 번씩만 적중당할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고레벨에서. 추가 레벨마다 1d6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아 그런데 30ft가 안되네요 ㅋㅋ
헨리 (GM):(혼돈하다 혼돈해)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오 화염)
에시스:피해 유형은 4
역장피해!
거기에 더해서 주박의 추가피해!
헨리 (GM):
화염 공포
예티가 화염 데미지를 받으면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명중 굴림과 능력 판정에 불리점을 받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역장이구나)
헨리 (GM):(앗)
로버트:(으어억 혼란스럽다)
에시스:
3사령
90ft
주박(Hex)
총 12의 역장피해네요
헨리 (GM):12뎀
에시스:아니다 9역장피해에
로버트:(저런 효과가 있군!)
에시스:9사령피해
3사령피해
여튼 턴종료!
로버트:(하지만 난 못본걸로 해야지!)
:
에시스's turn is done.
로버트,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로버트:(계속 칼로 때려보자!)
헨리 (GM):꽝! 강력한 마나의 파도가 덮쳐서 예티를 때리자 예티가 휘청거립니다
예티:"으라라라라!" 분노한 예티가 가슴을 때립니다 금방이라도 달려갈것같군요
로버트:"와우! 거인 비슷한 건 나왔네!"
@일단 스켈레톤부터 마무리를 시도해보죠!
25
 
 
13
8 + 7참격
예티:굿
에시스:좋다
헨리 (GM):어떻게끝내시나요?
로버트:@그대로 오른손의 롱소드를 휘둘러 세로로 갈라버립니다
(뭐지? 챔피언을 타라는 계시인가?)
헨리 (GM):마지막 스켈레톤이 세로로 반갈라져 쓰러집니다
로버트:
재기의 바람
클래스: 파이터
당신은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때 한정적으로나마 사용할 수 있는 체력의 근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9만큼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헨리 (GM):좋습니다
6 회복!
:
로버트's turn is done.
예티, it's now your turn!
⏪ POTEOT ⏩
로버트:"야~호!"
헨리 (GM):예티가 네발로 달려갑니다
우선 로버트에게 달려가 할큅니다
예티
공격: 7 | 22
에시스:(ㅋㅋㅋㅋㅋㅋ)
헨리 (GM):휙! 헛손질!
로버트:(오늘은 운이 좀 따라주는군)
헨리 (GM):하지만 예티는 다른 한손으로 한번 더 할큅니다!
예티
공격: 14 | 16
안통하죠
로버트:(진짜야!)
헨리 (GM):예티는 발사자르 앞까지 이동
오싹한 시선
예티
그 예티는 30피트 이내에서 볼 수 있는 한 크리쳐를 마법의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만약 목표가 예티를 볼 수 있다면, 목표는 이 마법에 대항하여 DC 13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하지 못하면 3d6의 빙결 피해를 받은 후, 빙결 피해에 면역이 되지 않는 한 1분간 마비됩니다. 목표는 각각의 턴이 끝날 때마다 건강 내성굴림을 반복하여 성공하면 마법의 효과가 종료됩니다. 목표의 내성 굴림이 성공하거나, 시간 초과로 효과가 종료되면 목표는 모든 예티들의 오싹한 시선에 면역이 됩니다..
발사자르에게 오싹한 시선을 사용합니다
발사자르 건강 DC 13!
에시스:(오싹하네요ㅋㅋ )
발사자르:
2
 
 
18
건강 내성 굴림 (1)
로버트:(앗)
에시스:(아...)
(ㅋㅋㅋㅋ)
로버트:(진짜 오싹해졌다)
헨리 (GM):
rolling 3d6
(
2
+
3
+
2
)
=
7
로버트:(안돼! 발사자르!)
(피해는 생각보다 낮네)
(저항도 있네...)
(음, 오싹함 취소...?)
헨리 (GM):(저항있으면 데미지가 반이죠? ㅎ 3입니다
예티가 상대를 잘못골랐군요
:
예티's turn is done.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발사자르:(빙결피해 면역!)
에시스:(역시 빙결저항이야)
헨리 (GM):(면역이요?
발사자르:(아 저항입니다()
헨리 (GM):(넵!
발사자르:(죄송합니다)(
에시스:(그러네요 ㅋㅋ)
헨리 (GM):(아닙니다 ㅋㅋ
로버트:(그래도 저항도 강력하네요)
(특히 이런 극한지에선!)
예티:"크러러렁!" 생각보다 적들에게 피해를 못주자 분노합니다
(세이리아님?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아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늦어버렸네요...;
헨리 (GM):(아하 아닙니다 ㅎㅎ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여기로 이동하고는
DC 13
Dexterity 내성 굴림
8화염
자신(15ft 원뿔)
불타는 손길 [광휘 권역]
FOR DESCRIPTION ONLY
불타는 손길 [광휘 권역]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자신(15ft 원뿔)
목표: 자신(15ft 원뿔)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엄지손가락으로 손을 잡고 손가락을 벌리면 뻗은 손가락 끝에서 얇은 불꽃이 뿜어져 나옵니다. 15피트 원뿔 안에 있는 각 생물은 민첩 내성 굴림을 해야 합니다. 생물은 저장에 실패한 경우 3d6의 화염 피해를, 성공한 경우에는 절반의 피해를 입습니다.

화재는 착용하거나 휴대하지 않은 지역의 가연성 물체를 점화합니다.
고레벨에서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하면 1레벨 이상의 슬롯 레벨마다 피해가 1d6씩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불타는 손길 사용!
헨리 (GM):
민첩
예티
Ability: 19 | 3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앗
헨리 (GM):예티는 덩치에 안맞는 속도로 불길을 피합니다
로버트:(민첩한 예티...)
헨리 (GM):하지만 절반의 피해!
에시스:(아 민첩에 불리줄걸 담부터 그래야겠네요 ㅋㅋ)
세이리아 프라이닉스:@그대로 손에 불을 붙여서 불길을 날렸지만 실패합니다
" 저런...! "
헨리 (GM):3d6 굴려주세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rolling 3d6
(
6
+
5
+
6
)
=
17
헨리 (GM):8뎀!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추가행동으로
헨리 (GM):화염에 휩싸인 예티는 유난히 고통스러워합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신성한 힘의 활용
클래스: 클레릭 TCE
2레벨에서는 신성 변환을 사용하여 주문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추가 행동으로, 당신은 신성한 상징을 만지고, 기도를 하고, 소모된 주문 슬롯 하나를 되찾습니다. 그 주문 슬롯 레벨은 숙련도 보너스의 절반(반올림)보다 높을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는 이 클래스 레벨을 기준으로 합니다. 6레벨에는 두 번; 그리고 18레벨에는 세 번을 쓸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마치면 사용한 모든 횟수를 회복합니다.
@사용해서 1레벨 슬롯 회복
@턴종료
예티:'으어억"
발사자르:(캬)
:
Round 3
Reset ↺
세이리아 프라이닉스's turn is done.
발사자르,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세이리아 프라이닉스:@랄까 이것도 화염이면
@화염 공포가...?
발사자르:@세이리아의 앞을 막고서 롱소드로 가격합니다. 이와 더불어 신성한 강타를 같이 사용하겠습니다
헨리 (GM):(네 확실히 예티는 불타는 공포에 휩싸인것으로 보입니다)
발사자르:
12
 
 
15
헨리 (GM):아쉽게도 빗맞습니다
발사자르:@턴종
:
발사자르's turn is done.
에시스, it's now your turn!
⏪ POTEOT ⏩
All
로버트:(AC가 12보단 높군...)
에시스:요기로가서
술법점수를 소비해서 1레벨 슬롯을 하나 받습니다.
유연한 주문시전
클래스: 소서러
당신은 술법 점수를 소비해 추가 주문 슬롯을 얻거나, 주문 슬롯을 소비해 추가 술법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서러 레벨이 올라가면 술법 점수를 사용하는 다른 방법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주문 슬롯 만들기.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고 술법 점수를 소비해 주문 슬롯을 하나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주문 슬롯 생성표를 참고하면 만들고자 하는 주문 슬롯의 레벨에 따라 얼마나 많은 술법 점수를 소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6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은 술법 점수로 만들 수 없습니다. 술법 점수로 얻은 추가 주문 슬롯은 긴 휴식 때까지 소비하지 않은 경우 그대로 사라집니다.

1레벨 주문 슬롯 하나의 술법 점수 비용은 2점
2레벨 주문 슬롯 하나의 술법 점수 비용은 3점
3레벨 주문 슬롯 하나의 술법 점수 비용은 5점
4레벨 주문 슬롯 하나의 술법 점수 비용은 6점
5레벨 주문 슬롯 하나의 술법 점수 비용은 7점

주문 슬롯을 술법 점수로 변환. 당신은 자기 턴에 추가 행동을 사용하여 주문 슬롯을 소비하고, 그렇게 소비한 주문 슬롯의 레벨만큼 술법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 (GM):옙)
에시스:그리고 남은 행동으로...
"혼돈이 그대를 집어삼키리라!"
혼돈에너지를 모아서 예티에게 발사하죠
FOR DESCRIPTION ONLY
혼돈 화살(Chaos Bolt)
Evocation 1
시전 시간: 1행동
간격: 120feet
구성요소: V, S
지속 시간: 즉시

불확실한 속성의 혼돈 에너지 구체를 날려 원거리 주문 공격을 합니다. 적중 시 2d8+1d6의 피해를 입히는데, 이 때 피해의 속성은 d8을 굴려 나온 대로입니다.
1:산성 2:냉기 3:화염 4:역장 5:번개 6: 독성 7: 정신 8: 천둥
2d8의 양 주사위가 같은 값이 나온다면 30피트 내의 다른 대상에게 옮겨가 새로운 명중 및 피해를 굴릴 수 있으며 한 대상은 한 번씩만 적중당할 수 있습니다.
고레벨에서고레벨에서. 추가 레벨마다 1d6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주문 내성 DC: 13
아앗...
에시스:고양감!
헨리 (GM):아앗
다시!
헨리 (GM):명중!
발사자르:(샷~!)
에시스:
10 + 7혼돈
피해유형
7
헨리 (GM):정신!
에시스:정신피해네요
10정신피해에...
예티에게 걸린 저주가 놈을 한층 더 옭아맵니다
6사령
90ft
주박(Hex)
오오
발사자르:(캬 개멋있어)
헨리 (GM):엄청나군요
강력한 에시스의 주문에
로버트:(오오오!)
헨리 (GM):예티가 무너집니다 어떻게 끝내나요?
에시스:응축된 혼돈에너지에 적중당한 예티는 갑자기 머리를 잡고 쓰러지더니...
놈을 옭아매던 저주가 녀석의 몸을 검은 재로 만들어버립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휴... 겨우 쓰러뜨렸네요 "
헨리 (GM):네 에시스의 무시무시한 저주에 예티가 스러집니다
전투종료
에시스:"소문대로 흉폭하네요."
로버트:"이런, 이렇게 되면 예티 목은 못 걸어두겠구만."
(헌팅 트로피)
헨리 (GM):(ㅋㅋㅋㅋㅋ)
에시스:(앗 그러면 머리는 남은걸로 해도 될까요)
(ㅋㅋㅋㅋ)
발사자르:( 예티를 사냥하여 당신 집의 벽난로 위에 걸어두는 것을 꿈꿔왔습니다)
로버트:(아뇨 뭐)
(그냥 하는 말이죠)
(다른 예티도 어딘가는 있겠지 ㅋㅋㅋㅋ)
로버트:"흠, 아무튼 다들 대단하군!"
헨리 (GM):스켈레톤을 순삭하신 로버트와, 예티를 순삭하신 에시스에 각각 고양감 카드 드립니다
발사자르:(짝짝짞)
로버트:"역시 다 함께하면 예티정도도 순식간일것 같았어!"
에시스:(감사합니다.)
헨리 (GM):(예티가 진짜 순삭이라니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으... "
에시스:"다른 예티가 나온다면, 그때는 최대한 온전한 상태로 남겨둘게요."
세이리아 프라이닉스:" 한 때는 설인이 올 때 어떻게 되나 했네요 "
로버트:"설인보다 우리가 강하다~~~"
에시스:"모험일지에 한 줄 적을거리가 생긴것 같군요!"
발사자르:"거인의 중요부분에서의 예티를 쓰렸다니 껄껄껄!!"
헨리 (GM):(ㅋㅋㅋㅋㅋㅋ)
에시스:"저런..."
발사자르:"나중에 손자한테 전해줘야겠구만 아하하하"
로버트:"일단, 예티도 쉽게 처리했으니!"
"저쪽으로 가보자고!"
@다른 형체쪽을 가르킵니다
헨리 (GM):네 일행은 이제 잠재적 위험이었던 예티를 물리쳤으니
다른 형체쪽으로 폭설을 뚫고 이동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로버트:수고하셨습니다!
세이리아 프라이닉스:(수고하셨습니다)
에시스:고생하셨습니다~
로버트:워우후우!
헨리 (GM):감사합니다
발사자르:수고하셨습니다!
로버트:전투는 즐거워!


'D&D 리플레이 > 프로즌 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ozen Sick: Session 7  (0) 2022.06.25
Frozen Sick: Session 6  (0) 2022.06.18
Frozen Sick: Session 4 레모하즈호  (0) 2022.05.21
Frozen Sick: Session 3 재앙의 실체  (0) 2022.05.13
Frozen Sick: Session 2 크로커 동굴  (0) 2022.05.06